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 + +


(10/13) 4.08 버전에서 에테르화 & 투명화가 풀리는 효과들은 모두 수정되었고, 트윅 애드온에서도 관련 픽스가 제거되었습니다.

아래 글은 4.08 버전 이전의 내용입니다.


+ + +



오디네이터 연금술 트리 중 '걸어다니는 재앙' 퍽은 전투중 발밑에 원소 기름 웅덩이가 무작위로 생성되는 퍽입니다. (피격시에 발동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때 웅덩이가 생성되면 에테르화가 풀린다는 흠 흠 흠님의 제보가 있어서 에테르화 상태에서는 발동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트윅 애드온을 설치해야 이 픽스가 적용됩니다.


기름 웅덩이가 자동 생성되면 투명화는 풀리지 않는데 에테르화는 풀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픽스된 상태에서는 에테르화가 끝날 때까지 웅덩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테스트하다 보니 용혈 퍽도 제대로 적용 안되는 것 같아서 같이 수정했습니다.

포효 사용 후 15초간 피격당하면 공격자의 피가 중독되어 10초간 초당 50씩 깎이는 강력한 퍽입니다.

이때 중독당한 공격자는 몸에 녹색 쉐이더가 입혀져서 적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눈으로 구분이 됩니다.


픽스된 자료는 10/07일자로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회복마법 '전사의 불꽃'의 경우도 에테르화와 투명화가 풀리지 않도록 수정했는데, 이건 테스트를 안해봐서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 픽스가 제대로 적용 안되실 경우 피드백해주세요. 전사의 불꽃과 생명의 수레바퀴도 에테르화 & 투명화가 해제되지 않도록 재수정했습니다. (10/12)



전사의 불꽃은 전투중 일정범위 내에서 주기적으로 피아 구분없이 무작위하게 피어나 아군에게는 버프, 적에게는 디버프를 거는 퍽입니다.

자기 자신에게 피어나면 노란 쉐이더와 함께 메시지가 표시되고, 적에게 피어나면 아래처럼 분홍색 쉐이더가 입혀집니다.



생명의 수레바퀴는 30초에 한번씩 이런 시각효과와 함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트윅 애드온을 설치하면 에테르화나 투명화 상태에서는 전사의 불꽃과 생명의 수레바퀴가 모두 발동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