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Post Office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34835/?



바닐라에서 결혼 가능한 배우자와 편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모드입니다. (DLC, 모드 배우자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결혼 가능한 NPC 목록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elderscrolls.wikia.com/wiki/Marriage)


솔리튜드 망자의 회랑(죽음의 전당) 근처에 우체국이 생겨나서 약간의 돈을 받고 편지를 부쳐줍니다.

각각의 NPC마다 평균적으로 너댓통씩 총 200여통의 편지가 추가되는데, 다만 연인/배우자에게만 한정되니 실질적으로 받을 수 있는 편지 수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편지를 보낸 뒤에는 현실시간으로도, 게임내 시간으로도 상당한 시간을 기다려야 상대방이 편지를 받고 답장을 보내기 때문에(그것도 100% 보내지는 않습니다) 지금처럼 문자와 메일은 고사하고 전화도 없던 그 옛날, 상대방의 편지를 목놓아 기다리던 심정을 조금이나마 맛볼 수 있습니다. (버그인지 모더가 일부러 의도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기다려도 기다려도 잘 안옵니다 ㅜㅜ)

또 몇통을 부치든 답장은 한 장만 보내고, 답장을 받은 뒤에 다시 부쳐야 합니다.


편지 용건은 <동료 호출>, <배우자/연인에게 보내는 편지>,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세 가지 옵션이 있는데

내용을 보면 실질적으로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는 없고 전부 배우자/연인에게 보내는 연애편지입니다.

또 동료 호출하는 편지를 보내면 100% 오지도 않고, 오더라도 도바킨 옆에 붙어 달리는 희한한 버그가 생기는 걸 경험했어요.

그러니 편지 용건은 연인에게 보내는 편지만 이용해 보세요.



***************************

설치

***************************

원본 자료를 설치한 후 첨부파일로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한글화 2가지 버전 포함 (엘더7 ESP 한글화, 말미르 스트링 한글화)


PostOffice_100a _KH_140605.7z


Nernies City and Village Expansion 모드의 호환 패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옵션 폴더 내의 NerniesCityandVillageExpansion.esp 를 함께 설치하신 뒤에 PostOffice.esp보다 플러그인 배열 순서를 위로 올려주세요.



***************************

참고

***************************

  • 원본에 없는 맵 마커를 추가하고, 텍스쳐 맵핑이 깨져있는 메쉬를 되돌리고, 간판 이미지를 바꾸고, NPC 흑인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우체국은 Nernies City and Village Expansion (소소한 도시 확장 모드)의 악기점/제과점과 정통으로 겹쳐서 그대로는 같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Nernies City 모드 사용자의 경우 옵션 폴더 내의 NerniesCityandVillageExpansion.esp 를 함께 설치하신 뒤에, PostOffice.esp보다 플러그인 배열 순서를 위로 올려주세요. 호환패치라기보다는 기존의 파일을 대체하는 것이므로(악기점/제과점을 그냥 삭제해 버렸습니다) 기존 Nernies 파일은 반드시 백업해 두세요.


팔카스와 빌카스는 쌍둥이인데 성격이 완전 달라요 ㅎㅎ



야한 편지가 상당수 됩니다 (일부러 더 그런 쪽으로 번역했어요. 특히 디벨라의 사제들은.. )

개인적으로는 아르고니안들(더키투스, Scouts-Many-Marshes)의 편지가 참 마음에 들더군요.

그리고 새삼 깨달은 건데 바닐라에는 카짓 배우자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