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FollowerLivePackage 일부 스샷

2014. 12. 16. 08:32 - renn


Follower Mod라는 간단한 동료관리 모드가 나왔길래 번역을 해봤는데

번역은 다 마쳤지만 아직 쓸만한 모드는 못되는 것 같네요.

개별 NPC를 수정하는 리텍 모드와는 호환이 안되는 데다가,

마법을 가르치고 나서 모드를 안전하게 제거하는 방법이 없습니다. 세이브툴을 써봐도 CTD가 나버리네요.

가르친 마법을 도로 제거하려고 해도 마법 목록 확인이 안되어서 아직 불안정한 요소가 너무 많아요.


그래서 눈을 돌린 게 FollowerLivePackage인데 이건 AFT보다도 기능이 더 엄청나네요.

후기가 별로 없어서 안정성이나 스크립트 부담이 어느정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잠깐 써봤을 때는 정말 재미있어요 ㅎㅎ 동료가 완전 짱짱맨이 되네요.


다만 모더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이 아닌지

분명 영어는 영어인데 문법이 영 이상해서 번역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설명도 별로 없고 아직 파악이 잘 안되는 부분이 많아요.




처음 몇개는 Follower Mod 스샷입니다.



스탯/기술 확인, 바닐라 동료 레벨 상한선 제거, 동료 호출/소환, 은신 AI, 불사 설정, 휴식 자유행동, 적의없는 공격 무시 등

꼭 필요한 부분만 모아놓은 가벼운 동료관리 모드입니다.

다만 바닐라 동료 레벨과 AI를 건드리면서 리텍 모드와는 호환이 안되게끔 되어 있고

마법/포효를 가르치는 부분에서 안정성 문제가 있어요.




여기까지는 Follower Mod

아직 보완이 많이 되어야 하는 모드입니다.


아래부터는 FollowerLivePackage










두 모드 다 동료에게 포효까지 가르칠 수 있는데 이러면 세계관이 깨지니까 별로지만 확실히 재미는 있네요.


이니고의 AI 일부에 영향을 줘서 공유창고 이용이나 스탯/퍽/기술보기는 되는데,

거리 설정이나 전투/마법 AI 부분에서는 거의 효과가 없더군요.

리디아는 아주 똑똑해졌는데 이니고는 상대적으로 멍청해졌어요.



대기하면 알아서 잠자는 기능이 있는데, 노래하기도 켜놓으니까 노래하면서 자네요. 



동료에게 훈련을 받을 수 있는데 훈련횟수는 Skytweak이 간섭하므로 Skytweak에서 따로 설정해야 하더군요.



자유행동하면서 채집 루팅 등을 해올 수 있어요.



그리고 아주 유용한 공유창고 개념이 있습니다. 동료에게 대화를 걸어서 공유창고 기능만 쓸 수도 있고, 직접 불러오면 이런 식으로 로어하게 나타나는데, 이것도 동물이라고 Resplendent 모드의 사냥매가 사냥감으로 인식해 버리네요. 아무튼 말 색은 다양하게 바꿔줄 수도 있고 직접 타서 몰고 갈 수도 있습니다.


쳐보니까 끄떡도 안하는 불사네요.



동료가 전투시 버프를 걸어주게 설정하면 아주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