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VioLens - A Killmove Mod (by Reko)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6980/?



근거리/원거리 킬무브 전반 설정이 가능한 킬무브 모드입니다.


VioLens, Heart Breaker 킬무브 스샷

VioLens 킬무브 스샷 (스마트 고정 시점)

VioLens 1.2 은신 킬무브 스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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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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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모드를 설치한 뒤, 반드시 같은 버전의 한글화 자료를 7-Zip으로 압축해제하고

그 안의 파일을 원본 모드를 설치한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VioLens_211_renn_161101.7z


구버전 자료


※ 번역 : 한글화 버전이나 VioLens 버전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바닐라, DLC, 레전더리 모두 가능) 호환패치를 포함해 esp 번역은 필요없는 모드입니다.

※ 2.1 이상 버전의 원본 모드 설치시 (사용자설정 저장이 가능한) JContainer 옵션 설치가 제공되므로 별도로 설치할 필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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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무브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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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닐라 (기본) : 킬무브가 1인칭과 3인칭 시점으로 무작위하게 실행됩니다.
  • 1인칭 시네마 : 킬무브가 1인칭 시점에서 다양한 각도와 느린 재생 속도로 실행됩니다.
  • 3인칭 시네마 : 킬무브가 3인칭 시점에서 다양한 각도와 느린 재생 속도로 실행됩니다.
  • 마지막 적 3인칭 시네마 : 킬무브가 마지막 적에게는 3인칭 시점에서 다양한 각도와 느린 재생 속도로 실행됩니다.
  • 3인칭 고정 : 킬무브가  3인칭의 고정된 카메라 각도에서 느린 재생 없이 실행됩니다.
  • 마지막 적 3인칭 고정 : 킬무브가 마지막 적에게는 3인칭의 고정된 카메라 각도에서 느린 재생 없이 실행됩니다.
  • 스마트 시네마 : 킬무브가 플레이어의 현재 시점에 따라 다양한 각도와 느린 재생 속도로 실행됩니다.
  • 스마트 고정 : 킬무브가 플레이어의 현재 시점에 따라 실행되고, 3인칭일 경우 고정된 카메라 각도에서 느린 재생 없이 실행됩니다.

※ 원문 : 고정 - Static, 스마트 - Sm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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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무브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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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무브 설정]

  • 맞춤 킬무브 (기본): 각각의 무기 유형에 적합한 킬무브가 발동됩니다
  • 혼합 킬무브 : 다른 무기 유형간에 적절히 혼합된 킬무브가 발동됩니다.
  • 커스텀 킬무브 : 각각의 무기 유형별마다 직접 선택해서 지정한 킬무브가 발동됩니다.
  • 은신 킬무브 : 기본 킬무브와 다르게 은신상태에서 발동되는 킬무브. 무기 유형별로 목긋기/척추꺾기/목조르기를 혼합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맞춤/혼합 킬무브 종류


커스텀 킬무브 종류, 동작 설명


※ w/Offhand : 주된 손이 아닌 쪽, 즉 왼손이 비어있지 않을 때 (쌍수일 때)

※ 은신 킬무브는 별개의 설정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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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환성 &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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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환 모드: Heart Breaker - A Killmove ModSPERGSkyrim Redone (SkyRe) , Combat Drama Overhaul , Requiem (호환패치 제공)
  • 비호환 모드:  The Dance of DeathAdvanced KillmovesCombat Drama OverhaulMore Killmoves for all Weapon Types
  • 기존에 다른 킬무브 모드를 사용하다가 VioLens로 대체하실 경우, 기존 모드들을 제거한 뒤 게임 저장 -> 세이브툴로 세이브 청소 과정을 거쳐주세요. 킬무브 모드는 스크립트 사용 모드이므로 그냥 제거할 경우 스크립트 찌꺼기가 남을 수 있습니다. 
  • 마법-활-원거리 비활성화 전환 단축키는 콘솔 사용시 입력한 키도 그대로 적용되어 설정이 전환되므로 알파벳과 "가 아닌 다른 키를 지정하세요.
  • RaceMenu 모드 사용시 '플레이어 킬무브 면역'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플레이어가 참수당할 때 CTD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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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무브 설명 (의역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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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리 킬무브]

  • Advanced Killmoves (이하 AK), Dance of Death (이하 DOD)와의 차이점 : 
    • 1) VioLens에는 원거리 킬무브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 2) 미사용된 근거리 킬무브의 시행 방식과, (전용 설정이 해제된) 근거리 킬무브가 적용되는 무기 유형에 차이가 있습니다. AK와 DOD는 한손무기와 양손무기간 킬무브가 무기 유형을 가리지 않고 대부분 서로 공유됩니다. DOD에서는 방패가 없는데도 방패 킬무브 동작이 발동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VioLens는 무기 유형별로 양손무기에는 양손, 한손무기에는 한손에 적합한 킬무브만이 할당되었고, 방패 킬무브는 별도로 구분되었습니다.
  • 방패 킬무브는 오른손 공격/강타시 발동되지 않고, 대신 밀어치기(일격)/강한 밀어치기(맹렬한 일격)시에 발동됩니다.
  • 전진 킬무브는 공격시 적에게 다가서며 플레이어의 처음 위치에서 변화가 있을 때 발동됩니다. 전진 킬무브 동작은 대개 플레이어가 처음 위치로 이상하게 미끄러져 되돌아가며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하므로, 원치 않는 경우 MCM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늑대인간 킬무브는 킬무브 토글 옵션, 킬무브 확률 설정, 참수 토글 옵션, 참수 확률 설정에 영향을 받습니다.
  • "레전더리" (던가드+드래곤본 DLC) 버전은 뱀파이어 로드 킬무브가 킬무브 토글 옵션, 킬무브 확률 설정, 마지막 적 토글 옵션대로 적용됩니다. 킬무브가 적용되는 대상에 비행 챠루스, 가고일, 발리스타, 러커, 멧돼지, 스크립, 리클링이 추가됩니다. 킬무브는 오른손 강타뿐 아니라 MCM 설정으로 왼손 공격/강타로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 모드를 설치하면 가능한 한 바닐라의 기본 설정을 반영하게 됩니다. 따라서 눈에 띄는 변화를 원하신다면 MCM 메뉴에서 각 기능의 수치를 원하는 대로 조정하세요. 설정은 언제든 '초기화' 버튼을 통해 기본 설정으로 되돌릴 수 있으며, 모드를 제거할 때도 먼저 '초기화'로 설정을 되돌리면 됩니다.

[원거리 킬무브]

  • 원거리 킬무브는 단순한 활성화/비활성화 토글 대신 마법/활(궁술)/비활성화 전환 옵션이 있습니다. 이는 스카이림에서 마법과 활 킬무브가 상호배타적으로 다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bVATSIgnoreProjectileTest=0일 때는 마법 킬무브의 빈도가 높고, bVATSIgnoreProjectileTest=1일 때는 활 킬무브의 빈도가 높습니다. 때문에 단축키 전환 기능을 통해 게임상에서 간편하게 마법-활-원거리 비활성화 설정을 전환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 활(궁술) 킬무브는 꽤 일관되게 실행되지만, 때때로 화살/볼트가 사라진 곳이나 목표 앞에 있는 무언가에서 카메라가 멈추기도 합니다.
  • 마법 킬무브는 원거리 킬무브가 마법 킬무브로 설정되어 있을 때도 약간 띄엄띄엄 실행될 수 있습니다. 킬무브는 대상이 죽을 만한 피해일 때 비로소 발동되는데, 마법 발사체로는 단발로 그러기가 어렵기 때문으로 추측됩니다.
  • 마법과 원거리 킬무브는 플레이어가 대상에 근접하지 않아 대상이 아직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았을 때는 잘 발동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 [참고] 활(궁술) 킬무브는 자동조준이 꺼진 상태에서도 화살이 유도탄이 되어 적을 맞춥니다. (정보 주신 그라나또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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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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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1101 : 2.11 번역 수정 (일부 용어 수정)

160612 : 2.11 업데이트

150731 : 2.1 업데이트 (프로필 시스템으로 사용자설정 저장/불러오기 가능, 3인칭 슬로우모션 카메라 설정 옵션 추가, 설정 일괄 추가/삭제/초기화 옵션 추가)

150226b : 2.0 업데이트 (커스텀 킬무브 설정 가능)

150101 : 1.21 업데이트 (맞춤 킬무브, 혼합 킬무브 선택 가능)

141209 : 1.2 업데이트 (드래곤 킬무브 확률 설정, 은신 킬무브 설정 가능)

141102 : 1.11 업데이트 (CDO 호환기능이 내장되어 CDO 사용시 자동으로 원거리 킬무브 비활성화됨, 기타) 

140907 : 1.1 업데이트 (바닐라/던가드/드래곤본/레전더리로 세분화, 킬무브 플레이어/고정 시점 추가)

140820 : 번역 수정 (돌진 킬무브 -> 전진 킬무브)

140819 : 1.01 업데이트 (포지션에 관계없이 낮은 확률로 검은 킬무브가 발생하는 버그 픽스)

140819 : 1.0 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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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람 2015.08.01 00:28 신고

    돌아오시더니 기계처럼 번역하시는군요 - _-...새벽에도 고생하시네요;
    잘쓰겠습니다.

    1. BlogIcon renn 2015.08.01 00:46 신고

      한동안 안하다가 하니까 할맛이 나네요. 사실 번역보다는 모드 조금씩 고치는 게 더 재미있어요 ㅎㅎ

  • 윤태민 2015.08.01 10:57 신고

    좋은 모드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5.08.01 22:48 신고

      모더가 실력이 엄청 좋은데 꾸준히 개선시켜줘서 참 고맙죠.

  • 2015.08.01 11:46 신고

    ♡감사합니다♡ 슬로우모션 설정 옵션이 추가되었네요. 꼭 필요했던 기능인데 ㅠ

    1. BlogIcon renn 2015.08.01 22:48 신고

      그러게요 ㅎㅎ

  • 사실상 2015.08.01 12:35 신고

    스카이림 접고 복귀하는 시기는 이분한테 달린듯

    1. BlogIcon renn 2015.08.01 22:50 신고

      모더들이 좋은 모드를 만들어주니까 계속할 수 있는 것 같아요.

  • Bluekane 2015.08.02 03:55 신고

    The Dance of Death와 비호환이라니 아쉽네요...
    잘 받아 갑니다 ㅎㅎ

    1. BlogIcon renn 2015.08.03 06:26 신고

      DOD와는 호환이 의미가 없는 모드입니다.

  • 압구정_현군 2015.09.01 22:07 신고

    진짜 일반 유저들한테
    renn님이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실겁니다.

    정말 너무너무 고마워서
    와락 안아주고싶을정도입니다.+_+
    (같은 남자라고 거부하시면 맛있는 술이라도 한잔 사드리고 싶을 정도입니다.+_+)
    왜냐면 전 거의 renn님이 올려주신 모드와 번역만 쓰고 있거든요.
    주입식 교육 시대의 폐해지요.라고 변명해봅니다....하하하..-_-;;;

    정말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1. BlogIcon renn 2015.09.03 21:00 신고

      잘 써주셔서 고맙습니다 ㅎㅎ 덕분에 저도 오래 하는 것 같네요.

  • 오..... 2015.10.21 07:34 신고

    저도 댄스오브데스에서 이걸로 갈아타봐야겠네요.
    혹시 화살 날아갈때마다 시점이 화살 따라가게는 못할까요?

    1. BlogIcon renn 2015.10.22 00:24 신고

      100% 그렇게 설정은 안될 거예요. 킬무브는 발동조건이 까다로워서 설정대로 잘 안나오는 때가 많습니다.

  • yeong3433 2015.10.28 00:26 신고

    하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일만 있으시길

    1. BlogIcon renn 2015.10.28 05:13 신고

      감사합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 지나가는 나그네 2015.12.21 14:12 신고

    한글화 잘 받아갑니다 ㅎㅎ

    1. BlogIcon renn 2015.12.22 09:38 신고

      네 유용하게 쓰세요.

  • ㅇㅇ 2016.06.13 15:04 신고

    오 업뎃이 되었군요. 감사합니다! 잘 쓰겠습니다ㅎㅎ

    1. BlogIcon renn 2016.06.13 18:21 신고

      이 모더는 실수를 안하는 편이라 믿고 쓸 수 있어요 ㅎㅎ 유용하게 쓰세요.

  • ㅋㅋ 2016.06.16 11:59 신고

    오오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6.06.16 14:20 신고

      이 모드도 거의 필수모드죠 ㅎㅎ 유용하게 쓰세요.

  • Aheumeo 2016.06.30 03:22 신고

    설치할때 Core Files 선택에 Loose랑 BSA가 있는데 둘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보아하니 Loose는 일반 폴더형식으로 나뉘고 BSA는 BSA로 형식이 바뀌는 거 같은데 무지한 부분이라 차이가 뭔지 모르겠네요.

    1. BlogIcon renn 2016.06.30 03:25 신고

      MO를 쓰신다면 아무거나 상관없고, MO를 쓰지 않으신다면 되도록 루스파일로 설치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바닐라에서 BSA는 무조건 루스파일보다 먼저 로딩되기 때문에, 중복된 파일이 있을 경우 루스파일이 우선권을 가지므로 모드 배열순서에 맞지 않는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MO는 BSA를 모드 배열순서에 맞게 로딩시켜 줍니다.

  • Aheumeo 2016.06.30 03:28 신고

    한참 작업하시는 중이신가 보네요. 칼답변 감사하고 좋은 자료 잘 사용하겠습니다^^

    1. BlogIcon renn 2016.06.30 15:54 신고

      네 ㅎㅎ 유용하게 쓰세요.

  • BlogIcon teroetta 2016.07.31 23:54 신고

    renn님 복귀하신거 몰랐는데 돌아오시니 좋네요 ㅎㅎㅎㅎ
    모드 감사히 잘쓰겠습니다!

    1. BlogIcon renn 2016.08.01 09:21 신고

      넵 감사합니다 ㅎㅎ

  • dongmin 2016.08.07 18:35 신고

    2013년부터 이용햇엇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6.08.08 04:50 신고

      여기 만든 지가 벌써 그렇게 됐네요. 오랫동안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ㅇㅇㅇ 2016.09.23 14:34 신고

    이상하게 남성형 적을 참수할때는 괜찮은데 여성형 적을 참수하면 CTD가 생기더라구요
    이런 현상을 겪는 사람이 별로 없고 외모 관련 모드랑 충돌이라는 의견만 있어서 참수만 비활성하고 즐겜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CTD 겪으면서 외모 모드 뭘 빼야 안 팅길지 모르겠다 싶으시면 참수 옵을 끄세요

    1. BlogIcon renn 2016.09.24 01:08 신고

      여성형 뼈대와 뭔가 충돌이 있는 모양이네요. 좋은 팁 감사합니다.

  • saldoong 2016.09.27 18:22 신고

    이것도 잘쓸게요 좋은게 너무많아서 덜덜덜

    1. BlogIcon renn 2016.10.27 16:17 신고

      넵 유용하게 쓰세요.

  • yccycca 2016.10.08 01:27 신고

    제가 이거 때문에 2틀을 고생하다가 안되겠어서 질문드려요 ㅜㅜ
    최신버젼모드를 받아서 압축을 풀었는데 여러가지가 많더라고요 일단 거기서부터 막혔어요
    대충 몇개를 해서 붙혀넣기를 했는데 도데체가 버전이 계속 1.1이에요
    mcm가서 보면 저 스샷처럼 안나와 있고요
    제발 알려주세요 부탁드려요~

    1. BlogIcon renn 2016.10.26 17:02 신고

      원본 모드를 설치하신 다음 한글화 자료로 덮어씌우시면 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저도 잘 모르겠네요.

  • 감사 2017.01.11 15:34 신고

    저 같은 까막눈을 위한 다양한 한글패치 자료들이 넘쳐나네영 감사합니다 ㅋㅋ

  • ㅁㄻㄹㄴ 2017.01.13 22:41 신고

    한글패치.. 감사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