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한글화 다운로드]


※ 아포칼립스에는 각 학파별로 31개씩 총 155 + 6가지 공식 마법이 있습니다. (♣ 모어 아포칼립스를 더하면 35가지씩 175 + 7가지)

 이 모더는 버전별로 마법 효과나 마법 자체를 바꾸는 경우가 많으니 대략적인 내용만 참고하세요. 서로 연계해서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가 있는 마법이 많습니다.

 목록에는 마법 상인이나 키르가 등의 정식 루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학파별로 31개씩의 공식 주문들과, 버전업되면서 숨겨진 주문이 함께 적혀 있습니다. 숨겨진 주문들은 아포칼립스의 비밀 상자 (Apocalypse)AddItemMenu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주문 이름 앞의 숫자는 습득가능한 레벨을 뜻합니다.



 

[변화마법 / Alteration]


초보단계

0 - 경종 (Alarm)<dur>초간 주변의 적을 경고해 줍니다. 시전 당시 이미 시야 내에 들어온 적은 탐지하지 않습니다.

0 - 광대한 보폭 (Longstride)주문에 집중하는 동안, 이동속도가 <mag>% 빨라지고 무게한도가 <25> 증가합니다. 효과는 전투에서 벗어나면 <3>배가 됩니다.

0 - 자석 줍기 (Loot Magnet)반경 <mag>피트 내에 있는 모든 시체들의 물품을 가져옵니다. 드래곤, 드워븐 구체는 제외됩니다.

♣ 0 - 일그러진 갑옷 (Crumple Armor)목표에게 맞는 순간 시전자의 매지카를 절반 빨아들여, 그 <mag>%만큼 목표의 방어력을 <dur>초간 낮춥니다.


견습단계 

25 - 낙하지대 (Drop Zone)지정한 지역에 마법의 완충제를 만듭니다. 그 위로 떨어지면 낙하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25 - 오카토의 독주회 (Ocato's Recital)(오른손 전용) <왼손>에 장착된 비집중형/자가 버프 주문을 최대 <3>개 기억합니다. 기억한 주문은 전투가 시작될 때마다 매지카 소모 없이 자동으로 시전되고, 왼손을 비우면 초기화됩니다.

25 - 길막기 (Raise Wall)집중 시전하면 땅에서 벽이 솟아나와 통행을 막습니다. 벽은 <dur>초 후 사라집니다.

25 - 레이노스의 지느러미 (Reynos' Fins)<dur>초간 수영속도가 <mag>% 증가합니다.

25 - 위축 (Wither)<dur>초간 목표의 이동속도와 공격력을 초당 <mag>%씩 낮추어 서서히 약해지게 만듭니다.

25 - 샬리도어의 거울 (Shalidor's Mirror)모든 목표들의 현재 매지카 비율과 지구력 비율을 서로 뒤바꿉니다.

25 - 무기와 마법 (Sword and Sorcery)<dur>초간 무기를 쓸 때 마법이 <25>% 강력해지고, 마법을 쓸 때 무기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25 - 주문의 이면 (Spelltwist)(오른손 전용) <왼손>에 장착한 자가 버프 주문의 성질을 뒤바꿔, 목표에게 시전하는 해로운 주문으로 변환합니다.


숙련단계

50 - 광물 탐색 (Find Ore)반경 <200>피트 내에 있는 가장 가까운 광물의 위치가 <dur>초간 표시됩니다.

50 - 숫돌 (Grindstone)<dur>초간, 목표들이 지구력을 잃을 때마다 생명력 또한 그 <*>%만큼 잃게 됩니다.

50 - 매듭 주문 (Spell Twine)(오른손 전용) <왼손>의 주문과 선택한 효과를 묶어 매듭 주문으로 만들고, 시전시 묶인 효과가 함께 시전되게 합니다. 매듭 주문은 최대 <3>개까지 가능하고, 왼손을 비우면 초기화됩니다.

50 - 탄의 죄수 (Tharn's Prison)인간형 목표를 역장 안에 사로잡습니다. 역장은 최대 <dur>초간 지속되고, 초당 <5>%의 확률로 깨어집니다.

50 - 발흔들기 (Tremble)<dur>초간 목표가 공격에 맞을 때마다 지구력을 <mag> 잃게 합니다. 목표가 비틀거리고 있으면 넘어뜨리고, 지구력을 <4>배로 잃게 합니다.

50 - 지반약화 (Undermine)<dur>초간, 목표가 무기를 휘두를 때마다 발밑의 대지가 흔들려 비틀거리게 만들고, 지구력에 <30>의 피해를 줍니다.

50 - 바람타기 (Windride)<dur>초간 탈것의 속도가 <mag>% 증가하고, 지구력이 재생되며 물위를 달릴 수 있습니다. <mag>피트 내의 탑승중인 아군들에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50 - 명상 공간 (Locus of Meditation)<dur>초간 명상 공간을 생성합니다. 그 안에서 양손에 자가 버프 주문을 장착한 채 명상하면, 주문이 매초 <1>%씩 강력해지고 <15>%씩 오래 지속됩니다.


전문단계

75 - 피로붕괴 (Collapse)목표 하나의 현재 지구력 비율에 맞춰 생명력 비율을 떨어뜨립니다. 드래곤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75 - 춤추는 바위 (Dancing Stones)집중 시전하면 대지와 동조되어 최대 <dur>초간 <암석 투척>이 장착됩니다. 이 주문은 목표를 비틀거리게 만들고, 지구력에 <mag>의 피해를 줍니다.

75 - 무한창고 (Deep Storage)넌 행성 내부의 무한한 저장공간을 엽니다.

75 - 자물쇠 폭파 (Detonate Lock)시전자의 변화마법 레벨보다 <25> 이상 낮은 레벨의 자물쇠를 충격파로 엽니다. 충격파 때문에 들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75 - 임시 가구 (Fabricate Object)다리, 침대, 제작 시설 중 원하는 것을 임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임시 가구는 비전투시 최대 <dur>초간 유지됩니다.

75 - 지식은 힘 (Knowledge is Power)(오른손 전용) <왼손>에 장착된 비집중형 주문을 복제하여, 하루에 한 번 매지카 소모 없이 시전할 수 있는 능력을 얻습니다. 왼손을 비우면 초기화됩니다.

 75 - 존재의 섬광 (Spark of the Demiurge)<왼손>의 주문을 강화시켜, 매지카 소모도 효력도 <2>배로 증폭시킵니다. 증폭은 최대 <3>개 주문까지 가능하고, 왼손을 비우면 초기화됩니다.


달인단계 (의식 마법 퀘스트 완료 필요)

100 - 가속화 룬 (Acceleration Rune)근처의 지면에 설치하면, 룬을 밟은 적들을 움직이는 방향으로 날려버립니다.

100 - 전투의 흐름 (Battletide)<dur>초간 근처의 목표들에게서 방어력을 각각 <mag>씩 훔쳐냅니다. 훔쳐낸 총량은 시전자의 방어력에 추가됩니다.

100 - 날씨 지배 (Control Weather)선택한 날씨를 일시적으로 불러옵니다.

100 - 헤토스의 마법서 (Hethoth's Grimoire)(오른손 전용) <왼손>의 발사형/비집중형 주문을 담아 떠다니는 마법서를 만듭니다. 마법서는 주인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주문을 <dur>초간 반복 시전합니다.

100 - 공중 부양 (Levitate)비전투시 실외에서 최대 <dur>초간 공중을 걸을 수 있고 낙하 피해를 입지 않게 됩니다. 점프하면 고도가 오르고, 움직임을 멈추면 아래로 떨어집니다.

100 - 말비저의 손아귀 (Malviser's Gauntlet)시전자 눈앞의 목표를 염동력으로 움켜쥐고, 죽을 때까지 최대 <dur>초간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100 - 표식과 부름 (Mark and Recall)주문을 시전하면 현재 위치에 <표식>을 남기고, 재시전하면 <표식>이 있는 곳으로 순간이동됩니다. 실외에서만 시전 가능합니다.

100 - 오룸의 속박 (Orum's Cramps)<dur>초간 근처의 모든 목표들에게 저주를 겁니다. 목표들은 각각 손실된 지구력을 초당 <mag>씩 회복하지만, 그 <50>%에 달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100 - 샬리도어의 룬 (Shalidor's Rune)근처의 지면에 설치하면, 룬을 밟은 모든 목표의 생명력을 임의로 바꿔버립니다.

100 - 소사의 방사선 (Sotha's Maelstrom)해로운 방사열을 뿜어내어, <mag>피트 내의 적들의 마법 저항력을 초당 <5>%씩 최대 <100>%까지 낮춥니다. 효과는 <dur>초간 지속됩니다.

100 - 넌의 발톱 (Talons of Nirn)범위 내에 있는 적이 비틀거릴 때마다, 땅에서 바위의 창이 솟아나와 적을 날려버리며 <mag>의 지구력 피해를 줍니다. 효과는 <dur>초간 지속됩니다.



[소환마법 / Conjuration]


초보단계

0 - 복수의 망령 소환 (Conjure Avenging Wraith)<dur>초간 복수의 망령을 소환합니다. 망령의 스탯은 이전의 망령을 살해한 자의 <*>%와 같습니다.

0 - 능력 소진 (Consuming Power)소환/소생된 아군 하수인은 <dur>초간 공격력이 <2>배로 상승한 뒤 사망합니다.

0 - 피를 나눈 종복 (Flesh of My Flesh)소환/소생된 하수인에게 당신의 생명력이 초당 <mag>씩 이전됩니다.

♣ 0 - 오블리비언행 마차 (Deliver Unto Oblivion)치사량보다 더 큰 피해를 입고 죽은 시체를 불태워 파괴시키면, 시체의 잉여 피해량의 <mag>%만큼 <dur>초간 소환마법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견습단계

25 - 정령의 표식 (Atronach Mark)<dur>초간 목표 하나에 표식을 남깁니다. 소환된 하수인이 목표를 공격하면, 표식이 폭발하면서 목표 생명력의 <15>%만큼 마법 피해를 줍니다.

25 - 드레모라 커르 소환 (Conjure Dremora Churl)<dur>초간 드레모라 커르를 소환합니다. 드레모라 커르가 살해당하면, 자신을 죽인 자의 지배하에 다시 소환됩니다.

25 - 데이드라의 정신 (Daedric Mind)소환된 드레모라를 <dur>초간 지배하여 생명력을 <mag>, 공격력을 <mag>% 올려줍니다. 드레모라는 전투중 근처의 적들을 자동으로 공격합니다. 전투자세를 풀면 효과가 해제됩니다.

25 - 주인의 능력 (Power of the Master)(오른손 전용) <왼손>에 장착된 자가 버프 주문을 소환/소생된 근처의 모든 하수인들에게 시전합니다.

25 - 영혼의 망토 (Soul Cloak)<dur>초간, 근처의 적들이 사망하면 소울젬이 충전됩니다.

25 - 소환하기 (Summon): 목표를 당신의 앞으로 소환합니다. 드래곤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 25 - 희미한 망령 소환 (Conjure Shimmergeist)<dur>초간 고대 섬머셋의 유령을 소환합니다. 이 하수인의 무기에는 시전자 <왼손>에 있는 적대적 주문이 <150>%의 위력으로 마법부여됩니다.


숙련단계

50 - 드레모라 핏파이터 소환 (Conjure Dremora Pit Fighter)<dur>초간 드레모라 핏파이터를 소환합니다. 이 하수인은 근처의 적 하나당 공격력이 <25>%씩 증가합니다.

50 - 리치 소환 (Conjure Lich)<dur>초간 리치를 소환합니다. 소환시 시전자가 장착중인 마법부여 무기의 영혼 충전량이 <*>만큼 소모됩니다.

50 - 검치호 혼령 소환 (Conjure Spirit Cat)<dur>초간 충실한 호랑이 동료를 소환합니다.

50 - 시체 폭발 (Corpse Explosion)살해당한 시체 하나의 영혼을 거칠게 해방시켜 폭발을 일으키고, 주위에 <mag>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가까이 있는 목표들은 피해를 <2>배로 입습니다.

50 - 지빌라이 마법사 소환 (Conjure Xivilai Sorcerer)<dur>초간 지빌라이 마법사를 소환합니다. 소환시 시전자는 <50>의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50 - 데이드라의 초승달 (Daedric Crescent)소환된 드레모라나 인간형 하수인에게 <dur>초간 데이드릭 초승달 마법검을 장착시켜, 검이 유지되는 동안 적들에게 <5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주고 비틀거리게 합니다.

50 - 룬 소환 (Summoning Rune)근처의 지면에 설치하면, 룬이 작동될 때 시전자의 앞에 있는 적대자가 순간이동됩니다. 드래곤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 50 - 거울 망령 소환 (Conjure Mirror Specter)<dur>초간 쉬머렌 망령을 소환합니다. 이 하수인의 마법 화살에 목표가 맞아 피해를 입으면, 망령은 목표의 스탯/기술/저항을 복사합니다.


전문단계

75 - 결속의 소환 (Bond of Summoning)저항하지 않는 목표와 마법으로 결속됩니다. 평평한 지면에 시전하면 결속된 목표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75 - 드레모라 투사 소환 (Conjure Dremora Champion)<dur>초간 드레모라 투사를 소환합니다. 이 하수인의 강타는 추가 피해를 주고 목표들을 고꾸라뜨립니다.

75 - 드레모라 의장대 소환 (Conjure Dremora Honor Guard)<dur>초간 드레모라 의장대를 소환합니다. 이 하수인 근처의 아군들은 그 기운의 영향을 받고 매지카와 지구력이 <100> 증가합니다.

75 - 드레모라 멘토 소환 (Conjure Dremora Mentor)특정한 마법학파의 드레모라 멘토를 <dur>초간 소환합니다. 멘토는 싸우지 않지만 선택한 마법학파를 훈련시켜주고, 해당 마법학파의 경험치를 <20>% 빨리 올려줍니다.

75 - 헤르네 소환 (Conjure Herne)<dur>초간 헤르네를 소환합니다. 헤르네는 <3>마리의 늑대 혼령을 거느리고 나타납니다.

75 - 지빌라이 지배자 소환 (Conjure Xivilai Lord)<dur>초간 지빌라이 지배자를 소환합니다. 이 하수인은 소환될 때 시전자의 매지카를 흡수하고, 그 <2>배만큼의 매지카를 자신의 것으로 갖습니다.

75 - 대규모 소환 (Mass Summoning)다수의 목표들을 시전자의 앞으로 소환합니다. 드래곤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75 - 서약에 얽매인 수호자 (Oathbound Guardian)<dur>초간 서약에 얽매인 수호자를 소환하여, 지정한 아군의 수하로 삼고 그 아군을 수호하게 합니다.

♣ 75 - 불굴의 힘 (Unbreakable)소환된 하수인이 완전 회복되고, 회복된 생명력의 <mag>%만큼 <dur>초간 하수인의 무기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달인단계 (의식 마법 퀘스트 완료 필요)

100 - 생체 추방 (Banish Living)살아있는 목표를 오블리비언 영역으로 추방합니다. 목표가 소지중인 물품은 영원히 잃게 됩니다. (퀘스트 물품 제외) 드래곤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100 - 드레모라 암살자 소환 (Conjure Dremora Assassin)<dur>초간 드레모라 암살자를 소환합니다. 이 하수인의 화살에 맞은 목표들은 생명력이 <*> 이하일 경우, <10>초간 생명력이 <1>로 줄어듭니다.

100 - 문지기 망령 소환 (Conjure Gateway Wraith)<dur>초간 문지기 망령을 소환합니다. 이 하수인은 전투중 시전자의 소환마법 매지카 소모를 <0>으로 낮추고, 마법 화살로 적의 매지카와 지구력에 피해를 줍니다.

100 - 커크림 소환 (Conjure Kyrkrim)<dur>초간 데이드라 늑대 커크림을 소환합니다. 늑대에 타면 낮은 레벨의 생물과 사람은 공포에 질려 전투에서 도망칩니다. 드래곤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100 - 구속의 지배자 소환 (Conjure Lord of Bindings)<dur>초간 구속의 지배자를 소환합니다. 이 하수인은 시전자의 <왼손>에 장착된 소환마법을 복제하여 사용합니다.

100 - 지옥 리치 소환 (Conjure Nether Lich)<dur>초간 지옥 리치를 소환합니다. 이 하수인은 적들에게 질병 피해를 주고, 일시적으로 기술 레벨을 떨어뜨리며, 시체를 소생시킵니다.

100 - 라닥 소환 (Conjure Radac)<dur>초간 라닥 스텅툼즈를 넌 세계로 다시 불러옵니다. 라닥은 변화마법을 사용하고, 염동력으로 묶인 적들에게 추가 피해를 줍니다.

100 - 우는 데이드라 소환 (Conjure Weeping Daedra)<dur>초간 우는 데이드라를 소환합니다. 이 하수인은 마법 공격으로 상대의 생명력을 다량 훔쳐내지만, 적이 바라보면 부서지기 쉬운 돌로 변합니다.

100 - 오블리비언의 화염 (Flames of Oblivion)소환/소생된 하수인이 지옥불을 내뿜어 초당 <mag>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100 - 죽음의 마녀 (Necrowitch)<dur>초간 마녀의 시체를 소환하여 소생시킵니다. 전투시 마녀는 시전자의 <왼손>에 장착된 화염/냉기/전격 마법을 배워서 시전합니다. (발사형, 접촉형, 망토형 주문만 가능합니다)

100 - 광란 (Rampage)소환된 하수인은 <dur>초간 무기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광란이 지속되는 동안, 시전자의 생명력이 목표에게 초당 <mag>씩 이전됩니다.



[파괴마법 / Destruction]


초보단계

0 - 탄화 (Carbonize)<mag>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목표가 화염 저항력이 있을 경우, 목표를 중심으로 폭발이 일어나 <mag>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0 - 감전상 (Crackle)생명력에 <mag>의 전격 피해, 매지카에는 그 절반의 피해를 줍니다. 목표가 피격당하면, 전투가 끝날 때까지 피해량이 <mag>으로 감소합니다.

0 - 오한 전율 (Shivers)생명력과 지구력에 <mag>의 냉기 피해를 줍니다. 목표에게 맞는 순간 시전자의 매지카를 <50>% 희생하여, 목표의 냉기 저항력을 <dur>초간 그만큼 낮춥니다.

♣ 0 - 죽음의 원 (Death Arc)<mag>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치사량보다 더 큰 피해를 입고 죽은 시체에 시전하면, 다음번 <죽음의 원>은 시체의 잉여 피해량의 <75>%에 해당하는 위력을 지닙니다.


견습단계

25 - 밀려오는 추위 (Creeping Cold)빙결 광선으로 생명력과 지구력에 초당 <mag>씩 피해를 줍니다. 목표는 <6>초 뒤에 얼어붙으며 <mag>의 피해를 입습니다.

25 - 화염 이빨 (Fire Teeth)<dur>초간 맹렬한 화살을 퍼부어 <mag>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이 주문의 희생양이 사망하면, 지면이 불타오르며 초당 <mag>씩 피해를 줍니다.

25 - 동상 파열 (Fracture)목표를 얼음이 겹겹이 둘러싸고, <dur>초간 생명력과 지구력에 <mag>의 냉기 피해를 줍니다. 다른 종류의 냉기계 마법에 피격되면, 저주가 폭발하면서 <mag>의 피해를 줍니다.

25 - 지옥불 (Inferno)집중 시전하면 화염과 동조되어 최대 <dur>초간 <불씨 화살>이 장착됩니다. 이 주문은 <mag>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25 - 균열 벼락 (Rift Bolt)목표의 생명력에 <mag>의 전격 피해, 매지카에는 그 절반의 피해를 주고 뒤쪽으로 순간이동 시킵니다.

25 - 귀를 찢는 벼락 (Thundercrack)굉음의 폭발이 일어나 생명력에 <mag>의 전격 피해, 매지카에는 그 절반의 피해를 줍니다. 매지카가 <25>% 이하인 목표들은 비틀거리고 <mag>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 25 - 설상가상 (Morphing Blast)<mag>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dur>초 이내에 목표에게 다른 마법 공격을 맞추면, 다음번 시전하는 설상가상의 지속시간과 효력이 증가합니다.


숙련단계

50 - 불덩이 유성 (Bolide)운석이 떨어져 <mag>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거리가 늘어날수록 가열된 암석으로 피해량이 증가하여 최대 <400>%까지 추가됩니다.

50 - 전격 보주 (Electrosphere)전격 구체가 발생해 생명력에 <mag>의 전격 피해, 매지카에는 그 절반의 피해를 줍니다. 생명력이 가득찬 목표들에게 <mag>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50 - 서리 회오리 (Frost Nova)얼음 폭발이 일어나 범위 내의 목표들의 생명력과 지구력에 <mag>의 피해를 줍니다. 근처의 목표들은 생명력과 지구력에 <mag>의 피해, 가장자리의 목표들은 <mag>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50 - 얼음 비수 (Ice Shiv)목표의 생명력과 지구력에 <mag>의 냉기 피해를 줍니다. 목표를 뒤에서 명중시킨 경우, <mag>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50 - 붕괴 (Meltdown)목표를 제물로 바쳐 <3>초간 <mag>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목표가 다른 화염 마법에 피격되면, 최대 <dur>초로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50 - 전격방사 (Scattershock)전격파를 날려 그 경로에 있는 모든 적들의 생명력과 매지카에 초당 <mag>의 피해를 줍니다.

50 - 전격 낫 (Shock Scythe)지나는 경로에 있는 모든 적들의 생명력을 <mag> 깎고, 매지카에는 그 절반의 피해를 줍니다. 지난 <dur>초간 이 주문을 <*>회 이상 명중시킨 경우, <mag>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50 - 마법사의 천적 (Sorcerer's Bane)목표에게 맞는 순간 시전자의 매지카를 <50>% 뽑아내어, 매초 그 <mag>%만큼 마법 피해를 줍니다.


전문단계

75 - 우박우 (Hailstorm)얼음 파편들이 몰아치며 생명력과 지구력에 초당 <mag>의 피해를 줍니다.

75 - 우박 (Hailstone)섬광같은 얼음의 총알을 발사하여 생명력과 지구력에 <mag>의 피해를 줍니다. 거리가 늘어날수록 피해량이 증가하여 최대 <400>%까지 추가됩니다.

75 - 홍련지옥 (Pyroclasm)(오른손 전용) 주문에 집중하는 동안, <왼손>에 장착된 화염계 주문으로 폭발이 일어나 <mag>의 피해를 줍니다.

75 - 분쇄의 수정 (Shattering Crystal)얼음 수정을 만들어냅니다. 주문을 재시전하면 수정이 폭파되면서, 생명력과 지구력에 최대 <mag>의 피해를 줍니다. 거리가 멀어질수록 피해는 감소합니다.

75 - 전격만발 (Shock Bloom)목표들의 생명력에 <mag> + <*>%의 전격 피해, 매지카에는 그 절반의 피해를 줍니다.

75 - 전격 회오리 (Shock Nova)근처의 목표들의 생명력과 매지카에 <mag>의 피해를 줍니다. 가장자리의 목표들에게는 <mag>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75 - 야화 (Wildfire)<dur>초간 <mag>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이 주문에 다시 맞은 목표에게는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는 최대 <4>회 중첩됩니다.

♣ 75 - 원시 마력 (Raw Force)근처의 목표들에게 <mag>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오른손 전용) <왼손>에 장착된 어떠한 마법이든, 영향받는 목표들에게 <1>초 이내에는 <4>배의 피해를 줍니다.


달인단계 (의식 마법 퀘스트 완료 필요)

100 - 아포칼립스 (Apocalypse)공중부양하여 <dur>초간 <mag>의 피해를 주는 운석을 소환합니다. 실외에서만 시전 가능합니다.

100 - 산의 손가락 (Finger of the Mountain)<dur>초간 전격의 기운으로 근처의 적대자들을 감쌉니다. 목표가 전격마법에 피격되면, 벼락이 강타하여 생명력에 <mag>의 피해, 매지카에는 그 절반의 피해를 줍니다. 실외에서만 시전 가능합니다.

100 - 화염 폭격 (Flamestrike)시전하면 전방에 <32>개의 화염구 폭격이 발생하여, 화염구 하나당 <mag>의 피해를 줍니다. 실외에서만 시전 가능합니다.

100 - 금지된 태양 (Forbidden Sun)거대한 화염구를 날려 충돌시 <mag>의 광역 피해를 줍니다. 목표들의 화염 저항력이 <dur>초 동안 <200> 감소합니다.

100 - 얼어붙은 구슬 (Frozen Orb)회전하는 냉기 구체가 생겨나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서 <2>초간 허공을 맴돕니다. 그동안 구체는 생명력과 지구력에 <mag>의 피해를 주는 얼음 화살을 발사합니다.

100 - 혹한 돌풍 (Howling Blast)혹한의 바람을 분출하여 생명력과 지구력에 초당 <mag>의 피해를 줍니다. 혹한에 사로잡힌 목표들은 냉기 저항이 <50> 감소합니다.

100 - 천둥 탄환 (Ride the Lightning)목표를 향해 몸을 내던져 생명력에 <mag>의 피해, 매지카에는 그 절반의 피해를 줍니다. 거리가 늘어날수록 피해량이 증가하여 최대 <400>%까지 추가됩니다.

100 - 정전기 돔 (Static Dome)지정한 위치에 전격의 구체를 소환하여 초당 생명력에 <mag>의 전격 피해, 매지카에는 그 절반의 피해를 주고 전격 저항을 <50> 낮춥니다.

100 - 토네이도 (Tornado)맹렬한 돌개바람으로 목표를 휩쓸어 내동댕이치며 <dur>초간 생명력과 지구력에 <mag>의 피해를 주고, 근처의 목표들에게 그 절반의 피해를 줍니다. 실외에서만 가능합니다.

100 - 화산 (Volcano)지정한 위치에 화산 분화를 일으켜 초당 <10>개의 용암 덩어리를 뿜어내고, 각각 <mag>의 화염 피해를 주며 적들을 비틀거리게 합니다.



[환영마법 / Illusion]


초보단계

0 - 마법 차단 (Counterspell)근처 목표의 주문 시전을 방해합니다. 방해에 성공하면 목표는 현재 매지카의 <*>%를 잃게 됩니다.

0 - 유령걸음 (Ghostwalk)<dur>초간, 또는 주문이 해제될 때까지 시전자는 투명해집니다. 투명화가 해제되면 시전한 장소로 되돌아옵니다.

0 - 창백한 그림자 (Pale Shadow)목표가 된 적은 <dur>초간 스스로의 허상에게 공격받습니다. 허상은 목표와 공격력이 같으나 생명력은 <1>입니다. 드래곤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 0 - 역탐지 (Reveal Detection)시전자를 탐지할 가능성이 있는 근처의 생물들과 사람들을 밝게 빛나게 합니다.


견습단계

25 - 마법 반발 (Backlash)근처 목표의 주문 시전을 방해합니다. 방해에 성공하면 적대적 주문은 목표 스스로에게 피해를 입히고, 비적대적 주문은 시전자에게 적용됩니다.

25 - 침묵의 굴레 (Curse of the Silent)<dur>초간 목표의 매지카가 초당 <mag>씩 감소합니다. 효과는 목표가 주문 시전에 성공할 때까지 지속됩니다.

25 - 마법 해제 (Dispel Magic)적군과 아군에게 걸린 모든 마법 효과를 제거합니다. 질병은 제외됩니다.

25 - 환상 불꽃 (Illusory Flames)시전자가 주문에 집중하는 동안, 목표는 일시적으로 생명력을 초당 <15>%씩 잃게 됩니다.

25 - 마음의 눈 (Mind Vision)<dur>초간 생물이나 인간형 목표의 시야를 빌립니다. 효과는 전투자세를 풀면 해제됩니다. 드래곤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25 - 생각 훔치기 (Thoughtsteal)목표가 장착한 주문을 시전자도 장착하게 됩니다. 효과는 장착해제할 때까지 최대 <dur>초간 지속됩니다.

 25 - 전갈의 꼬리 (Scorpion Sting)목표가 시전자를 탐지하지 못하는 동안, <dur>초간 초당 <mag>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숙련단계

50 - 피에는 피 (Blood For Blood)시체에 시전하면, 복수심에 불타는 시체가 자신을 살해한 자를 저주하여 그 생명력을 <1>로 만듭니다.

50 - 매혹의 속삭임 (Compelling Whispers)<6>초간 집중하여 시전하면, 생물이나 사람들은 <60>초간 시전자를 위해 싸우게 됩니다. 목표가 적대화되지 않고, 드래곤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50 - 베르미나의 마차 (Deliver Unto Vaermina)접촉한 목표는 <쿼그마이어>로 납치되고, 시전자와 <dur>초간 목숨을 건 결투를 벌입니다. 중량이 큰 상대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50 - 악마의 쌍둥이 (Evil Twin)주문에 집중하는 동안, 환영이 나타나 근처의 적들을 공격합니다. 환영들은 적의 공격에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드래곤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50 - 허상의 고통 (Figment of Pain)<dur>초간 목표와 연결된 움직이지 않는 환영을 만듭니다. 목표나 환영이 피해를 입으면 다른 쪽도 피해를 입습니다. 드래곤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50 - 으스름달 (Pale Moon)<dur>초간 근처의 모든 아군들의 공격력이 <mag>% 증가합니다. 시전자는 그 영향에서 제외됩니다.

50 - 그림자 굴레 (Shadowbond)<dur>초간 시전자와 목표는 투명해집니다. 투명화가 해제되면 시전자와 목표의 위치가 서로 바뀝니다.

 50 - 철의 처녀 (Iron Maiden)철의 처녀가 벗겨질 때까지 최대 <dur>초간, 목표가 다른 환영마법에 영향받을 때마다 일시적으로 그 생명력을 <10>%씩 뽑아냅니다.


전문단계

75 - 공감의 고통 (Empathic Agony)<dur>초간 시전자의 생명력이 손실되면, 그 <40>%만큼 생물이나 인간형 목표의 생명력 또한 손실됩니다. 드래곤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75 - 노예사냥 (Enslave the Weak)생명력이 <20>% 이하인 인간형 적을 죽을 때까지 노예로 삼습니다. 노예는 한 명만 데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퀘스트와 관련된 인물은 노예사냥이 불가능합니다.

75 - 짓이기는 심신 (Lobotomize)<dur>초간 목표들은 매지카를 잃을 때마다 생명력 또한 그 <*>%만큼 잃게 됩니다.

75 - 모방의 망토 (Mimic's Cloak)<dur>초간, <mag>피트 내의 다른 자들이 시전한 대부분의 주문을 복제해 옵니다. 집중형 주문은 제외됩니다.

75 - 정신 지배 (Mind Control)<dur>초간 인간형 목표를 지배합니다. 목표는 전투중 공격을 받으면 반격합니다. 지배중인 시전자는 움직일 수 없지만 주문 시전은 가능하고, 전투자세를 풀면 효과가 해제됩니다.

75 - 연막 (Vanish): 시전자를 표적으로 삼거나 찾고 있는 모든 적대자들을 전투 상태에서 해제시킵니다.

 75 - 희미한 존재 (Dim Vision)<dur>초간 근처 생물과 사람에게 은신이 들킬 확률이 <mag>% 감소합니다.


달인단계 (의식 마법 퀘스트 완료 필요)

100 - 죽음의 행진곡 (Death March)<dur>초간 이 저주에 걸린 목표들은 계속해서 움직이지 않으면 생명력을 초당 <15>% 잃게 됩니다.

100 - 기아스 룬 (Geas Rune)근처의 지면에 설치하면, 룬을 밟은 인간형 목표가 아군이 됩니다. 효과는 <dur>초간 지속됩니다.

100 - 숨어있는 독사 (Hidden Cobra)<dur>초간 이 저주에 걸린 목표는 <5>초 이상 전투에서 벗어나면 생명력이 <1>로 줄어듭니다.

100 - 최후의 발언 (Last Word)근처 목표의 주문 시전을 방해합니다. 방해에 성공하면, <dur>초 내에 목표에게 건 다른 환영마법이 <2>배로 강력해지고 <4>배로 오래 지속됩니다.

100 - 공허의 매지카 (Magicka Void)범위 안의 모든 목표들은, 현재 매지카 비율에 맞춰 생명력 비율이 줄어듭니다. 드래곤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100 - 거울의 상 (Mirror Entity)<dur>초간 인간형 목표와 똑같은 환영을 만들어 지배하에 두고, 전투시 범위 내의 적들을 공격하게 합니다. 지배중인 시전자는 움직일 수 없지만 주문 시전은 가능하고, 전투자세를 풀면 효과가 해제됩니다.

100 - 영계의 사혼 (Pull From Eternity)시체에 시전하면 그 사혼이 보관됩니다. 목표를 향해 재시전하면, 보관된 사혼이 소환되어 <dur>초간 목표를 공격합니다. 사혼은 적의 공격에 피해를 덜 받습니다.

100 - 생명 약탈 (Reave)주문의 영향하에 있던 생물이나 인간형 목표가 죽으면, 영향하의 다른 목표들은 각자 최대 생명력의 <Global=WB_Illusion_Reave_Global_Percentage>%만큼 피해를 받습니다. <dur>초간 지속되고, 드래곤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100 - 고통의 비명 (Scream of Pain)근처의 생물과 인간형 목표의 생명력 비율을, 시전자의 현재 생명력 비율과 같게 떨어뜨립니다. 손실된 생명력은 <dur>초 후에 회복됩니다. 드래곤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100 - 장막걸음 (Shroudwalk)<dur>초간 투명해집니다. 투명화가 해제되는 행동을 하면, <Global=WB_Illusion_Shroudwalk_Global_BreakCount>회까지 즉시 다시 투명해집니다.

100 - 허상의 아군 (Spectral Warband)전투시 <dur>초간 모든 아군들의 환영이 나타납니다. 환영은 적의 공격에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100 - 필멸의 운명 (Wyrd)<30>피트 내 모든 목표들의 두려움을 수집하여, 같은 범위 내의 무작위한 희생양 하나에게 보냅니다. 희생양은 수집된 목표 하나당 생명력에 <20>%씩 <dur>초간 피해를 입습니다.



[회복마법 / Restoration]

말이 회복마법이지 파괴마법에 가까운 마법이 많습니다. 생사마법이라는 명칭이 더 적절해 보입니다.


초보단계

0 - 뼈에 깃든 영혼 (Bone Spirit)복수심에 불타는 원혼을 소환하여 목표를 추적하게 합니다. 원혼은 폭발하면서 언데드에게 <mag>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0 - 망자 태우기 (Burn Undead)언데드에게 <dur>초간 <mag>의 피해를 줍니다. 치유마법의 영향을 받는 경우, 이 주문은 다시 두 번 시전됩니다.

0 - 힘의 고리 (Circle of Strength)원진 안의 적들에게서 지구력을 초당 <mag>씩 탈취합니다.

0 - 무작위 치유 (Wild Healing)시전자를 <mag> 치유하고, <50>피트 내 무작위한 목표 하나를 <mag> 치유합니다.

♣ 0 - 상태 감별 (Sense Vitals)목표의 레벨/스탯/저항 상태를 밝혀냅니다.


견습단계

25 - 경멸의 고리 (Circle of Scorn)원진 안에 있는 목표의 공격력이 각각 <mag>% 감소하고, 시전자의 공격력은 목표당 <mag>%씩 추가됩니다. 원진 안의 적대자들은 피해를 끼치거나 입지 않습니다.

25 - 마라의 어린 양 (Lamb of Mara)<dur>초간 목표가 잃은 생명력의 <50>%만큼 당신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25 - 씨뿌리기 (Leech Seed)생물이나 언데드 목표 하나에게 <dur>초간 독씨앗을 심습니다. 시전자의 생명력이 가득찬 상태가 아닐 경우, 씨앗이 숙주의 생명력을 초당 <mag>씩 빨리게 합니다.

25 - 신비한 바람 (Mystic Wind)시전자가 질주하는 동안 매지카가 초당 <mag>씩 회복됩니다. 이 효과는 <dur>초간 지속됩니다.

25 - 죽음의 역병 (Necroplague)시체 하나에게 역병을 감염시키면, <dur>초간 살아있는 적들에게 전염되면서 <mag>의 질병 피해를 줍니다.

25 - 살육 (Slay Living): 근접 공격 범위내에 살아있는 목표의 생명력이 <25>% 이하일 경우 즉사시킵니다.

25 - 솟구치는 피 (Welling Blood)살아있는 목표가 <dur>초 내에 생명력을 <*>% 이상 손실하면, 그 즉시 사망케 합니다.

 25 - 두엄 (Compost)치사량보다 더 큰 피해를 입고 죽은 시체를 불태워 파괴시키면, 시체의 잉여 피해량의 <mag>%만큼 당신이 치유됩니다.


숙련단계

50 - 바이오리듬 (Biorhythm)<낮> 동안 모든 매지카가 지구력으로 전환되고, <밤> 동안 반대로 모든 지구력이 매지카로 전환됩니다.

50 - 달의 고리 (Circle of Moons)원진 안의 적들에게서 매지카를 초당 <mag>씩 흡수합니다.

50 - 혈가시 (Death by Thorns)살아있는 목표에게 <dur>초간 혈가시 씨앗을 심습니다. 목표가 생명력을 <*>% 이상 잃으면, 씨앗에서 혈가시가 터져나와 초당 <mag>의 독 피해를 줍니다.

50 - 죽음의 손가락 (Finger of Death)살아있는 목표에게 죽음의 마법을 날려 목표의 생명력과 같은 피해를 입히고, 시전자는 그 <*>%만큼 피해를 되돌려 받습니다. 이로 인해 시전자가 죽으면 목표가 입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50 - 극한가뭄 (Horrid Wilting)생명력이 <25>% 이상인 생물들을 <dur>초간 감염시켜 초당 <mag>의 질병 피해를 줍니다. 식물형 목표는 추가적으로 <mag>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50 - 빛의 영도 (Luminary)집중 시전하면 빛과 동조되어 <dur>초간 <메리디아의 별>이 장착됩니다. 이 주문은 언데드에게 <mag>의 피해를 줍니다.

50 - 시인의 변덕 (Poet's Whim)목표 하나를 <dur>초간 저주합니다. 목표의 생명력이 저주한 당시의 <2>배가 되면 즉사합니다.

50 - 몰락 (Ruin)목표의 모든 기술 레벨을 <dur>초간 일시적으로 <mag> 낮춥니다.

50 - 봉인된 결의 (Sealed Resolve)시전자에게 <dur>초간 <봉인된 결의>가 생겨납니다. 시전 당시 생명력의 <50>%가 손실되면 봉인이 해제되고, 남은 지속시간 동안 적에게서 받는 모든 피해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50 - 나이테 (Tree Rings)시전자가 <10>겹의 굳센 식물막으로 둘러싸입니다. 각각의 겹은 최대 생명력을 <mag>씩 늘려주고, <dur>초에 걸쳐 서서히 떨어져 나갑니다.

50 - 치유의 역설 (Withershins)<dur>초간, 목표들에게 치유 주문을 시전하면 회복시키는 대신 피해를 줍니다.

♣ 50 - 폭군의 십일조 (Tyrant's Tithe)근처의 아군들 모두에게서 매지카를 절반씩 뽑아내어 그 <mag>%만큼을 흡수합니다.


전문단계

75 - 에너지 보내기 (Channel Energies)(오른손 전용) <왼손>에 장착된 자가 버프 주문을 자신외의 다른 목표에게 시전할 수 있습니다.

75 - 영광의 고리 (Circle of Glory)원진 안의 적 하나당 회복마법이 <mag>%씩 강력해집니다.

75 - 생명분해 (Decompose)생물이나 언데드 목표를 <dur>초간 저주하면, 그 주위 <mag>피트 내의 아군들이 목표로부터 생명력을 초당 <15>씩 흡수합니다.

75 - 도로아미타불 (Devastate)<dur>초간 <15>피트 내 모든 목표들의 기술 레벨을 <mag>씩 낮춥니다.

75 - 회광의 방어막 (Glimmershield)<dur>초간 적의 공격에 맞을 때마다 매지카를 <mag>씩 흡수합니다.

75 - 자연의 균형 (Nature's Balance)시전자의 생명력 비율과, 생물이나 언데드 목표의 생명력 비율을 평균내어 서로 같게 합니다.

75 - 생명꽃 (Healing Blossom)시전자의 생명력이 초당 <mag>씩 회복됩니다.

75 - 보험 치유 (Resurgence)시전자의 생명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dur>초간 초당 <mag>씩 회복됩니다.

♣ 75 - 신성한 결속 (Sacred Union)<dur>초간 목표와 신비한 유대로 결속됩니다. 목표가 <15>피트 내에 있으면, 서로의 생명력/매지카/지구력이 매초 <mag>씩 획득됩니다.


달인단계 (의식 마법 퀘스트 완료 필요)

100 - 혈귀 (Bloodseeker)살아있는 목표에게 자동유도되는 빛을 만들어 띄웁니다. 빛이 목표에게 붙으면, 빛이 떠있는 동안 목표가 잃거나 얻은 생명력의 <*>%만큼 피해를 주거나 회복시킵니다.

100 - 뼈 폭풍 (Bone Storm)복수심에 불타는 원혼들을 소환하여 목표를 추적하게 합니다. 원혼은 폭발하면서 언데드에게 <mag>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100 - 아케이의 숨결 (Breath of Arkay)주문에 집중하는 동안 디바인의 힘이 초당 <mag>씩 모이고, 시전하는 순간 치유의 힘으로 바뀝니다.

100 - 죽음의 고리 (Circle of Death)원진 내에서 생명력이 <30>% 이하인 목표들은 즉사합니다.

100 - 도태의 룬 (Culling Rune)근처의 지면에 설치하면, 룬을 밟은 살아있는 목표들에게 <dur>초간 <mag>의 독 피해를 줍니다. 목표의 레벨이 시전자보다 <*> 이상 낮을 경우 즉사합니다.

100 - 죽음의 거부 (Defy Death)<dur>초간, 다음번 닥치는 죽음의 위기를 피하며 생명력이 <mag> 회복됩니다.

100 - 먼지 산화 (Dust to Dust)생명력이 <40>% 이하인 언데드를 모두 말살합니다.

100 - 신의 형상 (Godform)생명력이 가득하면 매지카가 초당 <mag>씩 채워집니다. 효과는 <dur>초간 지속됩니다.

100 - 무한한 광채 (Infinite Light)치유의 빛줄기가 목표들 사이에 퍼져 초당 <mag>씩 치유합니다.

100 - 생명의 끝 (Life's Finale)시전자를 포함하여 근처의 생물들을 부패시킵니다. <dur>초간 부패의 작용으로 <mag>의 질병 피해를 줍니다.

100 - 부활 (Resurrection)인간형 목표의 시체에 생명을 부여합니다. 목표는 잠시 동안 쇼크에 빠질 수 있습니다. 시전시 데이드라의 심장 하나가 소모되고, 심장은 시체에 넣어둬야 부활이 가능합니다.

100 - 발키리의 포옹 (Valkyrie's Embrace)<dur>초간 시전자는 신비한 에너지 안에 몸을 숨깁니다. 그동안 근처의 시체들을 소모하여 매지카를 <mag>만큼 회복합니다.



[두루마리 전용 마법]


초보단계

0 - 마법 삭제 (Erase Spell)<dur>초 내에 주문을 시전하면, 해당 주문은 주문책의 기억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시작 주문은 지울 수 없습니다.


달인단계

100 - 죽음의 안개 (Death Cloud)<dur>초간 살아있는 목표들을 감염시켜 생명력에 초당 <mag>씩 피해를 줍니다.

100 - 중력원 (Gravisphere)<dur>초간 목표는 부유하는 거대한 구체에 이끌려 공중으로 끌려갑니다.

100 - 정신의 안개 (Mind Fog)<dur>초간 목표의 주문 시전이나 매지카 재생을 방해합니다. 목표가 가진 주문 흡수 능력을 우회해 적용됩니다.

100 - 오블리비언의 해방 (Oblivion Unbound)소환/소생된 하수인에게서 불경한 분노가 끓어올라, 그 공격력과 이동속도가 <mag>% 증가합니다.

100 - 스텐다르의 광휘 (Stendarr's Brilliance)<dur>초간 신성한 빛으로 인해 생명력이 초당 <mag>씩 회복됩니다.

100 - 마도사의 불 (Wizardfire)정제되지 않은 매지카 본연의 파괴적인 폭발이 일어나, 광범위한 장소에 <mag>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시전자 역시 피해를 입습니다.

♣ 100 - 에이드라 돌풍 (Aedric Blast)<mag>의 마법 피해를 주고, 현재 설치된 <모드 개수의 2배>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