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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무기]



쌍수 컨셉은 한손무기 퍽 맨 오른쪽 트리에 할당되어 있습니다.


  • 0 - 한손무기 훈련(2): [One-Handed Mastery] 한손무기의 공격력이 25%(50%) 증가합니다.
  • 20 - 절제의 투사[Disciplined Fighter] 한손무기로 강타 공격시 지구력 소모가 15 감소합니다. [2.03 버전]
  • 30 - 피로 공격(3): [Tiring Assault] 검으로 공격시 상대의 지구력에 15초간 초당 1(2, 3)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4.02 버전]
  • 30 - 상처 벌리기(3): [Open Wounds] 한손도끼로 공격시 살아있는 적들은 15초간 초당 1(2, 3)의 출혈 피해를 입습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30 - 부럼깨기(3): [Denting Blows] 둔기로 공격시 방어구를 입은 적들의 방어력이 15초간 15(30, 45)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30 - 쌍수 난타: [Ravage] 양손에 각각 무기를 쥔 쌍수의 공격속도가 20%(35%) 빨라집니다.
  • 30 - 허찌르기(3): [Attack of Opportunity] 무기를 휘두르거나 활을 당기는 상대의 허를 찔러 단검으로 역습하면 10%(20%, 3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40 - 맹습(2): [Onslaught] 검으로 일반 공격한 상대를 3초 내에 강타로 재공격하면, 50% 더 큰 확률로 치명타를 입히며 2배(5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4.02 버전]
  • 40 - 난도질(2): [Mangle] 한손도끼로 강타 공격하면, 비틀거리는 적에게 15%(3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4.02 버전]
  • 40 - 망자 박살(2): [Smite] 둔기로 언데드를 강타 공격하면, 35% 더 큰 확률로 치명타를 입히며 2배(5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4.02 버전]
  • 40 - 한손의 집행인: [Furious Strength한손무기로 강타 공격시 15% 더 큰 피해를 주고, 자신의 지구력당 0.1%씩 추가 피해를 줍니다. 머리를 베어내는 참수가 가능해집니다. [~4.02 버전]
  • 50 - 교차베기: [Cross Cut] 검으로 전진 강타한 뒤, 상대를 5초 내에 다른 방식의 강타로 재공격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50 - 방패 돌파: [Shieldbiter] 한손도끼로 전진 강타하며 상대의 방어를 뚫으면, 방패를 떨궈뜨리고 치명타를 입히며 3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 50 - 혈기 증진: [Rise Kinsmen] 둔기로 전진 강타하면 근처 아군의 사기가 증진되어 15초간 공격력이 20% 강해집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50 - 범의 발톱: [Overrun] 한손무기로 질주하며 강타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 돌진 강타는 상대의 생명력이 가득찬 경우 50% 더 큰 피해를 주고, 치명타일 경우 2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4.02 버전]
  • 50 - 발톱 찢기: [Claw Marks쌍수로 강타 공격하면 25% 더 큰 피해를 주고, 상대가 50% 더 오래 비틀거립니다. [~4.02 버전][퍽 트리 연결해제]
  • 50 - 관통상: [Pierce] 단검으로 전진 강타하면 적의 방어력을 75% 무시한 피해를 줍니다.
  • 60 - 근육 절단: [Cripple] 검으로 좌우 강타하면 15초간 적들의 움직임이 20% 느려집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60 - 늑대의 어금니: [Wolfstooth] 한손도끼로 좌우 강타 공격시 30초간 1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60 - 타종: [Toll the Bell둔기로 좌우 강타 공격하면, 지구력이 모두 고갈되는 대신 치명타를 가하며 고갈된 지구력당 2%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4.02 버전]
  • 70 - 철칙: [Iron Law] 생명력이 가득찬 상태에서 제자리에 선 채 검으로 강타 공격하면, 지구력 소모가 50% 줄어들고 상대에게 5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4.02 버전]
  • 70 - 늑대의 송곳니: [Go for the Throat] 제자리에 선 채 한손도끼로 강타 공격하면, 상대가 당한 '늑대의 어금니' 누적 효과가 일소되는 대신 그 사라진 효과 하나당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70 - 유성 폭풍: [Meteor Storm] 제자리에 선 채 둔기로 강타 공격하면, 20초 내에 재차 강타시 그 위력과 지구력 소모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70 - 뱀의 어금니: [Snakebite] 단검으로 후진 강타 공격하면 50% 확률로 상대가 15초간 마비됩니다.
  • 70 - 집중 강타[Massive Attack] 전투중 한손무기로 일반 공격할 때마다 기가 집중되고, 집중횟수가 15에 이르면 한꺼번에 방출되어 초기화되면서 다음번 가하는 한손무기 강타 공격은 3배의 피해를 주고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집중된 기는 전투가 끝나면 사라집니다. [~4.02 버전]
  • 80 - 능지처참: [Thousand Cuts'피로 공격'에 15회 이상 당한 목표에게는 검으로 2배의 피해를 줍니다. [~4.02 버전]
  • 80 - 핏빛 영광: [Crimson Glory] 한손도끼로 공격시 상대의 현재 생명력의 4%에 달하는 추가 피해를 줍니다. [~4.02 버전]
  • 80 - 집중 방해: [Skull Crack] 둔기로 공격하면 상대의 마법 시전이 취소됩니다. 덩치가 큰 상대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 90 - 전장의 시[Warrior Epic] 한손무기로 한 명 이상의 적들을 상대하면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하고, 치명타시 지구력당 0.5%씩 증가한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4.02 버전][퍽 트리 연결해제]
  • 90 - 사슬풀린 야수[Unleash the Beast] 전투중 쌍수를 휘두르면 20초에서 40초마다 피에 굶주린 광분 상태가 되어, 쌍수 강타시 8초간 4배의 피해를 줍니다. [~4.02 버전]
  • 90 - 여진[Aftershock] '집중 강타' 이후 4초 이내에 재차 한손무기로 강타 공격하면, 2배의 피해를 주고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그 시간 동안 공격속도는 150%로 설정됩니다.  [4.05 버전]
  • 100 - 필멸자의 세상: [Among Mere Mortals전투중 20피트 내에서 '피로 공격', '부럼깨기', '상처 벌리기'에 당한 적마다 한손무기로 1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4.02 버전]

[양손무기]


  • 0 - 양손무기 훈련(2): [Two-Handed Mastery] 양손무기의 공격력이 25%(50%) 증가합니다.
  • 20 - 노련한 투사: [Trained Fighter] 양손무기로 강타 공격시 지구력 소모가 20 감소합니다. [~2.18 버전]
  • 30 - 탈진 공격(3): [Exhausting Assault] 대검으로 공격시 상대의 지구력에 15초간 초당 2(3, 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4.02 버전]
  • 30 - 피칠갑(3): [Gnarly Wounds] 전투도끼로 공격시 살아있는 적들은 20초간 초당 2(3, 4)의 출혈 피해를 입습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30 - 수박깨기(3): [Crushing Blows] 전투망치로 공격시 방어구를 입은 적들의 방어력이 15초간 20(40, 6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40 - 토벌(2): [King Takes Pawn] 생명력이 가득찬 상태에서 대검으로 공격시, 생명력이 떨어진 상대에게는 20%(4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4.02 버전]
  • 40 - 갑옷찢기(2): [Rive] 전투도끼로 강타 공격하면 적의 방어력을 25%(50%) 무시한 피해를 줍니다.
  • 40 - 구타자(2): [Batter] 전투망치로 강타 공격하면, 15%(30%) 더 큰 확률로 치명타를 입히며 2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4.02 버전]
  • 40 - 양손의 집행인: [Ferocious Strength] 양손무기로 강타 공격시 15% 더 큰 피해를 주고, 자신의 지구력당 0.1%씩 추가 피해를 줍니다. 머리를 베어내는 참수가 가능해집니다. [~4.02 버전]
  • 40 - 밀물과 썰물: [Tidal Rhythm] 전투중 양손무기를 휘두르는 동안, 지구력이 가득찬 상태와 바닥난 상태가 6초마다 서로 전환됩니다. [4.05 버전]
  • 40 - 무기 달인: [Weaponmaster] 양손무기에 당해 고통받는 상태의 적들에게 다른 유형의 양손무기로 35% 더 큰 피해를 줍니다. 대검의 '제압의 기운', 전투도끼의 '피칠갑', 전투망치의 '수박깨기'에 당한 적들에게 해당됩니다. [~4.02 버전][퍽 트리 연결해제]
  • 50 - 위협의 강타: [Flee Fool] 대검으로 전진하며 강타 공격하면 살아있는 적들은 겁에 질려 10초간 전투에서 도망칩니다. 이 상태에서 대검으로 일반 공격하면 4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2.18 버전]
  • 50 - 처형의 강타: [Execute] 전투도끼로 전진하며 강타 공격하면, 생명력이 30% 이하인 적들에게 치명타를 입히고 30배로 큰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 50 - 무차별 강타: [Brute Force] 전투망치로 전진하며 강타 공격하면 상대의 방어구 기술이 20초간 10 감소하고, 방어구를 입은 상태에서는 15% 더 큰 피해를 입습니다. 이 효과는 기술이 0이 될 때까지 누적됩니다.
  • 50 - 무소의 뿔: [Ramming Speed] 양손무기로 질주하며 강타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 돌진 강타는 상대의 생명력이 가득찬 경우 2배의 피해를 줍니다.
  • 50 - 생사의 갈림길: [Death or Glory] 생명력이 25% 이하로 떨어지면, 양손무기로 강타 공격시 적들에게 2배의 피해를 줍니다.
  • 60 - 철벽의 투사: [Stand and Fight] 대검으로 좌우 강타 공격하면 상대의 공격력이 15초간 2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60 - 칼바람: [Razor Wind] 전투도끼로 좌우 강타 공격하면 전방의 모든 상대에게 피해를 줍니다.
  • 60 - 시계추: [The Pendulum] 전투망치로 좌우 강타 공격을 6초 이내에 2회 맞추면 적들이 땅에 쓰러집니다.
  • 70 - 파도타기: [Rise and Fall] 제자리에 선 채 대검으로 강타 공격하면, 강타의 공격력이 1/3배에서 시작해서 3배로 전환됩니다. 이 효과는 20초마다 초기화됩니다. [~4.02 버전]
  • 70 - 일도양단: [Bisect] 제자리에 선 채 전투도끼로 강타 공격하면, 상대의 현재 생명력의 20%에 달하는 추가 피해를 줍니다.
  • 70 - 그랜드 슬램: [Grand Slam] 제자리에 선 채 전투망치로 강타 공격하면, 상대에게 치명타를 입히며 지구력당 3%씩 증가한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4.02 버전]
  • 70 - 뒤흔드는 타격: [Staggering Impact] 양손무기를 휘두르면 적들이 50% 더 오래 비틀거립니다. [~4.02 버전]
  • 80 - 죽음의 문턱: [Into the Dust] 대검으로 일반 공격하면, 생명력이 15% 이하인 상대는 생명력이 1로 깎이며 땅에 쓰러집니다. 이 효과에 당한 상대는 15초 이내에는 다시 당하지 않습니다. [~4.02 버전]
  • 80 - 벌어진 상처: [Hemorrhage] '피칠갑'에 당한 상대가 움직일 경우, 피칠갑으로 인한 출혈 피해를 2배로 입게 됩니다. [~4.02 버전]
  • 80 - 추락하는 별: [Falling Star] 마법을 시전중인 상대를 전투망치로 강타 공격하면 35%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80 - 늑대의 혼: [Wolfkin] 전투중 양손무기로 강타 공격할 때마다 기가 집중되고, 집중횟수가 5에 이르면 다음번 일반 공격시 한꺼번에 방출되어 30초간 늑대 혼령의 형상이 됩니다. 늑대의 공격력은 기의 집중횟수마다 15씩 증가하고, 집중된 기는 전투가 끝나면 사라집니다. [4.05 버전]
  • 90 - 백사자: [White Lion] 양손무기로 적의 공격을 방어한 뒤 5초 이내에 양손무기로 강타 공격시, 지구력 소모가 25% 감소하고 치명타 확률이 25% 증가합니다. [~4.02 버전][퍽 트리 연결해제]
  • 90 - 곰가죽: [Bear Hide] 양손무기로 강타 공격하는 동안, 적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 90 - 고대의 강철[Steel of the Ancients] 전투중 양손무기를 휘두르면 6% 확률로 현재 장착중인 특수능력이 촉발됩니다. [4.16 버전]
  • 100 - 피의 담금질: [Forged in Blood] 양손무기로 킬무브를 수행하면 300초간 양손무기의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4.16 버전]


[궁술]



  • 0 - 궁술 훈련(2): [Archery Mastery] 활과 쇠뇌의 공격력이 25%(50%) 증가합니다.
  • 20 - 날개치기(2): [Wingstrike] 활과 쇠뇌로 밀어치기하면 상대가 비틀거리고, 같은 상대에게 10초간 활과 쇠뇌로 20%(4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30 - 일점사: [Clean Kill] 활과 쇠뇌로 사격시, 생명력이 가득찬 상대에게는 2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2.0 버전]
  • 30 - 저격수(3): [Long Shot] 활과 쇠뇌로 사격시, 50피트 너머의 원거리 목표에게는 25피트 멀어질수록 공격력이 10%(15%, 20%)씩 증가하여 최대 40%(60%, 8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30 - 안정된 활시위(3): [Steady Hand] 활과 쇠뇌로 조준시 방어 키를 누르면 시야가 확대되고, 시간의 흐름이 0%(25%, 50%) 느려집니다.
  • 30 - [트윅 애드온] 궁수식 백병술(2): [Crowd Control] 날개치기에 당해 비틀거리는 적을 10초 이내에 다시 한 번 후려치면 적이 땅에 쓰러지면서, 충격으로 20초간 움직임이 10%(15%) 둔해집니다. 거인처럼 덩치가 큰 상대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2단계에서는 날개치기시 바로 쓰러짐)
  • 40 - 무릎에 화살: [Arrow to the Knee] 25피트 내의 목표를 쏘아 맞추면 20초간 그 움직임이 10% 느려집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40 - 사냥꾼의 규율: [Hunter's Discipline] 죽은 시체에서 회수하는 화살의 양이 2배로 증가합니다.
  • 40 - 바늘꿰기(2): [Thread the Needle] 활과 쇠뇌로 사격시, 가만히 서 있는 목표의 방어력을 25%(50%) 무시한 피해를 줍니다.
  • 50 - 과녁표시[Hunter's Mark] 전투중 활이나 쇠뇌를 들고 있으면, 주기적으로 무작위한 대상에게 과녁표시를 새겨 3초간 방어력을 800 떨어뜨립니다. 근처의 적들 각각에게는 3초마다 20% 확률로 과녁표시가 새겨집니다. [~4.02 버전]
  • 50 - 강궁: [Power Shot] 화살에 맞은 모든 적들이 비틀거리게 됩니다. 덩치가 큰 적은 비틀거리는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 50 - 레인저: [Ranger] 활시위를 당긴 채로도 움직임이 느려지지 않습니다.
  • 60 - 바람살: [As The Wind] 전투중 활이나 쇠뇌를 최대한 당긴 뒤 사격하면, 10초간 움직임이 3% 빨라집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4.16 버전]
  • 60 - 속사: [Quick Shot] 활시위를 당기거나 쇠뇌를 장전하는 속도가 30% 빨라집니다.
  • 70 - 횃대의 매: [Hawk's Perch] 활이나 쇠뇌를 든 채 6초간 가만히 서 있으면, 다시 움직이기 전까지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70 - 까마귀의 발톱: [Raven Snatch] 25피트 내의 적들을 강타 공격중 쏘아 맞추면, 무기를 떨구고 무장해제됩니다.
  • 80 - 우뢰매: [Hailstorm] 전투중 활이나 쇠뇌를 최대한 당긴 뒤 사격하면, 10초간 시위를 당기는 속도가 8% 빨라집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4.16 버전]
  • 80 - 무기 곡예사[Weapon Juggler] 전투중 활이나 쇠뇌를 최대한 당긴 뒤 사격하면, 20초간 근접무기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2.0 버전]
  • 90 - 사신의 눈: [Deadeye] 전투중 시위를 최대한 당기며 4회째 사격할 때마다, 25피트 너머에 있는 목표에게 2배의 피해를 줍니다.
  • 90 - 과녁해체: [Takedown] 10피트 내에서 비틀거리는 목표를 쏘아 맞추면, 치명타와 함께 목표가 땅에 쓰러집니다.
  • 100 - 완벽한 사격: [Perfect Draw] 활시위를 최대한 당긴 직후 2초 내에 목표를 쏘아 맞추면, 25% 더 큰 피해를 줍니다. (활 전용)



[경갑 방어구]



맨손 격투사 컨셉은 경갑 퍽 맨 왼쪽 트리에 할당되어 있습니다.

  • 0 - 경갑 훈련(2): [Light Armor Mastery] 경갑의 방어력이 25%(50%) 증가합니다.
  • 20 - 짐승의 멸시(2): [Scorn the Beast] 모든 부위에 경갑 착용시, 생명력이 가득찬 적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0%(20%) 감소합니다.
  • 30 - 상록수: [As a Leaf] 모든 부위에 경갑 착용시, 질주하는 동안에는 비틀거리지 않습니다. [4.16 버전]
  • 30 - 경갑의 전사: [Light Armor Fit] 모든 부위에 경갑 착용시, 경갑의 방어력이 15% 증가합니다.
  • 30 - 철권(2)[Iron Fist] 맨손 공격시 지구력의 15%(25%)에 달하는 추가 피해를 주고, 전투중 맨손 공격으로 경갑 경험치를 얻습니다. 두 손에 모두 무기가 없어야 적용됩니다. [4.10 버전]
  • 40 - 주도권(2): [Initiative] 모든 부위에 경갑 착용시, 전투에 돌입하면 10초간 지구력이 매초 최대치의 10%(20%)씩 추가 재생됩니다.
  • 40 - 예리한 감각[Keen Senses] '모든 부위에 경갑 착용' 조건이 필요한 퍽에서 투구가 제외됩니다. 투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경갑의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4.16 버전]
  • 40 - 싹쓸바람[Sweeping Wind] 맨손 강타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또한 움직임이 빨라진 상태에서는, 증가한 이동속도 1%당 맨손 강타의 공격력이 2%씩 증가합니다. 두 손에 모두 무기가 없어야 적용됩니다. [4.10 버전]
  • 50 - 익숙해진 경갑: [Unhindered] 착용한 경갑 방어구의 무게가 사라지고 이동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 50 - 바람을 타는 자: [Windrunner] 모든 부위에 경갑 착용시, 전투중 움직임이 10% 빨라집니다. [4.16 버전]
  • 50 - 몰아치는 파도[Rushing Tide] 맨손 공격시 8초간 지구력 재생이 10% 증가하고 움직임이 5% 빨라집니다. 이 효과는 누적되고, 두 손에 모두 무기가 없어야 적용됩니다. [2.0 버전]
  • 60 - 소용돌이: [Into the Maelstrom] 모든 부위에 경갑 착용시, 한 명 이상의 적을 상대할 때 피해를 15% 덜 받게 됩니다.
  • 60 - 맞춤 경갑(2): [Matching Light Armor Set] 같은 재질의 경갑 세트 착용시 경갑의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머리, 몸통, 손, 발 중 4(3)부위 이상에 착용해야 합니다. [4.16 버전]
  • 70 - 승패의 갈림길: [Fight or Flight] 모든 부위에 경갑 착용시, 방어 없이 적의 무기 공격에 맞으면 2초간 지구력이 매초 최대치의 10%씩 회복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70 - 전투무용: [Wardancer] 모든 부위에 경갑 착용시, 전투중 10초간 적의 공격에 맞지 않으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계속 누적되다가 피격당하거나 전투가 끝나는 순간 사라집니다.
  • 70 - 용권[Hissing Dragon] 속성 피해 (화염, 냉기, 전격, 독, 질병) 중 하나를 수련하여 내공을 쌓음으로써, 맨손 공격시 충격파로 전방의 대상들에게 해당 속성의 피해를 줍니다. 두 손에 모두 무기가 없어야 하고, 은신중에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2.03 버전]
  • 80 - 빗나간 타격: [Glancing Blow] 적의 공격에 맞아 '전투무용'의 효과가 사라지면, 맞아서 받는 피해가 0으로 줄어듭니다. 마법적인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80 - 생존본능: [Survival Instinct] 모든 부위에 경갑 착용시, 방어 없이 적의 무기 공격에 맞으면 10초간 방어력이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80 - 거침없는 자유: [Wild and Free] 모든 부위에 경갑 착용시, 질주하는 동안 25% 확률로 적의 공격에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 90 - 벼락치기: [Lightning Strike] 모든 부위에 경갑 착용시, 전투에 돌입하면 10초간 모든 치명타로 주는 피해가 2배로 증가합니다.
  • 90 - 마법무용: [Spelldancer] '전투무용'으로 공격력뿐 아니라 마법의 효과도 10%씩 누적 증가합니다.
  • 90 - 철견무적[Ternion Assault] 맨손 공격시 15% 더 큰 확률로 치명타를 입히고, 현재 지구력의 50%에 달하는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전투무용' 상태일 때는 모든 공격이 치명타가 됩니다. 두 손에 모두 무기가 없어야 적용됩니다. [4.10 버전] (이 이름 갖다 써도 괜찮을까요..아비가일 짱짱맨)
  • 100 - 운명의 시험: [Tempting Fate] 적이 강타 공격하는 동안 방어하지 않으면 움직임이 20% 빨라집니다. 이 효과는 적의 강타에 맞거나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되고, 방어 없이 강타를 피할 때마다 누적됩니다.



[중갑 방어구]


  • 0 - 중갑 훈련(2): [Heavy Armor Mastery] 중갑의 방어력이 25%(50%) 증가합니다.
  • 20 - 완충제(2): [Cushioned] 모든 부위에 중갑 착용시, 낙하 피해가 절반(0)으로 감소합니다.
  • 30 - 전장의 피로[Battle Weary] 모든 부위에 중갑 착용시, 지구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진 적들을 상대로 받는 피해가 최대 20%까지 감소합니다. 적의 지구력 잔량이 적을수록 받는 피해도 줄어듭니다. [4.16 버전]
  • 30 - 중갑의 전사: [Heavy Armor Fit] 모든 부위에 중갑 착용시, 중갑의 방어력이 15% 증가합니다.
  • 40 - 단결의 기치[Rallying Standard] '단결의 기치' 특수능력으로 하루에 한 번, 땅에 깃발을 세우면 15피트 내의 중갑만을 입은 비적대자들은 방어력이 100 추가되고 물리 공격력이 25% 증가하며, 전투에서 도망치지 않습니다. 효과는 60초간 지속됩니다. [4.16 버전]
  • 40 - 사신의 얼굴[Face of Death] '모든 부위에 중갑 착용' 조건이 필요한 퍽에서 투구가 제외됩니다. 투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중갑의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4.16 버전]
  • 40 - 레비아탄: [Leviathan] 모든 부위에 중갑 착용시, 적의 공격을 빗겨내어 피해를 줄이는 법을 익힘으로써 적이 공격해올 때마다 10초간 방어력이 1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2.0 버전]
  • 50 - 익숙해진 중갑: [Born to Fight] 착용한 중갑 방어구의 무게와 움직임의 둔화 정도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 50 - 무소불위[Revel in Battle] '레비아탄'으로 근접무기의 공격력 또한 10초간 3%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4.16 버전]
  • 60 - 맞춤 중갑(2): [Matching Heavy Armor Set] 같은 재질의 중갑 세트 착용시 중갑의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머리, 몸통, 손, 발 중 4(3)부위 이상에 착용해야 합니다. [4.16 버전]
  • 60 - 위협적 풍모: [Menace] 모든 부위에 중갑 착용시, 30피트 내 전방의 모든 적에게서 받는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 70 - 폭풍의 주자[Lead the Tempest] 전투중 질주하면 그 기세에 힘입어 40피트 내 아군의 방어력이 당신의 방어력의 2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0초간 지속됩니다. [2.0 버전]
  • 70 - 자업자득: [Reap the Whirlwind] 모든 부위에 중갑 착용시, 적의 강타 공격에 맞으면 5초간 공격자에게 10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4.16 버전]
  • 70 - 철의 처녀[Iron Maiden] '레비아탄'으로 적의 공격을 10초간 15% 반사하여 되돌려 줍니다. 이 효과는 누적되고, 누적시 반사하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4.02 버전]
  • 80 - 상대성 이론[Grindhouse] 전투중 양손무기를 휘두르면 10% 확률로 3초간 시간이 느려지고, 공격속도가 300%로 설정됩니다. [~4.02 버전]
  • 80 - 지옥불의 경계선: [Out of the Inferno] 모든 부위에 중갑 착용시, 적의 화염/냉기/전격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방어력당 0.02%씩 감소합니다. [4.16 버전]
  • 80 - 초월적 풍모: [Rise Above] '위협적 풍모'에 영향받은 모든 적 하나당 공격력이 8%씩 증가합니다. [4.16 버전]
  • 80 - 선전포고[Warbringer] 전투에 돌입하면, 당신이 있던 자리에 120초간 단결의 기치가 세워집니다. 이 자동 기치는 직접 세우는 단결의 기치 한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4.16 버전]
  • 90 - 원초적 공포: [Primal Fear] '위협적 풍모'에 영향받은 살아있는 적들을 향해 천천히 걸어나가면, 적들이 공포에 질려 8초간 전투에서 도망칩니다. [4.16 버전]
  • 90 - 불가침: [Sovereign] 모든 부위에 중갑 착용시, 적의 공격에 맞으면 뒤이은 공격은 흡수되어 2초간 적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2.03 버전]
  • 100 - 불멸: [Immortal] 생명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75% 확률로 피해에 면역됩니다.


[방어술]



  • 0 - 방어술 훈련(2): [Block Mastery] 적의 공격을 10%(20%) 더 방어합니다.
  • 20 - 타임블록(2): [Timed Block] 방패나 무기로 방어자세를 취한 직후 1초 이내에 받는 피해는 40% 더 방어합니다. 이 시간내에 공격을 방어하지 못하면, 타임블록을 2초(3초)간은 다시 수행할 수 없습니다. [4.16 버전]
  • 30 - 화살 쳐내기: [Deflect Arrows] 방패로 화살을 막으면 피해를 전혀 받지 않게 됩니다.
  • 30 - 역공의 기회: [Poke the Dragon] 타임블록 시간 내에 방어에 성공하면, 5초간 공격자를 상대로 공격력이 25%,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4.16 버전]
  • 40 - 파멸의 증거(2): [Apocalypse Proof] 타임블록하는 동안 화염, 냉기, 전격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50%(100%) 감소합니다. [4.16 버전]
  • 40 - 강한 밀어치기: [Power Bash] 방어하는 동안 공격 키를 누르면 강한 밀어치기를 할 수 있습니다. [~4.02 버전]
  • 40 - 반사신경: [Quick Reflexes] 적의 강타 공격을 방어하는 동안 시간의 흐름이 느려집니다.
  • 50 - 자치령: [Dominion] 전투중 방어하는 동안에는 생명력이 50% 빨리 재생됩니다.
  • 50 - 뇌진탕: [Skull Rattler] 밀어치기로 주는 피해가 지구력당 3%씩 증가합니다.
  • 60 - 드래곤의 꼬리: [Dragon Tail] 타임블록 시간 내에 방어에 성공한 뒤, 5초 내에 공격자를 밀어치기하면 2배의 피해를 줍니다.
  • 60 - 연속 타임블록: [Timing Streak] 오직 타임블록만 연달아 5회(트윅 애드온: 3회) 성공하면 지구력이 150 회복됩니다. 타임블록 아닌 일반 방어시, 혹은 방어 실패시에는 성공횟수가 초기화됩니다.
  • 70 - 방패의 주자: [Block Runner] 방패를 들어올린 채로도 움직임이 느려지지 않습니다.
  • 70 - 밀어치는 도발: [Mocking Blow] 무기로 강한 밀어치기를 하면, 살아있는 적들은 60초간 격노하여 지구력 재생이 중단된 채 계속 공격해옵니다. 그러한 적들을 타임블록으로 막으면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80 - 이빨 부수기: [Break Their Teeth] 연속 타임블록에 성공하면, 마지막 공격자가 무기를 떨구고 8걸음 내의 모든 자들이 비틀거리게 됩니다.
  • 80 - 뒤흔들기: [Cast Aside] 방패로 강한 밀어치기를 하면, 25% 확률로 적들이 발을 헛디뎌 땅에 쓰러집니다.
  • 90 - 시간의 구제: [Deliverance] 연속 타임블록에 성공하면 90초간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4.16 버전]
  • 90 - 저지선: [Hold the Line] 타임블록하는 동안, 10피트 내의 아군들은 방어력이 250 증가합니다.
  • 90 - 불가항력: [Unstoppable Force] 방패를 들어올린 채 질주하면서 마주치는 적들을 땅에 쓰러뜨립니다. 그동안 지구력이 초당 10씩 소모됩니다. 일단 넘어진 적은 10초 이내에 다시 넘어지지 않습니다.
  • 100 - 접근불가: [Untouchable] 생명력이 가득찬 상태에서는 타임블록하는 동안 아무런 피해도 입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