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Magic Duel: Reborn 스샷

2014. 5. 23. 20:46 - renn

Magic Duel: Reborn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34583









번역을 다 하긴 했는데 우려대로 모드가 너무 불안정하네요. 테스트 환경으로 최소한의 모드만 갖춰놓고 하는데도 매번 CTD가 납니다.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검수를 해야되는데, 결투가 발동되자마자 계속 튕겨서 제대로 검수도 못하겠어요.

잘만 되면 재미있을 모드인데 모더는 앞으로 업데이트 계획이 전혀 없다고 하니 안타깝네요.



테스트한 세이브 파일에 찌꺼기가 있었네요 ㅎㅎ; 세이브툴로 돌리니까 이제 CTD는 안납니다. 올레!

마법대학에서 깽판쳐가면서 계속 테스트해봤어요.





결투 중에 디버그 메시지가 뜨면서 자꾸 취소가 되는데 왜그런지 모르겠네요. 마우스 왼쪽 버튼과 오른쪽 버튼을 번갈아 누르지 않으면 그렇게 되는 것 같네요.



NPC와 하는 결투는 파란색 바가 플레이어의 매지카, 녹색 바가 상대의 매지카이고

가운데 비어있는 빨간색은 마법 효력이 2배가 되는 증폭 게이지입니다.


하다가 밀리면 패배하는 쪽으로 이렇게 점점점 시점이 이동하면서


지면 뒤로 펑 날아갑니다. 지자르고에게 짐 ㅜㅜ

결투시에 승패는 캐릭터 레벨과 파괴마법 레벨에 영향을 받게 되는데, 그 정도는 설정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파괴마법 레벨을 100으로 만들어서 해봤는데도 레벨이 낮아서 그런지 결투하는 상대마다 계속 지길래, 레벨 영향을 줄이고 파괴마법 영향을 높이니 승률이 높아지네요.


결투로 상대가 죽으면 발동되는 킬무브에는 조건이 있습니다. 일단 결투 시작시에 무기/방패가 없는 빈손이어야 하고, '조건 충족시 킬무브'는 증폭 게이지가 절반 이상 차있어야 한답니다. 그런데 제 경우는 결투가 시작되면 증폭 게이지가 무조건 닳아 없어진 뒤에 회복이 안되는데, 이게 버그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네요. 줄어드는 시점에 증폭키를 눌러야 되는 건지, 변수 설정에서 증폭 게이지 수치를 늘리면 어떻게 되는 건지 잘 모르겠어요. 모더가 세세한 설명을 안해놔서 일일이 테스트를 해봐야 하는데 차이가 잘 안느껴지네요.


결투는 동시 판정 시간을 최대(0.5초)로 늘리고, 결투 확률을 100%로 하면 꽤 자주 시작되긴 합니다.

그런데 자꾸 디버그가 걸리면서 결투가 취소되길래 왜그런가 했는데, 원래 매직 듀얼이 마우스 왼쪽 오른쪽 버튼을 번갈아 누르는 형식이었네요. 결투중에 마우스 버튼을 번갈아 눌러주니까 디버그가 거의 안걸리는 것이 이게 원인이었나 봅니다. 버튼을 제대로 클릭하면 증폭 게이지도 다시 차오르구요.


결투 킬무브는 각각의 원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1. 화염


대결 효과가 끝나고 이렇게 기를 모아 쏩니다.





상대는 해골만 남아 죽습니다.



2. 냉기




냉기 킬무브는 적을 얼린 뒤에 플레이어가 몸통박치기를 하면서 터뜨리는 스타일이에요. 화면이 휙휙 전환돼서 스샷찍기가 어렵습니다.



3. 전격












마무리로 자동 푸스로다. 전격 킬무브가 제일 화려한 것 같아요.



Drain 계열은 그냥 넘어가고 이번엔 드래곤을 테스트해봤어요.


드래곤이 함성(포효) 공격을 하려는 찰나 그 입에 함성(포효)를 쏴주면 결투가 시작됩니다. 결투중에는 자리를 이동할 수 없습니다.


파란색과 빨간색 바는 기존 그대로고, 녹색 바가 드래곤의 체력이 됩니다. 

결투중 오른손에는 자동으로 방어막(보호막)이 장착되고, 함성(포효) 대기시간 중에 매지카를 소비해서 드래곤의 공격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하다가 또 뭘 잘못해서 디버그가 실행되면


체력을 다 깎아도 드래곤이 죽지 않는 버그가 걸리네요.


드래곤과의 결투는 드래곤의 체력이 바닥날 때까지 가만히 선 채로 함성(포효)와 왼손 마법으로만 공격할 수 있어서 시각적 효과도 미미하고 박진감도 떨어져서 지루한 데다가, 이런 버그까지 걸리니 드래곤과의 결투는 그냥 안하는 게 나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