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Immersive First Person View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49036/?



게임에 좀더 몰입감을 부여해주는 1인칭 시점 모드입니다.

각각의 상황에 따라 시점 거리/위치/각도/효과를 달리 설정할 수 있고, 단축키로 바닐라/모드간 시점 전환이 가능합니다.

전투 중 혹은 특정 모드의 특정한 상황에서 가끔씩 리얼함이나 박진감을 느끼는 용도로써 제한적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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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버전 이후 추가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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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필 10개 추가 (총 20개)
  • 프로필 적용 상황에 제작 상태 추가
  • 프로필 상태 다중 적용 가능 (예: 뱀파 로드 상태에서 은신하며 활을 조준할 때의 카메라 지정)
  • 프로필마다 카메라 선택 가능
  • 1인칭 몰입 시점을 끈 상태에서도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프로필 적용
  • 설정 외부파일로 저장/로딩 가능 (사용자끼리 설정 공유 가능. 파일 경로는 MCM 참고)
  • [1.8 버전] 단축키로 조준점에 카메라 지정 기능, 조준점을 기준으로 시야를 전환하는 프로젝팅 프로필 추가
  • [1.8 버전] 프로필간 교체 및 삽입(이동) 기능 추가
  • [1.9 버전] 플레이어 머리 숨김 기능, 플레이어 페이드아웃 기능, '맛간 설정'으로 일괄변경 기능 (모든 프로필 흔들림 100)
  • [1.9 버전] 버그픽스: 킬무브 카메라, 프로젝팅 카메라 관련 버그 픽스, 안정성을 위해 시간빠르기 조정 기능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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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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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자료를 설치한 후 첨부파일로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한글화 버전 구분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2.0 이상 버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Immersive_FP_18_KH_140821.7z

Immersive_FP_19_KH_140821.7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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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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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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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128 : 1.6 업로드

140308 : 1.7 업데이트

140623 : 1.8 업데이트 (+ MCM 프로필에 이름 지정)

140821 : 1.9 업데이트 (몇가지 버그 픽스, 머리 숨김 기능 추가)





(1.8 추가 기능) 조준점을 기준으로 카메라를 위치시키고, 프로젝팅 상태에 체크함으로써 조준점으로 겨냥한 오브젝트의 시점으로 시야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투자세나 걷기 등의 상태에서 이 기능을 이용하면 캐릭터의 앞쪽을 보기 유용할 것 같네요.


흔들림은 0으로 설정해도 캐릭터의 기본 동작이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씩 계속 흔들리게 됩니다.

특정 상황이 아닌 이상 수치를 낮게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근거리 화면생략은 가까이 있는 물체를 화면에서 잘라내는(생략하는) 기능입니다.

이 수치를 낮게 설정하면 산이 깜박거리거나, 후드나 가면으로 시야가 가리는 일이 발생합니다.


좀더 현실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고개를 돌리는 시각을 제한시킬 수 있습니다.

좌우는 180도로 놓으면 등에 걸친 장비까지 보이게 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바닐라 카메라 - 1인칭 몰입 시점을 단축키로 일일이 전환하지 않고도 프로필 설정에 따라 자동적으로 카메라가 바뀌게 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좀더 다양한 상황에서의 세세한 프로필 설정이 가능합니다.


  • 조단 2014.06.24 10:00 신고

    전버전사용할때 활쏠때 조준점이 엇갈리고 그러던데 그런거 빼고 되게 몰입감있어서 좋긴했는데
    좀 밀리계열보단 마법쓰시는분들한테 좋은것같더라고요 이번 업뎃으로 밀리한테도 잘맞게 변했는지 궁금하네요ㅠㅠ

    1. BlogIcon renn 2014.06.24 12:54 신고

      그건 잘 모르겠네요..활 조준점이 안맞는 건 바닐라에도 있는 버그라서 다른 방식으로 픽스하셔야 될 거예요.

    2. 조단 2014.06.24 14:18 신고

      음 그럼 업뎃된김에 다시한번도전!ㅋㅋㅋ잘쓸게요

    3. BlogIcon renn 2014.06.24 23:57 신고

      아마 벌써 쓰고 계시겠지만 Proper Aiming 같은 모드를 써보세요.

  • 방문자 2014.08.19 14:18 신고

    1.9버전 업데이트 되었는데 확인해줄수 있으신가요?

    1. BlogIcon renn 2014.08.19 14:22 신고

      에고 못보고 넘어갔었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2. 방문자 2014.08.19 14:31 신고

      아뇨, 항상 수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2014.11.01 11:45 신고

    우왕 대박 대박 추천!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4.11.02 05:57 신고

      멀미나기 쉽고 전투시 무기가 안보이는 단점이 있어서 저는 지금은 안쓰고 있어요. 간단하게 대체하시려면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7859/? 이것도 써보세요.

    2. 감사합니다 2015.01.19 18:10 신고

      한글화 자료 항상 감사히 쓰고있습니다
      이 글에 댓글 달기를 어떻게 하는지 몰라 댓댓글로 답니다
      이 모드 사용하면 로그에서 애러를 뱉는데요

      [01/18/2015 - 11:19:50PM] Error: Unable to call GetFormID - no native object bound to the script object, or object is of incorrect type
      stack:
      [<NULL form> (FF001245)].ObjectReference.GetFormID() - "<native>" Line ?
      [ImmersiveFPQuest15 (37000D62)].ImmersiveFPConfig.OnCrosshairRefChange() - "ImmersiveFPConfig.psc" Line 884
      [01/18/2015 - 11:19:50PM] warning: Assigning None to a non-object variable named "::temp62"
      stack:
      [ImmersiveFPQuest15 (37000D62)].ImmersiveFPConfig.OnCrosshairRefChange() - "ImmersiveFPConfig.psc" Line 884
      [01/18/2015 - 11:19:52PM] Error: Unable to call GetFormID - no native object bound to the script object, or object is of incorrect type
      stack:
      [<NULL form> (FF001486)].ObjectReference.GetFormID() - "<native>" Line ?
      [ImmersiveFPQuest15 (37000D62)].ImmersiveFPConfig.OnCrosshairRefChange() - "ImmersiveFPConfig.psc" Line 884
      [01/18/2015 - 11:19:52PM] warning: Assigning None to a non-object variable named "::temp62"
      stack:
      [ImmersiveFPQuest15 (37000D62)].ImmersiveFPConfig.OnCrosshairRefChange() - "ImmersiveFPConfig.psc" Line 884
      [01/18/2015 - 11:20:56PM] Info: *Achievement 34 awarded - a winnar is you!*
      [01/18/2015 - 11:20:57PM] Info: *Achievement 34 awarded - a winnar is you!*


      혹시 원인이 뭔지 아시나요??

      딱히 충돌할만한 모드를 쓰고 있지는 않은데...

  • 내가하면로맨스 2015.02.20 21:14 신고

    렌님 혹시 걷고 있을때나, 무기 들고 있을때 앞모습 보는 모드 없나요 .ㅜㅜ ? 떡국마니드세여

    1. BlogIcon renn 2015.02.28 04:25 신고

      콘솔 tfc 1을 치시거나 SHOT 모드를 사용해보세요.
      http://renn.tistory.com/300

  • 두목 2015.08.07 20:15 신고

    First Person 1_9 No Projecting 이 2월 15일날 나왔는데 그냥 1.9 덮어 써도 되는 건가요?

    1. BlogIcon renn 2015.08.10 18:14 신고

      네 그대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 안드 2015.10.04 15:53 신고

    360도 애니메이션 모드와는 호환되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360 Walk and Run Plus 이것과 호환 안될까요? 망토 통과하지 않게 하는 기능이 있어서 쓰려고 합니다.

    1. BlogIcon renn 2015.10.05 03:39 신고

      이건 구버전이니 최신버전 디스크립션을 살펴보세요.

    2. 안드 2015.10.05 18:29 신고

      디스크립션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포스트 같은데서 확인하는건가요? 뉴비에 영어무능이라 잘 몰라서 질문드려요 ㅠ_ㅠ..

    3. BlogIcon renn 2015.10.05 18:52 신고

      넥서스 모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 왼쪽 탭에 있는 게 디스크립션입니다. 거기서 360으로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4. 안드 2015.10.05 20:52 신고

      넥서스 모드 페이지 열자마자 있는데 디스크립션이였군요. 맨날 바로 다운만 받다보니까 몰랐는데.. 좋은거 알고 갑니다 감사해요! 360도 애니메이션은 역시나 안되는군요. 다른 시점 모드 찾아봐야겠네요! ㅠ_ㅠ!

  • 오..... 2015.10.23 05:06 신고

    최신 버전이 2.7인데 받아보니 skse파일만 있군요.
    그래서 1.9를 받았는데 거기에 esp파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MCM화면에서 변경한게 저장이 안되네요.
    막 esc키로 돌아가고 그럽니다.
    이건 어찌해야 할까요?

    1. BlogIcon renn 2015.10.23 22:02 신고

      최신버전은 SKSE 플러그인으로만 작동합니다. 구버전 한글화를 덮어씌우시면 안됩니다.

  • DNDJ 2016.07.21 03:07 신고

    3.4 버전도 번역해주셨으면..

    1. BlogIcon renn 2016.07.21 17:09 신고

      2.0 버전부터는 MCM이나 번역할 부분이 없어서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버그 2016.08.29 03:52 신고

    카메라에 영향을 주는 모드를 몇가지 쓰고 있는데 딱히 문제는 없어서 그냥 냅둔 상태.
    1인칭 몰입 시점(본 게시물), 카메라 조정 모드(아마1.82버전), 스크린샷 어시스트 (아마 1.4버전)
    세가지중에 두 녀석(1인칭 몰입 시점, 카메라 조정 모드)이 프리 카메라를 지원하는데, 두 녀석 모두 프리 카메라 상태에서 다른 카메라에 영향을 주는 모드의 효과를 사용하면(정확한 문제의 발생점은 모름. 우연찮게 모드 작동 키를 누르다 생긴 현상이라...) 모드를 사용하는 키(모드 적용으로 작동하는 키)외 모든 바닐라 키가 먹통이 되버림. 이동이며 공격이며, 상호작용...
    근데 이때 프리 카메라로 바꾼 상태에서는 바닐라 키가 작동 됨!!!!!!<이거 진짜 중요
    그래서 혹시?라는 생각에 프리 카메라 상태에서 세이브 -> 로드를 해봤더니... ㅠㅠㅠㅠㅠㅠ 기쁘게도 나았습니다.

    혹시나 이 게시글 보러 오신 분들중에 해당 버그가 발생하시면 해보세요.

    1. BlogIcon renn 2016.08.29 16:02 신고

      그렇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제작메뉴 등 플레이어 컨트롤이 비활성화된 상태에서 잘못 만들어진 카메라 모드 키를 누르면 모든 키가 먹통이 되는 현상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런 경우도 있군요.

  • 버그 2016.08.30 11:57 신고

    이번에는 애니메이션 관련 버그 걸렸네요.
    이후에 모드 몇개를 추가 했었는데, 이 모드들 문제인가 했는데...
    프리 카메라 상태에서 뭔짓을 했던건지 앉기, 연금, 재련, 주괴 만드는거 등등... 이러한 애니메이션이 작동은 하고 창은 뜨지만 바로 애니메이션이 끝나면서 대기모션으로 돌아가서 해당 제작 관련한 것들이 아예 진행을 못하는 상태에 빠짐.
    빡쳐서 모드 몇개 빼봤지만 전혀 해당 문제가 낫지를 않았음.
    그래서 또 이거 문제인가 싶어서 프리 카메라 상태로 돌아갔다가 다시 오니까 고쳐짐.

    사용 카메라 모드 : 1인칭 몰입 시점(본 게시물), 카메라 조정 모드(아마1.82버전), 스크린샷 어시스트 (아마 1.4버전)
    위의 버그도 그렇지만 해당 모드의 버그가 아닐수도 있음.
    1인칭 몰입 시점과 스크린샷 어시스트. 둘 중 하나의 문제라 생각 됨.

    1. BlogIcon renn 2016.08.30 14:49 신고

      그렇군요, 원인을 확실히 아시게 되면 좋겠네요. 저는 이 모드도 스크린샷 어시스트도 안쓰고 있어요.
      Customizable Camera랑 어시스트를 같이 쓰시는 건 서로에게 없는 기능이 있어서 그러신 건가요?

    2. 버그 2016.08.30 19:32 신고

      이 모드는 간단히 말하면 3인칭의 카메라를 콧등?쯤으로 잡아주는 모드.
      그래서 3인칭의 애니메이션이 해당 모드에서도 작동을 하는거죠 ㅎㅎ

      스크린샷 어시스트는 시간을 멈춰주거나 fov각을 바꿔주면서 스크린샷에 효과를 줄 의도를 가졌고 자유 카메라를 가진 모드.

      두 모드 다 자유 카메라가 있지만, 스크린샷 어시스트의 경우에는 fov각을 바꾸거나 시간을 멈추면서 스크립트를 쓰는건지 렉이 생기거나 팅길때가 있더라구요.

      스크린샷 어시스트는 본래라면 자유 시점을 생각하고 다운 받았던건데 그 당시에는 1인칭 몰입 시점 모드를 지운 상태였고 다시 다운받고 설치한 다음에 스크린샷 어시스트를 지웠더니 세이브 파일에 무슨 문제가 생긴건지 불러오기가 안되서 어쩔 수 없이 쓰고 있는 상태... 클리너를 돌려도 안되드라구요 ㅠ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쓰고 있는데...

      쩝... 스테미너 0 되면 팅기는 문제라던지, 자유 시점 잘못쓰면 작동 멈추는 문제라던지... 단순히 자주 팅기는 문제는 몰입 몬스터, 무기랑 컬러풀 매직 모드(해당 모드에서 철갑 드래곤한테 깝쳤다가 물리 반사에 죽어나갔다고 덧글 썼던 사람입니다. ㅋㅋ)의 영향인 것 같은데... 그걸 같이 스크린샷 어시스트 빼버리고 새로 하던가 해야지 ㅠㅠ



      둘 중 어디가 문제인지 확실치는 않고 단순 충돌 문제일지도 모르니 한글화 하려는 사람들이 필히 이곳을 들릴테니 조심하라는 의미에서 이곳에 글을 남겨두려고 들렀습니다. ㅎㅎ;

    3. BlogIcon renn 2016.08.30 22:08 신고

      그렇군요, 자세한 후기 감사합니다!

  • 궁굼 2016.09.06 03:56 신고

    1.9 버전 / 2.0이후 버전은 서로 호환이 안돼나봐요?
    1.9 이전버전은 MCM으로 다루고
    2.0 이후 현재 3.4 버전은 skse로 되서 안되는건가요
    두개 동시에 적용하니 튕기네요

    1. BlogIcon renn 2016.09.06 03:56 신고

      네 호환되지 않습니다.

  • ㅇㅇ 2017.06.20 23:29 신고

    1인칭시점일떄 킬무브액션을 적으로부터당하면 죽지않고 좀비되는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