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Death Alternative - Captured 스샷

2014. 6. 22. 13:17 - renn


Death Alternative - Captured는 Death Alternative의 확장모드입니다.

선행모드로 Death Alternative와 던가드가 필요하고, 팔머/뱀파이어/네크로맨서에게 패해 사로잡혔을 때의 상황극이 추가됩니다.

딱 세가지가 추가되는 만큼 각각의 시나리오는 좀더 풍성해졌네요.



먼저 팔머와 싸우다 패하면 블랙리치에서 노예생활을 하게 됩니다.




노예들은 팔머 주인님들을 부지런히 섬겨야 합니다. 

노예 리더에게 말을 걸면 요리하기/식사 심부름하기/버섯 채집하기 등의 잡무를 받아 수행할 수 있고, 완료할 때마다 평점이 추가됩니다.

일을 할 때는 정해진 구역 밖으로 너무 멀리 나가면 안됩니다.




만약 다른 노예들의 족쇄를 푸는 등 반항행위를 하다가 들키면 평점이 깎이게 됩니다.

평점이 0이 되면 팔머 주인님이 와서 혼쭐을 내줍니다.



그런데 같이 끌려온 이니고가 주인님을 죽여버렸네요.


이렇게 노예들의 족쇄를 풀어서 같이 데리고 탈출할 수 있습니다. 족쇄를 풀어주면 무기는 알아서 손에 쥐더군요.


끌려올 때 빼앗긴 장비는 스샷의 가운데 있는 상자에 들어있습니다.


이번에는 뱀파이어에게 사로잡혀 보았는데, 뱀파이어들은 일반 NPC 대사도 지정돼 있어서 엉뚱한 소리를 하더군요.

자기가 죽여놓고 '누가 이런 짓을 했는지 꼭 밝혀내고 말겠어' 같은 소리도 하고..

아무튼 뱀파이어에게 잡히면 역시 소굴로 끌려가서 노예생활을 하게 됩니다.







반항하면 역시 혼이 나게 되고, 팔머 노예와 마찬가지로 정해진 구역 밖을 벗어나면 안됩니다.

(이때 개겼다가 혼나면서 죽으니까 이전에 저장했던 블랙리치로 로딩되더군요. MCM에서 에센셜로 설정하지 않으면 이렇게 실제로 죽었을 때 이전 세이브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럼 생뚱맞은 느낌이 드니까 에센셜로 지정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노예생활을 하다가 던가드에게 구조될 수도 있고, 피의 선물을 받아 뱀파이어가 되기도 하는 것 같네요.


세번째로 네크로맨서에게 패하면 소울젬 안에 갇히게 됩니다. 그 안에서는 자력으로 탈출할 수 없고, 가둔 네크로맨서와 수수께끼 놀이를 해서 답을 맞춰야 해방됩니다. 수수께끼도 꽤 재미있어요. 

그런데 전 몇번을 해봐도 네크로맨서 이벤트는 생기질 않는 것이 아마 버그인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