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Wolf Follower 스샷

2014. 7. 28. 21:47 - renn

Wolf Follower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39625/?



어미를 잃고 외톨이가 된 새끼 늑대를 키울 수 있는 모드입니다.

왕좌의 게임 고스트같이 만들어달라는 요청을 받아서 Bellyaches Animal and Creature Pack 의 텍스쳐로 하얗게 리텍해봤어요.

메쉬는 원래 그대로도 괜찮네요.

이름도 아예 다이어울프라고 해줬습니다.

 


위치는 리버우드 남쪽 입구 바로 근처입니다.


어미를 잃은 새끼 늑대가 있어요. 


날고기를 주면 도바킨을 따라옵니다.



매일 밥을 줘서 키우면 일정시간이 지나 단계별로 성장하는 시스템이에요.

밥을 주는 간격이나 성장 속도는 MCM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래 굶기면 죽는다네요.


새끼 때는 바로 복귀/새집 지정 능력밖에 없습니다.


며칠 지나서 Teen으로 성장했어요.

Teen이 되면 여러가지 능력이 생겨납니다.



Teen일 때 크기는 이정도예요. 여기서 점점 더 성장하면서 체력/공격력/사이즈가 커지다가 성년이 됩니다.


약간 불편한 것이 대화창에서는 그냥 밥주기/집에서 대기하기(동료 해제)/대기하기 세가지밖에 선택할 수 없어요.

나머지 기능은 모두 능력창에서 선택해 써야 합니다.


사냥하기 (실외에서 스스로 사냥해서 배를 채움. 성체가 되면 부산물도 갖고 온다네요)

시체 회수 (조준한 적이 사망하면 시체를 물고 옴)

목표 공격 (조준한 적 공격)

명령 취소 (이전의 명령 3가지를 취소하고 복귀)


이밖에 추종/배회로 도바킨과의 거리를 설정할 수도 있고, 이름을 직접 지어줄 수도 있는데 이 기능들은 아직 완전하지 않아서 구현이 안됐다고 합니다.

MCM에 이름짓기 메뉴가 있기는 하지만 실제로 적용은 안됩니다.


메쉬에 텍스쳐 맵핑이 이상하게 적용돼 있길래 텍스쳐도 바꿔줬어요.



성체가 된 직후에는 이 정도 사이즈예요. 여기에서 아직 더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다 크면 바닐라 늑대보다 1.3배쯤? 더 큰 사이즈가 됩니다.


써보니 시체 회수같은 능력은 제대로 작동이 안되고, 능력치 몇가지는 대화창으로 옮겨지면 좋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새끼 때부터 손수 키운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동료로서의 기능은 BFF Animal Companions 쪽이 낫습니다.

아직 베타라 앞으로 업그레이드가 되길 기대해 봐야겠어요. 탈 수 있는 동물 모드도 꽤 많은데 이녀석에게도 타기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네요.

 


눈매도 좀더 날카롭게 만들고 고스트처럼 빨간눈으로 변경했어요.



파란눈일 때는 눈에 안띄였는데 빨간눈으로 바꾸니까 Teen일 때 눈깜박임에 이런 문제가 있네요. 좀 징그러운데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