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Enchanted Arsenal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6614/?



간만에 좋은 모드가 올라와서 번역해 보았어요.

무기의 인챈트(마법부여) 시각효과를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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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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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닐라 인챈트 모드 통합 - MCM에서 다음 모드별 사전 설정을 선택하여 인챈트 효과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인챈트 요소별 개별 설정 - 인챈트 시각 효과를 구성하는 7가지 요소를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 참고)
  • 무기 유형별 설정 - 동일한 인챈트를 무기 유형별로 다른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타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커스텀 효과 등록/조정 - 유니크 무기, 모드로 추가된 무기의 인챈트 효과를 직접 커스텀 효과로 등록하여 MCM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데모 모드 - 4가지 인챈트 요소별 효과들을 한꺼번에 시연하여 원하는 효과를 편리하게 고를 수 있습니다.
  • FISS 지원 - 직접 입맛대로 조정한 커스텀 설정을 저장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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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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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모드를 설치한 뒤 첨부파일로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한글화 2가지 버전 포함 (엘더7 ESP 한글화, 말미르 스트링 한글화)

두가지 모두 한글 (영문) 혼용표기로 되어있습니다.


Enchanted Arsenal_222_KH_140825.7z

Enchanted Arsenal_223_KH_140915.7z


필수 : SKSE 1.7.1 , SkyUI 4.1

권장 : FISS (커스텀 설정 저장/공유 가능 - FISS를 먼저 설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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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설정 저장 경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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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 : Data\SKSE\Plugins\FISS\Enchanted Arsenal
  • MO 사용자 : ModOrganizer\overwrite\SKSE\Plugins\FISS\Enchanted Arsenal

※ 모드 업데이트시에는 이 설정 파일을 반드시 백업해 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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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환성 &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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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닐라 인챈트를 기본으로 만들어지는 모든 모드, Enchanting Awakened, SkyRe, Requiem, SPERG와 호환, 병행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바닐라 인챈트가 아닌 완전히 새로운 인챈트가 추가되는 모드는 Enchanted Arsenal의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병행사용은 가능하지만 호환패치 예정 없음)
  • 게임 로딩 직후에는 마법부여된 무기의 효과가 Enchanted Arsenal로 변경하기 이전으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때는 무기를 집어넣었다가 다시 꺼내면 Enchanted Arsenal의 설정이 적용됩니다. [2.2 버전] 게임 로딩 직후에도 Enchanted Arsenal 시각 효과가 제대로 나타납니다. 2.2로 업데이트한 뒤 새로 저장한 세이브에 적용됩니다.
  • 사전설정 중 Animated Enchantments Overhaul (*GRIMELEVEN)을 적용할 경우, 애니메이션 효과(Enchant Art)가 오직 검/단검/양손대검/전쟁망치/전투도끼에만 해당되고 다른 유형의 무기(전쟁도끼/활/석궁/철퇴 등)에는 시각 효과가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무기 유형에는 MCM에서 '무기유형 열기'로 직접 애니메이션 효과(Enchant Art)를 지정해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backup preset을 통해 자동으로 지정되도록 만들어보려고 했지만 아직까지는 잘 안되는 모양이네요)
  • 모드 설치제거: MCM에서 설치제거 선택 -> 새게임 저장 -> 종료 후 모드 파일 삭제
  • FISS가 Enchant Arsenal보다 먼저 설치되어야 하고, 플러그인 배열 순서도 위쪽이어야 합니다. (피드백주신 도로시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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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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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807 : 1.11 업로드

140808 : 번역 수정 (타격시 적의 효과 -> 타격시 애니메이션 효과)

140808 : 1.2 업데이트 (데모 기능 추가, 충돌 등 오류 픽스)

140810 : 2.0 업데이트 (커스텀 효과 등록/조정 기능 추가), 번역 수정 (세부항목 -> 무기유형)

140816 : 2.2 업데이트 (게임 로딩시 시각 효과 바로 적용, 고급 설정에서 Impact Art와 Projectile 항목 제거, [2.1 버전] 플레임 & 스파크 애니메이션 효과 추가, 무기유형별로 유효한 애니메이션 효과만 나타나도록 픽스)

140821 : 2.21 업데이트 (커스텀 효과 등록 사용시, 게임을 저장할 때마다 새로운 값이 계속 추가되는 오류로 세이브파일 용량이 뻥튀기되던 오류 픽스)

140825 : 2.22 업데이트 (Enchant Shader를 '없음'으로 설정하면 Enchant Art까지 없어지던 오류 수정)

140915 : 2.23 업데이트 (늑대인간 발톱 인챈트 추가 모드 사용시 충돌 픽스, 생물에 이상한 인챈트 효과 나타나던 오류 픽스, 비정상적인 무기 유형으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픽스)






고급 설정 항목 설명 (MCM에서는 상세 설명이 나오지 않으므로 아래 설명을 미리 참고해 두세요)

[2.2 버전] Impact Art와 Projectile 항목이 제거되었습니다.


  • 색상 (Enchant Shader) : 마법부여된 무기 표면에 보이는 색상 패턴입니다. 바닐라 마법부여 효과는 주로 간단한 Enchant Shader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애니메이션 효과 (Enchant Art) : 마법부여된 무기 위에 나타나는 3D 애니메이션 효과입니다. 바닐라 마법부여 효과에서는 그다지 볼 수 없지만 'Animated Enchantments Overhaul'같은 몇몇 모드에서는 이 애니메이션 효과가 큰 비중으로 사용됩니다.

  • 타격시 적의 색 (Hit Shader) : 마법부여된 무기로 적을 때렸을 때 적의 몸 전체에서 빛나는 색상 효과입니다. 알기 쉬운 예로 소울 트랩(영혼함정)의 보라색 Hit Shader가 있습니다.

  • 타격시 애니메이션 효과 (Hit Art) : 마법부여된 무기로 적을 때렸을 때 적의 몸 위에 나타나는 3D 애니메이션 효과입니다. 입자의 작은 폭발을 그 예로 들 수 있습니다.

  • 타격시 특수 효과 (Impact Art) : 마법부여된 무기로 적을 때렸을 때 적에게 입혀지는 특수 효과입니다. 유혈 효과와 비슷하나 Impact Art는 보다 다채롭고 특수한 경향이 있습니다.

  • 발사 효과 (Projectile) : 무기 사용시(화살 발사 등) 발사되는 효과입니다. 마법부여된 무기 위에 직접적으로 드러나는 효과보다는 미미한 경향이 있지만, 아예 없는 것과는 다른 시각적 효과가 있습니다.

  • 적에게 남는 효과 (Lingering FX) : 마법부여된 무기로 적을 때렸을 때 적에게 표시되는 시각 효과의 길이를 조정하는 설정입니다. 소울 트랩(영혼함정)이나 공포처럼 시간제한이 있는 경우는 오직 켜기/끄기만 가능하고, 화염/냉기/전격 피해처럼 접촉하는 타입의 경우에는 지속시간을 약하게/중간/강하게/아주 강하게의 여러가지 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2 버전 추가 - 데모 기능]



데모 모드 기능을 이용하면 무기를 집어넣고 꺼낼 때마다 HUD 메시지와 함께 시각 효과가 차례대로 시연되기 때문에, 일일이 MCM에 들어가서 설정을 바꿔 확인하지 않고도 시각 효과를 고르기 편리해졌습니다.




[2.0 버전 추가 - 커스텀 효과 등록/조정 기능]


유니크 무기나 모드로 추가된 무기의 인챈트를 커스텀 효과로 등록하여 시각 효과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