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Auto Harvest 2 - Loot Container (by towawot)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19618/



기존의 Harvest에서 개선된 Harvest 2 모드입니다.

무거운 스크립트를 대폭 줄이고 SKSE 플러그인 방식으로 변경함으로써 성능개선을 이루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써보니 가볍고 빨라진 것이 느껴집니다. 설정은 간단해지면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좋아졌네요.



***************************

한글화 설치

***************************

원본 모드를 설치한 뒤 첨부파일로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Harvest2_0932_KH_141119.7z


※ 번역 : 한글화 버전 구분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 권장 : FISS (MCM 사용자 설정 저장/불러오기 가능)



***************************

참고

***************************

  • 자동채집 마법 주문은 1.0 버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0.93 버전에 추가되었습니다.
  • 비호환 모드 : Dynamic Things 모드로 인해 실질보관함으로 개조된 잡동사니는 Harvest2 모드의 자동채집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비호환 모드 : 모스콤 집 모드의 상자처럼 특유의 (현실적인 수납, 자동 분류) 기능이 적용되는 상자에는 자동채집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비호환 모드 : Disenchantment Font (마법추출대 가까이에 오래 있면 기본 장비들이 루팅됩니다)


***************************

패치 노트

***************************

141021 : 0.8.3 번역 업로드

141027 : 0.9 업데이트 (광맥의 광석 자동채굴 추가, 성능 개선), 번역 수정 (소유권 상태/보관함 애니메이션 설명 추가)

141029 : 0.91 업데이트 ('보관함 중 상자 제외'에 체크하면 옷장 하나가 그 목록에 포함되는 오류 수정, 콘솔+단축키로 상자를 제외 목록에 포함가능한 기능 추가)

141106 : 0.92 업데이트 (Ash pile에서 자동채집되지 않던 문제 수정)

141114 : 0.92 MCM 설명 추가

141115 : 0.931 업데이트 (자동채집 마법 추가, FISS 사용자 설정 10개로 확장)

141117 : 0.932 업데이트



 [141115 : 0.931 버전]


단축키 하나로 [일시정지/재시작], [사용자 목록 추가/제거], [제외 목록 추가/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1. (물품창/보관함을 열지 않은 상태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자동채집이 일시정지/재시작됩니다.
  2. (물품창/보관함을 연 상태에서) 원하는 물품 위에 커서를 올리고 단축키를 '짧게' 누르면 사용자 목록에 추가되며 알림 메시지가 뜹니다. 제거하려면 다시 한번 짧게 누르면 됩니다.
  3. (물품창/보관함을 연 상태에서) 원하는 물품 위에 커서를 올리고 단축키를 '길게' 누르면 제외 목록에 추가되며 알림 메시지가 뜹니다. 제거하려면 다시 한번 길게 누르면 됩니다.
  4. 콘솔 창을 열고 상자를 클릭한 뒤 '길게' 3초 정도 누르면 제외 목록에 추가되며 알림 메시지가 뜹니다. 제거하려면 다시 한번 길게 누르면 됩니다. (Mfg 콘솔 모드 권장) 모든 상자를 제외 목록에 추가하려면 [옵션 / 사전 설정]에서 '보관함 중 상자 제외'에 체크하면 됩니다.

기존에는 따로 창이 떠서 사용자/제외 목록 중 선택하는 방식이었는데 이런 식으로 바뀌었네요. 전보다 더 간편하게 느껴집니다.


'일반/보관함/시체 개별 설정하기' 항목에 체크하면 왼쪽 메뉴에서 보관함/시체는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유권 상태 확인 기능]

자동채집 대상에 포함된 물품은 소유권을 확인하여 해당되는 것만 루팅할 수 있습니다.

은신자세가 아닐 때/은신자세일 때로 또다시 나뉘어 설정 가능한데, 은신 성공 여부와는 관계없으므로 주의하세요. '모두 루팅'으로 설정하면 들키든 안들키든 무조건 다 긁어오기 때문에 도시 안에서 사용할 경우 경비병이 달려오기 쉽습니다.


[보관함 애니메이션 기능]

Already Searched - Open Container 모드가 내장된 기능입니다.

안의 내용물을 확인/채집한 뒤 보관함의 뚜껑을 열어 표시해줍니다.


물품 유형별로 자동 루팅하기/메시지 없이 루팅하기/메시지 표시하며 루팅하기/루팅 안함 4가지로 선택할 수 있고, 무게당 가격의 가치를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 목록/제외 목록에 추가된 물품들은 물품창/보관함에서 단축키로 다시 제거할 수도 있고, MCM에서 목록을 보며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제외 장소 목록은 지역(Location), 실내(Cell) 두가지로 구분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버우드 잡화점은 '리버우드'라는 대규모 Location과는 별개로 '리버우드 잡화점'이라는 소규모의 Location 안에 있는데, 잡화점 실내에서는 자동채집을 금지하고, 잡화점 바로 문밖에서는 자동채집되게 하려면 실내만 등록하고 지역은 등록에서 제거하면 됩니다.


제외 장소 목록에 플레이어 집은 옵션 체크로 자동 추가시킬 수 있는데, 단 현재로서는 MCM 제외 장소 목록에서 플레이어 집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목록에는 보이지 않지만 실제로는 잘 포함되어 있습니다. 옵션을 체크해제하고 자동채집을 적용시키면 순식간에 주르륵 긁어모읍니다.


디버그 모드를 켜면 자동채집 적용대상인 물품은 하얗게 표시해줍니다.


콘솔을 열고 원하는 상자를 클릭한 뒤 자동채집 단축키를 길게 누르면 자동채집 제외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보관함 중에서 특정한 상자만 자동채집에서 제외시키고자 할 때 사용하세요.

이때 상자가 정확히 선택되었는지를 확인하려면 Mfg 콘솔 모드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