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다른 킬무브 모드를 사용하다가 VioLens로 대체하실 경우, 기존 모드들을 제거한 뒤 게임 저장 -> 세이브툴로 세이브 청소 과정을 거쳐주세요. 킬무브 모드는 스크립트 사용 모드이므로 그냥 제거할 경우 스크립트 찌꺼기가 남을 수 있습니다.
마법-활-원거리 비활성화 전환 단축키는 콘솔 사용시 입력한 키도 그대로 적용되어 설정이 전환되므로 알파벳과 "가 아닌 다른 키를 지정하세요.
RaceMenu 모드 사용시 '플레이어 킬무브 면역'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플레이어가 참수당할 때 CTD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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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무브 설명 (의역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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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리 킬무브]
Advanced Killmoves (이하 AK), Dance of Death (이하 DOD)와의 차이점 :
1) VioLens에는 원거리 킬무브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2) 미사용된 근거리 킬무브의 시행 방식과, (전용 설정이 해제된) 근거리 킬무브가 적용되는 무기 유형에 차이가 있습니다. AK와 DOD는 한손무기와 양손무기간 킬무브가 무기 유형을 가리지 않고 대부분 서로 공유됩니다. DOD에서는 방패가 없는데도 방패 킬무브 동작이 발동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VioLens는 무기 유형별로 양손무기에는 양손, 한손무기에는 한손에 적합한 킬무브만이 할당되었고, 방패 킬무브는 별도로 구분되었습니다.
방패 킬무브는 오른손 공격/강타시 발동되지 않고, 대신 밀어치기(일격)/강한 밀어치기(맹렬한 일격)시에 발동됩니다.
전진 킬무브는 공격시 적에게 다가서며 플레이어의 처음 위치에서 변화가 있을 때 발동됩니다. 전진 킬무브 동작은 대개 플레이어가 처음 위치로 이상하게 미끄러져 되돌아가며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하므로, 원치 않는 경우 MCM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늑대인간 킬무브는 킬무브 토글 옵션, 킬무브 확률 설정, 참수 토글옵션, 참수 확률 설정에 영향을 받습니다.
"레전더리" (던가드+드래곤본 DLC) 버전은 뱀파이어 로드 킬무브가 킬무브 토글옵션, 킬무브 확률 설정, 마지막 적 토글옵션대로 적용됩니다. 킬무브가 적용되는 대상에 비행 챠루스, 가고일, 발리스타, 러커, 멧돼지, 스크립, 리클링이 추가됩니다. 킬무브는 오른손 강타뿐 아니라 MCM 설정으로 왼손 공격/강타로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모드를 설치하면 가능한 한 바닐라의 기본 설정을 반영하게 됩니다. 따라서 눈에 띄는 변화를 원하신다면 MCM 메뉴에서 각 기능의 수치를 원하는 대로 조정하세요. 설정은 언제든 '초기화' 버튼을 통해 기본 설정으로 되돌릴 수 있으며, 모드를 제거할 때도 먼저 '초기화'로 설정을 되돌리면 됩니다.
[원거리 킬무브]
원거리 킬무브는 단순한 활성화/비활성화 토글 대신 마법/활(궁술)/비활성화 전환 옵션이 있습니다. 이는 스카이림에서 마법과 활 킬무브가 상호배타적으로 다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bVATSIgnoreProjectileTest=0일 때는 마법 킬무브의 빈도가 높고, bVATSIgnoreProjectileTest=1일 때는 활 킬무브의 빈도가 높습니다. 때문에 단축키 전환 기능을 통해 게임상에서 간편하게 마법-활-원거리 비활성화 설정을 전환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활(궁술) 킬무브는 꽤 일관되게 실행되지만, 때때로 화살/볼트가 사라진 곳이나 목표 앞에 있는 무언가에서 카메라가 멈추기도 합니다.
마법 킬무브는 원거리 킬무브가 마법 킬무브로 설정되어 있을 때도 약간 띄엄띄엄 실행될 수 있습니다. 킬무브는 대상이 죽을 만한 피해일 때 비로소 발동되는데, 마법 발사체로는 단발로 그러기가 어렵기 때문으로 추측됩니다.
마법과 원거리 킬무브는 플레이어가 대상에 근접하지 않아 대상이 아직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았을 때는 잘 발동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참고] 활(궁술) 킬무브는 자동조준이 꺼진 상태에서도 화살이 유도탄이 되어 적을 맞춥니다. (정보 주신 그라나또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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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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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1101 : 2.11 번역 수정 (일부 용어 수정)
160612 : 2.11 업데이트
150731 : 2.1 업데이트 (프로필 시스템으로 사용자설정 저장/불러오기 가능, 3인칭 슬로우모션 카메라 설정 옵션 추가, 설정 일괄 추가/삭제/초기화 옵션 추가)
150226b : 2.0 업데이트 (커스텀 킬무브 설정 가능)
150101 : 1.21 업데이트 (맞춤 킬무브, 혼합 킬무브 선택 가능)
141209 : 1.2 업데이트 (드래곤 킬무브 확률 설정, 은신 킬무브 설정 가능)
141102 : 1.11 업데이트 (CDO 호환기능이 내장되어 CDO 사용시 자동으로 원거리 킬무브 비활성화됨, 기타)
140907 : 1.1 업데이트 (바닐라/던가드/드래곤본/레전더리로 세분화, 킬무브 플레이어/고정 시점 추가)
140820 : 번역 수정 (돌진 킬무브 -> 전진 킬무브)
140819 : 1.01 업데이트 (포지션에 관계없이 낮은 확률로 검은 킬무브가 발생하는 버그 픽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