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Jaxonz Positioner (by Jaxonz)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2583/?


집안에서 몸을 움직일 때마다, 실수로 푸스로다를 날릴 때마다 난장판이 되는 집안 꼴이 불만이십니까?

이제 Jaxonz Positioner를 통해 집안 물품을 그자리에 (한꺼번에) 싹 고졍시켜버릴 수 있습니다.


Jaxonz Positioner는 실내장식 인테리어를 위한 모드입니다. 물품의 정확한 위치와 각도를 조정하고 현재 상태를 그대로 고정시킴으로써, 캐릭터의 행동으로 물품이 흐트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바닐라가 본디 갖추었어야 할 기능입니다.


조정하고자 하는 물품에 커서를 올리고 작동 버튼(E)이 떴을 때 '설정모드 전환키'(기본: 숫자패드 Enter)로 설정모드로 진입한 뒤, 방향키와 숫자패드 키를 이용하여 물품의 정확한 위치/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획득/수색/사용 가능한 모든 물품을 비롯해 작동 버튼이 뜨지 않는 고정품도 가능합니다) 각각의 단축키에 대한 설명은 MCM 설정 메뉴를 참고하세요.


[단축키 기능]

  • 설정모드 전환키 (Positioner 설정모드로 진입/물품 위치를 고정시키며 설정모드 종료)
  • 목표점으로 물품 이동키 (선택한 물품을 커서 위치로 바로 이동)
  • 물품 고정 해제키 (선택한 물품의 고정 상태를 해제하여 Havok을 적용시키고 설정모드 종료)
  • 물품창으로 강제 획득키 (가구, 편의시설, NPC 등 본래 획득할 수 없는 고정품을 물품창에 강제로 넣고('강제 획득한 고정품'), 버린 자리에 위치시키기)
  • 물품 복제키 (2.1 버전: 전시 기능이 없는 단순 물품 복제 가능)
  • 이동 취소키 (2.1 버전: 위치 조정 내역을 한단계씩 거슬러 올라가 이동 되돌리기 가능)
  • 이동키 (상하, 전후, 좌우)
  • 회전키 (수평, 동서남북 방위 회전)
  • 물품 크기 확대/축소키 (2.3 버전)
  • 물품 위치 초기화/삭제키 (2.8 버전)


*************************

한글화 설치

*************************

원본 모드 설치 후 첨부자료 안의 파일을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한글화 버전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Jaxonz Positioner_28_KH_14202.7z

Jaxonz Positioner_292_renn_150314.7z


 필수 모드 : (2.3 버전 이후) SKSE 1.7.1 이상

 권장 모드 : Mfg Console (콘솔을 열고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가 표시되는 모드)

※ Jaxonz Utilities에는 Positioner가 더 추가된 기능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

참고

*************************

  • 집짓기와 인테리어에 관심있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모드 집에도 적용됩니다.
  • 크기 조절 스케일링은 2.3 버전 이후로 적용됩니다. 이제 물품을 복제할 때 크기도 그대로 복제되고, 단축키로 크기를 확대/축소시킬 수 있습니다.
  • 마네킹/책장/진열함 등 진열 작동품은 강제 획득 후 재배치하면 진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Less Intrusive HUD II 모드와 Jazanz Positioner는 설정모드 전환키가 둘다 기본적으로 NumPad Enter로 할당되어 있습니다. 두 모드를 함께 사용하실 경우 둘 중 하나의 설정모드 전환키를 다르게 변경하세요. 
  • 알려진 스카이림 버그 #1: HAVOK 고정 오류 - 물품창에서 꺼내어 장식한 물품들은 해당 장소(실내)에 다시 들어가면 위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 점점 땅속으로 가라앉는 사례) 문제해결: 물품창에서 장식할 물품들을 꺼내어 놓은 뒤, 일단 그 장소(실내)를 벗어난 다음, 콘솔창(`)을 열고 pcb를 입력하세요. 그뒤 물품을 놓은 장소로 돌아와서 버그에 대한 두려움 없이 물품 위치를 조정하면 됩니다.
  • 알려진 스카이림 버그 #2: 고프레임률 (높은 프레임) - 프레임이 60 FPS 이상일 경우, 스카이림 엔진의 버그로 인해 실내에 들어가면 물품들이 사방으로 이리저리 흩날릴 수 있습니다. 위치 고정시킨 물품들은 안전하지만, 고정되지 않은 물품들은 이리저리 마구 흐트러지기 쉽습니다. 해결책: 수직동기화 옵션을 켜고 프레임에 상한선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수직동기화는 enblocal.ini, 혹은 그래픽카드 설정에서 켤 수 있습니다.



*************************

패치 노트

*************************

140503b : 번역 자료 수정 (앞/뒤 회전 -> 남/북 회전, 이미지 수정(앞/뒤 이동 표시가 반대로 된 오류))

140509 : 1.91 업데이트 (마네킹 이동 안정성 향상)

140529 : 2.0 업데이트 (보관/진열 기능 물품의 이동 개선)

140607 : 2.1 업데이트 (물품 복제/이동 취소 기능 추가)

140725 : 2.3 업데이트 (물품 크기 조절 기능 추가, 버그 관련 안내문 추가)

140819 : 2.42, 2.5beta 업데이트 (물품 선택 방식 개선, 고정품 획득-재배치 오류 수정, 고정품 획득시 본래 이름으로 표시)

140826 : 2.6 업데이트 (새로운 물품 선택 방식 적용, 콘솔로 이름 입력 가능, 스케일링(크기조절) 반응속도 등 개선, 스케일링 되돌리기 가능, 광원 없는 기구 크기조절/복제 가능)

140829 : 2.61 업데이트 (파일 누락으로 인해 콘솔로 물품 선택이 안되던 오류 수정, MCM에 SKSE 플러그인 설치 여부 진단 옵션 추가)

140830 : 2.62 업데이트 (파일 누락으로 인해 고정품 획득시 이름 변경이 안되던 오류 수정)

141202 : 2.8 업데이트 (물품 위치 초기화/삭제키 추가, 기타)

150314 : 2.92 업데이트 (조명 표시 & 조작 기능 추가, 기타)






고대 드래곤 시체를 복제하니 시체가 아니라 냉기 드래곤과 블러드 드래곤 등이 새로 생겨나네요. 일종의 버그라면 재미있는 버그군요.


[2.8 버전]

포지셔너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콘솔 disable과 같은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