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Enhanced Character Edit (by tktk)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12951/?



캐릭터 성형 모드의 양대 산맥인 Enhanced Character Edit의 한글화입니다.

1.4 버전에는 유용한 슬라이더 몇가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얼굴 길이, 얼굴 돌출도, 위/아래 눈커풀 모양 등)

1.4 버전부터는 메쉬를 추출해서 NPC 성형시 이용하거나 RaceMenu에 바로 이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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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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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자료의 압축을 풀고, 아래 스샷과 같이 한글화 자료의 내용물을 넣은 다음 재압축한 뒤 MO나 NMM으로 설치하세요. (이미 원본을 설치한 뒤에는 그냥 한글화 자료만 MO나 NMM으로 설치하셔도 됩니다)


ECE_13Installer_KH_141129.7z (1.3 버전)

ECE_14Installer_renn_150126.7z (1.4 버전)


※ 번역 : 엘더7/말미르 한글화 두가지 버전, Race Compatibility (최신버전 내장), USKP 호환패치, 페르마 호환패치

 추천 모드 : XP32 Maximum Skeleton Extended - XPMSE , Enhanced Character Edit - More Body Sliders (바디 슬라이더 확장 모드)




1.4 버전 폴더는 renn7, rennM입니다.

재압축할 때는 이런 하위 폴더들 경로가 최상 루트가 되도록 해야 (압축을 풀면 Fomod 폴더가 바로 보여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재압축할 때 Language XXX 폴더는 모두 삭제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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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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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원본 모드를 MO나 NMM으로 설치시에 Hi-Res UV Map 옵션에 체크하셨을 때는, Data\SKSE 폴더 안의 SKSE.ini 파일 안에 다음 항목을 적어주셔야 제대로 나옵니다. (SKSE.ini 파일이 없으면 메모장으로 하나 만들어 주세요)
    [Display]
    iTintTextureResolution=2048
  • 1.4 버전부터는 메쉬를 추출해서 NPC 성형이나 RaceMenu에 바로 이식할 수 있습니다. 단 ECE 1.4에는 두피 메쉬가 따로 추가되기 때문에 NPC 성형시에는 그대로 쓸 수 없고 NIF를 수정해줘야 합니다. RaceMenu에 이식할 때는 수정 없이 바로 이식할 수 있습니다.

  • 추출한 얼굴 메쉬/화장은 아래 경로에 저장됩니다. 캐릭터 이름대로만 저장되기 때문에 같은 파일이 있을 경우 덮어씌워지므로 주의하세요.

    Data/skse/plugins/CharGen/캐릭터 이름.nif (*.dds)

    모드 오거나이저의 경우 : ModOrganizer/overwrite/skse/plugins/CharGen/캐릭터 이름.nif n(*.dds)


추출한 얼굴 메쉬/화장은 RaceMenu와 같은 경로에 저장되기 때문에 바로 이식할 수 있습니다.

단 ECE 1.4에는 스샷과 같은 (바닐라에 없는) 고유한 두피 메쉬가 추가되어서 NPC 성형시에는 바로 이용할 수 없고 수정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스샷에 보이는 보라색 부분의 0_HAIRLINE_Female_Human.... 이 부분이 ECE로 추가되는 메쉬입니다)


또한 메쉬를 추출하면 무조건 캐릭터 이름대로만 저장되기 때문에 showracemenu당 완성본을 한번씩밖에 추출할 수 없고, 다른 메쉬로 추출하려면 캐릭터 이름을 바꿔야 합니다. RaceMenu와 달리 추출한 메쉬를 다시 불러오는 것도 아직 불가능해서, CME로 저장하지 않는 한 메쉬를 다른 세이브/유저간에 공유하거나 NPC 얼굴을 이식해올 수는 없습니다.

즉 Chargen Export 모드의 기능을 그대로 내장시키기만 한 업데이트인데 다음 버전에는 좀더 보완되어 나오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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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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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013 : 자료 - 표정 한글화 파일이 누락된 것 추가

131021 : 번역 - ECE 설명에 종족보너스 설명 추가, CME 한글화 추가

140204 : 번역 - 카짓/아르고니안 설명 종족보너스 설명 재추가, 엘더7 버전 추가

140901 : 번역 - 슬라이더 용어 개선 XPMS 한글화 추가

140920 : 번역 - 모드 종족의 표정 항목 글자 깨지는 오류 수정 (피드백주신 정아님 감사합니다)

141125 : 1.3 업데이트 (꼭지점 성형시 움직임 중단 슬라이더 추가, 헤어 이름 표시, 눈 전체 높이 슬라이더 추가, 영노드 바디/텍스쳐 바닐라와 분리, 여성 뱀파이어 눈 올바로 적용), 번역 수정 (꼭지점 성형 이동방식 설명, 슬롯 저장위치 안내)

141129 : 페르마 호환패치 추가

150126 : 1.4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