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Jaxonz Utilities 스샷

2014. 12. 30. 01:24 - renn


유용한 유틸 모드를 많이 만드는 Jaxonz 모더가 자신의 모드를 하나로 묶은 통합본을 내놓았습니다.

esp가 하나로 합쳐진 게 우선 큰 장점이고, 뜯어보니 개별 버전보다 약간씩 기능이 추가되어 나왔습니다.

Jaxonz Utilities MCM에서 개별 Jaxonz 모드를 활성화/비활성화시키면 MCM 목록에서도 좀더 깔끔하게 관리가 됩니다.


저도 몇가지는 필수로 쓰기 때문에 Renamer만 제외한 나머지를 모두 번역했어요.

모더가 MCM을 다시 짜면서 실수한 것을 다듬고 설명 보완할 것, 트윅할 것들이 좀 있어서 오래 걸렸네요.



모드별로 간단히 소개를 적어놓았으니 참고하세요.

추천 모드에는 *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Jaxonz Archery Focus : 활 조준시 1인칭 시점으로 자동 변경되는 모드 (3인칭으로 자동 복구 안됨. Auto PV 쪽을 추천)

Jaxonz Crafting Helper : 제작시설 근처 보관함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재료가 자동 전송되는 모드

Jaxonz Droppable Statics : 가구 주문 모드 (현재 미완성. 드웨머 가구만 주문 가능)

Jaxonz Lights Please : 하급/중급 마법불빛 단축키로 자동 시전 모드


Jaxonz Map Markers* (추천): 사람, 물건, 장소에 직접 마커를 붙이는 모드 (변화마법 '마커 붙이기')

Jaxonz MCM Kicker* (추천): 모드별 MCM을 로딩시마다 새로 등록시켜주는 모드 (등록 안되는 MCM에 유용)

Jaxonz Named Save : 이름가진 세이브로 저장하는 모드

Jaxonz Positioner* (추천): 물건 위치 세밀하게 조정&고정하는 인테리어 모드

Jaxonz Protect Favorites : 즐겨찾기한 물품이 제거될 때 확인창 뜨는 모드 (어떤 쪽을 택해도 즐겨찾기가 초기화됨)


(Jaxonz Renamer) : 원하는 대상의 이름을 바꾸는 모드 (미번역)

Jaxonz SKSE Tester : SKSE와 SkyUI가 제대로 설치됐는지 검증하는 모드

Jaxonz Smart Looter* (추천): 자동 루팅 모드 (Harvest에 비해 기능은 적지만 가벼움)

Jaxonz Zoom* (추천): 줌인/아웃 단축키로 FOV를 변경하여 시야 확대/축소하는 모드


처음 모드를 설치하면 모두 체크(활성화)된 상태입니다. 여기서 사용할 것만 놔두고 나머지는 해제하시면 됩니다.

체크해제된 모드의 MCM은 목록에서도 사라집니다.

MCM을 다시 열면 이 활성화/비활성화 체크 상태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활성화 상태인데 체크해제로 표시되거나, 비활성화 상태인데 체크로 표시)


최종적으로는 Jaxonz 유틸리티 안에 모드 몇가지의 MCM을 집어넣고 (해당 모드 사용시에 MCM 목록이 길어지지 않도록),

추천 모드에는 * 표시를, 미번역된 모드에는 괄호 표시를 붙이고, MCM에 이런저런 설명을 추가해 넣고,

Jaxonz Zoom이나 Named Save 등 몇가지는 사용하기 편하도록 트윅했습니다.


Named Save는 세이브 이름에 한글이 있으면 제대로 저장이 안되기 때문에
기본 형식 중에서 원래 있던 Location 옵션은 제거했습니다. (한글패치하면 Location이 자동으로 한글로 나오므로)

설정할 것 없이 그냥 설명만 나오는 모드도 있습니다.


Jaxonz Zoom은 단축키를 누르면 FOV를 설정단위대로 점차 증가/감소시킬 수 있는 모드입니다.

원래 1인칭에서만 되는데, 스샷찍을 때 굉장히 편리할 듯해서 3인칭에도 적용되도록 바꿨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상없이 잘 되는데 문제가 생긴다면 피드백해주세요.


1인칭 원래 FOV


1인칭 최소 FOV (설정하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1인칭 최대 FOV (설정하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3인칭 원래 FOV


3인칭 최소 FOV

Customized Camera 모드와도 잘 호환됩니다.


3인칭 최대 FOV



승마시처럼 강제로 시점이 고정되는 상황에서도 잘 적용되는 것 같네요.
기본으로 할당된 단축키는 마우스 엄지 위아래 버튼, 마우스 휠 버튼이라서
사용하는 마우스에 따라 단축키를 변경해줘야 합니다.


Jaxonz Map Marker도 유용한 모드입니다.









Renamer는 한글패치 사용자에게는 필요없는 모드라 번역않고 놔뒀습니다.



SKSE 테스터는 게임을 불러올 때마다 SKSE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해보는 모드입니다.

테스트 결과창과 관계없이 저 안내창은 항상 뜨게 되어 있습니다.

귀찮으니까 처음 한번 돌려보고 그냥 비활성화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루팅은 하베스트같은 자동 루팅 모드입니다.

하베스트만큼 세세한 설정은 안되지만 그만큼 가볍다고 합니다.

사용자 루팅 목록은 만들 수 없지만 물품별 루팅 선택, 루팅 범위와 가치 설정,

루팅 제외 물품/장소 등록 등 꼭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은 있습니다.


하베스트는 물품의 ID를 탐지하고, 스마트 루팅은 물품의 키워드(VendorItemxxx)를 탐지하는 방식이라

모드 물품의 경우에도 모더가 키워드를 제대로 넣어줬다면 유형에 따라 자동 루팅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