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rgeting HUD 효과가 실용적으로 변경되고, 살아있는 대상/적대자/시체가 탐지되는 렌즈를 제작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고물상(Scrapper) 2단계 퍽의 하이라이팅 효과를 없애주는 탐지제거 렌즈도 추가됩니다.
fomod 인스톨러로 필요한 옵션을 골라 설치하세요.
※ 구버전에서 Detecting Dead Bodies - No Addiction.esp를 설치하셨을 경우 제거하세요.
※ 1.6 버전부터는 esp 이름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구버전 모드가 모두 초기화됩니다. 구버전에서 제작한 렌즈를 유지하고 싶으신 분은 esp 이름을 구버전대로 변경해 사용하세요.
※ 선행모드는 아니지만 Lootable Corpse Highlighting 모드가 설치되어 있어야 기능이 제대로 작동됩니다.
Scrapper Corpse Highlighting과 Detecting Lenses는 둘다 모드 목록에서 제일 아래쪽에 배열하세요.
고물상(Scrapper) 1단계 퍽 획득시 시체가 항상 자동 발광되도록 하려면 Scrapper Corpse Highlighting 모드를 아래로 배열하세요. 그렇지 않고 렌즈 착용시에만 발광되도록 하려면 Detecting Lenses 모드를 아래로 배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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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지 렌즈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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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tecting Lens: Dead: 무기를 들고 있을 때 루팅가능한 시체 하이라이팅(노란색 or 보라색)
- Detecting Lens: Dead II: 무기를 들고 있을 때 루팅가능한 시체 하이라이팅(노란색 or 보라색) + 녹색 연기 효과
- Detecting Lens: Enemy: 인내 - 1, 무기를 들고 있을 때 적대자 하이라이팅(붉은색)
- Detecting Lens: Life: 무기를 들고 있을 때 비적대자 하이라이팅(파란색)
- Detecting Lens: Life II: 무기를 들고 있을 때 비적대자 하이라이팅(파란색) + 핑크색 연기 효과
- Detecting Lens: Scrapper X: 착용시 수집가 퍽의 하이라이팅 효과 제거
※ 모든 렌즈는 기본 버전과 파워아머용 버전으로 나뉩니다. 파워아머용 렌즈는 기본 렌즈가 있어야 제작 가능하고, 2개씩 제작됩니다. (파워아머에 탑승중 렌즈를 착용한 뒤 파워아머를 벗으면,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파워아머용 렌즈가 남아있지 않는 상태를 대비하기 위해)
※ 모든 렌즈는 투명해서 보이지 않고, 다른 장비와 중복 착용 가능합니다.
※ 플레이어와 대화중인 상대에게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버전 II 렌즈의 연기 효과는 벽이나 장애물을 뚫고 투시되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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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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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품제조대(Chemistry Station)의 DETECTING LENS 카테고리에서 제작됩니다.
- Detecting Lens: Dead/Life: 유리 5개, 금 3개, 은 3개, 혈액팩 4개, 빛나는 피(Irradiated Blood) 2개, 과학(Science!) 퍽 1단계
- Detecting Lens: Dead/Life II: 유리 5개, 금 3개, 은 3개, 혈액팩 8개, 빛나는 피(Irradiated Blood) 3개, 과학(Science!) 퍽 1단계
- Detecting Lens: Enemy: 유리 5개, 금 3개, 은 3개, 혈액팩 8개, 빛나는 피(Irradiated Blood) 4개, 과학(Science!) 퍽 2단계
- Detecting Lens: Scrapper X: 유리 3개, 금 1개, 은 1개, 고물상(Scrapper) 퍽 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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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geting H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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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효과: 인내 - 1, 비적대자(파란색) / 적대자(붉은색) / 시체(노란색 or 보라색) 모두 하이라이팅 (모든 종류의 파워 아머에 적용)
- 상대의 상태에 따라 효과가 실시간으로 적용됩니다.
- 플레이어와 대화중인 상대에게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바닐라 버그 픽스: Targeting HUD로 인해 중립 NPC가 적대화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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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환성 & 배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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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환성]
- 비호환: Targeting HUD 효과를 변경하는 모드
- 호환: 다른 방어구 모드, Simple Bug Fixes
[배열]
- Scrapper Corpse Highlighting: Scrapper 퍽 1단계 획득시 시체가 항상 하이라이팅되는 모드입니다. 렌즈 착용시에만 시체가 하이라이팅되게 하려면 Detecting Lenses를 아래로 배열하세요.
- Scrapper 1 / 2단계 변경 모드: Detecting Lenses를 아래로 배열하세요.
- Simple Bug Fixes: Detecting Lenses를 아래로 배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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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지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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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202 : 1.0 업로드
151203 : 모드 이름 변경, Blood Mentats II 추가
151203 : 1.1 업데이트 (프레임 드랍 픽스, Blood Mentats 지속시간 증가)
151203 : 1.2 업데이트 (Targeting HUD 효과 변경, 깜박거리는 쉐이더 효과 제거, Blood Mentats II에서 은신 조건 제거, 제작시 필요재료 추가, 기타)
151205 : 1.3 업데이트 (탐지 렌즈 추가, 시체 탐지 색상 변경, 기타)
151206 : 1.3.1 업데이트 (중독 방지 애드온 플러그인 추가, 파티클(녹색 연기) 효과 제거 옵션 추가, 약 이름에서 [Drug] 제거)
151206 : 1.4 업데이트 (하드코어 애드온 플러그인 추가, 플레이어와 대화중인 상대에게는 탐지효과 숨겨짐)
151210 : 1.4.1 업데이트 (레시피 오류 수정)
151218 : 1.5 업데이트 (약 지속시간 모두 동일하게 변경, 모든 아이템에서 전투/비전투 조건을 제거하고 연기효과 유무로 변경 (파티클 제거 패치 필요 없음), 약에서 중독효과 제거, 무기를 든 상태에서 루팅가능한 시체만 발광하도록 변경 (Scrapper Corpse Highlighting 모드 필요), 시체 발광색 변경(노란색), 시체 발광색 옵션 추가(보라색), 텍스쳐 최적화)
151220 : 1.6 업데이트 (모드 이름 변경, 약 제거, 비적대자 탐지 렌즈 추가, 스크래퍼 탐지 제거 렌즈 추가, 제작 재료 변경, 누락된 텍스쳐 밉맵 추가)
151221 : 1.7 업데이트 (한글 버전 추가 (도움주신 ㅍㄷ님 감사합니다), 은신중에도 적용 버전 추가, 인벤토리에 렌즈 설명 표시, 비적대자 탐지 렌즈 II의 연기 효과 강화)
151228 : 1.7.1 업데이트 (파워아머용 렌즈 추가 (피드백주신 오..님 감사합니다), fomod 인스톨러 제공)
버전 II 렌즈의 경우 위와 같은 투시 연기효과가 보입니다. 실외를 기준으로 만들었더니 실내에서는 효과가 상당히 강하네요.
나중에 GECK이 공개되고 F4SE가 더 개발되면 단축키로 온오프할 수 있는 기능을 넣어보겠습니다.
1.7 버전부터는 렌즈에 설명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