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TES5Edit (FO4Edit)의 인터페이스와 병합 플러그인 (Merge Plugin 1.9)를 한글화시켜 줍니다.


TES5Edit (FO4Edit) http://www.nexusmods.com/fallout4/mods/2737/?

TES5Edit용 Merge Plugins xEdit Script 1.9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37981/?



**********************

한글화 설치

**********************

원본을 둘다 설치한 뒤 한글화 자료로 덮어씌우세요. (이름변경 필요없음)

※ 번역 자체가 불가능해서 번역이 안된 부분이 상당수 남아 있습니다. 
※ TES5Edit.exe는 스카이림 용으로, FO4Edit.exe는 폴아웃4 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주의

**********************

한글화된 TES5Edit.exe 자체로는 모드의 한글은 인식할 수 없습니다. (이대로 병합하면 한글이 깨지게 됩니다)


모드의 한글을 인식하려면 TES5Edit.exe가 설치된 곳에 UTF-8 패치를 설치해야 합니다.

(패치 출처 : http://bbs.3dmgame.com/thread-3827981-1-1.html 추가 다운로드 필요없음)


이때 TES5Edit.exe는 절대 삭제하거나 이동시키면 안됩니다.


즉 한글화된 TES5Edit.exe, hdtTES5EditUTF8_loader.exe, hdtTES5EditUTF8.dll 

세 파일을 같은 곳에 놓고 hdtTES5EditUTF8_loader.exe을 실행시키면

모드의 한글도 깨지지 않고, TES5Edit도 한글 인터페이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드 오거나이저(MO) 사용자의 경우 TES5Edit.exe 대신 등록시켜 사용하세요.



**********************

패치 노트

**********************

160825 : 3.1.3 업데이트

150728 : 버튼 이미지 변경

150726a : TESTEdit [옵션] 설정 중 'BSA 불러오기' 옵션의 오역 수정 (Data/Strings 폴더에 STRING 파일이 모두 추출된 상태라면 체크해제하세요. 로딩시간이 크게 절약됩니다)

150726 : TESTEdit 3.1.1, Merge Plugins 1.9 번역 업로드









  • 이전 댓글 더보기
  • 카르니틴 2015.07.26 16:49 신고

    스카이림 하면서 renn님 변역 자료가 매우 소중하다는 걸 매번x2 느낍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5.07.27 12:04 신고

      잘 써주셔서 고맙습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 고맙습니다 2015.07.26 16:52 신고

    한글화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사용할수 있겠네요

    1. BlogIcon renn 2015.07.27 12:04 신고

      쓰기 좀더 편해지시면 좋겠네요.

  • 오오옹 2015.07.26 16:54 신고

    감사합니다 선생님 ㅠㅠㅠㅠㅠㅠㅠ

    1. BlogIcon renn 2015.07.27 12:07 신고

      쓰시는 데 도움 되면 좋겠네요. 유용하거나 자주 쓰이는 기능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필터 설정같은 데는 툴팁을 넣을 수는 있는데 잘 몰라서 거의 그대로 놔뒀거든요.

  • 2015.07.26 21:51

    비밀댓글입니다

    1. BlogIcon renn 2015.07.27 12:20 신고

      넥서스를 확인해보세요~

    2. BlogIcon 윈드송 2015.07.27 20:30 신고

      http://i.imgur.com/MTbenAc.jpg

      음...

  • 우와 2015.07.27 05:13 신고

    혹시 이걸로 ck툴처럼 자캐를 동료로 만들기도 가능한건가요??? 매번 한글화 자료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5.07.27 12:33 신고

      TES5Edit로는 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자캐를 동료로 만들거나 그 반대로 하는 것도 RaceMenu를 쓰는 게 쉽습니다.

  • 빠돌이 2015.07.27 11:32 신고

    이걸 한글화 하실줄이야... 역시 최고십니다

    문득 생각나서 혹시나하고 들어와보니 다시 와 계셔서 기쁩니다

    1. BlogIcon renn 2015.07.27 12:46 신고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편하게 쓰시면 좋겠네요.

  • 윤태민 2015.07.27 13:43 신고

    MO로 사용시에 UTF - 8로 실행을 시키면 플러그인들이 제대로 인식이 안되는데 방법을 아시나요??

    1. ㄴㅁㅇㅁㄴㅇ 2015.07.27 14:50 신고

      MO의 버전을 최신버전으로 업하세요.

    2. 윤태민 2015.07.28 15:25 신고

      감사합니다!

  • 시혼 2015.07.28 14:06 신고

    좋은 자료 소중히 업어갑니다. 항상 감사드려요!

    1. BlogIcon renn 2015.07.28 20:25 신고

      도움 되시면 좋겠네요~

  • 며루치 2015.08.27 08:44 신고

    모드의 한글화도 소중하죠.. 그런데 유틸이나 툴의 한글은 스카이림을 더욱 활기차며 살
    찌우게 될 것입니다.. 감사해요.. 그대가 있어 무지무지 행복합니다..^^

    1. BlogIcon renn 2015.08.27 18:23 신고

      모드 병합이나 클리닝, 오류 체크같은 자주쓰는 버튼이 한글이니까 영어울렁증이 덜 생겨서 저도 편해서 좋아요 ㅎㅎ 감사합니다.

  • 사람 2015.08.29 16:23 신고

    혹시 모드 병합시 스크립트 있는 모드들의 병합의 호환성은 어떤가요?
    스크립트 수준에 따라 다를까요?

    1. BlogIcon renn 2015.08.30 10:12 신고

      그렇겠죠.

  • sefff12 2015.10.07 21:19 신고

    감사합니다. >_< 사용 법을 몰라 안쓰고 있었다는 ;ㅅ;

    1. BlogIcon renn 2015.10.07 23:07 신고

      저도 자세한 사용법은 잘 모르겠어요 ㅎㅎ

  • 파죽지세 2015.11.02 13:38 신고

    아니.. 이것까지!!! 노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1. BlogIcon renn 2015.11.02 21:41 신고

      감사합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 merging? 2016.06.29 16:27 신고

    안녕하세요, 렌님. merge plugins 한글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여쭤보고싶은게 있는데요.
    렌님은 merge plugins로 모드 플러그인을 병합할때 어떤 모드끼리 주로 병합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1. BlogIcon renn 2016.06.29 16:57 신고

      npc 성형모드나 단순한 장비추가 모드같은 걸 병합해서 씁니다. 텍스쳐나 퀘스트, 오버홀 종류는 병합 안정성도 떨어지고 타 모드의 마스터 모드가 되거나 호환기능 스크립트에 쓰이는 경우가 많아서 병합하지 않아요.

  • 화닝 2016.08.15 09:18 신고

    안녕하세요, 현재 3.13 으로 업데이트 했는데 현재 한글화 덮어쓰여 사용해도 별문제 없을까요?

    1. BlogIcon renn 2016.08.16 01:39 신고

      아뇨 꼭 같은 버전으로 쓰셔야 합니다.
      언제 시간날 때 업데이트할게요.

  • Z젤다 2016.08.27 06:47 신고

    와~ 이런것까지 번역을 대단하십니다.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6.08.27 11:01 신고

      100% 번역이 안돼서 아쉬워요. 뭔 기능인지 모르겠어서 번역을 못한 것도 있구요 ㅎㅎ

  • 센트 2016.11.14 19:35 신고

    3.1.3 버전부터 UTP-8 자체 지원한답니다. MO에서 -cp:utf-8 옵션 주면 된다네요.

    1. BlogIcon renn 2016.11.15 05:30 신고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범키 2017.02.04 19:00 신고

    tes5edit에서 수정을 마치고 종료하면 항상 백업하고 저장하시겠습니까? 창이 나오잖아요? 근데 제가 모르고 백업체크를 안해서 이후로 백업파일이 생성안되고 그냥 덮어씌워집니다.

    다시 예전처럼 백업이 되게 하고싶은데 도저히 설정창을 못찾아서 문의드립니다.

  • 헝검 2017.02.27 15:33 신고

    항상 감사합니다.

  • ㅇㅇ 2017.03.05 03:52 신고

    3.2 버전이 나왔는데 업데이트 계획 있으신지요?

  • ㅇㅁㅇ 2017.05.16 09:26 신고

    모드의 영향인지 영어로 나오길래 이걸로 살펴볼려고 켰는데
    한글이 왜 안나오나 싶어서 찾아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