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드 제작자가 아니면 무시하셔도 됩니다 *****
그동안 MO에서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 딱 2가지 있었습니다.
하나는 Data 폴더 외에 파일을 설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MO를 통해 실행한 CK툴에서 스크립트를 컴파일하는 것(psc를 pex로 만드는 것)인데,
그중 두번째가 이제 해결이 되었네요.
MO 제작자가 적은 안내대로 따라하니 무사히 컴파일이 됩니다.
http://forum.step-project.com/topic/6214-howto-use-creationkit-from-mo/
[MO 패치 방법]
1. Windows Software Development Kit (SDK)를 설치하세요.
http://msdn.microsoft.com/en-us/windows/desktop/bg162891
윈도우7에도 설치 가능하고, 설치 경로는 기본 설정대로 해도 됩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8.1A)
설치 옵션에서는 .NET Framework 4.5.1 Software Development Kit 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2. 윈도우에서 CMD 창을 열고 아래를 입력하세요. (따옴표 포함)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8.1A\bin\NETFX 4.5.1 Tools\corflags.exe" /32bit+ "(스팀 스카이림 설치 경로)\Skyrim\Papyrus Compiler\papyruscompiler.exe"
(제 경우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8.1A\bin\NETFX 4.5.1 Tools\corflags.exe" /32bit+ "E:\Steam\SteamApps\common\Skyrim\Papyrus Compiler\papyruscompiler.exe")
파피루스 컴파일러를 항상 32비트 모드로 실행되도록 만들어주는 명령입니다. MO에서는 64비트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아 CK툴의 파피루스 컴파일러가 제대로 작동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 명령으로 그것이 해결됩니다.
이 명령을 취소하려면 위의 32bit+ 부분을 32bit- 로 바꾸고 CMD 창에 다시 입력하면 됩니다.
3. 아래 주소에서 hook.dll을 다시 다운받아 MO 1.2.14 버전 설치 폴더 안에 넣어 덮어씌워 주세요.
https://www.dropbox.com/s/sa4cnkdfni3jg9w/hook.dll?dl=0
MO 1.2.15 버전 이후로는 hook.dll을 따로 패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MO 권장 버전: 1.2.18)
4. 이제 MO로 CK툴을 실행한 뒤 스크립트를 컴파일하면 성공적으로 생성됩니다.
pex 생성 경로 :
해당 모드 폴더 안에 이미 동일한 pex가 있을 경우(기존 스크립트 변경) : pex 파일이 그 위에 그대로 덮어씌워집니다.
해당 모드 폴더 안에 pex가 없을 경우(새로운 스크립트 생성) : pex 파일이 overwrite/scripts 폴더 안에 생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