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로 나비를 이식하면서 군더더기를 다 빼고, 설정과 사용이 더 편리하도록 만들어 봤습니다.
탐험지와 주거지 등록기능은 사라졌고, 일부 던전에서 빛이 켜지지 않던 문제도 수정되었습니다.
스샷에 나오는 영어는 모두 한글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3인칭 플레이어와 등덕후를 위한 역광 나비가 추가되었습니다.
나비 알의 텍스쳐도 이제 잘 나옵니다.
작동방식을 좀 바꿔서 상황 측정기를 따로 착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게 없으면 장소나 때와 관계없이 빛이 변하지 않습니다.
SKSE가 없어서 단축키로 나비 빛을 끌 수 없기 때문에, 회로 차단기를 착용하면 빛을 바로 끌 수 있도록 만들어 봤습니다.
동료에게 준 나비 빛까지 끄고 싶을 때 착용하시면 됩니다.
나비 설정 책으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책은 대장간 화로에서 가죽으로 제작 가능합니다.
무두질 작업대에서 하는 게 자연스럽지만 그냥 몽땅 화로로 넣어버렸어요.
확산조명과 얼굴조명 모두 빛의 강도가 5가지로 지원됩니다. 강도가 세질수록 범위도 조금씩 넓어집니다.
전반 상황 / 실외 밤 / (실내) / 실외 낮의 상황별로 각기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산조명의 기본 밝기인 0은 횃불과 밝기가 같고 범위는 약간 더 넓습니다.
횃불: 1.35, 512 / 나비(0): 1.35, 600 (640) / 캔들라이트: 2.5, 450
가장 밝은 + 3은 밝기가 1.95 ~ 2.3 정도 됩니다.
실외 낮 / 밤 시간대를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확산조명의 경우 실외 낮에는 얼굴조명으로 바뀌기 때문에, ENB나 환경 모드에 따라 적절히 조정하시면 됩니다.
확산조명은 은신하면 빛이 어두워지던 기능을 빼버리고, 온오프만 남겨두었습니다.
나비 빛이 켜진 상태에서는 잠행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비 종류도 줄여서 확산조명 나비, 얼굴조명 나비, 투명 나비만 남겼습니다.
회전나비와 고정나비 등 나비 움직임을 바꾸시려면 메쉬 파일을 교체하시면 됩니다.
NPC 관리 기능도 거의 다 잘 적용됩니다.
MCM처럼 나비 NPC 이름을 전부 확인하는 건 어렵지만 꼭 필요한 기능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NPC는 나비를 바꿔주지 않고 대화로 빛의 방향만 바꿔주는 게 가능한데,
정작 플레이어는 SKSE로 단축키를 지정할 수가 없어서 직접 나비 종류를 바꿔 착용해야 합니다.
선물 주고받기는 NPC가 착용중인 나비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인벤토리 열기로 변경했습니다.
그럴 가능성은 적지만 혹시 조명이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가 발생할까봐 디버그 기능을 넣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