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임페리우스 한글화 다운로드]


(151107a : 노드 패시브 중 '숙청' 레벨업 능력을 획득하면 다른 종족 능력으로 전환해도 지워지지 않던 문제가 픽스되었습니다)

(151107b : 브레튼 특수능력 '혼혈의 유산'으로 다크엘프의 '혼령걸음'을 모방하면 사용할 수 없던 문제가 픽스되었습니다)


종족 자체를 변경하지 않고 '임페리우스 종족 특성'만을 전환할 수 있는 트윅을 만들었습니다.

기존 세이브에 그대로 설치 가능하고, 바닐라 종족, 커스텀 종족에 모두 적용됩니다.


* 기술이 아닌 기본 스탯과 능력/특수능력만 전환됩니다.

* 고심끝에 스탯 트윅 기능은 해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탯/재생속도 변경 없이 그냥 종족 능력만 바꾸면 제대로 쓰기 어려우니 스카이트윅 같은 트윅 모드를 사용하세요.


[임페리우스 종족별 스탯 / 능력 정보]


MCM에서 종족별 퀘스트 페이지를 먼저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선택한 종족 특성대로 변경되고, 종족별 특수능력 퀘스트 시작/완료조건/완료 여부를 트윅할 수 있습니다.


상단 타이틀에 원래 종족과 현재 종족 특성이 표시됩니다.







종족 퀘스트가 완료되면 액티브 특수능력을 얻습니다.


커스텀 종족의 경우 종족 특성을 전환해도 전투의 함성같은 액티브 특수능력은 스샷처럼 지워지지 않고 남게 됩니다.

종족이 이미 갖고 있는 특수능력 (Power, Spell)은 스크립트로는 지울 수 없다고 하네요.

패시브 능력 (Ability)는 모두 잘 전환됩니다.


종족 특성을 다시 다른 것으로 변경할 경우 획득한 액티브/패시브 능력들은 모두 바뀌지만,

종족 퀘스트는 일단 시작되면 퀘스트 저널에서 지워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노드 '숙청' 패시브의 경우 숙청 종족 선택은 초기화됩니다)

 

이런 식으로 레드가드와 노드 퀘스트가 동시에 표시됩니다.






MCM에서 종족 특성만을 전환할 때는 능력이 중첩되지 않고 바로 전환되는데,

MCM에서 능력을 전환한 후 showracemenu로 종족 자체를 변경하면 이전의 종족 특성이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showracemenu를 통해 종족을 변경하면 이런 식으로 능력이 중첩됩니다.

종족별 능력은 해당 종족이 아니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MCM을 통해 전환하지 않는 한 갖고 있어도 의미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 MCM에서 [종족 특성 재할당]이나 [종족 복구]를 클릭해서 교정하세요.

 



이렇게 제대로 교정됩니다.


다시 다른 종족 특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레드가드 종족 특성으로 전환했기 때문에 아르고니안인 주제에 물속에서 숨을 못쉬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