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myst - Enchantments of Skyrim (by EnaiSiaion)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8635/?
***************************
한글화 설치
***************************
1. [4.06 버전 이후] 원본 모드를 설치한 뒤, 같은 버전 한글화 자료를 MO나 NMM 인스톨러 로 설치하세요.
2. [4.06 버전 이전] 원본 모드를 설치한 뒤, 같은 버전 한글화 자료의 압축을 7-Zip으로 풀고 (사용중인 한글화 버전대로 선택하여)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 한글화 압축파일 이름은 [모드 이름_ 버전 _renn_업로드 날짜] 순으로 구성됩니다.
※ MO의 경우 설치 경로 : MO 왼쪽 패널에서 해당 모드 우클릭 -> 설치된 폴더 열기
Wintermyst_fomod406_renn_161227.7z
구버전 한글화 자료
※ 필수 모드 : 레전더리의 경우 던가드 & 드래곤본 DLC 필수
※ 번역 : [4.06] 한글화 3가지 버전, 레전더리/No DLC/ 던가드 Only 2가지 버전, 스카이리 호환패치 (한글패치 불필요), 제조독/마법 피해 강화 애드온
***************************
업데이트 내용
***************************
[4.06]
[방어구] 스탯 연결(생명력-매지카, 매지카-지구력, 생명력-지구력) : 기본 수치 감소 (10% -> 6%) 유니크 마법부여 효과의 위력 감소 : 네데스의 혈기, 강화된 치유, 기타 [4.05]
[무기] 마법저항 유출 : 새로운 마법부여 효과로 추가됨 [무기] 치명타확률 흡수 : 실제로 작동 안하기 때문에 제거됨 [무기] 무기훼손 : 스크립트 없이 적용되고, 마법 저항에 적절히 영향받음. 효과 위력 감소 (50% -> 30%) [무기] 냉기관통 : 설명 수정됨 [방어구] 졸부, 스탯 연결(생명력-매지카, 매지카-지구력, 생명력-지구력) : NPC가 로딩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스크립트 코드가 작동하지 않으므로 NPC가 사용하면 적용되지 않음 [4.03]
[방어구] 영혼충전 : 낮은 등급의 소울젬부터 채워지던 오류 수정, NPC가 사용해도 적용됨 [4.02]
[무기] 비콘 : 설명 수정 [무기] 기술모방, 하수의 저주 : 효과 일부가 실행되지 못하게 하던 종족 조건 수정 [방어구] 강화된 추방 : 언데드 추방 효과가 결합된 마법부여 효과는 모두 그 효과가 2배로 적용되던 버그를 픽스하여 의도대로 주문에만 적용되도록 수정 이전 업데이트 내용 접기
[~4.01]
마법부여 몇가지가 다른 종류로 대체되고,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강탈 -> 주머니찢기 : *초간 목표가 초당 *% 확률로 무작위한 물품 하나를 떨구게 됩니다. 미로 -> 방어 무장해제 : 방어시 *% 확률로 공격자가 무장해제됩니다. 필사의 기력/마력/생명 -> 행운의 기력/마력/생명 : 초당 5%의 확률로 지구력(매지카, 생명력)이 * 회복됩니다. 강타돌파 -> 강공 : 강타 공격시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무게흡수 -> 치명률흡수 : *초간 목표의 치명타 확률을 *% 흡수합니다. 쾌속질주 -> 마라톤 : 전투중 이동속도가 점차 빨라져 최대 *%까지 증가합니다. 최상급 교신 -> 이중함정 : 마법 룬(함정)을 2배로 많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중급 교신 -> 이중치유 : 치유 주문과 효과가 2배로 강력해집니다. 최하급 교신 -> 이중퇴치 : 언데드 퇴치 주문과 효과의 효력, 지속시간이 2배로 증가합니다. 최하급/특급 네크로맨서의 달 -> ~/상급 마력술사 : 주문을 시전하면 그 매지카 소모량의 *%만큼 지구력이 회복됩니다. 하급/상급 네크로맨서의 달 -> ~/상급 생명술사 : 주문을 시전하면 그 매지카 소모량의 *%만큼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중급/최상급 네크로맨서의 달 -> ~/상급 기력술사 : 주문을 시전하면 그 매지카 소모량의 *%가 비축되고, 10초간 시전이 없으면 비축한 매지카가 회복됩니다. 폭우의 마력 -> 전투탄력 : 무기로 공격하면 그 기본 공격력의 *%만큼 지구력이 회복됩니다. 햇살의 마력 -> 상급 전투탄력 폭설의 생명 -> 암귀 : 은신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 증가합니다. 폭설의 기력 -> 중급 암귀 폭우의 기력 -> 상급 암귀 폭설의 생명 -> 에이드라의 축복 : 설치한 모드 개수의 *%만큼 매지카와 지구력이 증가합니다. 중급 알드머의 피 -> 알드머의 약학 : 제조한 묘약이나 독이 2배 오래 지속됩니다. 상급 알드머의 피 -> 알드머의 독해 : 두루마리가 2배로 강력해집니다. 최상급 알드머의 피 -> 알드머의 직관 : 초보 단계 주문은 매지카 소모 없이 시전됩니다. 특급 알드머의 피 -> 알드머의 의지 : 양손으로 주문을 동시시전하는 동안은 비틀거림에 면역됩니다. 중급 네데스의 피 -> 네데스의 비술 : 무기에 부여된 마법효과의 충전 소모량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상급 네데스의 피 -> 네데스의 혈기 : 생명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강타시 지구력 소모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최상급 네데스의 피 -> 네데스의 순수 : 무원소 속성의 무기 공격이 2배로 강력해집니다. 특급 네데스의 피 -> 네데스의 유지 : 무기에 부여된 비피해 유형의 마법효과가 4배 오래 지속됩니다. 최하급/중급/최상급 승마전 -> ~/중급/상급 선제공격 : 전투에 돌입하면 15초간 공격력이 *% 증가합니다. (이름) 하급/상급/특급 승마전 -> ~/중급/상급 승마전 (이름) 실시간 단련 -> 실전단련 (이름) 데이드라 지배 -> 소환주인 [3.01]
마갑훼손 -> 하수의 저주로 변경 : 사용자보다 높은 대상의 기술 레벨을 *초간 사용자와 같게 낮춤 가지치기 : 가지치기 효과를 곱연산에서 합연산으로 수정 (무기 공격력이 1/10으로 줄던 오류 픽스) 한손무기 강화 효과가 단검에 제대로 적용됨 [2.05]
강타처형(Execute) -> 가지치기(Cull the Herd)로 변경 : 적이 둘 이상일 때 10-20% 공격력 증가 순간걸음 : 앞쪽으로 순간이동할 때 반응성 향상. 급격하게 방향전환할 때의 반응성 향상, 오류 줄임 사망회피 : 즉사 공격 회피 -> 생명력이 15% 이하일 때 피해 무효화로 변경. 충전 사용량 증가. 발동 실패를 유발하는 종족 조건 교정 화형 : 플레이어에게 화형 효과가 적용되면 전투가 끝나지 않던 오류 수정 연쇄살해 : 발동 실패시 들쭉날쭉한 피해를 주던 오류 수정. 추가 피해를 나타내는 피 흩뿌림 효과 추가 땅울림 : 충격파가 전투시에만 발동됨. 스크립트 실행 속도 개선 [2.01]
야생의 혼령 : 소환된 늑대가 실내외 이동 가능 찔레심장의 금기 : 효력 5에서 15로 상향 지구력 재생 강화 : 회복마법에 여전히 영향받던 오류 수정 스카이리 호환패치 : 스카이리에 맞게 마법부여 효과 대부분 재조정
접기
***************************
모드 기능
***************************
[추가된 기능]
104가지의 새로운 마법부여 효과 추가 (무기 57가지, 방어구 47가지) 새로운 효과들이 적용된 수천 가지의 장비들이 NPC/상인들에게 추가됨 새로운 효과들은 모두 마법부여대에서 마법추출 가능 MCM에서 매지카 소모량 감소 상한선 무시/중갑&경갑 강화 효과 강도/투명효과 눈 픽스 등의 옵션 설정 가능 [바닐라에서 변경/수정된 전반 효과]
방어구 마법부여 효과에 회복마법 버프가 잘못 적용되던 현상 수정 무기 마법부여 효과에 애니메이션 적용 (Animated Weapon Enchants 모드와 같은 효과) 매지카 흡수 (Absorb Magicka) : 'Drain Magicka'로 잘못 표기된 이름 수정, Drainspell Bow 마법추출시 Absorb Magicka 효과가 중복 추출되던 현상 수정 지구력 흡수 (Absorb Stamina) : Drainheart Sword 마법추출시 Absorb Stamina 효과가 중복 추출되던 현상 수정 또렷한 발음 (Articulation) : 'Fortify Sneak' 키워드가 잘못 적용되던 오류 수정 마법 강화 (Fortify School) : 매지카 소모량 감소 75% 상한선 적용 (MCM에서 해제 가능) 포효 강화 (Fortify Shouts) : 포효 재충전 시간 감소 20% 상한선 적용 맨손 공격력 강화 (Fortify Unarmed Damage) : 변화마법 효과로 잘못 인식되던 오류 수정, Wintermyst 모드에서는 독자적인 맨손 공격력 강화 효과를 적용시켜 다른 모드와 충돌 방지 냉기 피해 (Frost Damage) : 둔화 (Slow) 효과가 제대로 적용/해제되어 효용성 증가, 둔화 효과가 마법부여로 강도가 변경되거나 누적되지 않음 (다른 마법이나 포션에 의한 둔화에도 적용) 마법 저항 ( Resist Magic) : Shield of Solitude 마법추출시 Resist Magic 효과가 중복 추출되던 현상 수정 지구력 피해 (Stamina Damage) : 화염 피해로 잘못 인식되던 오류 수정 [바닐라에서 변경/수정된 특정 효과]
찔레심장의 금기 (Briarheart Geis) : 작동 조건 수정, 매지카 소모량 0인 오류 수정, 비원소 효과 & 'untyped' 피해 유형으로 분류 (방어력이 100 이상일 경우 피해를 주지 못하는 바닐라 오류 수정) 사냥꾼의 용맹 (Huntsman's Prowess) : 비원소 효과 & 'untyped' 피해 유형으로 분류 (방어력이 100 이상일 경우 피해를 주지 못하는 바닐라 오류 수정) 키닝의 칼끝 (Keening's Sting) : 충전 소모량 1인 오류 수정, 일회 타격 이후 효과 적용 & 재충전 안되던 오류 수정 금이 간 곡괭이 ( Notched Pickaxe) : 제련 기술 보너스 적용, 제련 기술 보너스가 변화마법 버프에 영향받지 않음 그림자의 증식, 그림자의 시야, 그림자의 일격, 그림자의 힘 ( Shadowthrive, Shadowsight, Shadowstrike, Shadowstrength) : 린웨의 방어구에서 마법추출 가능하지만, 아무 장비에나 마법부여되던 오류를 수정하여 적절한 유형의 장비에만 마법부여되도록 수정 침묵의 달 효과 ( Silent Moons Enchant) : 피해를 주지 못하던 오류 수정, 맑은 날에는 50% 추가 피해 (Fire Damage 키워드와 Magic Resist 저항으로 분류되는 희한한 유형 분류는 실수가 아닌 고의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그대로 유지)
***************************
추가된 마법부여 효과
***************************
[무기 마법부여 효과]
방어흡수 (Absorb Armor): *초간 목표의 방어력을 * 흡수합니다. 치명률흡수 (Absorb Critical Chance): *초간 목표의 치명타 확률을 *% 흡수합니다. [4.01] 속도흡수 (Absorb Speed): *초간 목표의 이동속도를 * 흡수합니다. 비콘 (Beaconbound): 해당 비콘(지역이나 건물)이 근방에 있으면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윈터홀드 대학, 하이 흐로스가, 미궁, 메리디아의 동상, 아주라의 성소) 수렵의 축복 (Bountiful Hunt): *초간 동물 사냥시 부위 획득률이 *% 증가합니다. 소환주인 (Command Daedra): 레벨 * 이하인 소환된 드레모라를 *초간 지배합니다. 마력탈취 (Counterspell): 목표가 시전 중인 주문을 *% 확률로 방해하고 매지카를 10% 흡수합니다. 감염 (Disease Damage): *초간 *의 질병 피해를 줍니다. 마법해제 (Dispel): *% 확률로 목표에게 적용중인 이로운 마법 효과가 해제됩니다. 갑옷훼손 (Drain Armor): *초간 목표의 방어력이 * 감소합니다. 기술약화 (Drain Skills): *초간 목표의 모든 기술 레벨이 * 감소합니다. 무기훼손 (Enfeeble): *초간 목표의 공격력이 *% 감소합니다. 기술모방 (Exemplar): *초간 착용자의 기술 레벨을 목표의 수준으로 끌어올립니다. 화염폭발 (Fire Blast): 화염 폭발을 일으켜 목표에게 *의 화염 피해, 불붙은 상대는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화형 (Fire Damage Lingering): 전투가 끝날 때까지 목표를 불태워 초당 *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동족상잔 (Fratricide): *의 추가 피해를 주고, 같은 종족에게는 그 2배의 피해를 줍니다. [4.01] 냉기폭발 (Frost Blast): 얼음 폭발을 일으켜 생명력과 지구력에 *의 냉기 피해를 줍니다. 냉기관통 (Frost Damage Piercing): 생명력과 지구력에 *의 냉기 피해. 냉기 저항이 있는 목표에게는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고통의 합주 (Harmonic Pain): 지난 10초간 이 효과에 타격당한 희생양 하나당 *씩 증가한 추가 피해를 줍니다. [4.01] 치유 (Heal): 목표의 생명력이 * 회복됩니다. 잠복독 (Hidden Serpent): *초 안에 전투상태에서 벗어나는 목표는 최대 생명력의 *%가 손실됩니다. 허상의 짐 (Illusory Burden): *초간 일시적으로 목표의 생명력이 *% 감소합니다. 절창상 (Jagged): *의 추가 피해를 주고, 방어구를 착용 안한 상대에게는 그 3배의 피해를 줍니다. [4.01] 연쇄살해 (Killstreak): 목표에게 *의 추가 피해를 주고, 그로 인해 목표가 죽으면 다음 상대에게는 그 10배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하수의 저주 (Leprosy): 사용자보다 높은 대상의 기술 레벨을 *초간 사용자와 같게 낮춥니다. 주머니찢기 (Clumsy): *초간 목표가 초당 *% 확률로 무작위한 물품 하나를 떨구게 됩니다. [4.01] 혈기왕성 (Overbearing Strike): *의 추가 피해를 주고, 당신의 생명력이 가득찬 상태에서는 그 2배의 피해를 줍니다. [4.01] 관통상 (Piercing): *의 추가 피해를 주고, 방어구를 착용한 상대에게는 그 3배의 피해를 줍니다. [4.01] 환영타 (Phantom Strike): 적을 타격시 *% 확률로 5초간 투명해집니다. 독폭발 (Poison Blast): 독을 폭발시켜 *초간 *의 피해를 줍니다. 중독 (Poison Damage): *초간 *의 독 피해를 줍니다. 능력방출 (Power Surge): 적을 타격시 *% 확률로 착용자가 준비한 능력이 촉발됩니다. 밀어내기 (Pushback): *% 확률로 목표를 뒤로 밀어냅니다. 성대단련 (Quicken Shouts): 적을 타격하면 포효의 재충전 시간이 *초 감소합니다. 받아치기 (Riposte): 공격해오는 상대를 * 비틀거리게 합니다. [4.01] 전격폭발 (Shock Blast): 전격 폭발을 일으켜 생명력에 *의 피해, 매지카에는 그 절반의 피해를 줍니다. 전류피해 (Shock Damage Percentage): 생명력에 *%의 전격 피해, 매지카에는 그 절반의 피해를 줍니다. 생체학살 (Slay Living): 남은 생명력이 *% 이하인 생물은 죽습니다. 소음공해 (Sound): 소음으로 인해 목표의 마법 시전이 *초간 *% 어려워집니다. 무기탈취 (Steal Weapons): 적을 타격시 *% 확률로 목표가 장착한 무기를 훔칩니다. 포효방출 (Storm Surge): 적을 타격시 *% 확률로 착용자가 준비한 포효의 첫번째 단어가 촉발됩니다. 활력저해 (Stunted Vitals): *초간 목표의 재생이 차단됩니다. 직사광선 (Sunlight): 언데드에게 *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내던지기 (Throw): *% 확률로 목표를 내동댕이칩니다. 물귀신 (Wailing): 목표에게 남은 생명력 비율이 더 높을 경우, *% 확률로 목표의 생명력을 착용자와 같은 비율로 낮춥니다. 전사의 굴레 (Warrior Rend): 지구력이 더 많은 적들에게 그 차이분의 *%만큼 마법 피해를 줍니다. 마법사의 굴레 (Wizard Rend): 매지카가 더 많은 적들에게 그 차이분의 *%만큼 마법 피해를 줍니다. [방어구 마법부여 효과]
순간걸음 (Blink Step): 이동 중에 <작동 E>키를 눌러 최대 * 피트 거리까지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알드머의 약학 (Alchemy Mastery): 제조한 묘약이나 독이 2배 오래 지속됩니다. [4.01] 알드머의 독해 (Scroll Mastery): 두루마리가 2배로 강력해집니다. [4.01] 알드머의 직관 (Intuitive Magic): 초보 단계 주문은 매지카 소모 없이 시전됩니다. [4.01] 알드머의 의지 (Steadfast Magic): 양손으로 주문을 동시시전하는 동안은 비틀거림에 면역됩니다. [4.01] 네데스의 비술 (Enchantment Mastery): 무기에 부여된 마법효과의 충전 소모량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4.01] 네데스의 혈기 (Berserker): 생명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강타시 지구력 소모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4.01] 네데스의 순수 (Silvermyst): 무원소 속성의 무기 공격이 2배로 강력해집니다. [4.01] 네데스의 유지 (Evermyst): 무기에 부여된 비피해 유형의 마법효과가 4배 오래 지속됩니다. [4.01] 무아지경 (Brawn over Brains): 무기 공격력이 *% 증가하는 대신 모든 매지카가 고갈됩니다. 철통방어 (Bulwark): 방어하는 동안 방어력이 * 증가합니다. 이중퇴치 (Double Turning): 언데드 퇴치 주문과 효과의 효력, 지속시간이 2배로 증가합니다. [4.01] 이중함정 (Double Runes): 마법 룬(함정)을 2배로 많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4.01] 이중치유 (Double Healing): 치유 주문과 효과가 2배로 강력해집니다. [4.01] 사망회피 (Cheat Death): 생명력이 *% 이하로 떨어지면, 적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4.01] 보호원진 (Circle of Protection): 언데드에게 피격시 *% 확률로 25%의 매지카가 소모되며 보호의 원진이 시전됩니다. 가지치기 (Cull the Herd): 적이 둘 이상일 경우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질병치료 (Cure Disease): *% 확률로 매분마다 질병이 치료됩니다. 심호흡 (Deep Breath): *% 확률로 포효의 재충전 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최하급 베테랑 (Defy Magic): 저항력이 0일 경우 화염/냉기/전격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3 감소합니다. [장비 이름: 베테랑] 행운의 생명 (Lucky Health): 초당 5%의 확률로 생명력이 * 회복됩니다. [4.01] 행운의 마력 (Lucky Magicka): 초당 5%의 확률로 매지카가 * 회복됩니다. [4.01] 행운의 기력 (Lucky Stamina): 초당 5%의 확률로 지구력이 * 회복됩니다. [4.01] 파괴권능 (Empower School): 파괴마법의 효력 *% 향상. 환영권능 (Empower School): 환영마법의 효력 *% 향상. 회복권능 (Empower School): 회복마법의 효력 *% 향상. 추출장인 (Enchanter's Touch): 마법부여된 효력이 * 이하인 물품은 마법추출시에 파괴되지 않습니다. 탐험가 (Explorer): 주기적으로 * 피트 이내에 있는 지도 마커가 방문하지 않고도 지도에 표시됩니다. 변화연장 (Extend School): 변화마법의 지속시간 *% 증가. 소환연장 (Extend School): 소환마법의 지속시간 *% 증가. 장물아비 (Fence): 훔친 물품을 어떤 상인에게든 판매 가능합니다. 졸부 (Fool's Gold): 골드 * 획득, 단 장비 탈착시 도로 갚지 않으면 죽음을 맞습니다. 원기증진 (Fortify Attributes): 생명력/지구력/매지카 * 증가. 사격거리 (Fortify Long Range): 100피트 이상 떨어진 목표들을 상대로 활의 공격력이 *% 증가합니다. 승마전 (Fortify Mounted Combat): 탈것에 탑승중인 동안 무기 공격력 *% 증가, 받는 피해는 그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선제공격 (First Blood): 전투에 돌입하면 15초간 공격력이 *% 증가합니다. [4.01] 강공 (Fortify Power Attack): 강타 공격시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4.01] 마라톤 (Marathon): 전투중 이동속도가 점차 빨라져 최대 *%까지 증가합니다. [4.01] 헤엄 (Fortify Swim Speed): 수영속도가 *% 빨라집니다. 검투사의 영광 (Gladiator's Glory): 킬무브 수행시마다 골드가 *씩 획득됩니다. 실전단련 (Hardening Armor): 전투중 5초마다 방어력이 *씩 추가되어 최대 10배까지 증가합니다. 치유망토 (Healing Cloak): 목표를 초당 *씩 치유합니다. (언데드, 정령, 기계는 제외) 영재 (Increased Experience): 모든 기술의 숙련속도가 *% 빨라집니다. 망령왕/월야왕/폭풍왕 (King of the Lost): 당신 곁에서 함께 싸워줄 불멸하는 고대의 유령이 소환됩니다. 발광 (Light): 환한 빛의 영역이 생겨납니다. 연결 : 생명력과 매지카 (Link Attributes): 기본 생명력의 *%가 매지카에, 기본 매지카의 *%가 생명력에 추가됩니다. [장비 이름: 육신과 정신/육신은 정신] 연결 : 생명력과 지구력 (Link Attributes): 기본 생명력의 *%가 지구력에, 기본 지구력의 *%가 생명력에 추가됩니다. [장비 이름: 기력과 육신/기력은 육신] 연결: 지구력과 매지카 (Link Attributes): 기본 지구력의 *%가 매지카에, 기본 매지카의 *%가 지구력에 추가됩니다. [장비 이름: 정신과 기력/정신은 기력] 마력결계 (Mage Ward): 양손으로 동시시전하는 동안 적이 주는 마법 피해를 최대 * 방어합니다. 방어 무장해제 (Block Disarm): 방어시 *% 확률로 공격자가 무장해제됩니다. [4.01] 생명술사 (Sorcerous Health): 주문을 시전하면 그 매지카 소모량의 *%만큼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4.01] 기력술사 (Sorcerous Stamina): 주문을 시전하면 그 매지카 소모량의 *%만큼 지구력이 회복됩니다. [4.01] 마력술사 (Sequester Magicka): 주문을 시전하면 그 매지카 소모량의 *%가 비축되고, 10초간 시전이 없으면 비축한 매지카가 회복됩니다. [4.01] 특급 베테랑 (Negate Magic): 저항력이 150% 이상일 경우 화염/냉기/전격 피해에 면역됩니다. [장비 이름: 베테랑] 노바 (Nova): 생명력이 15% 이하로 떨어지면, 힘의 물결이 시전되어 적들을 날려버립니다. (하루 *회) [4.01] 원기분배 (Optimize Attributes): 착용자의 생명력/지구력/매지카 중 선택한 2가지 속성간에 일시적으로 *의 수치가 옮겨집니다. 감정사 (Perception): 떨어진 거리에서 물품의 이름과 가치를 볼 수 있습니다. 야생의 혼령 (Phantoms of the Wild): 당신 곁에서 함께 싸워줄 혼령 늑대가 자동으로 소환됩니다. (하루 *회) 현자의 돌 (Philosopher's Stone): 매일 골드가 * 생성됩니다. 마법중독 (Power Addict): 주문 시전시 소모되는 매지카의 *%만큼 생명력이 손실되고, 매지카에 다시 그 2배가 추가됩니다. 심연의 결속 (Powerbond): *피트 이내에 있는 아군 소환수들의 생명력이 75 증가합니다. [4.01] 최상급 베테랑 (Protection from Basic Spells): 초보/견습 단계의 화염/냉기/전격 주문으로 받는 피해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장비 이름: 베테랑] 힐책 (Rebuke): *% 확률로 방어 중인 적대자를 비틀거리게 합니다. 베테랑 (Resist Basic Weapons): 기본 재질로 만들어진 무기로 받는 피해가 *% 감소합니다. 마력부활 (Rising Magicka): 전투 돌입시 모든 매지카가 일단 고갈된 뒤, *% 더 빠른 속도로 재생됩니다. 샬리도어의 방패 (Shalidor's Shield): 주문을 시전하면, 해당 주문 기본 매지카 소모량의 *%만큼 4초간 방어율이 증가합니다. [4.01] 연막술 (Smoke and Mirrors): 착용하면 최대 *초간 투명화. 무언가를 작동시키거나 공격하면 효과가 해제됩니다. 영혼충전 (Soul Charge): 주기적으로 당신이 가진 가장 큰 소울젬이 충전됩니다. (하루 *회) 주문흡수: 생명 (Spell Eater): 적대적인 주문에 타격되면, 해당 주문 매지카 소모량의 *%만큼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주문흡수: 마력 (Spell Eater): 적대적인 주문에 타격되면, 해당 주문 매지카 소모량의 *%만큼 매지카가 회복됩니다. 주문흡수: 기력 (Spell Eater): 적대적인 주문에 타격되면, 해당 주문 매지카 소모량의 *%만큼 지구력이 회복됩니다. 박차 (Spurs): 모든 종류의 탈것의 이동속도가 30% 빨라집니다. 땅울림 (Tremor): 점프시 근처의 적들이 비틀거립니다. (하루 *회) 전투탄력 (Battle Momentum): 무기로 공격하면 그 기본 공격력의 *%만큼 지구력이 회복됩니다. [4.01] 암귀 (Fortify Sneak Attacks): 은신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 증가합니다. [4.01] 에이드라의 축복 (Aedric Blessing): 설치한 모드 개수의 *%만큼 매지카와 지구력이 증가합니다. [4.01]
***************************
번역 참고
***************************
마법부여 효과마다 장비에 붙는 이름은 원래 바닐라처럼 등급마다 각기 다른데, 등급 순서를 알아보기 어려운 데다 다른 모드와 중복 위험도 있어서 '장비 이름 - 등급 마법부여 효과 이름' 식으로 번역했습니다. 엘더7/말미르 버전 모두 마법부여 효과는 한글로만 표기됩니다. 엘더7 버전 등급 : 최하급-하급-중급-상급-최상급-특급 말미르 버전 등급 : 미약한-x-특별한-탁월한-비상한-절대적
***************************
호환성
***************************
호환: 마법부여 효과를 변경/개선하는 다른 모드와 호환됩니다. 호환: 특정 상인에게 상품을 추가해주는 다른 모드와 호환됩니다. 호환: 마법부여 시각효과를 변경하는 다른 모드와 호환됩니다. 참고: Wintermyst로 레벨링 리스트가 변경되므로 동일한 레벨링 리스트를 변경하는 다른 모드 사용시 배쉬 패치가 필요합니다. (그런 모드는 별로 없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배쉬 패치는 드랍률을 변경하거나 모드 무기/방어구를 드랍 목록에 추가해주는 모드를 사용할 경우 필요합니다) 비호환: 사용되지 않은 대부분의 SkillAdvance Actor Value가 Wintermyst로 변경되므로 같은 수치를 변경하는 다른 모드와는 충돌합니다. (어떤 모드인지는 ?) 모드 장비에 Wintermyst 마법부여 효과를 적용시키려면: Wintermyst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Skyproc Patcher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하세요. 패치가 생성되는 데 몇십 분 걸릴 수 있으며, 완료 후 생성된 WintermystPatcher.esp를 모드 배열에서 맨 아래로 내리고 체크하면 됩 니다. 주의: 한글화된 상태에서 Skyproc Patcher를 실행하면 장비 이름이 깨질 수 있습니다. 제외시킬 모드는 Skyproc Patcher의 Blocklist.txt에 플러그인 이름을 추가하세요. 배쉬 패치가 이미 있을 경우 Blocklist.txt에서 Bashed Patch,0를 제거하고 실행하세요. [특정 모드와의 호환성]
호환: ASIS, Animated Weapon Enchants, No Enchantment Restrictions 비호환: Enchanting Awakened 병행: Requiem(동일한 바닐라 마법효과를 변경하므로 우선시할 모드를 배열에서 아래로 내려주세요. Requiem의 우선순위를 높게(모드 배열을 아래로) 할 경우 Wintermyst의 회복마법 권능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Unofficial Skyrim Patch(Wintermyst에도 버그 픽스가 적용되어 있으므로 동일한 픽스가 있는 USKP와 충돌하지 않습니다) 배쉬 패치 필요: Immersive Armors, Immersive Weapons, JaySuS Swords 등 루팅 리스트를 변경하는 모드 Skyproc Patcher 필요: Lootification(Lootification를 먼저 실행시킨 후 Skyproc Patcher 실행)
***************************
패치 노트
***************************
161227 : renn 한글화 추가, 일부 인챈트 이름 수정 ( 발광 -> 조명, 소환주인 -> 강령제, 목소리/샬리도르의 비콘 -> 현자/미궁의 비콘, 잠복독 -> 잠복상, 활력저해 -> 자원차단, 전류피해 -> 정전기, 마력탈취 -> 시전방해, 최상급 베테랑 -> 원소절감, 최하급 베테랑 -> 원소무시, 특급 베테랑 -> 원소면역), 설명 보완 (원소면역, 원소절감)
160709 : fomod 인스톨러 업로드, 번역 수정 (로브 표기방식 변경 (예시) 로브 - 숙련자 로브 -> 숙련자 로브)
160630_nocolor : 4.06 자료 수정 (메시지에서 색상 태그 제거)
160610 : 4.06 업데이트
151109 : 4.03 업데이트
151003 : 4.02 업데이트
150913 : 4.01 업데이트
150406 : 3.02 업데이트
150316 : 3.01 업데이트
150213 : 자료 트윅 (가지치기 효과를 곱연산에서 합연산으로 수정 (무기 공격력이 1/10으로 줄던 오류 픽스) / 피드백주신 님뭐라구요님 감사합니다)
150125 : 2.05 업데이트
141216 : 2.03 업데이트
141129 : 자료, 번역 수정 (소환마법 연장 & 매지카 재생 효과가 잘못 연결된 오류 수정 / 피드백주신 검은나무님 감사합니다)
수정된 접미사 목록 접기
띄어쓰기 가능한 한 붙임 (예: 포효 방출 -> 포효방출)
베테랑 효과 : 원소 xx 수식어 떼고 모두 베테랑을 통일
필사적인 생명력/지구력/매지카 -> 필사의 생명/기력/마력
속성 연결: AB -> 연결: AB, 연결된 A와 B -> A와 B
승마 전투 강화 -> 승마전
원거리 사격 강화 -> 사격거리
전격 비율 피해 -> 전류피해
독 피해 -> 중독
독 폭발 -> 독폭발
질병 피해 -> 감염
냉기 관통상 -> 냉기관통
마법 저항 훼손 -> 마갑훼손
방어구 훼손 -> 갑옷훼손
이동속도 흡수 -> 속도흡수
무게한도 흡수 -> 무게흡수
방어력 흡수 -> 방어흡수
수영속도 강화 -> 헤엄
질주 강화 -> 쾌속질주
배움의 자세 -> 영재
강타 강화 -> 강타돌파
생명력/지구력/매지카 강화: 햇살 -> 햇살의 생명/기력/마력
생명력/지구력/매지카 강화: 폭설 -> 폭설의 생명/기력/마력
생명력/지구력/매지카 강화: 폭우 -> 폭우의 생명/기력/마력
매지카 부흥 -> 마력부활
속성 강화 -> 원기증진
속성 분배 -> 원기분배
최하급/하급 보호의 원진 -> 보호원진/상급 보호원진
망령왕: 폭풍 -> 폭풍왕
망령왕: 월야 -> 월야왕
마법부여 장인 -> 추출장인
유대 강화 -> 심연의 결속
비콘: xxx 의 기운 -> xxx의 비콘
피와 정신 -> 육신과 정신/육신은 정신
피와 기력 -> 기력과 육신/기력은 육신
기력과 정신 -> 정신과 기력/정신은 기력
접기 141127c : 번역 수정 (마법부여된 장비 접미사를 간단하게 수정)
141111 : 자료 수정 (MCM 등록 안되던 오류 수정 / 피드백주신 Must님, 자수림님 감사합니다)
141102 : 자료 수정 ( 파피루스 로그에 MCM 스크립트 Property 오류가 기록되는 버그 수정)
141028 : 2.02 업데이트 (플레이어가 마법부여한 순간걸음, 수영속도 강화, 전사의 굴레, 마법사의 굴레 효력 상향) 141011 : 2.01 업데이트, 스카이리 호환패치 번역 추가
141009b : No DLC/던가드 Only 버전 번역 추가
141009a : 번역 수정 (Defy Magic, Protection from Basic Spells, Negate Magic, Link Attributes 이름 변경, 두건달린 로브 이름 구분)
141008 : 2.0 번역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