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노드


스카이림의 주민인 노드는 큰 키에 금발을 지닌 고대 네데의 후손입니다. 네데는 한때 녹색 땅이었으나 혹한으로 얼어붙은 아트모라를 떠나, 제1시대에 스카이림으로 이주하여 엘프를 몰아내고 그 땅에 정착했습니다. 레만 시로딜 이후에는 제국과 동맹의 서약을 맺은 관계입니다. 태생적으로 하늘의 자손, 동포애, 키나레스의 숨결, 승부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양손무기 10, 한손무기 5, 방어술 5, 제련술 5, 은신술 5, 화술 5, 경갑 5

퀘스트: 영웅의 화신 / '승부'를 통해 목숨을 취하는 적의 생명력 총 <*>에 달하기 


나는 노드, 언어의 전달자이자 모든 노드의 선도자인 위대한 이스그래머의 자랑스러운 후손이다. 적들이 구차한 목숨을 애걸할 때 그 피를 땅과 하늘의 신들께 제물로 바칠 것이다.

신들의 힘을 휘두름으로써 나는 전투에서 무적이 된다. 내 앞길을 가로막을 자는 아무도 없다.


  • 하늘의 자손 (Child of the Sky) : 냉기 저항력 <mag>% 증가. 생명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매지카와 지구력 재생이 <50>% 빨라지고, <1/4> 이하로 떨어지면 <100>% 빨라집니다.
  • 동포애 (Kinship) : 비적대적인 노드라면 누구와든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으로 거래시 구매가격이 <200>% 더 비싸집니다.
  • 키나레스의 숨결 (Kyne's Breath) : 전투에 돌입하면 <10>초 동안 이동속도가 <50>% 빨라집니다.
  • 승부 (Challenge) : 적 하나를 도발하여 <dur>초 동안 승부합니다. 시간 안에 적을 죽이면 승부 시작시 생명력의 <250>%만큼 생명력, 매지카, 지구력이 회복됩니다. (하루 <1>회)
  • [퀘스트] 영웅의 화신 (Avatar) : 전투시 사용하면 <dur>초 동안 모든 기술 레벨이 <mag> 향상됩니다. (하루 <1>회)



 하이엘프


섬머셋 섬 출신인 알트머 혹은 살라체라 칭하는 이 종족은 고대 알드머의 순혈을 중시하며, 그 엄격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태아 열 중 아홉을 살해하여 외형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지성으로 마법을 능숙하게 다루며 수명은 수세기 동안 지속됩니다. 태생적으로 신비의 우위, 신비의 방벽, 신비의 원천, 신비의 파동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환영마법 10, 변화마법 5, 소환마법 5, 파괴마법 5, 회복마법 5, 마법부여 5

퀘스트: 비상책 / '신비의 파동'을 통해 지구력/매지카를 <*> 흡수하기


나는 숭고한 정신과 육신의 후예, 고대의 강력한 알드메리의 피가 내 혈관을 타고 흐른다. 넌의 신비는 내가 타고난 본질, 그에 대한 탐구를 통해 보다 높은 차원의 지혜를 터득하는 것이 나의 사명이다.

나는 알트머의 완벽성의 정점에 서 있다. 나의 통찰과 영향력은 시대를 아울러 제약 없이 활짝 꽃피울 것이다.


  • 신비의 우위 (Arcane Superiority) : 전투시 생명력이 <75>% 이상이면, 매초 매지카와 지구력으로 그 차이분의 <25>%만큼이 옮겨집니다.
  • 신비의 방벽 (High Barrier) : 매지카가 <50>% 이상이면 방어력 <mag> 증가, 지구력이 <50>% 이상이면 방어력이 <mag>의 절반만큼 증가합니다.
  • 신비의 원천 (Wellspring) : 전투시 생명력이 <25>% 이하로 떨어지면, 매지카와 지구력의 <절반>이 생명력으로 전환됩니다. 재사용 간격 <20>초.
  • 신비의 파동 (Arcane Nova) : 근처의 목표들은 이로운 마법효과가 해제되고 매지카와 지구력의 <75>%가 손실되며, 그 절반이 시전자에게 흡수됩니다. (하루 <1>회)
  • [시전][퀘스트] 비상책 (Contingency) : 특정한 조건을 설정한 뒤 다음 <dur>초 동안 시전하는 주문들은 비상책으로 기억됩니다. 차후에 어느때든 조건에 맞는 상황이면 비상책들은 매지카 소모 없이 시전됩니다.




 레드가드


고대에 바다로 가라앉은 요쿠다에서 건너온 종족으로서, 레드가드의 선조인 라 가다 일명 "전사의 파도"는 힘으로 해머펠을 점령하고 자신들의 터전을 닦았습니다. 레드가드는 뛰어난 전투 기량과 자주적인 정신으로 유명합니다. 태생적으로 붉은 전투술, 라 가다의 피, 사막의 질풍, 회오리 방어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한손무기 10, 궁술 5, 방어술 5, 제련술 5, 파괴마법 5, 변화마법 5

퀘스트: 신기루 / '붉은 전투술'로 표식이 새겨진 적들을 <*>회 타격하기


우리의 용맹한 선조들, 전사의 파도 '라 가다'는 해머펠에서 야만인들을 몰아내고 요쿠다 인들의 새로운 보금자리를 개척했다. 그 피를 물려받은 자로서 나 또한 이 낯설고 냉랭한 땅을 점령해나갈 것이다.

라 가다! 위대한 파도여! 그 앞에 선 모든 것들을 말 그대로 파도처럼 휩쓸어 버리는 위대한 전사의 파도여!


  • 붉은 전투술 (Battle Tactics) : 전투중 주기적으로 근처의 적에게 표식을 새겨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낮춥니다. 표식이 새겨진 적은 피격시 매지카와 지구력을 빼앗기고, 그 생명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비틀거리게 됩니다.
  • 라 가다의 피 (Blood of the Ra Gada) : 매지카와 지구력이 <mag> 증가하는 대신 전투시 재생이 중단되고, 둘 중 하나가 <100> 이하로 떨어지면 방어력이 <75> 증가합니다.
  • 사막의 질풍 (Desert Wind) : 질주가 <40>% 빨라집니다.
  • 회오리 방어 (Whirling Defense) : <dur>초 동안 주위에 먼지가 일어나 방어력 <mag> 증가, 공격해오는 적들을 비틀거리게 합니다. (하루 <1>회)
  • [퀘스트] 신기루 (Fata Morgana) : <dur>초 동안 소리없이 움직이며 투명해지고, 투명 효과가 깨지는 즉시 다시 투명해집니다. (하루 <1>회)




 임페리얼


제국의 중심 시로딜의 원주민인 임페리얼은 기민한 외교술과 상술로 유명합니다. 신화시대에는 니베네세 족으로서, 아일레이드의 압제를 타파하고 절멸시킨 네데와 시로-노드의 후손입니다. 태생적으로 열린 마음, 규율의 힘, 군단의 힘, 원격 정찰의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회복마법 10, 파괴마법 5, 마법부여 5, 한손무기 5, 방어술 5, 중갑 5

퀘스트: 콜로비아의 별 / '열린 마음'으로 친구 <*>명 사기


사방이 적으로 둘러싸인 시로딜은 외교술을 활용하여 부와 강대함을 자랑하는 강력한 제국으로 성장했다. 그 피를 받은 나 또한 친구를 잘 사귐으로써 이 적대적인 환경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한 사람 한 사람씩, 티끌모아 재산이라. 이것이 바로 콜로비아의 정신이다.


  • 열린 마음 (Cosmopolitan) : 뇌물값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Global=RXR_Gold_Global>골드를 주면 친밀도가 증가하여 친구로 삼을 수 있습니다.
  • 규율의 힘 (Discipline) : 제자리에 가만히 서 있으면 방어력 <mag> 증가, 마법 저항력은 그 <1/5>만큼 증가합니다.
  • 군단의 힘 (Legionary) : 동료가 있으면 매지카와 지구력 재생이 <mag>% 빨라지고, 즉각적으로 서로의 위치를 바꾸는 보병술 능력을 얻습니다.
  • [시전] 원격 정찰 (Intel) : 동료가 아닌 사람 중 가장 가까이 있는 목표의 눈을 <15>초 동안 공유합니다. 전투중에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 [퀘스트] 콜로비아의 별 (Colovian Star) : 1/day: 생명력, 매지카, 지구력 중 잔량이 많은 2가지 스탯이 완전 회복됩니다.




 브레튼


하이 락의 주민인 브레튼은 신화시대 알드머와 네데 혼혈의 후손입니다. 그 외형은 인간에 가까우나 엘프의 피가 흐르는 관계로 마법적 재능을 타고 납니다. 봉건적인 그들의 사회는 갖가지 임무와 서비스 수행을 통한 보상으로 다양한 지배자들의 통치 아래 놓여 있습니다. 태생적으로 하프엘프의 피, 마법 장막, 자물쇠 공략, 조화의 길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소환마법 10, 환영마법 5, 회복마법 5, 화술 5, 연금술 5, 변화마법 5

퀘스트: 결계구 / '조화의 길'로 주문 시전자 <*>명 방해하기


어린 시절, 나는 하이 락의 돌들에게서 알드머와 네데의 고대 연합, 마법과 힘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자랐다. 브레튼의 피를 지닌 자로서 나는 자신의 본분을 다해나갈 것이다.

나는 하이 락의 대지의 힘을 빌어 적들의 날카로운 칼날과 발톱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다.


  • 하프엘프의 피 (Manmer Blood) : 매지카가 <50>% 이하로 떨어지면 지구력 재생이 <3>배, 역으로 지구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매지카 재생이 <3>배 빨라집니다.
  • 마법 장막 (Spell Mantle) : 마법 저항력 <mag>% 증가. 매지카가 <10>% 이하로 떨어지면 적의 주문의 <50>%를 흡수합니다.
  • 자물쇠 공략 (Zap) : 하루에 한 번, 자물쇠에 마법으로 충격을 가하여 잠금 난이도 레벨을 <50> 낮춥니다. 그 이하 난이도의 자물쇠는 파괴됩니다.
  • [시전] 조화의 길 (Harmonize) : 전투시 적들을 <dur>초 동안 침묵시키고, 주문 시전이 실패한 적들에게서 매지카를 <1/3> 흡수합니다. 효과는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비전투시 가장 가까이에 있는 보관함을 가리켜 줍니다.
  • [퀘스트] 결계구 (Shield Dome) : <dur>초 동안 마법의 구체를 만듭니다. 결계구의 장벽을 사이에 두고 공격을 받으면 물리 피해의 <80>%가 결계구로 흡수됩니다. (하루 <1>회)




 다크엘프


던머 혹은 모리체라 칭하는 이 종족은 모로윈드 출신으로 고대 치머의 후손입니다. 네레바를 배신한 트리뷰날 삼신을 섬긴 대가로 아주라의 저주를 받아 회색피부와 붉은 눈을 갖고 있습니다. 트리뷰날 신앙은 진실의 사원이 비벡 시와 충돌하고 레드 마운틴의 대분화를 일으키며 종말을 맞았습니다. 태생적으로 선조의 수호령, 재의 자손, 혼령의 속삭임, 혼령걸음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파괴마법 10, 변화마법 5, 환영마법 5, 은신술 5, 경갑 5, 연금술 5

퀘스트: 혼불 / '혼령의 속삭임'으로 지정된 희생양 <*>명의 목숨 취하기


선조들의 혼령이 나와 함께 하신다. 황야의 야수들과 도시 안의 짐승들 모두의 위협으로부터 앞길을 안전하게 보살펴주니, 선조들의 조언에 귀기울이지 않을 이유가 없다.

재가 뿌려진 자리에 지옥불이 피어오를 것이니. 이 땅이 아직 깨닫지 못했을 뿐, 스카이림은 이미 내 발 아래에 있다.


  • 선조의 수호령 (Ancestral Guardians) : 은신 상태가 아닐 때 전투에 돌입하면, 선조의 수호령이 나타나 곁에서 함께 싸웁니다.
  • 재의 자손 (Ashborn) : 화염 저항력 <mag>%. 던머와 거래시 이득이 <25>% 향상되고, 던머나 아군이 아닌 자와 거래시 이득이 <25>% 하락합니다.
  • 혼령의 속삭임 (Whispers) : 선조의 혼령들이 주기적으로 가리키는 인간 희생양을 처단하면 선조의 혼령이 <1> 늘어나고, 혼령걸음에 혼령이 <4> 추가되어 <*> 더 소환할 수 있습니다. (남은 수: <**>)
  • 혼령걸음 (Spirit Walk) : 전투시 선조의 수호령 <2>명이 소환되어 함께 싸웁니다. 비전투시 시전하면 소리없이 움직이며 투명해지고, 무언가를 작동시키거나 전투에 돌입할 때까지 효과가 유지됩니다.
  • [퀘스트] 혼불 (Balefire) : 레드 마운틴의 심연으로부터 지옥불을 분화시켜 생명력이 <30>% 이하인 목표들을 섬멸하고, 살아남은 자들에게는 <dur>초 동안 <mag>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하루 <1>회)




 오크


로스가리안과 드래곤테일 산맥의 종족인 오시머는 흉포하고 용맹한 전사들입니다. 보에시아에 의해 저주받아 타락한 신 말라카스를 주축으로 한 신앙을 갖고 있으며, 힘을 숭상합니다. 태생적으로 강자의 도, 녹색피부, 오크식 충격파, 광전사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중갑 10, 제련술 5, 한손무기 5, 양손무기 5, 방어술 5, 마법부여 5

퀘스트: 말라카스의 피 / 무작위로 <*>회 '광전사' 되기


다른 종족들은 비웃는다. 우리를 고블린 족이라고. 우리 신이 보에시아의 똥이라고. 하지만 오크는 인간보다 강하다. 엘프보다 똑똑하다. 거인보다 단단하게 후려친다. 데이드라보다 더 마법적이다. 오크가 다 이긴다, 우리 신 말라카스만 빼고. 말라카스가 최고다.

다른 종족들은 자기들이 우리 오크보다 한 수 위라고 생각한다. 그럴지도 모르지. 하지만 아직 말라카스를 이길 자는 본 적이 없다.


  • 강자의 도 (Code of Strength) : 생명력이 <75>% 이상이면 매지카와 지구력 재생이 <mag>% 빨라집니다.
  • 녹색피부 (Greenskin) : 전격 저항력 <mag>%. 오크와 거래시 이득이 <25>% 향상되고, 오크나 아군이 아닌 자와 거래시 이득이 <25>% 하락합니다.
  • 오크식 충격파 (Shockwave) : 전투시 점프하여 그 충격파로 근처의 적들을 날려버리고 피해를 줍니다. (전투당 <1>회)
  • 광전사 (Berserk) : <dur>초 동안 마법과 무기 공격력이 <2>배로 증가합니다. 재사용 가능한 아무때나 전투시 무작위로 발동될 수 있습니다. (하루 <1>회)
  • [퀘스트] 말라카스의 피 (Blood of Malacath) : 살아있는 목표 하나의 생명력 비율을 당신의 현재 생명력 비율의 <2>배로 맞춥니다. (최소 <25>%, 하루 <1>회)




 아르고니안


블랙 마쉬의 주민인 아르고니안은 그들 고유의 언어인 젤로는 삭스흐릴이라 칭하는 파충류 종족입니다. 나무의 형상을 지닌 고대의 지적생명체 히스트를 숭배하며, 히스트가 그들의 영혼의 뿌리이자 사후의 종착지라 믿습니다. 태생적으로 카멜레온, 히스트의 자손, 늪지서식자, 산성 침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자물쇠해제 10, 소매치기 5, 은신술 5, 경갑 5, 변화마법 5, 회복마법 5

퀘스트: 섬망 / '산성 침'으로 목표 <*>명의 눈 멀게 하기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이 낯선 땅에서조차 부르심은 계속 들려온다. 결코 희망을 잃지 말라는 히스트의 속삭임이, 나의 기지와 계략만이 이 이질적인 세계에서 번성할 수 있는 유일한 도구라고 말씀하신다.

히스트께서 내게 통찰의 축복을 내려주신다. 주의깊은 관찰을 통해 연약한 거죽들의 약점을 발견해낼 수 있다.


  • 카멜레온 (Chameleon) : 무기를 꺼낸 채 <5>초 이상 가만히 서 있으면, 다시 움직일 때까지 투명해집니다.
  • 히스트의 자손 (Histborn) : 생명력이나 매지카, 지구력이 <20>% 이하로 떨어지면, <20>% 이상이 될 때까지 남은 양의 절반이 매초 회복됩니다.
  • 늪지서식자 (Marsh Dweller) : 독 저항력 <mag>% 증가, 수중호흡 가능. 물속에서 수영속도 <50>% 증가, 최대 생명력의 <10>%가 매초 회복됩니다.
  • 산성 침 (Bile Spit) : <dur>초 동안 목표에게 독액을 뿜어 <12>초 동안 눈을 멀게 하고 방어력을 <100>, 마법 저항력을 <25>% 낮춥니다. (하루 <1>회)
  • [퀘스트] 섬망 (Delirium) : <dur>초 동안 피부에서 독성 환각제를 뿜어냅니다. 그동안 근처의 적에게 피격당하면 무작위한 정신 상태로 만들어 보복합니다. (하루 <1>회)




 우드엘프


서부 발렌우드 숲의 주민인 보스머, 혹은 보이체라 칭하는 이 종족은 고대 알드머에서 갈라진 후손입니다. 이'프레 신을 숭배하며 녹색 조약에 따라 숲의 식물을 해하는 것을 철저히 금하고, 사냥한 동물과 적의 시신만을 먹습니다. 고립된 문화로 문명의 발달이 정체되어 다른 종족과의 교역에 의존합니다. 태생적으로 식인의식, 사냥매, 야생의 감각, 표적탐색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궁술 10, 은신술 5, 자물쇠해제 5, 소매치기 5, 경갑 5, 연금술 5

퀘스트: 짐승의 소리 / 동물 <*>마리 사냥하기


노래하는 자, 숲과 나무의 신인 이'프레를 찬양하라! 녹색 조약을 통해 이'프레께서는 넌 세계 본연의 아름다움을 존중하는 법을 가르치시고, 보스머에게 수렵의 축복을 베풀어 주셨다.

현세의 정신, 야수들의 지배자인 이'프레를 받든다. 그 아들딸들을 통해, 야생의 짐승들을 통해, 이'프레 신께서 나의 기원을 들어주신다.


  • 식인의식 (Cannibalize) : 이'프레를 섬기는 의식에 따라 동물이나 인간 적의 시체를 먹으면 매지카와 지구력 재생이 빨라집니다.
  • 사냥매 (Harrier) : 주기적으로 근처의 동물에게 표식을 새겨 사냥감으로 삼습니다. 전투시에는 돌입하자마자 가장 가까운 적에게 표식을 새겨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낮춥니다. (전투시 표식이 새겨진 목표의 방어력 <mag> 감소, 마법 저항력은 그 <1/4>만큼 감소합니다. 비전투시 표식이 새겨진 목표의 방어력 <mag> 감소, 마법 저항력은 그 절반만큼 감소하고, 시체에서 물품 획득률이 높아집니다.)
  • 야생의 감각 (Wild Senses) : 은신하며 가만히 있으면 근처에서 움직이는 목표들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 [시전] 표적탐색 (Observe) : 목표에 대한 여러가지 수치와 상태를 밝혀냅니다.
  • [퀘스트] 짐승의 소리 (Beast Tongue) : 근처의 야수를 불러 동료로 만듭니다. 한 번에 한 마리씩만 거느릴 수 있으며, 동물 동료는 전투에서 벗어나면 빠르게 재생됩니다. (하루 <1>회)
  • (NPC 전용) 숲 거닐기 (Forestwalk) : 대도시 밖에서 최대 생명력으로 전투시 투명해집니다.




 카짓


엘스웨어의 고양이과 종족인 카짓은 신화시대로부터 인간이나 엘프와는 차별화된 종족입니다. 카짓의 외형은 신앙의 대상인 두 달의 영향을 받으며, 고양이에서부터 인간에 흡사한 외모까지 17가지로 다양하게 세분화됩니다. 카짓 사회는 두 달이 겹치는 날 탄생하는 흰 고양이 메인이 이끕니다. 태생적으로 고양이의 민첩함, 영역순찰, 모래폭풍, 포식본능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은신술 10, 자물쇠해제 5, 소매치기 5, 연금술 5, 한손무기 5, 궁술 5

퀘스트: 고양이의 장난 / '포식본능' <*>회 시전중에 킬무브 수행하기


이빨과 발톱에는 한계가 있다. 속임수의 기예는 파도메이로부터 아주라를 통해 그녀의 아이들에게 전해진 신들의 축복이니, 카짓이라면 이러한 측면을 더욱 갈고 닦아야 한다. 하지만 먼저 이빨과 발톱이 우선이다.

케나르티의 바람처럼 날쌔게, 메룬즈의 아들처럼 맹렬하게. 이 털없는 황량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이 몸이 의지할 것은 계략과 술책이다.


  • 고양이의 민첩함 (Feline Agility) : 이동속도가 증가하여 비전투시 <30>%, 전투시에는 <15>% 더 빨라집니다.
  • 영역순찰 (Prowl) : 은신 상태에서 소리없이 움직이고, 최대 지구력과 매지카의 <4>%가 매초 재생됩니다.
  • 모래폭풍 (Rawlith Khaj) : 발톱으로 <*>의 피해를 주고, 강타시 공격력 <4>배, 이중 강타시 공격력 <8>배에 목표의 생명력의 <**>%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포식본능 (Ravage) : <dur>초 동안 발톱 공격력이 증가하여 <5> + 현재 레벨의 2배만큼의 추가 피해를 주고 우다다 능력이 갖춰집니다. 킬무브를 수행하면 회복됨과 동시에 발톱 공격력에 <150> 더 추가됩니다. (하루 <1>회)
  • 우다다 (Pounce) : <mag>% 증가된 속도로 빠르게 돌진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고양이의 장난 (Mischief) : 근처에 있는 모든 적대자들이 즉각적으로 전투에서 벗어납니다. (하루 <1>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