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Clean Up Your Corpses 스샷

2014. 11. 7. 21:34 - renn


설명을 보지 않고 바로 쓰기는 좀 힘든 모드예요.

다른 설명 없이도 게임 내에서 최대한 파악이 가능하게끔 번역해 봤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갈고리

대장간 화로 [철] 탭에서 제작됩니다.




(사람 시체 전용)


(사람 시체 전용)

방부용 칼은 대장간 화로 [강철] 탭에서 제작됩니다.


(사람 시체 전용)

절단용 톱은 나미라 퀘스트를 완료하면 주는 보상품이라 제작이 불가능합니다.


청소용 빗자루는 닭부 퀘스트를 완료하면 주는 보상품이라 제작이 불가능합니다.


빗자루 대신 즉효로 쓸 수 있는 시체 처리용 강산은 조리 냄비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조리 냄비로 왜 이런 걸..)


시체 화장용 연료도 조리 냄비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알코올 등이 재료로 들어갑니다.


[시체 처리용 강산]

시체 안에 강산 1개를 넣어두고 닫은 뒤 다시 만지면 바로 부식되어 사라집니다.


[시체 화장용 연료]

시체에 연료 1개를 넣어두고 화염 장벽 등의 불 주문이나 횃불을 이용하면(어떻게 하는지는..) 시체가 그자리에서 화장됩니다.




이 기능에 체크하지 않으면 시체 휴대시에 장비와 소지품을 모두 그대로 유지한 채 (무게 추가 없이) 휴대할 수 있습니다.


[시체 휴대용 갈고리]

갈고리를 장착하고 시체나 동물 사체를 치면 물품창 [기타] 분류에 [사람 시체], [동물 사체] 물품으로 들어갑니다.

고유한 이름이 있을 경우 이름까지 표기됩니다. (도둑은 고유한 이름이 아닌데 왠지 표기돼 있네요)



사람 시체와 동물 사체는 각각 1구씩만 휴대할 수 있습니다.


[시체 매장용 삽]


각 도시 망자의 회랑(죽음의 전당) 사제에게서 묘비/묘판/돌무덤을 구매할 수 있는데

전 전부 구매해도 왠지 묘비 모델을 바꿀 수가 없네요.


사람 시체는 삽으로 치기 전에 점토를 넣어두면 흙무덤이 만들어집니다.

동물 사체는 무조건 흙무덤이 만들어집니다.



[시체 방부용 칼]

시체 안에 미리 아마포 5장을 넣어두고 방부용 칼로 치면 미라가 만들어집니다. (사람 시체 전용)



[시체 화장터] (사람 시체 전용)

로어함을 살려서 각 도시와 마을에 화장터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MCM 설명을 참고하세요.



갈고리로 시체를 휴대한 뒤 화장터를 작동시키면 이렇게 장례가 치뤄집니다.


장례 도중 화장되는 시체의 유령이 나타나 자신의 유해를 지켜보다 하늘로 승천하게 됩니다. 



주의점은 다른 도시 리텍 모드와 겹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JK's Whitrun의 경우 화장터 위에 나무 겹침)

또한 모더가 Navmesh를 제대로 설정하지 않아서 화장터에 NPC가 끼여서 이동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시체 박제용 망치]

시체를 원하는 곳에 놓고 망치로 치면 그자리에 그 상태 그대로 고정됩니다.

작동 불가능한 고정품 상태를 해제하려면 망치로 다시 치면 됩니다.


전시 팁: 시체를 망치로 쳐서 고정시킨 뒤 갈고리로 획득하고 다시 버리면 마네킹처럼 꼿꼿하게 선 자세로 나타납니다.

단 고정품 상태이므로 마네킹처럼 작동시켜서 옷을 갈아입힐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망치로 치기 전에 시체의 옷을 갈아입히고 (Clothe Dead NPCs : 시체 옷 갈아입히기 가능)

망치로 고정 -> 갈고리로 획득 -> 버리면 원하는 박제 느낌으로 전시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전에 못이 있어야 하고, 바디 뼈대 모드를 설치한 경우 리얼리스틱 래그돌 모드도 있어야 합니다.

래그돌 모드 없이는 이렇게 시체를 들어올릴 수 없습니다. (Realistic Ragdolls and Force)





Jaxonz Positioner 모드가 있으면 전시 위치를 쉽고 세밀하게 다듬을 수 있습니다.



[시체 말뚝용 도끼]

시체를 도끼로 치면 시체 말뚝이 만들어집니다. (사람 시체 전용)

말뚝에 박는 시체 모양은 나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체 절단용 톱]

시체를 톱으로 치면 서걱서걱 절단하는 효과음과 함께 인간 살점 4개, 인간 심장 1개를 얻게 됩니다. (사람 시체 전용)



[시체 청소용 빗자루]

시체를 빗자루로 치면 그자리에서 바로 서서히 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