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People are Strangers (by Sagittarius22)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specialedition/mods/1658/?



인간형 NPC와 '직접' 대화하기 전까지는 NPC의 이름을 알 수 없는 모드입니다.


NPC들간에 하는 대화에서는 이름이 표시되지만, 도바킨과 일대일로 인사나 대화를 나누기 전까지는 정확한 이름을 알 수 없습니다. 이미 대화를 나눈 적이 있는 NPC라면 모드를 적용한 후에도 자기 이름 그대로 표시됩니다.


경비병/상인/시민 등 고유한 이름이 없는 NPC는 이름이 '낯선 사람'으로 표시되지 않는데, 단 모드로 추가된 NPC의 경우에는 고유한 이름이 아니더라도 '낯선 사람'으로 적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영주(족장)의 경우에는 '낯선 사람'이 아니라 '영주(족장)'으로 표시됩니다.


간단한 기능 하나로 현실감을 잘 살릴 수 있는 모드이므로 특히 새 게임을 시작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한글화 설치

************************

원본 모드 메인 파일을 설치한 뒤, 반드시 같은 버전의 한글화 자료를 다운받아 그 안의 파일을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 한글화 압축파일 이름은 [모드 이름_버전_renn_업로드 날짜] 순으로 구성됩니다.


People are Strangers_10_renn_161109~SE.7z


※ 한글화 3가지, 기본적으로 Races 옵션 적용됨 (모더가 올리지 않아서 직접 추가해 넣었습니다)


************************

참고

************************

  • SKSE가 필요없고, 스크립트는 설치 후 맨 처음 한 번만 실행됩니다.
  • 다운로드 옵션 중 No names in subtitles를 설치하면 (AnonymousPeople.ini를 AnonymousPeople.esp와 같은 경로에 설치) NPC 대사는 낯선 사람이든 아니든 무조건 '이름: 대사'가 아닌 '대사' 형식으로만 출력됩니다. 이 경우 게임 진행에 불편함이 많이 생기므로 이 옵션 설치는 신중히 고려하세요.


************************

패치 노트

************************

161109 : 리마스터 버전 1.0 업로드


도바킨과 인사나 대화를 나눈 뒤에는 이름이 원래대로 표시됩니다.



한글화 자료에서는 기본적으로 종족에 따라 달리 표시됩니다. (오크/브레튼/보스머/아르고니안/노드/임페리얼/레드가드/던머/카짓/알트머/노인 + 영주)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