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Animations (by Genebriss)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1554/?



스카이림 내에서의 행동에 작은 애니메이션을 더해서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모드입니다.

애니메이션이 적용되는 행위: 채집/상자-시체 수색/문 열기/자물쇠 따기/레버 작동/장비 장착/음식 섭취/기도/지도 보기


MCM에서 각 행위별로 애니메이션 실행을 온오프하거나 시간 및 발동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행 시간을 최소로 놓으면 답답한 느낌 없이 리얼함만 더해줍니다.


1인칭 몰입 시점 모드 (Immersive First Person View)와 함께 사용하면 몰입감이 더욱 극대화됩니다.



*************************

한글화 설치

*************************

원본 모드를 설치한 뒤, 같은 버전의 한글화 자료를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자료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한글화 버전 구분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Animations_121_renn_160725.7z

Animations_115_renn_151029a.7z


1.01 -> 1.1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시에는 클린 세이브가 필요합니다.

(모드 체크해제 후 삭제 -> 게임 로딩 -> 새게임 저장 -> 저장파일에서 세이브툴로 # 삭제 -> 모드 업데이트 후 체크 -> 게임 로딩)

이전 버전에 그냥 덮어씌울 경우 MCM 메뉴가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

참고

*************************

- Camera movement 메뉴를 이용하면 3인칭 시점을 원하는 각도에서 볼 수 있습니다. 

- 3인칭 시점 강제 전환 기능을 사용할 때는 가급적 '플레이어가 대상에 가까이 다가감' 옵션도 함께 체크하세요.

- (1.1 버전) 현재 음식 섭취 기능은 MCM상 오류가 있습니다. '음식 섭취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먹기 애니메이션'에 체크하세요.

  음식 애니메이션은 여전히 종류 불문하고 빵을 먹는 모습으로 실행됩니다. 

- (1.11 버전) 퀘스트 일지 보기는 바닐라 단축키(J)와 다른 키로 설정해야 애니메이션이 실행됩니다. (제 경우는 퀘스트 일지 애니메이션은 정상작동하지 않고 화면이 휙 돌아가는데 버그가 있는 것 같네요)



*************************

패치 노트

*************************

160725 : 1.21 업데이트

151029 : 1.15 업데이트 (MCM에 폼리스트 설정 메뉴 추가)

150217 : 1.12 업데이트 (채집시 연금술/소매치기/자물쇠해제, 루팅&자물쇠 따기시 소매치기/자물쇠해제 기술 요인 선택 가능)

140801 : 1.11 업데이트 (기술 조정 최대치 설정 기능, 퀘스트 일지 애니메이션 추가)

140422 : 1.1 업데이트 (성소 기도/지도보기 애니메이션 추가, 카메라 움직임 및 기타 기능 추가)

140320 : 1.01 업로드



애니메이션 선실행 후작동 : 

오브젝트(물체)를 작동시켰을 때 일단 작동을 지연시키고 애니메이션을 먼저 실행시키는 기능입니다. (모드 기본)

(예: 시체 수색 동작 후 물품창이 열림)

모드 충돌 등으로 애니메이션 실행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 기능을 비활성화시키면, 작동이 끝난 뒤에 애니메이션이 실행됩니다.


1.1 버전에는 이런저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스샷은 1.12 버전)

(NPC 공격 허용, 게임 불러오기시 완전 재시작, 무기 제거 시간 조정 기능 / 카메라 움직임 설정 / 기도, 지도보기 애니메이션 등) 


카메라 위치는 첫번째/두번째 위치 2가지를 설정해놓고 그중 하나로 지정하거나, 둘중 무작위로 실행되게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X축 주위의 카메라 회전 각도: 수직 회전

Z축 주위의 카메라 회전 각도: 수평 회전


아래는 스샷에서 두번째 위치 카메라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수직 55도 위에서 내려다봄)


현재는 일괄적용되기 때문에 적극적인 설정이 어렵지만, 차후에 버전업돼서 애니메이션 행위별로 개별설정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Immersive First Person View 와 함께



MCM 스샷 더보기


신고
  • 우끼끼 2014.03.23 00:15 신고

    신박하네요. 그나저나 포션마시는 것도 모션이 생기면 진짜 전투가 어려워지겠네요 ㅋㅋ

    1. BlogIcon renn 2014.03.23 04:01 신고

      전투 중에는 애니메이션 비활성화시키는 옵션이 꼭 필요할 거예요 ㅎㅎ

  • BlogIcon Railgub 2014.08.30 22:59 신고

    다른건 다참겟는데... 루팅할때가 ㅠㅠ 대박임 ㅋㅋㅋ 루팅만 off ㅠㅠ

    1. BlogIcon renn 2014.08.31 00:57 신고

      저도 이것저것 끄고 옵션 몇개만 쓰고 있어요 ㅎㅎ

    2. 꾸까 2015.01.21 13:18 신고

      1.12버젼이 어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ㅎㅎ;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2014.11.01 11:59 신고

    Immersive First Person View랑 같이 써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LDv 2015.02.17 21:20 신고

    아직까지는 해결이 안된 오류가 있어서 제보 겸 글을 씁니다.
    간혹 npc들이 E키를 눌러도 틱틱 소리만 나고 반응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NPC들은 문제가 없지만 갑자기 일부 npc만 그런 상황이 벌어지는데, 이 경우 MCM메뉴로 들어가셔서 메인 탭에 비상버튼에 들어가셔서 문제 수동해결을 체크 하신 다음 npc에게 에임을 맞춰 놓으면 npc의 상호 작용이 차단되었으므로 이것을 바꿀지를 선택하는 문구가 나옵니다.
    여기서 '트루'를 선택하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이 모드를 한글화 하는건 이분이 유일하고, 따로 지우시지 않는 이상 이 글은 계속 남아있을 테니, 문제 생기는 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BlogIcon renn 2015.02.18 12:58 신고

      감사합니다.

  • 팡도 2015.02.17 22:04 신고

    모드 한글화 감사합니다 ㅎ
    오늘 처음 써봤는데 익숙하지가 않더군요 ㅠㅠ 답답한 느낌? 이 모드에 익숙해 질려면 시간이 필요할거같에요 ㅎㅎ

    1. BlogIcon renn 2015.02.18 12:59 신고

      필요하신 것만 골라서 사용해보세요.

  • ㅁㄴㅇㅁ 2015.02.17 22:21 신고

    이거예전에 1.1 버전때는 가끔 인물과대화나 무언가를 작동시킬때 (E키) 먹통이 되버리는경우가 있었는데 해결됬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겁남

    꾸준한 번역 감사드려요!

    1. BlogIcon renn 2015.02.18 13:00 신고

      체인지 로그에 별 말이 없는 걸 보면 그문제는 안고쳐진 것 같네요.

    2. LDv 2015.02.19 14:59 신고

      바로 위에 댓글에 해결방법을 적어놓았습니다. 참고하세여

  • 만쥬 2015.02.19 18:39 신고

    마영전이나 다크소울처럼 루팅때 자연스럽게 이어지면 좋을텐데.. 이건 루팅하면 인형같이 멈춰서,,,ㅋㅋ 맞고만있음 ㅜㅠ

    1. BlogIcon renn 2015.02.28 04:14 신고

      스카이림의 한계 같네요 ㅎㅎ

  • 얍얍 2015.10.14 16:13 신고

    렌아재 이 모드 업데이트 됐어요
    그리고 음식이나 포션 모션은 Fully Animated Meals Potions 모드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26271/?) 여기에 모더가 새로 Animated Comsumables라고 업데이트를 했는데 같이 쓰면 좋을 거 같아요 예전건 FNIS 선행이었는데 요건 FNIS 안돌려도 돼더라구요

    1. BlogIcon renn 2015.10.15 19:53 신고

      네 확인해볼게요, 정보 감사합니다.

  • 2015.10.28 18:01 신고

    뱀파이어가 되면 활성화가 안되네요. 혹시 해당 모더가 뱀파이어도 호환되는 패치라던가는 만든게 없죠?

    1. BlogIcon renn 2015.10.29 02:13 신고

      이게 최신버전은 아닌데 뱀파이어는 지원이 안되는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2. ㅇㅇ 2015.10.29 22:16 신고

      아, 모더가 뱀파이어에 대해 따로 언급한 부분은 없나보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3. BlogIcon renn 2015.10.30 06:38 신고

      늑인은 체형이 달라지니까 안돼야겠지만 뱀파이어는 왜 안되는지 모르겠네요, 나중에 알게 되면 트윅해볼게요.

    4. ㅇㅇ 2015.10.30 12:18 신고

      헉... 정말 감사드립니다.

  • 흠흠 2015.10.30 14:41 신고

    무응답 현상이 발생하면 따로 교정을 해 줘야 하는 부분은 여전하려나요?

    1. BlogIcon renn 2015.11.02 22:17 신고

      네 그런 것 같아요.

  • 2015.12.03 14:18 신고

    위에 뱀파이어로 플레이하면 작동 안하는 문제를 물어봤던 유저인데, ZF primary라는 카페 내에 한글화까지 되어있는 모드가 있는데, 이 모드는 뱀파이어도 호환해주어서 이 모드로 갈아탔습니다. 나중에 혹시 트윅해주시는 번거로움을 드리게될까봐 씁니다 .폴아웃 재밌게하세요.

  • 굳모더 2015.12.28 20:29 신고

    감사합니다~~

  • 1ㅑ1ㅕ2ㅈ 2016.02.25 18:20 신고

    렌님 위에 써있는 무응답 현상 버그가 일어났는데 mcm기능에 문제 수동해결 기능이 없는데 어떻게해야되나요;; 폴아웃4 플레이 하시는중에 질문드려 죄송합니다만 정말 없어서요 ㅠㅠ

    1. 1ㅑ1ㅕ2ㅈ 2016.02.25 18:27 신고

      아 자세한 mcm스크린샷이 있었네요. 자체해결했습니다 좋은시간되세요~

  • 한글화 짱~! 2016.07.19 21:38 신고

    정말 수고많으셔요
    헌데 1.21버전이 출시되었네요..
    어김없이 부탁드립니다.
    (fix라... 해주실시 모르겠지만)

    1. BlogIcon renn 2016.07.21 16:49 신고

      넵 조만간 올려드릴게요.

  • ㅠㅠㅠㅠㅠㅜㅠㅜ 2016.10.25 21:04 신고

    사용하는 부분에 모드 체크를 해제해버리면 후에 물건을 주을수 없는 흔히 E버그가 발생하더라구요. 꼭 알아야될 점같습니다. 이건 물건마다 랜덤으로 걸리며 NPC도 걸리는 바람에 E버그로 말도 안걸어지는 버그가 발생합니다.. 버그발생후에는 전혀 고칠 방도가 없구요... ㅜㅜ

  • ㅠㅠㅠㅠ 2016.10.25 21:04 신고

    채집 애니메이션 사용등 각종 사용부분들을 전부 해제 해버리면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ㅜㅜ

    1. BlogIcon renn 2016.10.26 11:55 신고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더에게도 피드백해주세요.

  • 공야 2016.11.15 06:07 신고

    혹시 1.15 한글 버전 구할수있을가요?
    1.21버전의 루팅을 체크하면 Quick loot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73096/?)의 아이템창 활성화가 안되는데
    1.15버전에서는 된다는 소리가 있어서요 ㅠ 아이템창 미리보고 루팅할 템만 루팅모션하면 참 좋은데 말이죠 왜 1.21은 안될가요 ㅠ

    1. BlogIcon renn 2016.11.15 08:35 신고

      다시 올렸으니 사용해보세요.

    2. 공야 2016.11.16 00:19 신고

      감사합니다 ㅠ
      항상 렌님 덕분에 좋은모드들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감사드려요!!

  • asd 2016.12.03 18:07 신고

    렌님 지금 이모드랑 enhanced camera모드를 같이쓰고있는데요 동작시 3인칭으로 변경이 듣질 않는데 혹시 방법이 없을까요??

    1. BlogIcon renn 2016.12.04 23:19 신고

      고치려면 스크립트를 다시 짜야 할 것 같네요.

  • asd 2016.12.05 12:51 신고

    아아.. 좀 어려울까요
    혹시 수정할 방법이라도 알려주실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