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드웨머 나비 자료 다운로드]


[3.04 버전 업데이트 내용]


3.04 버전에서는 실내 거주지 키워드가 최적화되었습니다.

기존의 LocTypeCastle(성), LocTypeGuild(길드), LocTypeHouse(집), LocTypeInn(여관), LocTypePlayerHouse(플레이어 집), LocTypeStore(상점), LocTypeTemple(신전)은 웨어러블 랜턴의 거주지 키워드를 참고해서 적용시킨 것인데, 뜯어보니 이 키워드를 가진 장소들은 모두 LocTypeDwelling 키워드를 공통적으로 갖고 있어서 하나로 일괄 통일시켰습니다. (실내 거주지 중에서는 유일하게 솔리튜드 마구간만이 LocTypeDwelling 키워드가 없습니다)

특히 LocTypeHouse 키워드는 던전에도 부여된 경우가 있어서 가끔 던전이 실내 거주지로 인식되는 문제가 이것으로 해결됩니다.

LocTypeDwelling 키워드를 가진 장소 중에서 다시 제외된 곳은 LocTypeCemetery(묘지), LocTypeJail(감옥), LocTypeMine(광산), 윈터홀드 마법대학 미든, 던스타 성역, 다크브라더후드 성역입니다.


[3.02 버전 업데이트 내용]


3.02 버전에는 NPC가 가진 나비를 관리할 수 있는 대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NPC의 (장비) 물품창에 나비를 건네주면, '나비에 대해서 말인데...' -> 착용/새로고침/돌려받기 대화가 생겨납니다.

MCM에서 나비의 밝기를 변경한 뒤에는 이 '새로고침' 대화를 통해 재장착시켜주어야 변경된 나비의 밝기가 적용됩니다.



Immersive Speechcraft가 있으면 아무 NPC에게나 선물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 게임할 때는 동료 외에는 나비를 줄 일이 없겠지만 일단 이런 식으로 나비를 건네주는 것이 가능하기는 합니다.


NPC가 나비를 갖고 있으면 이런 대화 옵션이 추가됩니다.


'착용하기' 옵션은 NPC가 현재 가지고 있는 나비만 나타납니다.


NPC가 나비를 착용중일 경우에는, 해당 나비의 '착용하기' 옵션 대신 '착용한 나비 새로고침' 옵션이 추가됩니다.


게임중 세이브를 다시 로딩해도 나비의 빛이 꺼지지 않습니다.


나비를 모두 돌려달라고 말하면, NPC가 착용중인 나비를 포함해서 갖고 있는 나비가 모두 제거되고 플레이어에게 옮겨집니다.


아직 동료에게 나비를 주기 전이라 나비 대화 옵션이 없는 상태입니다.

동료의 경우 아리사처럼 물품창이 장비용/짐용 2가지 이상으로 나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리사에게는 '줄 장비가 있다'는 대화를 통해 장비 물품창에 나비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그 위의 '짐 교환하기' 대화로 넣어주면 나비가 뜨지 않습니다.



이렇게 나비를 여러가지 넣어준 경우에도 원하는 나비로 착용시킬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