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Resplendent 종족 스샷 2

2014. 10. 17. 17:48 - renn


[노드] 승부

적에게 하루 한번 승부를 걸어서 시간안에 죽이면 됩니다. 승부중인 적은 시각효과가 표시되기 때문에 다른 적과 헷갈리지 않고, 이렇게 죽인 적의 생명력 합계가 1000이 되면 모든 기술 레벨이 향상되는 영웅의 화신 능력을 얻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이속 증가 표시가 떠있는 대로 노드는 전투가 시작되면 이속이 순간 빨라집니다.


[우드엘프] 표적탐색

우드엘프는 사냥꾼 컨셉에 충실한 능력들이 생깁니다. 종족별로 컨셉이 잘 짜여진 것 같아요. 우드엘프는 녹색 조약에 따라 식물을 먹지 않고 동물과 적의 시체만을 먹는데, 이런 로어에 충실히 따라서 우드엘프에게는 시체먹기 옵션이 생깁니다.




[레드가드] 회오리 방어

레드가드는 전투민족답게 스탯 재생률도 뛰어나고 모든 능력이 전투 특화입니다. 마법 전문 모더답게 능력별로 시각효과도 좋아요. 






[브레튼] 조화의 길

전투시에는 적의 주문 시전을 방해하고, 비전투시에는 근처의 보관함 위치를 지도에 알려주는 능력입니다. 브레튼의 조화의 길이나 우드엘프의 사냥매, 다크엘프의 혼령걸음 등은 이런 식으로 전투/비전투 상황에서 효과가 달라지는 능력들이라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임페리얼] 열린 마음

NPC에게 돈을 주고 친밀도를 올릴 수 있는 능력입니다. 특정 퀘스트를 완료해야 친밀도가 높아지는 NPC에게 사용해도 친밀도가 올라갑니다. 열린 마음으로 친구 하나를 사귈(?) 때마다 금액이 점점 비싸집니다.


이렇게 NPC와 대화 옵션이 추가되는 것은 노드와 임페리얼 두가지인데, 노드는 같은 노드끼리면 상인이 아니어도 물건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원격 정찰을 사용하면 다른 NPC의 시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심심풀이로 써볼 만하네요.



이니고는 동료로 인식이 안되기 때문에 보병술이 생기지 않더군요. 뭔가 던전 안에서는 쓸만한 것 같기도 하고 머리를 잘 굴려봐야겠네요.


종족별로 개성이 아주 뚜렷해지기 때문에 종족을 다르게 플레이하는 맛이 나는 모드입니다.

참고로 showracemenu로 종족을 바꿀 때마다 패시브와 기본 특수능력 하나는 바로바로 바뀌는데, 퀘스트 보상으로 얻는 특수능력은 그대로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