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 사용자 : ModOrganizer\overwrite\SKSE\Plugins\FISS\Enchanted Arsenal
※ 모드 업데이트시에는 이 설정 파일을 반드시 백업해 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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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환성 &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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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닐라 인챈트를 기본으로 만들어지는 모든 모드, Enchanting Awakened, SkyRe, Requiem, SPERG와 호환, 병행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닐라 인챈트가 아닌 완전히 새로운 인챈트가 추가되는 모드는 Enchanted Arsenal의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병행사용은 가능하지만 호환패치 예정 없음)
게임 로딩 직후에는 마법부여된 무기의 효과가 Enchanted Arsenal로 변경하기 이전으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때는 무기를 집어넣었다가 다시 꺼내면 Enchanted Arsenal의 설정이 적용됩니다. [2.2 버전] 게임 로딩 직후에도 Enchanted Arsenal 시각 효과가 제대로 나타납니다. 2.2로 업데이트한 뒤 새로 저장한 세이브에 적용됩니다.
사전설정 중 Animated Enchantments Overhaul (*GRIMELEVEN)을 적용할 경우, 애니메이션 효과(Enchant Art)가 오직 검/단검/양손대검/전쟁망치/전투도끼에만 해당되고 다른 유형의 무기(전쟁도끼/활/석궁/철퇴 등)에는 시각 효과가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무기 유형에는 MCM에서 '무기유형 열기'로 직접 애니메이션 효과(Enchant Art)를 지정해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backup preset을 통해 자동으로 지정되도록 만들어보려고 했지만 아직까지는 잘 안되는 모양이네요)
모드 설치제거: MCM에서 설치제거 선택 -> 새게임 저장 -> 종료 후 모드 파일 삭제
FISS가 Enchant Arsenal보다 먼저 설치되어야 하고, 플러그인 배열 순서도 위쪽이어야 합니다. (피드백주신 도로시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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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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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807 : 1.11 업로드
140808 : 번역 수정 (타격시 적의 효과 -> 타격시 애니메이션 효과)
140808 : 1.2 업데이트 (데모 기능 추가, 충돌 등 오류 픽스)
140810 : 2.0 업데이트 (커스텀 효과 등록/조정 기능 추가), 번역 수정 (세부항목 -> 무기유형)
140816 : 2.2 업데이트 (게임 로딩시 시각 효과 바로 적용, 고급 설정에서 Impact Art와 Projectile 항목 제거, [2.1 버전] 플레임 & 스파크 애니메이션 효과 추가, 무기유형별로 유효한 애니메이션 효과만 나타나도록 픽스)
140821 : 2.21 업데이트 (커스텀 효과 등록 사용시, 게임을 저장할 때마다 새로운 값이 계속 추가되는 오류로 세이브파일 용량이 뻥튀기되던 오류 픽스)
140915 : 2.23 업데이트 (늑대인간 발톱 인챈트 추가 모드 사용시 충돌 픽스, 생물에 이상한 인챈트 효과 나타나던 오류 픽스, 비정상적인 무기 유형으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픽스)
고급 설정 항목 설명 (MCM에서는 상세 설명이 나오지 않으므로 아래 설명을 미리 참고해 두세요)
[2.2 버전] Impact Art와 Projectile 항목이 제거되었습니다.
색상 (Enchant Shader) : 마법부여된 무기 표면에 보이는 색상 패턴입니다. 바닐라 마법부여 효과는 주로 간단한 Enchant Shader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효과 (Enchant Art) : 마법부여된 무기 위에 나타나는 3D 애니메이션 효과입니다. 바닐라 마법부여 효과에서는 그다지 볼 수 없지만 'Animated Enchantments Overhaul'같은 몇몇 모드에서는 이 애니메이션 효과가 큰 비중으로 사용됩니다.
타격시 적의 색 (Hit Shader) : 마법부여된 무기로 적을 때렸을 때 적의 몸 전체에서 빛나는 색상 효과입니다. 알기 쉬운 예로 소울 트랩(영혼함정)의 보라색 Hit Shader가 있습니다.
타격시 애니메이션 효과 (Hit Art) : 마법부여된 무기로 적을 때렸을 때 적의 몸 위에 나타나는 3D 애니메이션 효과입니다. 입자의 작은 폭발을 그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타격시 특수 효과 (Impact Art) : 마법부여된 무기로 적을 때렸을 때 적에게 입혀지는 특수 효과입니다. 유혈 효과와 비슷하나 Impact Art는 보다 다채롭고 특수한 경향이 있습니다.
발사 효과 (Projectile) : 무기 사용시(화살 발사 등) 발사되는 효과입니다. 마법부여된 무기 위에 직접적으로 드러나는 효과보다는 미미한 경향이 있지만, 아예 없는 것과는 다른 시각적 효과가 있습니다.
적에게 남는 효과 (Lingering FX) : 마법부여된 무기로 적을 때렸을 때 적에게 표시되는 시각 효과의 길이를 조정하는 설정입니다. 소울 트랩(영혼함정)이나 공포처럼 시간제한이 있는 경우는 오직 켜기/끄기만 가능하고, 화염/냉기/전격 피해처럼 접촉하는 타입의 경우에는 지속시간을 약하게/중간/강하게/아주 강하게의 여러가지 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2 버전 추가 - 데모 기능]
데모 모드 기능을 이용하면 무기를 집어넣고 꺼낼 때마다 HUD 메시지와 함께 시각 효과가 차례대로 시연되기 때문에, 일일이 MCM에 들어가서 설정을 바꿔 확인하지 않고도 시각 효과를 고르기 편리해졌습니다.
무기를 집어넣었다가 다시 꺼내면서 (혹은 휘둘러서 효과를 확인하면서) 마음에 드는 효과의 이름을 기억해 두었다가, 다시 MCM을 열고 해당 효과를 선택하면 됩니다.
[2.0 버전 추가 - 커스텀 효과 등록/조정 기능]
유니크 무기나 모드로 추가된 무기의 인챈트를 커스텀 효과로 등록하여 시각 효과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