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Keepsakes - Item Protection (by Mattiewagg)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67831/?



원하는 물품을 애장품(Keepsake)으로 만들어서 실수로 버리거나 판매하는 것을 방지하는 모드입니다.

MCM에서 [애장품 표식 키]와 [애장품 상태 키]를 설정한 뒤, 물품창에서 해당 물품에 키를 누르면 애장품 지정과 상태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버리기/판매하기/무장해제당하는 상황에서 애장품일 경우 확인창을 띄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모드로 Jaxonz Protect Favorites가 있는데 작동 방식도 다르고 Keepsakes 쪽의 기능이 좀더 좋습니다.

애장품 상태를 확인하려면 일일이 단축키를 눌러봐야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사용하면 좋은 편의 모드입니다.



***************************

한글화 설치

***************************

원본 모드를 설치한 뒤, 반드시 같은 버전의 한글화 자료를 7-Zip으로 압축해제하고

그 안의 파일을 사용하시는 한글화 버전에 따라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Keepsakes_20_renn_150718.7z


※ 필수 : SKSE 1.7.3 이상, SkyUI 5.0 이상

※ 1.0에서 2.0으로 업데이트시 세이브툴로 세이브를 열고 아래 스크립트를 찾아 제거한 뒤 저장하세요.

ksgoverningquestscript.pex

ksplayeraliasbasescript.pex

ksplayeraliasshoppingscript.pex



***************************

업데이트 내용

***************************

[2.0 버전]

  • [MCM] 기능 추가 : 현재 애장품 개수 표시/목록 보기, MCM 설정 초기화, 단축키 모두 비우기
  • [메시지] 애장품 표식/상태확인시 물품 이름이 온전히 표시됨, 짧은 시간 내에 여러번 단축키를 누르면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메시지] 애장품 판매시 물품 이름이 별도로 메시지로 출력됨

[번역본 트윅]

  • 기본 단축키 변경: 애장품 표식 키 (K ->) L, 애장품 확인 키 (L ->) Caps Lock


***************************

패치 노트

***************************

150717a : 1.0 번역 수정 (간직품 -> 애장품 / 아이디어 주신 오왕님 감사합니다)

150717b : 1.0 자료 수정 (애장품 목록 보기 추가, 메시지 출력 픽스&보완)

150718 : 2.0 업데이트 (한글화 자료의 트윅 내용 적용된 업데이트), 번역 수정 (버리다 -> 갖고 다니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애장품 무장해제시에는 확인창을 띄우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바닐라와 같음)


2.0 버전부터는 MCM에서 현재 애장품 개수와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품창에서 원하는 물품 위에 [애장품 표식 키]를 누르면, 애장품 표식이 새겨지거나 도로 지워집니다.

마찬가지로 [애장품 상태 키]를 누르면 현재 애장품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돈과 음식/포션 등의 소모품은 애장품으로 삼을 수 없습니다.


판매시에는 이름이 제대로 뜨지 않는데, 이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별도로 메시지가 출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