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책] OBIS 도적단에 대한 기록

2015. 2. 23. 16:57 - renn







도적단에 대한 기록


작자미상




이 책을 찾은 것을 축하한다. 당신이 이것을 죽은 모험가의 시신에서 끄집어냈든, 가게에서 훔쳐냈든, 혹은 심지어 돈을 주고 구매했든 아무 상관 없다. 어쨌거나 이것을 손에 넣은 것은 탁월한 선택이다. 당신도 분명 알아차렸겠지만, 이 땅에 도적들이 엄청난 수로 그 세력을 불리고 있는 마당에 당신은 지극히 현명한 독자인 것이다.

자, 이 책을 읽는 명예로운 현상금 사냥꾼, 혹은 빈털털이 악당, 혹은 정의를 구현하고픈 마법사, 혹은 전설의 영웅 그 누구든지간에 왜 이 책을 신경써야 하는지 이유를 알고 싶은가? 그야 당연히, 이 책이 있으면 도적놈들 사냥으로 좀더 나은 수익을 올리고, 좀 변태적인 취향을 가진 독자라면 더 큰 재미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아 물론 선량한 시민들을 보호하고, 혼란한 사회의 질서를 바로잡고, 범법자 무리들에게 법을 집행하고 기타 등등 좋은 일들도 덤으로 할 수 있다.

도적들은, 딱히 요즘 애송이들 사이에 유행하는 도적 열풍이 아니더라도 언제나 집단으로 활동하는 것 같다. 가끔은 시민들보다도 오히려 도적놈들이 더 많은 것 같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다. 물론 지성 있고 학식이 있는 독자라면 무슨 말도 안되는 뚱딴지같은 소리냐고 웃어넘길 것이다. 도적들을 발견하면 십중팔구 놈들과 시비가 붙기 마련이다. 도적들은 낯선 이들에게는 항상 의심을 품고 경계를 풀지 않는다. 제국 군단이든 떠도는 거인이든, 홀로 여행하는 행상단이든, 혹은 죽은 말이든 도적들 눈에 띄면 놈들은 일단 무기부터 휘둘러 상대를 곤죽으로 만들고 본다.

불의의 "사고"를 당하고 무리가 전부 몰살당한 와중에 살아남은 어떤 정보원의 말에 의하면, 도적들은 "영원회"라 불리는 미지의 단체에 의해 관리된다고 한다. 이 단체의 구성원은 한때 스카이림의 황야를 쟁탈하기 위해 싸웠던 다양한 갱단의 두목들로 이루어져 있다. 일단 영원회가 조직되고 나자 그들은 다툼을 멈추고 하나의 깃발 아래 연합되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모든 도적들은 서로 동맹관계라 보면 된다. 설령 내분이 발생했든, 모험가가 쳐들어왔든, 신들만이 아는 무언가로 인한 것이든 놈들의 야영지 전체가 싸그리 몰살당했다고 해도 영원회는 그 지역에 도적들을 쉽게 충원함으로써 조직의 사업, 뭐 그게 뭐가 됐든지간에 그들의 활동을 계속해서 유지시켜 나간다.

이 책에는 영원회의 관리하에 있는 다양한 도적 갱단의 목록이 실려 있다. 어둠 속에 도사린 채 아마도 지금 이 순간에도 당신이 사랑하는 이들을 도살하고 있을 바로 그러한 놈들을 하나도 빠짐 없이 적고자 최선을 다했다. 순서는 가나다 순으로 정리해 놓았다.



[가]

가시거죽단 (Thornhide)
한 마법부여가가 목표 주위를 감싸는 가시 방패를 만들어, 목표를 공격하는 자에게 고통을 가하는 주문을 완성시켰다. 이 주문에는 다양한 버전이 있지만 이 마법부여가가 만든 것은 영구히 지속되고, 사용자의 매지카 대신 생명력을 빨아들인다. 한 도적단이 이 소문을 듣고 마법부여가를 사로잡아 도적단을 위해 주문을 사용하게 했다. 마법부여가는 주문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한 나머지 탈진해 죽었지만, 다른 이들이 보고 배울 수 있도록 마법책을 남겨놓았다. 가시거죽단은 또다른 마법사들을 무수히 잡아들여 주문을 계속 사용케 함으로써 서서히 세력을 늘려가고 있다.
강점 : 자신들을 공격하는 자에게 피해를 되돌려주는 가시 주문
약점 : 마법 공격은 반사 불가
계급 : 가시거죽단 도적 - 가시거죽단 바늘 - 큰바늘 - 대못 - 철가시 - 강철가시


갈가마귀단 (Crow)
언데드를 증오하지만, 산 자는 더욱 증오하는 타락한 성기사들의 무리다. 그들은 도적들이 자기자신을 파괴하는 사람들의 환생이라는 믿음하에, 가능한 한 많은 생명을 죽이고자 하는 바램으로 도적에 합류했다. 그들은 전투에서 쓰러진 아군과 적 모두를 치유하고 되살린다고 알려져 있다. 그래야 전투가 끝났을 때 그들 자신의 손으로 직접 죽일 수 있기 때문이다.
강점 : 성기사 직업군, 중갑, 근접무기, 치유술, 아군을 되살릴 수 있다.
약점 : 어떤 것에도 그다지 강력하지 않다.
계급 : 갈가마귀단 까마귀 - 갈가마귀단 속죄의 까마귀 - 정화의 까마귀 - 숙청의 까마귀 - 해방의 까마귀 - 해탈의 까마귀


갑옷깨기단 (Armor Breaker)
스카이림에서 제련은 부흥하는 사업이다. 전쟁으로 인해 많은 대장장이들이 하던 일을 중단하고 무기와 방어구 제련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거기에 참여하지 않은 자들도 있었는데, 그중 특히 한 대장장이는 유혈을 불러오게 될 무기 생산을 거부했다. 그는 방어구의 약점을 찾고 그것을 개선시키는 기술로 명성이 높았다. 결국 누군가가 그의 가족을 납치한 뒤 협박문을 남겨 그에게 강제로 전쟁에 쓸 방어구를 만들게 했다. 고된 작업의 수개월이 지난 뒤, 대장장이가 고용한 모험가가 그의 가족이 살해되었다는 소식만을 지닌 채 돌아왔다. 그의 외동아들의 머리에는 스톰클록의 도끼가, 부인의 배에는 제국군의 단검이 꽂혀있었다고 했다. 분노에 이성을 잃은 대장장이는 모험가를 죽여버리고 그동안 만든 방어구를 챙겨 마을에서 도망쳤다. 수주일이 지난 뒤 스카이림에는 새로운 도적단이 생겨났다. 그들은 적의 방어구의 틈새를 정확히 꿰뚫어 급소를 노리고 앞길을 막는 자는 누구든 쳐죽였다. 특히 스톰클록과 제국군단의 야영지는 개미 한 마리 남기지 않았다.
강점 : 방어구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급소를 정확히 가격한다. 다수와 상대하게 될 때는 극도로 위험하다.
약점 : 방어력이 아예 낮거나 지극히 높은 대상에게는 약세. 단독으로 상대할 때는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다.
계급 : 갑옷깨기단 도적 - 갑옷깨기단 초보 격수 - 견습 격수 - 숙련 격수 - 전문 격수 - 달인 격수


강철사수단 (Steelshot)
흑궁 도적들은 힘이 크게 꺾인 뒤에 상처를 복구하기 위해 스카이림으로 후퇴했다. 그 지도자는 남은 도적들을 동원해서 맹훈련 끝에 중갑을 걸친 치명적인 사격수로 만들었다. 수백 년이 지난 뒤 이제 그들은 강철사수단으로서 그 누구도 무시할 수 없는 세력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강점 : 중갑, 실력 있는 궁수
약점 : 근접 무기 기량은 떨어짐
계급 : 강철사수단 도적 - 강철사수단 신참 궁수 - 중참 궁수 - 고참 궁수 - 정예 궁수 - 최고참 궁수


검은심장 용병단 (Blackheart)
언제나 돈을 위해 싸우는 멍청이들이 있기 마련이다. 대개 용병들이 돈에 몸이 팔려 최전방에 서게 된다. 그들이 돈값을 하는 한 죽든 살든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다. 이러한 멍청이들 중 일부는 죽음을 거부하고 고객들이 생각한 것보다 좀더 강한 힘을 지니기도 한다. 특히 검은심장 용병단은 언제나 계약을 완수하는 뛰어난 검사들의 집단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그 명성에는 그들이 고객까지 처치한 뒤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다른 누군가로 대체해버린다는 사실은 드러나 있지 않다. 용병 일로 명성과 부를 거머쥐게 되었어도 그들은 여전히 내키는 대로 살육과 약탈을 자행한다.
강점 : 검에 통달한 노련한 투사들
약점 : 대개 검 한 자루만 사용하므로 검의 틈새를 노리면 공략 가능
계급 : 검은심장 용병단원 - 검은심장 용병단 고용인 - 경호원 - 칼잡이 - 해결사 - 프로


광견단 (Gore Hound)
이 미친개 무리는 한때 다른 의미의 광견, 즉 빛의 사냥개라 불리며 미덕과 명예를 추구하던 전사 집단이다. 마지막 지도자인 인격자 요린이 물렁한 아버지를 못마땅히 여긴 아들 미치광이 도린에 의해 살해당한 뒤로는 피에 굶주린 사이코패스 무리로 변했다.
강점 : 엄청난 공격력, 일반 도적들보다 약간 더 빠른 속도, 중갑, 대검 기량이 뛰어남
약점 : 다른 도적 집단에 비해 낮은 활력
계급 : 광견단 도적 - 광견단 신참 사냥개 - 중참 사냥개 - 고참 사냥개 - 정예 사냥개 - 최고참 사냥개


금강불괴단 (Diamondbound)
도적들은 본디 으스대는 족속들이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제잘난 맛에 사는 것은 바로 금강불괴단이다. 자신들의 중무장한 갑옷과 두꺼운 피부를 뚫을 수 있는 놈은 아무도 없다는 둥 항상 자랑질을 해댄다. 그 말이 일부 사실이기는 하지만, 그들과 함께 일하면서 비위가 멀쩡하기란 지난한 일이기 때문에 대개는 다른 무리의 도적들과 싸움이 나곤 한다. 그리고 그런 드잡이질에서 결국 승리하는 것은 항상 금강불괴단이므로 그들의 재수없는 뻐기기는 한층 더 심해진다.
강점 : 물리 무기에 높은 저항력
약점 : 그밖의 공격에는 중간 이하의 저항력
계급 : 금강불괴단 도적 - 금강불괴단 경도 하급수 - 경도 중급수 - 경도 상급수 - 경도 최상급수 - 경도 특급수


기계연합 (Schemer)
드웨머 유물들은 아주 매력적인 연구 소재이다. 언젠가는 드웨머 지식이 해독되어 그들이 한때 지녔던 힘이 구현되길 바란다. 그때까지는 드웨머의 선진 유물들을 약탈하는 도적들과 모험가들이 끊이지 않을 것이다. 이들 중 일부는 드웨머 유적 깊은 곳까지 내려가 몇몇 기계 생명체를 제어할 수 있는 중요한 청사진을 손에 넣었다. 이제 그들은 모든 드웨머 유물을 제어하는 사명을 자처하고 기계 군단을 만들어 드웨머 문명의 영광을 다시 세우려 하고 있다.
강점 : 드웨머 자동기계 사용, 높은 매지카 재생속도, 갑옷 사용
약점 : 그 자신의 몸은 약함
계급 : 기계연합 도적 - 기계연합 땜장이 - 기술자 - 조종사 - 발명가 - 총감독


[나]

노획 담당 도적 (Looter Bandit)
때때로 도적단이 성공적인 약탈을 자행한 뒤에, 다른 도적들 몰래 자기 몫을 챙기는 도적들이 있다. 특히 노획 담당 도적 중에 그런 경우가 많다. 물론 발각되면 곧바로 죽임을 당하기 때문에 그들은 노획품을 마음껏 쓸 수 있도록 무리에서 빠져나올 기회를 엿본다. 여행하는 모험가 하나가 발견되면 다른 도적들이 모험가를 약탈하는 틈을 타서 노획 담당 도적들은 그 기회를 잡는다. 욕심많은 모험가들은 역으로 이러한 노획 담당 도적들을 목표로 삼기도 하지만, 주위에 다른 도적들이 포진해 있을 위험을 감수해야만 한다.
이점 : 값나가는 소지품이 많고 대개는 도망치고 있다.
단점 : 도망치는 속도가 빠르고 발견하기 어렵다. 다른 도적들 눈에 띄이기 쉽다.
계급 : 도적단 노획 담당 도적 - 노획 담당 무법자 - 노획 담당 폭력배 - 노획 담당 날강도 - 노획 담당 강탈자 - 노획 담당 약탈자


[다]

도살단 (Butcher)
쉐도우스케일이 몰락하기 전, 그 무리는 "도살자"라 불리는 파괴적인 군단을 만들어서 그들의 은신처를 지키는 방법을 개발중이었다. 쉐도우스케일이 몰락한 뒤에도 그 계획은 여전히 계속되어 이제는 스카이림 전역에 죽음을 불러오고 있다.
강점 : 가장 약한 도살자라도 치명적인 파괴력, 중갑, 멋진 두건
약점 : 도적들 중 가장 느린 속도, 공격을 피하기 쉬움
계급 : 도살단 도적 - 도살단 신참 망나니 - 중참 망나니 - 고참 망나니 - 정예 망나니 - 최고참 망나니


도적단이 길들인 야수들 (Trained Animals)
도적들은 갖가지 동물들을 훈련시켜서 사냥이나 적과의 싸움, 특정 지역 경비에 이용한다. 사람 손에 길들여졌다고 해도 야생의 대다수 동물들보다 훨씬 위험하다.
강점 : 당신과 같은 레벨
약점 : 이빨과 발톱 외에는 장비/마법을 쓸 수 없다.
종류 : 도적단 개, 설원거미, 늑대, 검치호랑이, 곰, 트롤


드로퍼 (Dropper)
다크 브라더후드가 몰락하자, 그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많은 소규모의 암살자 길드들이 암살 세계의 주도권을 놓고 비밀 전쟁을 치뤘다. 거기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무리가 바로 드로퍼이다. 그들은 급소를 정확히 노리는 치명적인 명사수이자 검의 달인들이기도 하다.
강점 : 가장 약한 단원조차 활로 엄청난 피해를 입힌다. 근접전에 적합한 무기를 사용한다.
약점 : 경갑, 많지 않은 활력
계급 : 드로퍼 단원 - 드로퍼 청부업자 - 암살자 - 고참 암살자 - 정예 암살자 - 최고참 암살자


땅굴단 (Digger)
채굴중에 드웨머 유물과 팔머 병기를 발견한 광부들로 이루어진 집단이다. 처음에는 운좋게 습득한 유물 거래로 시작했다가 이제는 도적들을 고용해서 더 많은 부를 약탈하게 되었다. 수백 명의 사람들을 사로잡아 폐허에서 강제 노역을 시킨다.
강점 : 다양한 방어구와 무기
약점 : 가장 강한 도적이라도 아주 약한 장비를 갖고 있을 수 있다.
계급 : 땅굴단 벌레 - 땅굴단 노예 - 노예 전사 - 고용 병사 - 노예 간수 - 간수장


[라]

라비안 혈단 (Lavian Cabal)
시릭 라비안은 작은 뱀파이어 군단을 거느린 뱀파이어 군주였다. 그는 인간성을 계속해서 유지하는 데 온 힘을 기울였고, 그에 따라 그의 뱀파이어 군단을 도적 사회에 통합시켜 다스리기 시작했다. 다른 도적 무리들은 이 괴물들에게 아주 관대한데, 특히 밤 동안 스카이림의 공권력에 맞서야 할 때는 더욱 그렇다.
강점 : 뱀파이어의 힘
약점 : 뱀파이어의 약점
계급 : 라비안 혈단 신출내기 - 라비안 혈단 종복 - 비전가 - 광신자 - 내부자 - 동포


리버 (Reaver)
솔스트하임의 리버 약탈자들은 스카이림이 도적들의 도가니임을 깨닫고, 솔스트하임 땅에 다른 도적들의 진출을 허용하는 것을 조건으로 스카이림 땅에 진출하려 한다. 리버들은 모로윈드 토착 무기와 방어구 및 여타의 장비들을 사용한다. 모험가들로서는 다행스럽게도 리버들은 조만간 영웅이 솔스트하임 땅을 밟게 될 때에야 모습을 드러낼 것이고, 그렇지 않은 한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 것이다.
강점 : 다양한 직업군과 강력한 지도자들
약점 : 모로윈드의 흔한 도적들. 영웅이 솔스트하임에 들어가지 않는 이상 출몰하지 않는다.


[마]

마법괴뢰단 (Spellmarred)
어떤 흑마법사 일당에 의해 완전히 파괴된 한 마을이 있었다. 그 참상의 생존자들은 사로잡혀 산 채로 실험대상이 되었다. 흑마법사들은 높은 마법 저항력을 지니면서 주인에게 완전히 복종하는 병사들을 만드는 법을 실험중이었다. 실험체들에게는 "마법괴뢰"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실험은 마법 면역 부분에서는 성공이었지만 복종 면에서는 실패였다. 반란을 일으킨 실험체들에 의해 결국 흑마법사들은 모조리 죽었다. 혼란스럽고 엉망진창인 정신 상태에서 가능한 것은 오직 싸움뿐이었던 괴뢰들은 살아남기 위해 다른 마을들을 침략하기 시작했다.
강점 : 마법에 거의 면역됨
약점 : 마법 외에는 모든 면이 평균 수준
계급 : 마법괴뢰단 실험체 - 마법괴뢰단 기형 실험체 - 변종 실험체 - 괴형 실험체 - 완전 변이체 - 극한 변이체


망치의 여인들 (Woman of the Hammer)
한때 전쟁으로 가족을 잃은 여성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던, 여성들만으로 이루어진 조직이다. 그 구성원들의 열성과 가능성을 이해한 현 리더에 의해서 지금은 일개 폭력조직으로 타락했다.
강점 : 무한한 망치 공급, 높은 공격력
약점 : 대부분의 도적들보다 느린 속도
계급 : 망치의 여인들 자매 - 망치의 여인들 언니 - 큰언니 - 이모 - 어머니 - 큰어머니


망토단 (Cloaker)
세상에는 수많은 예술가와 디자이너들이 존재한다. 그중 몇몇은 위대한 예술작품을 만들고, 다른 몇몇은 멋진 의복이나 복잡한 디자인의 방어구를 만든다. 그중에서도 망토단의 조직원들은 사람들을 얼리고, 불태우고, 감전시켜 죽이는 옷을 만들어 입는다. 마법과 예술을 접목시킨 이 장인들은 자신들의 작품에 지나치게 접근한 자들이 목숨을 잃는 것에 아무런 거리낌이 없다. 그러기는커녕 사실상 희생양들이 얼마나 오래 생존하는지 지켜보기를 즐긴다. 그들은 자신들이 미를 창조한다고 믿으며, 너무나 지고한 그 아름다움 때문에 사람들이 죽는 것이라고 여긴다.
강점 :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갖가지 종류의 망토 마법 사용
약점 : 방어구 없음, 화살과 마법 공격에는 취약함
계급 : 망토단 도적 - 망토단 돌풍의 장인 - 강풍의 장인 - 태풍의 장인 - 폭풍의 장인 - 풍신의 장인


맹안교 (Blindeye)
눈먼 궁수들로 이루어진 미신 집단으로 전세계의 눈을 멀게 해야 한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 입교를 희망하는 자는 누구라도 받아들이지만 그렇지 않은 자는 모조리 죽인다. 그들이 날리는 화살은 기묘할 정도로 급소를 정확히 노리는 정밀함을 갖고 있다.
강점 : 활을 들면 엄청나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약점 : 활 이외의 근접무기는 잘 다루지 못한다.
계급 : 맹안교 신도 - 광신도 - 수련승 - 수도승 - 장로승 - 초월승


명문가 출신 도적 (Disgraced)
영지에서 추방당한 귀족 무리로서, 보유한 재산으로 경호 군단을 고용하고 영지를 침공할 계획을 세우며 복수를 꿈꾸는 자들이다. 개중 보다 충성스러운 경호원들은 소울 트랩으로 영혼이 가두어져 그 주인을 평생 모시게 된다.
강점 : 마법부여된 무기를 가진 위험한 경호원 소환
약점 : 값비싼 의복과 장신구가 아니면 몸에 걸치지 않음
계급 : 명문가 출신 도적 - 명문귀족 출신 도적 - 남작 출신 도적 - 자작 출신 도적 - 백작/여백작 출신 도적 - 공작/여공작 출신 도적


무형단 (Hidden)
무형단은 엘스웨어에 기반을 둔 암살자들로서 투명화 기법에 통달한 무리다. 그들은 스카이림에 새 터를 잡고 지역 사람들을 영입하여 경쟁자를 정찰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도적의 무리에 융화되었다.
강점 : 투명화. 잠행 요소에 영향받지 않는다. 높은 공격력
약점 : 경갑. 공격하거나 공격받으면 투명화가 풀린다. 무기 사정거리 없음
계급 : 무형단 도적 - 무형단 신참 귀신 - 중참 귀신 - 고참 귀신 - 정예 귀신 - 최고참 귀신


무음단 (Whisperer)
"무형단"은 원래 "무음무형단"으로 불리웠었다. 그러나 무리를 이끌던 두 자매간의 불화가 몇몇 카짓 남자들로 확산되어 (측정기와 거짓말쟁이에 대한 어떤 것으로?)
그 결과 무리가 거의 전멸하다시피 와해될 지경에 이르렀고, 영원회가 개입해서 사태를 진정시켰다. 그후 자매 중 동생은 따르는 수하들을 이끌고 "무음"의 이름을 가져가 자신들만의 암살자 길드를 만들었다. 무형단처럼 무음단도 투명화 기술을 쓰지만 단검 대신에 활을 집중적으로 사용한다. 모습과 소리를 감춘 무음단의 화살로 인해 심장이 꿰뚫려 쓰러진 자들이 무수히 많다.
강점 : 투명화, 실력 있는 궁수
약점 : 경갑, 첫 사격 이후 투명화 해제됨
계급 : 무형단 도적 - 무형단 신참 어스름 - 중참 어스름 - 고참 어스름 - 정예 어스름 - 최고참 어스름


문 다이아 (Addled)
카짓 마약상 하나가 아주 강력한 마약 "문 다이아"의 제조법을 발견했다. 그것을 복용하는 자는 누구든 거의 좀비에 가까운 상태가 되어, 보통은 백 번은 더 죽고도 남을 치명상을 입어도 죽지 않는 엄청난 활력을 지니게 된다. "문 다이아"의 복용자들은 여전히 무기를 쓸 수는 있지만 지능이 손상되어 옷을 제대로 입는 것조차 버거워지고, 중독성이 너무 강한 나머지 공급자에게 완전히 복종하게 된다. 그에 따라 이 마약이 있는 한 마약상은 거의 무한한 추종자를 거느릴 수 있다.
강점 : 도적들 중 가장 높은 생명력
약점 : 방어구 없음, 평범한 수준의 기술
계급 : 문 다이아 도적 - 문 다이아 복용자 - 상습 복용자 - 초기 중독자 - 중기 중독자 - 말기 중독자
 





[바]

발리안의 검투단 (Valian's Duelist)
명예와 피의 유산을 남긴 전설적인 검투사 발리안을 따르는 자들이다. 사실 발리안은 깡패들과 독, 협박의 수단을 이용해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그는 아레나에서 은퇴한 뒤 자신의 무시무시한 싸움 방식을 가르친 자들을 모아 도적단을 만들어 이끌기 시작했다.
강점 : 높은 방어력과 방어 기술
약점 : 낮은 활력, 마법에는 속수무책
계급 : 발리안의 검투단 지망생 - 발리안의 검투단 지원자 - 추종자 - 선수 - 검투사 - 최고 검투사


번개늑대단 (Lightning Wolf)
동물 사냥만으로는 지루해진 이름높은 사냥꾼 무리다. 사냥을 사랑하지만 그 상대로 동물은 너무 쉽고 보상이 적다고 생각한 나머지, 그 지도자가 이끄는 대로 탐욕의 길을 따라 인간을 사냥하기 시작했다. 몇번의 인간 사냥 끝에 그들은 사냥꾼들만큼이나 영리한 사냥감을 잡는 재미를 알게 되었고, 이제는 마주치는 모든 자들을 전부 살육하기 시작했다. 희생양이 된 자들은 대개 도망치지만 언제나 추적 끝에 살해당하고 만다.
강점 : 뛰어난 추적 솜씨
약점 : 실력은 일반 도적들보다 약간 나은 정도
계급 : 번개늑대단 이리 - 정찰 이리 - 추적 이리 - 사냥 이리 - 사냥 대장 - 두목 이리


보크의 일족 (Vokman)
일개 개인으로서 군단과도 같은 힘을 지닌 보크라는 자가 시체들로부터 꼭두각시 병사를 일으켰다. 이 꼭두각시들은 매우 불안정하지만 아주 대량으로 소환될 수 있다. 보크는 마법사, 병사, 마을 주민들의 시신 등 이용할 수 있는 시체라면 누구든 가리지 않고 막강한 군단을 만든다. 그는 휘하에 많은 종복들을 두면서 이 꼭두각시 병사들을 조종하고 유지하는 법을 가르치고 있다.
강점 : 꼭두각시 군단 소환, 아주 많은 매지카
약점 : 꼭두각시 병사 개개인은 약하고, 소환사가 죽으면 모두 죽는다.
계급 : 보크의 일족 꼭두각시술사 지망생 - 초보 꼭두각시술사 - 견습 꼭두각시술사 - 숙련 꼭두각시술사 - 전문 꼭두각시술사 - 달인 꼭두각시술사


불장미단 기사 (Knight of the Burning Rose)
타락한 세상을 정화해야 한다고 믿는 광신적인 기사들의 집단이다. 그들은 불에 대해 비정상적인 열정을 갖고 있으며, 타락을 끝낸다는 목적보다도 불태우기의 수단에 더 몰입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들의 모든 무기는 화염에 기반한 마법부여가 되어 있고, 방어구는 그 화염으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하는 효과를 가진 것들을 사용한다. 그들은 지속적으로 무언가를 침략할 기회를 찾아 도적 무리에 합류하게 되었고, 이제 긍지 따위는 아랑곳없이 기꺼이 도적들에게 손을 빌려주고 있다. 아마도 언젠가 그들 자신의 불로 한패인 도적들까지 불태워버릴 것이다.
강점 : 중갑에 정통함, 화염 무기, 화염 저항
약점 : 다른 도적들보다 약간 느린 속도, 냉기/전격 마법에 상대적으로 취약함, 화염 저항이 높은 상대에게는 약세
계급 : 불장미단 기사 - 불장미단 불씨 기사 - 불벌레 기사 - 횃불 기사 - 산불 기사 - 지옥불 기사


블라이트 (Blight)
주변의 관심을 피하기 위해 보통은 숨어서 지내는 도적 무리로서 독의 달인들이다. 밖에 나가 약탈할 때는 독을 바른 무기를 써서 목표를 효율적으로 순식간에 살해한다. 근래에 독에 희생된 시신을 뜯어먹고 죽어가는 새떼가 많이 보고되는 것으로 미루어 이 블라이트의 독꾼들이 매우 활발히 활동중인 것으로 보인다.
강점 : 다량의 독을 보유하고 타격마다 항상 독 공격을 가한다.
약점 : 거의 독에만 의지한 공격이므로 면역있는 상대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계급 : 블라이트 도적 - 블라이트 초보 독꾼 - 견습 독꾼 - 숙련 독꾼 - 전문 독꾼 - 달인 독꾼


빈사의 광전사 (Doomrager)
빈사의 격분 기예에 통달한 오크 부족이다. 빈사의 격분은 거의 죽음에 이른 자를 마법의 힘으로 되살려내 그 힘을 두 배로 강화시키고 앞을 가로막는 자를 모두 쳐부수는 기술이다. 단 그 부작용으로 되살아난 자는 분노로 눈이 가려진 채 광분 상태에서 적과 아군을 가리지 않고 주위의 모든 자를 쳐죽이게 된다. 이러한 광전사들과 마주하는 모험가들은 일격으로 그 목숨을 끊는 것이 일단 권장되지만, 좀더 경험이 많은 노련한 모험가라면 빈사의 광전사들을 전략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강점 : 빈사 상태에서 즉각적으로 생명력을 회복한 뒤 힘이 두 배로 강화된다.
약점 : 경갑, 빈사의 격분으로 회복되면 광분 상태에 빠져 피아를 구분하지 못한다. 즉사에 이르는 치명상은 빈사의 격분으로 회복할 수 없다.
계급 : 빈사의 광전사 도적 - 빈사의 광전사 신참 - 빈사의 광전사 중참 - 빈사의 광전사 고참 - 빈사의 광전사 정예 - 빈사의 광전사 최고참


빙혈단 (Frostborn)
냉기 마법을 중점적으로 익힌 미치광이 마법전사들이다. 이들은 한때 어엿한 마법대학의 학생들로서 마법과 무기 양쪽에 실용적인 유용한 기예를 익혔다. 그러다 그중 가장 뛰어난 학생 하나가 대마법사를 살해하고 주도권을 쥔 뒤, 냉기 마법이 최강의 마법임을 입증하기 위해 다른 분파의 모든 자들을 숙청하고 냉기 마법사들만을 모아 범법자 무리가 되었다.
강점 : 냉기 주문과 냉기 무기를 효율적으로 다룸, 냉기 정령 소환
약점 : 익숙지 않은 경갑, 냉기 저항이 높은 상대에게는 약세
계급 : 빙혈단 도적 - 빙혈단 초보 마법사 - 견습 - 숙련 - 전문 - 달인


빛의 인도자 (Lightbringer)
계급 : 빛의 인도자 신입 - 순찰관 - 탐색관 - 파수관 - 정찰관 - 관리관

[사]

산의 손가락 도적단 (Finger of the Mountain)
수백 년 전에 존재했던 "산의 손가락"이라는 강력한 마법 주문을 기억하는 도적들이 있다. 이들은 그 주문을 되살리고자 전격 저항 감소 독을 만들어 무기에 바른다. 그리고 그 무기의 희생양들에게 치명적인 전격 피해를 가함으로써 "산의 손가락"의 파괴력을 다시금 재현할 수 있다고 믿는다.
강점 : 매 공격마다 전격 저항 감소 효과, 언제나 전격 무기 장착, 일반 도적들보다 약간 더 빠른 속도
약점 : 독 면역성이나 전격 저항력이 있는 상대에게는 약세
계급 : 산의 손가락 도적단원 - 산의 손가락 도적단 소지 - 엄지 - 약지 - 검지 - 중지


소울가드 (Soulguard)
스카이림 땅에서 무슨 수를 써서라도 도적들을 몰아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자들이 종족과 성별을 불문하고 모였다. 그 수단에는 심지어 그들 자신이 도적이 되는 것조차 포함된다. 그들은 가장 강력한 힘은 바로 자신에게서 비롯된다는 믿음으로 마법소환 무기를 사용한다. 소울가드를 창시한 쌍둥이 형제들은 도적들로 인해 가족이 불타 죽는 것을 지켜보아야 했기 때문에, 그들이 어쩌다 원수인 도적으로 타락했는지의 이유는 아직 알려진 바 없다.
강점 : 다량의 마법부여된 장비를 사용한다. 모든 전투 방식에 정통하다.
약점 : ????
종류 : 소울가드 마술사, 소울가드 정복자, 소울가드 투사수


실버 핸드 (Silver Hand)
실버 핸드들 대부분은 도적 출신이다. 때문에 그들은 지역 도적들 무리에 흩어져 새로운 동지를 모집하고, 혼자서 혹은 소규모 그룹을 지어 사냥한다. 출신이 원래 그러한 만큼 도적들은 실버 핸드들이 돌아오는 것을 두손 벌려 환영한다. 물론 그 와중에 늑대인간을 쳐죽이기라도 한다면 금상첨화다.
강점 : 늑대인간을 상대할 때 특히 효과적인 은제 무기를 사용한다.
약점 : 오직 은제 무기만 사용하므로 장비가 부족해지기 쉽다.
계급 : 실버 핸드 - 실버 핸드 신참 - 사냥꾼 - 박피장이 - 살육자 - 늑대잡이


[아]

알릭키어 도적단 (Alik'r)
해머펠 출신으로 머리에 터번을 쓴 불한당들이다. 이들은 당신이 지금껏 만나본 알릭키어와는 상당히 다를 것이다. 하는 짓은 여타 도적들이나 다를 바 없지만 그 실력은 훨씬 더 강하고 휘어진 칼을 사용한다.
강점 : 일반 도적들보다 더 강한 실력. 다양한 직업을 아우르는 기술
약점 : 천편일률적이고 비교적 오래된 장비
계급 : 알릭키어 도적단 초보 - 신참 - 용병 - 고참 - 정예 - 최고참 마법사/전사/궁수


야왕 (Bandit Lord)
전설의 영역이 된 몇몇 도적들이 있다. 일부는 다양한 도적단을 거느리고, 일부는 그저 법을 초월한 그 개인의 실력으로 유명해졌다. 확실한 것은 이러한 야왕들은 쉽게 처치할 수 없으며 자신이 가진 최대한의 기술과 장비를 동원해서 상대해야 한다는 것뿐이다.
강점 : 당신이 누구든지간에 야왕들은 당신보다 강하다.
약점 : 모른다. 가능한 한 만나지 않기를 빌어라.


역병교 (Sickly)
전염병을 옮기는 야만인 광신 집단이다. 아케이의 사제 행세를 하고 다니면서 생명력을 촉진시키는 대신에 있는 힘껏 갖가지 질병을 퍼뜨리고 다닌다. 그로 인해 병에 걸린 자들 또한 제정신을 놓고 역병교의 신도가 되는 경향이 있다.
강점 : 갖가지 질병을 유발하는 토하기 공격
약점 : 질병 면역이 있는 상대에게는 약세
계급 : 역병교 도적 - 역병교 환자 - 감염자 - 중증 감염자 - 보균자 - 악성 보균자


왕따 도적 (Hated Bandit)
가끔은 어디서든 누구에게도 사랑받지 못하는 자가 있다. 딱히 무슨 짓을 해서가 아니라 그냥 아무 이유 없이 미움을 받는 것이다. 도적들 중에서도 그런 왕따 도적이 있는데, 무고한 마을 사람들을 해꼬지하는 대신 서로간에 싸움질을 하다 죽어나가는 일이 생기면 모험가로서는 그저 고마울 뿐이다.
주의점 : 없다. 다른 도적들이 모두 죽으면 모험가를 뒤쫓을 것이다.
이점 : 신경쓸 도적 하나가 없어지니 다행으로 생각하면 된다.


용골단 (Bonelord)
드래곤본의 출현 이후로 드래곤의 뼈와 유해를 모으는 무리가 생겨났다. 이들은 드래곤본이 남기고 간 드래곤의 유해를 모아 지도자에게 가져가서 수많은 드래곤뼈 갑옷을 만들었다. 불행히도 드래곤뼈 갑옷은 착용자의 몸에 용해되어 일단 입으면 다시 벗을 수 없게 된다. 용골단 무리는 이것을 드래곤본의 탓으로 여기고 복수를 노리고 있다.
강점 : 드래곤뼈 갑옷 착용, 갑옷 무장해제 불가능, 모든 전투 방식에 정통함
약점 : 수가 지극히 적음. 경험많은 모험가들만 노림
종류 : 용골단 기사, 용골단 저격수


유령기사단 (Ghost Knight)
한때 기사였던 도적왕이 있었다. 왕은 명예를 아는 자였고 오직 자신의 갱을 공격한 다른 도적 집단만을 습격했다. 그가 자신의 오른팔에 의해 살해당하자, 그는 유령으로 돌아와 배신한 오른팔과 그 협력자들을 모두 도륙했다. 남은 수하들은 유령을 신으로 모시며 숭배하고 그의 자취를 따라 유령처럼 보이는 마법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강점 : 중갑, 냉기/독 저항력
약점 : 그밖의 다른 요소는 일반 도적들과 같음
계급 : 유령기사단 종자 - 유령기사단 기사 - 영의 기사 - 혼의 기사 - 영혼의 기사 - 에테르 기사


일반 도적
있어도 없어도 티가 안나는 그냥 머릿수나 늘려주는 역할이다. 실제로 어떤 단체에 소속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갱단의 가장 밑바닥 계급을 담당한다. 이들을 상대할 때 유일한 문제점은 수가 워낙에 많아서 혼자서 상대하기에는 역부족일 수도 있다는 것뿐이다.
강점 : 가장 흔한 도적 유형
약점 : 전부 다


[자]

전투술사단 (Warspell)
제국 마법대학의 전직 전투마법사들로서, 대학에서 연구를 계속하기에는 피에 대한 갈망이 너무 커져버린 자들이다. 마법과 중갑 모두의 기예에 숙련되어 있다. 현재는 탐리엘 전역을 날뛰며 도적들의 수를 불리고 약탈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다.
강점 : 중갑, 실력 있는 마법사
약점 : 근접전 솜씨가 형편없음
계급 : 전투술사단 도적 - 전투술사단 초보 마법사 - 견습 마법사 - 숙련 마법사 - 전문 마법사 - 달인 마법사


[차]

철혈 도적단 (Iron Blood)
철혈단은 한 마법사가 엄청난 활력 포션을 만들어낸 데서 비롯되었다. 그가 포션을 마시자 파괴의 욕구로 가득한 거대하고 육중한 형상이 되었다. 이제 그는 그 포션을 이용해 떡대 군단을 만들어 스카이림을 정복할 계획을 갖고 있다.
강점 : 높은 생명력, 중갑
약점 : 마법 저항력 없음
계급 : 철혈 도적단원 - 철혈 도적단 주먹 - 큰주먹 - 왕주먹 - 골리앗 - 타이탄


청두단 (Blueskull) 

싸움과 술에 환장하는 광기에 찬 야만인들이다. 얼굴에 파란 전쟁화장을 칠하고 몸에 방어구를 가능한 한 적게 걸치는 것으로 알려진 자부심 높은 무리다. 그들은 적들을 조각조각 찢고 난도질하면서 온통 피바다가 되는 것을 즐긴다. 
강점 : 적들에게 엄청난 출혈 피해를 입힌다. 
약점 : 방어구를 거의 걸치지 않는다. 
계급 : 청두단 도적 - 청두단 형제 - 전사 - 광전사 - 바바리안 - 챔피언
 

[카]

커플지옥단 (Broken)
구애에 실패한 자들이 짝사랑의 상사병을 치유하던 장소가 있었다. 실연의 아픔을 달래주는 그곳의 관리인은 눈부시게 빛나는 미인이었다. 그녀는 자신이 치유해준 남자에게 구애했다 거절당하고, 남자가 그의 연인에게로 돌아가자 앙심을 품고 악독해졌다. 한때 치유의 장소였던 그 시설은 이제 증오를 가르치고, 실연당한 관리인을 위해 이성을 기쁘게 살육하는 사이코패스들을 양산하게 되었다. 이성만을 원수로 여기는 것을 보면 단원들 중에 동성애자는 없거나 묵과되는 것으로 보인다.
강점 : 이성에 대해서 무지막지한 공격력
약점 : 동성에 대해서는 미지근한 공격력
계급 : 커플지옥단 1년차 - 2년차 - 3년차 - 4년차 - 5년차 - 평생 솔로


[타]

탈모어 첩보 요원 (Thalmor Agent)
탈모어는 특히 드래곤본을 증오한다. 그들의 계획을 사사건건 방해하고, 탈모어 요원들을 죽이고, 기타 등등 그 이유를 들자면 무수히 많다. 그러니 탈모어가 드래곤본을 죽일 암살자를 보내는 것도 당연한 수순이라 하겠다. 이 첩보 요원들은 스카이림 방방곡곡의 마을로 파견되어 첩보활동을 펼침과 동시에 드래곤본이 주위에 있으면 암살할 임무를 지닌다. 마을뿐 아니라 법망의 테두리 밖에 있는 도적들의 거주지에서도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양측간에 어떤 합의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도적들에게 간섭당하지 않은 채 자유롭게 스카이림 땅을 활보하고, 그 대가로 도적들에게 자원을 제공하며 약탈 행위를 묵인한다. 탈모어 첩보 요원들은 근접전의 전문가들이다.
강점 : 단검, 검, 도끼를 신속히 사용한다.
약점 : 낮은 레벨의 요원들은 첩보활동을 위해 마을 주민들의 옷을 입는다.
계급 : 탈모어 첩보 요원 지망자 - 탈모어 초보 요원 - 견습 요원 - 숙련 요원 - 전문 요원 - 달인 요원


탈영산적 (Unloyal)
한때 스톰클록이나 제국군단에 몸담았다 탈영한 전직 병사들이다. 이들은 탈영전의 장비를 그대로 지닌 채 사람들이나 진짜 군인들의 눈을 속인다. 이 탈영산적들을 이끄는 두목들은 대부분이 양쪽의 갈등으로 생겨난 지휘관들 출신이다.
강점 : 양호한 장비, 보통 도적들보다 훨씬 나은 군대 훈련을 받았다.
약점 : 아주 강력한 장비는 아니다.
계급 : 탈영산적 - 탈영산적 신참병 - 일병 - 고참병 - 정예병 - 지휘관


트롤단 (Trollman)
날것 그대로의 힘을 지닌 진실된 생명체로서 트롤을 숭배하는 도적 무리다. 그들은 트롤을 흉내내는 마법을 이용해 그 무시무시한 재생력을 얻는데, 안됐지만 불에 취약한 트롤의 약점까
지도 그대로 본따오게 된다. 하지만 그들은 그 또한 트롤의 형제로서 더욱 가까워지는 길이라 믿으며 별로 개의치 않는 것 같다.
강점 : 높은 재생력
약점 : 불에 취약함
계급 : 트롤단 도적 - 트롤단 칠촌 형제자매 - 육촌 형제자매 - 오촌 형제자매 - 사촌 형제자매 - 친형제자매


[파]

피어스트라이커 (Fearstriker)
계급 : 피어스트라이커 단원 - 피어스트라이커 수련기 - 전투기 - 공격기 - 침공기 - 섬멸기

[하]

해충단 (Vermin)
한 미치광이 마법사가 스카이림에 치명적인 독을 퍼뜨리고자 했다. 그는 스키버들에게 독을 주입하고 살아있는 인간을 대상으로 갖가지 생체실험을 함으로써 그 목표를 이룩했다. 윈터홀드 마법대학에서 쫓겨난 뒤로는 동지와 실험 대상의 무한한 공급원을 찾아 도적들의 일원이 되었다.
강점 : 독성 스키버떼 소환, 평균 이상의 매지카
약점 : 방어구 없음, 낮은 생명력
계급 : 해충단 흑마법사 지망생 - 해충단 초보 흑마법사 - 견습 흑마법사 - 숙련 흑마법사 - 전문 흑마법사 - 달인 흑마법사 / 오물 스키버 - 보균 스키버


행동대장 (Lieutenant)
이름 없는 일반 도적들을 이끄는 대장들이다. 습격단을 지휘할 만한 충분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일반 도적들 중에서는 가장 강하지만 그 이상은 못된다.
강점 : 쓸만한 기술 퍽, 쓸만한 무기, 마법부여된 장비, 쓸만한 기개
약점 : 적당히 만만하다.
계급 : 도적단 부대장 - 행동대장 - 고참 행동대장 - 정예 행동대장 - 최고참 행동대장


현상수배 도적 (Bounty Bandit)
 
어떤 알려진 단체를 대표하지는 않지만, 종족과 성별을 불문하고 아주 큰 영향력을 가진 범죄자 모두가 해당된다. 이미 현존하는 도적 두목들에 필적하는 막강한 새로운 두목이 될 가능성이 있는 자들이므로 한시라도 빨리 처치할 필요가 있다.
강점 : 당신보다 항상 더 강하다.
약점 : 기술 레벨은 도적 행동대장과 비슷하다.


황혼밀매단 (Dusk)
밀매업자와 마약 딜러로 이루어진 도적 집단이다. 이들은 "황혼"이라고만 알려진 비밀스러운 지도자의 명령만을 따른다. 스카이림 내에서 대부분의 마약 판매와 불법 거래는 이 황혼밀매단을 통해 이루어지지만 실제로 이들을 추적하는 데 성공한 자는 없다. 이들은 돈으로 살 수 있는 최고의 무기와 방어구를 갖춘다고 한다.
강점 : 독과 스쿠마 소지, 마법부여된 무기
약점 : 일반 도적들보다 약간 나은 정도의 실력
계급 : 황혼밀매단 딜러 - 주임 딜러 - 차장 딜러 - 부장 딜러 - 상무 딜러 - 전무 딜러


흑마법사 (Warlock)
흑마법사들은 도적들과 일종의 협정을 맺고, 도적들이 흑마법사들의 영역을 침범하지 않는 한 그들의 활동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유감스럽게도 그 협정이 깨어졌음이 보고된 적은 없는데, 대개는 보고할 목격자들이 살아남지 못하기 때문이다.
강점 : 흑마법사의 지원을 받는 도적들과 만나면 양측 중 누구를 먼저 상대해야 할지 파악하기 어렵다.
약점 : 부실한 방어구, 낮은 생명력
종류 : 화염술사, 냉기술사, 전격술사, 시체술사, 소환술사





자, 여기까지 읽었다면 당신에게는 이런 의문이 들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어떻게 이런 것들을 다 알고 있는 것일까? 또 왜 이런 것들을 알려주는 것일까? 친애하는 독자에게 밝히자면, 내가 바로 그 영원회에 속해있기 때문이다. 나는 보크의 일족을 다스리는 보크 본인으로서 명실공히 영원회를 이끄는 지도자이다.

이제 그대는 기본적으로 우리들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았다. 나는 그대가 그 누구든지 아무런 후회나 두려움 없이 죽일 수 있다. 명예로운 현상금 사냥꾼이라면 참수당해 말뚝에 박히는 신세가 될 것이고, 빈털털이 조무래기 악당이라면 사지가 뜯겨 썩어갈 것이고, 정의구현의 허망한 꿈에 부푼 마법사라면 우리 흑마법사들의 생체실험의 거름이 될 것이고, 전설에 나오는 고귀한 영웅이라면? 그 인물에게는 우리 영원회 전체의 특별한 관심을 한 몸에 쏟아주리라. 그동안 우리를 감히 막고자 시도한 자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우리에 대해 낱낱이 밝힌 이 책을 통해 용기를 북돋워주려는 것이다. 무법이 팽배한 이 세상에서 우리는 영원히 살아남을 것이다... 그리고 버러지같은 "준법" 시민들을 싹 청소해버리고 이 땅에 새 시대를 열 것이다. 제발 부탁이니 우리를 막으러 와 다오... 나를 막으러 와 다오. 지금 컵으로 쓰고 있는 두개골이 너무 오래돼서 부서지기 일보 직전이라 새 것이 필요한데, 지금 그대 어깨 위에 놓인 것이 딱 적당할지 모르잖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