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이니고 2.2 버전이 나와서 다른 건 멈추고 이니고부터 번역하려고 합니다.

대사가 도바킨 대사 500줄을 합해 총 3천줄 정도 추가되어서 작업하는 데 꽤 걸릴 것 같네요.

그동안은 블로그 관리를 못할 테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업데이트하기 비교적 쉬운 모드들은 간간히 번역할 수 있습니다)



추석도 끼고 해서 이번달 안으로는 끝내기 어려울 것 같은데, 

질문이 이대로 계속 쌓이면 나중에 감당이 안될 것 같아서 일단 덧글창을 닫아둡니다.

오디네이터 등 업데이트된 모드는 좀더 지켜보고 안정되면 번역을 올리겠습니다.




※ 2.0에서 2.2업데이트하실 분은 아래 주의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 2.1 버전은 Alias 버그가 있으므로 2.0 세이브로 롤백한 뒤 2.2로 업데이트하세요.


*****************

업데이트 전

*****************

1-1. UFO, AFT 등 다른 동료 관리 모드로 관리되지 않는 상태여야 합니다.
1-2. 승마, 대기, 휴식, 빌리아를 따르는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2. (빠른저장이 아닌) 시스템 - 저장을 통해 세이브하고 게임을 종료하세요.

*****************

업데이트

*****************

3. 이니고 모드를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하세요.
4. ASIS같은 패쳐 사용자의 경우 패쳐를 다시 돌려주세요.
5. 끝




대충 훑어보니 새로 추가된 퀘스트는 없고, 기존의 대화에 살이 덧붙여지거나 메인퀘스트와 관련된 언급이 더해진 것 같습니다.

랭글리 집에 이사도 되는 것 같고, 바닐라 동료들과의 상호작용이 개선돼서 서로 대화를 주고받기도 하네요. 

NPC들 대사가 차지하는 양이 꽤 돼서 이니고에게 단독으로 추가된 대사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누가 하는 말인지 맥락을 파악하는 게 일이지만 재미있어서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190926]


26일자로 딱 절반 했습니다. 이니고는 좋은 말을 많이 해서 번역하기 즐거워요. 현실로도 친구로 삼고 싶은 녀석입니다.

다들 추석 잘 보내세요.






[190928]


이제 800줄 남았어요. 빠르면 이번달 안에, 늦으면 이번주 안에 다 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쓰고 보니 이상한 문장이네요 그렇죠?)

말투도 좀더 젊게 조금씩 수정하고 있습니다.




[150929]


2.2 버전 사전이 총 8000줄 정도 되는데 이제 200줄 정도 남았어요.

스샷처럼 메인퀘스트 관련 언급이 추가되고, 바닐라 동료 몇몇과는 서로 대화를 하고, 도바킨과 좀더 심도있는 인생 상담을 주고받는 등 기존의 이니고에 보다 풍부하게 살이 덧대어진 업데이트입니다. (이를테면 리디아가 죽으면 그 앞에서 평소에 놀린 걸 후회하면서 애도를 합니다. 나중에 한번 죽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