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Raven's Rest - Memorial to My Father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0477/?



어린시절 친구에게 편지를 받아 수수께끼를 풀어나가서, 레이븐의 안식처라는 집을 얻게 되는 작은 퀘스트 모드입니다.

(사실 수수께끼를 풀지 않아도 집을 발견할 수는 있지만 그냥 풀어보는 편이 재미있겠죠?)


집의 퀄리티와 경관은 아주 훌륭하고, 실제로 사람이 산다는 느낌이 물씬 풍기며

동선이 넓지만 각종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

설치

***************************

원본 자료를 설치한 후 첨부파일로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한글화 2가지 버전 포함 (엘더7 ESP 한글화, 말미르 스트링 한글화)


Ravens_Rest_131_KH_140619a.7z


던가드/허스파이어/드래곤본이 필요합니다.



***************************

참고

***************************




배달부에게서 이런 편지를 받으면서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이런 식으로 4~5행시의 수수께끼가 계속되는데, 중간중간의 키워드로 위치를 짐작해서 찾아가면 됩니다.

수수께끼의 난이도는 그리 어렵지 않지만 스카이림 지역에 대한 배경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 번역을 하면서 수수께끼의 난이도가 약간 올라갔기 때문에

(예: The Bounds and Hearth Freezes -> 얼어붙은 동토를 녹이는 한줄기 화롯불)

수수께끼를 다음 페이지로 넘기면 영어 원문이 나오도록 만들었으니, 번역문으로 풀기 어려운 경우 원문을 참고하세요.


※ 이 모드는 시적 표현이 많고 깨진 글자까지 있어서 의역을 총동원했습니다. 오슈탈 맥주 등의 명칭이나 요한 이바르의 기념비 문구 등은 거의 창작해서 쓴 것이니 오역을 발견하시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영문학과 나오고 영어학원 하는 지인들에게 물어봐도 모르겠다고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