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Enhanced Character Edit (by tktk)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12951/?



캐릭터 성형 모드의 양대 산맥인 Enhanced Character Edit의 한글화입니다.

1.4 버전에는 유용한 슬라이더 몇가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얼굴 길이, 얼굴 돌출도, 위/아래 눈커풀 모양 등)

1.4 버전부터는 메쉬를 추출해서 NPC 성형시 이용하거나 RaceMenu에 바로 이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참고)



***************************

한글화 설치

***************************

원본 자료의 압축을 풀고, 아래 스샷과 같이 한글화 자료의 내용물을 넣은 다음 재압축한 뒤 MO나 NMM으로 설치하세요. (이미 원본을 설치한 뒤에는 그냥 한글화 자료만 MO나 NMM으로 설치하셔도 됩니다)


ECE_13Installer_KH_141129.7z (1.3 버전)

ECE_14Installer_renn_150126.7z (1.4 버전)


※ 번역 : 엘더7/말미르 한글화 두가지 버전, Race Compatibility (최신버전 내장), USKP 호환패치, 페르마 호환패치

 추천 모드 : XP32 Maximum Skeleton Extended - XPMSE , Enhanced Character Edit - More Body Sliders (바디 슬라이더 확장 모드)




1.4 버전 폴더는 renn7, rennM입니다.

재압축할 때는 이런 하위 폴더들 경로가 최상 루트가 되도록 해야 (압축을 풀면 Fomod 폴더가 바로 보여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재압축할 때 Language XXX 폴더는 모두 삭제하셔도 됩니다.




***************************

참고

***************************

  • 원본 모드를 MO나 NMM으로 설치시에 Hi-Res UV Map 옵션에 체크하셨을 때는, Data\SKSE 폴더 안의 SKSE.ini 파일 안에 다음 항목을 적어주셔야 제대로 나옵니다. (SKSE.ini 파일이 없으면 메모장으로 하나 만들어 주세요)
    [Display]
    iTintTextureResolution=2048
  • 1.4 버전부터는 메쉬를 추출해서 NPC 성형이나 RaceMenu에 바로 이식할 수 있습니다. 단 ECE 1.4에는 두피 메쉬가 따로 추가되기 때문에 NPC 성형시에는 그대로 쓸 수 없고 NIF를 수정해줘야 합니다. RaceMenu에 이식할 때는 수정 없이 바로 이식할 수 있습니다.

  • 추출한 얼굴 메쉬/화장은 아래 경로에 저장됩니다. 캐릭터 이름대로만 저장되기 때문에 같은 파일이 있을 경우 덮어씌워지므로 주의하세요.

    Data/skse/plugins/CharGen/캐릭터 이름.nif (*.dds)

    모드 오거나이저의 경우 : ModOrganizer/overwrite/skse/plugins/CharGen/캐릭터 이름.nif n(*.dds)


추출한 얼굴 메쉬/화장은 RaceMenu와 같은 경로에 저장되기 때문에 바로 이식할 수 있습니다.

단 ECE 1.4에는 스샷과 같은 (바닐라에 없는) 고유한 두피 메쉬가 추가되어서 NPC 성형시에는 바로 이용할 수 없고 수정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스샷에 보이는 보라색 부분의 0_HAIRLINE_Female_Human.... 이 부분이 ECE로 추가되는 메쉬입니다)


또한 메쉬를 추출하면 무조건 캐릭터 이름대로만 저장되기 때문에 showracemenu당 완성본을 한번씩밖에 추출할 수 없고, 다른 메쉬로 추출하려면 캐릭터 이름을 바꿔야 합니다. RaceMenu와 달리 추출한 메쉬를 다시 불러오는 것도 아직 불가능해서, CME로 저장하지 않는 한 메쉬를 다른 세이브/유저간에 공유하거나 NPC 얼굴을 이식해올 수는 없습니다.

즉 Chargen Export 모드의 기능을 그대로 내장시키기만 한 업데이트인데 다음 버전에는 좀더 보완되어 나오면 좋겠네요.



***************************

패치 노트

***************************

131013 : 자료 - 표정 한글화 파일이 누락된 것 추가

131021 : 번역 - ECE 설명에 종족보너스 설명 추가, CME 한글화 추가

140204 : 번역 - 카짓/아르고니안 설명 종족보너스 설명 재추가, 엘더7 버전 추가

140901 : 번역 - 슬라이더 용어 개선 XPMS 한글화 추가

140920 : 번역 - 모드 종족의 표정 항목 글자 깨지는 오류 수정 (피드백주신 정아님 감사합니다)

141125 : 1.3 업데이트 (꼭지점 성형시 움직임 중단 슬라이더 추가, 헤어 이름 표시, 눈 전체 높이 슬라이더 추가, 영노드 바디/텍스쳐 바닐라와 분리, 여성 뱀파이어 눈 올바로 적용), 번역 수정 (꼭지점 성형 이동방식 설명, 슬롯 저장위치 안내)

141129 : 페르마 호환패치 추가

150126 : 1.4 업데이트

신고
  • 이전 댓글 더보기
  • BlogIcon ㅁㄴㅇㄹ 2015.07.25 11:29 신고

    렌님 제가 ece로 추출한 파일로 빌리아 리텍을 하려는데 위 링크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였네요....
    혹시 해결책이 있으시다면 꼭 좀 답변 해주셨으면 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
    [ck툴에서 컨트롤+F4 키를 눌러도 페이스젠데이타 폴더가 안생겨요ㅠㅠ]

    1. BlogIcon renn 2015.07.25 14:13 신고

      어떤 링크요? ctrl+f4는 all이 아니라 actor에서 누르셔야 합니다.

  • 종구말동 2015.08.24 01:00 신고

    skse 를 깔았는데 DATA/SKSE 가 어딘지 안보이네요 ㅠㅠ 자꾸 튕겨요

    1. BlogIcon renn 2015.08.24 11:31 신고

      SKSE는 스카이림 설치 폴더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 브레킨더로 2015.10.01 21:31 신고

    혹시 꼭지점이 깨져 나오는 증상에 대해 알고계시나요? 스샷으로 설명을 해야 하는데 너무 답답해서 그럽니다.

  • ㅁㅇㅁㅇ 2015.10.08 15:43 신고

    저기요 mo쓰는데 원본 압축풀고 한글화버전 덮어씌우라고하셨는데 renn7 renm 한글화 폴더채로 집어넣나요 아니면 폴더안에 있는내용물만 빼서 덮어씌우는건가요?

  • 흠흠 2015.10.08 16:38 신고

    폴더체로 하셔도 됩니다

  • 도와주세요오오오오오오오오 2015.10.17 03:21 신고

    으..... 죄송하지만 매쉬 추출은 어찌 하는지요? 가능하다고 적혀있지 하는법은 안나온것 같아서....

  • ㅋㅋ 2016.06.20 18:53 신고

    감사합니다!

  • 질문이... 2016.07.02 17:25 신고

    fomod 폴더는 어디에 넣나요?

    1. BlogIcon renn 2016.07.02 19:24 신고

      fomod 폴더는 설치 안하셔도 됩니다.

  • AnDIeX 2016.07.02 19:35 신고

    경로가 어디인가요??

  • 저도 질문이... 2016.07.27 02:55 신고

    한글패치랑 관련된건 아닌데 지금 새캐릭터 만들어서 하고 있는데요 ECE깔고 커스터마이징 다하고 이름까지 설정하고 그러면 넘어가야되는데 멈춤현상이 일어나네요 혹시 해결방법 아시나요? ㅠㅠ

    1. BlogIcon renn 2016.07.27 12:44 신고

      ECE를 사용하신다면 PreCacheKiller 패치를 사용해보세요. RaceMenu에는 내장되어 있습니다.

  • 저도 질문이... 2016.07.29 17:28 신고

    아 문제점은 알았습니다 그거랑 관계없고 이름이 한글이여서 안넘어가네요 영어로 써야지만 다음 장면으로 넘어가는데
    namelist가서 읽어보면 UTF-8로 이름을 쓰라는데 어떻게 쓰는지 모르겠네요.... 저번 회차때는 아무 문제없이 잘만 됬는데 왜이러는지 ㅠㅠ

    1. BlogIcon renn 2016.07.30 16:55 신고

      워드패드같은 걸로 인코딩이 깨지지 않게 저장해보세요.

  • 하..ㅇㅅㅇ 2016.08.04 17:56 신고

    다 적용하고 들어가는데 바로 팅기네요 .. ㅠㅠ

    1. BlogIcon renn 2016.08.04 22:10 신고

      사용하시는 뼈대 모드에 따라 옵션을 정확히 설치하셨는지 확인해보세요.

  • 하..초보인데 2016.08.06 04:13 신고

    한글화방법을전혀모르겟네요 ㅠㅠㅠㅠㅠ

    1. BlogIcon renn 2016.08.08 04:34 신고

      본문에 안내된 대로 원본 모드 자료와 한글화 자료를 합해서 다시 압축하신 다음, mo나 nmm 인스톨러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 Radon 2016.08.07 03:23 신고

    번역 항상 잘 쓰고있습니다~~ ECE 1.4 USKP 패치때문에 질문드릴게 있습니다.
    비공식패치 레전더리 에디션으로 갈아탄 이후에는 USKP플러그인을 그냥 꺼주면 되는건가요?

    1. BlogIcon renn 2016.08.08 04:37 신고

      USKP 호환패치는 RaceCompatibility 때문에 들어가있는 거라서 RaceCompatibility 쪽을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시고, 기존의 호환패치 플러그인은 해제하시면 됩니다.

  • 질문.. 2016.09.18 01:20 신고

    노드가 3개로 나옵니다..
    뼈대도 이상하고요.. 충돌인가요?

    1. BlogIcon renn 2016.09.18 03:25 신고

      전 이제 ECE를 안써서 잘 모르겠네요, 죄송합니다.

  • ECE초보 2016.10.16 21:17 신고

    전왜 ece모드가 적용이 안될까요??
    성형조정 하는곳옆에 자 숫자랑 왼쪽의 그 작은 네모모양이 안뜨던데 왜이럴까요??(T^T)

    1. BlogIcon renn 2016.10.26 15:57 신고

      원본 모드부터 전부 경로에 맞게 설치하셨는지 확인해보세요.

  • drnny1004 2016.11.05 14:36 신고

    저 그런데 rennM하고 renn7의 차이점이 뭔가요???
    그리고 원본파일들에 덮어쓰기하는 건가요? 아니면 완전히 지우는 건가요?

    1. BlogIcon renn 2016.11.05 20:41 신고

      엘더7 한글화에 맞춘 번역과 말미르 한글화에 맞춘 번역입니다. 원본 파일에 덮어쓰시면 됩니다.

  • DRKAN 2016.11.23 21:19 신고

    모드 적용 후 성형 메뉴 들어가서 영노드 선택하니 튕겨버리네요 어떻게 하죠?

    1. BlogIcon renn 2016.11.25 02:49 신고

      설치 옵션을 잘 선택하셨는지 확인해보세요.

  • Heso 2017.02.02 04:12 신고

    전 한글화 파일 압축 해제 후 덮어씌울려고 하면 원본 파일이 길어서 뭐 어쩌고 하면서 파일 이동 자체가 안되네요

  • yedol 2017.02.25 20:45 신고

    압축을 한후 어떡하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