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RS Teen 세번째

2014. 8. 21. 16:16 - renn


여성 메쉬를 남성 몸에 붙이는 종족을 만들고 있었는데, tri 파일 문제로 목과 남성 몸 사이에 빈틈이 생겨서 고민이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오나가나님이 http://ranskyrim.blog.fc2.com/blog-category-1.html 링크를 알려주셔서 시도를 해봤어요. 결론은 저 링크의 메쉬와 tri로는 원하는 모습이 잘 나오지 않아 쓸 수가 없네요. 




왼쪽이 여성 메쉬 그대로에서 목을 약간 두껍게 한 것이고, 오른쪽이 링크의 목선패치된 메쉬입니다. 

눈매나 코 입매, 윤곽, 목선 등이 조금씩 다르고 텍스쳐 맵핑 위치도 달라서 이미 왼쪽 느낌에 익숙해진 터라 오른쪽은 마음에 들지 않더라구요.

네이버 카페에 있는 미청년 메쉬도 오른쪽과 같구요, 때문에 직접 tri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밖에 없는데 이게 잘 안되네요.

요새 이런 스타일의 미청년과 카짓 성전환 종족을 만드시는 분은 정말 대단합니다. 저는 그 노가다는 못하겠어요;;



어차피 저 헤어스타일도 공유는 안되는 파일이고 해서 역시 배포는 못하는 걸로 결론났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목선 문제가 있고, ECE에서는 또 어떤 문제가 생길지 모르는데 배포용으로 전부 다듬으려니 끝이 안보이네요. 사실 지난달은 이걸 잡고 씨름하는데 잘 안돼서 진이 다 빠졌습니다. 모로윈드랑 오블은 커스텀 종족 만들기가 쉬웠는데 스카이림은 모딩하기 참 힘들어요 ㅜㅜ

앞으로 스샷은 이녀석으로 주로 찍게 될 텐데, 혹시 문의를 하셔도 배포를 안하는 게 아니라 못하는 거랍니다.






헤어 : Cazy's Sims Hair (C93)

얼굴 텍스쳐 : RS Children + WSCO + Mature Skin Texture

눈썹 : RS Children

눈 : The Eyes of Beauty

옷 : Armor Of Intri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