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Another Sleep Mod (LPSleep) 한글화 & 트윅

http://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190651656

(스팀 다운로드가 안될 경우) http://www.bardsandmerchants.com/downloads/



플레이어가 수면시 NPC처럼 침대에 몸을 누이면서 잠옷으로 갈아입게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잠옷은 부위별로 설정 가능하고, 잠에서 깨었을 때 자동으로 일어나지 않거나 무기를 해제하게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플레이어가 잠자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모드 3가지를 써보았는데,


1. See You Sleep 모드는 이름 그대로 자는 모습만 볼 수 있을 뿐 잠옷은 원래 장비/누드 둘 중 택일만 가능하고, 셋중 기능성이 가장 떨어집니다.

2. Immersive Beds 모드는 MCM 설정으로 편한차림/의복/누드 중 선택 가능하고 배우자나 동료도 함께 잠자게 할 수 있지만, 의상을 부위별로 선택할 수 없고 자동 갈아입기도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침대에 일단 누운 뒤 (다시 일어난 배경화면에서) 수면시간을 선택하는 어색한 흐름은 ASM과 동일하네요.

3. Another Sleep 모드는 머리/옷/손/발/장신구 등으로 부위별 잠옷 설정이 가능하고, 자동으로 갈아입은 뒤 깨어나면 원래 의상으로 돌아가서 셋중 사용하기 가장 편리합니다. Sleep Tight 모더가 추천한 이유가 있었네요.



***************************

한글화 & 트윅 설치

***************************

원본 모드를 설치한 뒤 번역자료 안의 파일을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 한글화 압축파일 이름은 [모드 이름_버전_renn_업로드 날짜] 순으로 구성됩니다.

 MO의 경우 설치 경로 : MO 왼쪽 패널에서 해당 모드 우클릭 -> 설치된 폴더 열기

 

LPSleep_203r_renn_161019a.7z

 

 

※ 옵션 : Breezehome TNF, SneakTool, (Morskom) 호환 버전 포함



***************************

참고

***************************

  • 일부 ENB에서 화면이 암전되었다가 다시 밝아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덧글 중 Lethe님의 덧글을 참고하세요. (자세한 정보를 남겨주신 Lethe님께 감사드립니다)
  • Breezehome TNF, Morskom Estate, Sneak Tools 모드와는 원본에 없는 호환 기능을 자체 내장시켰습니다. 성능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해당 모드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만 자동 적용됩니다. 설치 직후에는 브리즈홈이나 모스콤 침대에 기능이 바로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 경우는 침대에서 한두번 자거나 옆의 성소를 건드려 보거나 하다가 1인칭으로 잠을 자면 어느 순간부터 적용이 되더군요)
  • 141103 한글화 자료부터는 호환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므로 MorskomPatchASM.esp 는 체크해제하셔도 됩니다.

[퀘스트 진행시]

  • 다크 브라더후드 납치 퀘스트는 정상적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정보 주신 민디마루님 감사합니다)

  • The Champion of Kynareth (드루이드 변신 모드) 진행중 여관에서 잠을 잘 때 아마랄다 유령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니 수면 애니메이션 기능을 잠시 비활성화하세요. (정보 주신 민디마루님 감사합니다)


***************************

패치 노트

***************************

161019a : 뱀파이어 로드 변신 여부 판별기능 추가 (피드백주신 누굴까나님 감사합니다) 침대 애니메이션 중 리사이즈 부분 스크립트 수정

150419 : 2.03 트윅 버전 업로드 (수면시간 선택시 플레이어가 일어난 모습이 보이지 않게 수정), 일부 모드 호환 기능을 옵션 파일로 분리

141103 : 2.03+@ 업데이트 (일부 모드와 호환 기능 내장)

141025 : 2.03 번역 업로드



[141103 수정된 버전]

Breezehome TNF, Morskom Estate, Sneak Tools와 호환 기능을 내장시켰습니다.

해당 모드가 설치되어 있으면 호환패치 없이도 모드 기능이 적용됩니다.


잠자기 행동을 선택하면 설정된 잠옷으로 자동으로 갈아입은 뒤에 침대에 몸을 눕힙니다.


이렇게 몸을 눕힌 다음에야 비로소 수면 시간을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

이때 배경이 플레이어가 다시 일어난 화면이기 때문에 흐름이 끊기고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때문에 [150419] 번역본에서는 이때 플레이어의 모습이 보이지 않도록 트윅되어 있습니다.


번역본에 포함된 _LP_SleepBedQuestBedScript.pex 를 설치하면 수면시간 선택시 플레이어가 서있는 모습이 보이지 않아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사라집니다. (플레이어 크기가 일시적으로 줄어드는 효과가 삽입된 것인데, 수면시간 선택창이 사라지면 원래 크기로 돌아옵니다)


[수면후 침대에 머물기] 옵션을 사용하면 잠을 다 잔 뒤에도 E 키를 눌러야 비로소 침대에서 일어나게 됩니다.


Breezehome TNF 적용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