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Animations (by Genebriss)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1554/?



스카이림 내에서의 행동에 작은 애니메이션을 더해서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모드입니다.

애니메이션이 적용되는 행위: 채집/상자-시체 수색/문 열기/자물쇠 따기/레버 작동/장비 장착/음식 섭취/기도/지도 보기


MCM에서 각 행위별로 애니메이션 실행을 온오프하거나 시간 및 발동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행 시간을 최소로 놓으면 답답한 느낌 없이 리얼함만 더해줍니다.


1인칭 몰입 시점 모드 (Immersive First Person View)와 함께 사용하면 몰입감이 더욱 극대화됩니다.



*************************

한글화 설치

*************************

원본 모드를 설치한 뒤, 같은 버전의 한글화 자료를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자료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한글화 버전 구분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Animations_121_renn_160725.7z

Animations_115_renn_151029a.7z


1.01 -> 1.1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시에는 클린 세이브가 필요합니다.

(모드 체크해제 후 삭제 -> 게임 로딩 -> 새게임 저장 -> 저장파일에서 세이브툴로 # 삭제 -> 모드 업데이트 후 체크 -> 게임 로딩)

이전 버전에 그냥 덮어씌울 경우 MCM 메뉴가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

참고

*************************

- Camera movement 메뉴를 이용하면 3인칭 시점을 원하는 각도에서 볼 수 있습니다. 

- 3인칭 시점 강제 전환 기능을 사용할 때는 가급적 '플레이어가 대상에 가까이 다가감' 옵션도 함께 체크하세요.

- (1.1 버전) 현재 음식 섭취 기능은 MCM상 오류가 있습니다. '음식 섭취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먹기 애니메이션'에 체크하세요.

  음식 애니메이션은 여전히 종류 불문하고 빵을 먹는 모습으로 실행됩니다. 

- (1.11 버전) 퀘스트 일지 보기는 바닐라 단축키(J)와 다른 키로 설정해야 애니메이션이 실행됩니다. (제 경우는 퀘스트 일지 애니메이션은 정상작동하지 않고 화면이 휙 돌아가는데 버그가 있는 것 같네요)



*************************

패치 노트

*************************

160725 : 1.21 업데이트

151029 : 1.15 업데이트 (MCM에 폼리스트 설정 메뉴 추가)

150217 : 1.12 업데이트 (채집시 연금술/소매치기/자물쇠해제, 루팅&자물쇠 따기시 소매치기/자물쇠해제 기술 요인 선택 가능)

140801 : 1.11 업데이트 (기술 조정 최대치 설정 기능, 퀘스트 일지 애니메이션 추가)

140422 : 1.1 업데이트 (성소 기도/지도보기 애니메이션 추가, 카메라 움직임 및 기타 기능 추가)

140320 : 1.01 업로드



애니메이션 선실행 후작동 : 

오브젝트(물체)를 작동시켰을 때 일단 작동을 지연시키고 애니메이션을 먼저 실행시키는 기능입니다. (모드 기본)

(예: 시체 수색 동작 후 물품창이 열림)

모드 충돌 등으로 애니메이션 실행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 기능을 비활성화시키면, 작동이 끝난 뒤에 애니메이션이 실행됩니다.


1.1 버전에는 이런저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스샷은 1.12 버전)

(NPC 공격 허용, 게임 불러오기시 완전 재시작, 무기 제거 시간 조정 기능 / 카메라 움직임 설정 / 기도, 지도보기 애니메이션 등) 


카메라 위치는 첫번째/두번째 위치 2가지를 설정해놓고 그중 하나로 지정하거나, 둘중 무작위로 실행되게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X축 주위의 카메라 회전 각도: 수직 회전

Z축 주위의 카메라 회전 각도: 수평 회전


아래는 스샷에서 두번째 위치 카메라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수직 55도 위에서 내려다봄)


현재는 일괄적용되기 때문에 적극적인 설정이 어렵지만, 차후에 버전업돼서 애니메이션 행위별로 개별설정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