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Heart Breaker - A Killmove Mod (by Reko)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32598/?



심장을 뽑는 동작의 킬무브를 추가해주는 모드입니다.

NPC가 무릎을 꿇은 출혈 상태일 때 작동 버튼(E)키를 누르면 [심장 뽑기]의 선택 버튼이 뜨게 됩니다.

불사 NPC도 심장 뽑기로 죽이기가 가능하고, MCM으로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같은 제작자의 킬무브 모드인 VioLens와 병행 사용을 추천합니다.



***************************

한글화 설치

***************************

원본 모드를 설치한 뒤 같은 버전 번역자료 안의 파일을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 한글화 압축파일 이름은 [모드 이름_버전_renn_업로드 날짜] 순으로 구성됩니다.

 MO의 경우 설치 경로 : MO 왼쪽 패널에서 해당 모드 우클릭 -> 설치된 폴더 열기


Heart Breaker_33_renn_161101.7z


 번역 : 한글화 2가지 버전 포함 (엘더7 ESP 한글화, 말미르 스트링 한글화)

※ 필수 모드 : 드래곤본 DLC

 권장 모드 : VioLens (킬무브 모드)



***************************

호환성 & 참고

***************************

  • 호환 모드 : VioLens , The Dance of DeathBetter Vampires (강제 흡혈을 사용할 경우 '심장 뽑기 선택창'을 활성화하세요)
  • 비호환 모드 : 무릎을 꿇은 출혈 상태의 NPC를 작동시켜 (선택창 없이 바로) 적용되는 모드와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Better Vampire처럼 선택창이 뜨는 경우에는 호환 가능)


***************************

킬무브 설명

***************************

  • 심장 뽑기 동작은 드래곤본 DLC에서 비롯된 것이므로 선행 모드로 드래곤본 DLC가 필요합니다.
  • NPC가 벽에 너무 가까이 있거나 플레이어와 이상한 위치로 접해 있을 경우, 심장 뽑기 동작이 실행은 되지만 빈 허공에서 뽑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지형상의 문제로 심장뽑기 애니메이션이 실패할 경우 무기떨굼 등의 부차효과가 발생하지 않고 그대로 적이 사망하게 됩니다.
  • 일반 NPC가 아닌 유니크 불사 NPC는 '시체 폭발 확률'을 0%로 설정해도 무조건 빠르게 폭발하며 핏덩이 잔해로 변하고, 장비가 들어있는 피투성이 가방을 남깁니다. 유니크가 아닌 일반 NPC는 설정한 확률에 따라 폭발하거나 심장이 뽑혀 가슴에 구멍이 난 시체가 됩니다. 
  • 심장 뽑기 특수 능력은 하루에 한 번 적들을 강제로 무릎을 꿇은 출혈 상태로 만들 수 있는데, 설령 실패할 경우에도 여전히 심장 뽑기 킬무브는 실행할 수 있습니다. 특수 능력을 사용할 때는 맨손이 아닌 무기를 장착중인 상태여야 합니다. 몇몇 NPC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미락, 일다리, 에보니 전사, 춘)

 

***************************

패치 노트

***************************

161101 : 3.3 번역 수정

150403 : 3.3 업데이트 (심장 뽑힌 시체에 가슴 구멍 생김, 일부 NPC에게는 심장 뽑기 특수능력 사용 불가, 기타 스크립트 개선 및 픽스)

141102 : 3.21 업데이트 (핏덩이 잔해가 가끔 셀 리셋 후에도 없어지지 않던 오류 수정, 스크립트 트윅)

140905 : 3.2 업데이트 (MCM에 뱀파이어/늑대인간/찔레심장 옵션 추가, 유령은 무조건 무기 떨어뜨리지 않게 교정, 이스그라모르의 무덤 유령의 심장 종류 알맞게 교정)

140819 : 3.1 업로드


[3.2 버전 MCM]

뱀파이어/늑대인간 모드에서만 킬무브 실행, 적이 찔레심장일 때만 킬무브 실행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3.1 버전 MCM]

커스텀: 이 모드로 추가되는 심장만 획득합니다 (아르고니안 심장, 카짓 심장, 오크 심장, 엘프 심장 추가됨)


심장 뽑는 동작은 항상 한가지 앵글에서 시작해서 빙 돌며 한가지 앵글로 끝납니다. 이게 조금 아쉽네요.


심장이 뽑히면 일정 확률로 폭발하여 핏덩이 잔해만 남게 됩니다. 

특수 에센셜 NPC는 무조건 폭발합니다. 특수가 뭔지 모르겠는데 유니크 속성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