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tumbajamba's mounts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7050/?



에픽하고 멋진 탈것 모드입니다. 기존 모드들에도 여기저기 쓰였던 모델인데 원 제작자가 한 데 합쳐서 자기 모드로 내놓았다고 하네요.

탈 수 있는 길들인 사슴/검치호랑이/늑대/곰/공룡(Lizard Dog인데 공룡으로 번역했습니다) 5가지 마운트가 추가됩니다.

각각 적절한 마구와 장비를 갖추고 있어서 더 멋스럽네요.


화이트런 마구간 앞에 생기는 상자 안에서 요술피리 (Magic Flute) 책을 얻고, '탈것 소환' 능력을 배워서 필요할 때마다 탈것을 소환/소환해제할 수 있습니다. 



***********************

한글화 설치

***********************

원본 모드 설치 후 첨부파일로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tumbajambas mounts_03_KH_140820.7z


번역 : 한글화 버전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필수 : FNIS - Fores New Idles in Skyrim (넥서스 다운로드 - Main Files 두개를 설치하세요. FNIS 설치 & 사용법)



***********************

참고

***********************

  • 동료가 아닌 그냥 탈것이기 때문에 기다리기, 거리 조절, 짐 싣기 등의 기능은 없습니다. 소환되면 무조건 플레이어를 따라옵니다.
  • 화이트런 마구간 앞에 상자가 없을 경우, 모드를 해제한 다음 화이트런 밖에서 클린세이브 -> 모드 재설치하세요. 그래도 나타나지 않는다면 콘솔 help "Magic Flute"로 코드 획득 후 player.additem 코드 1을 입력하여 요술피리 책을 입수하시면 됩니다.
  • 화이트런 마구간 앞에 가면 소환하지도 않았는데 공룡 등의 탈것이 이미 나타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더도 아직 원인을 알 수 없다고 하네요. 이것들을 없애려면 요술피리 책을 익혀 '탈것 소환' 능력으로 같은 탈것을 소환한 다음 헤어지기를 택하면 같이 없앨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없어지지 않는다면 콘솔 disable을 이용하세요.
  • 물 속에 들어가면 위치조절 실패로 허공에서 수영하는 동작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탈것에서 내렸다가 다시 탑승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