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Action Combat (by Proksi)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62856/?



공격시 비틀거림(경직) 정도를 무기와 공격별로 다르게 부여해서 전투감을 살려주는 모드입니다.

지구력 소모, 무기 쳐내기, 타임블록 등의 여러가지 기능과 MCM 설정도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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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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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CM] 일반 물리공격, 강타 물리공격, 마법공격에 비틀거림 설정
  • [MCM] 무기별 비틀거림 시간, 마법 비틀거림 필요 효력/비틀거림 시간 설정
  • [MCM] 일반공격시 지구력 소모 여부, 지구력 잔량에 따른 공격속도 둔화 여부, 지구력 재생속도 증가 설정
  • [MCM] 플레이어 피격시 화면 흔들림 효과 대신 비틀거림 적용 (1인칭에서 비틀거림으로 선택하면 정말 쳐맞는 듯한 리얼한 느낌이 듭니다)
  • [MCM] 무기 쳐내기시 지구력/생명력 피해 배율, 타임블록 시간과 강도 설정
  • 무기 쳐내기 : 상대방과 거의 동시에 타격하면 무기 쳐내기가 적용되고, 이때 나중에 친 쪽(아직 공격 동작중인 쪽)은 방어중인 상태와 똑같은 피해를 입게 됩니다. 무기 쳐내기는 드래곤의 물기 공격에서부터 화살까지 모두 적용됩니다. 작은 무기로 보다 큰 무기를 쳐낼 때는 지구력과 생명력에 피해를 입습니다.
    1. 상대가 무기를 휘두르기 직전인 상태에서 먼저 타격하면, 평형을 깨뜨려 상대를 비틀거리게 할 수 있습니다.
    2. 상대가 무기를 휘두르는 상태에서 먼저 타격하면, 상대의 공격이 취소되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평형 시스템 : 액션 컴뱃 모드는 방어구의 방어력에 따라 평형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평형 점수는 피격시마다 줄어들고, 지구력 잔량이 적을수록/대형 무기에 맞을수록 더 빨리 줄어듭니다. 평형 점수가 0이 되면 비로소 비틀거리게 됩니다. (방어구 없는 크리쳐는 레벨에 따라 평형 점수가 적용됩니다) 간단히 말해 방어력과 지구력이 높을수록 덜 비틀거리게 됩니다.
  • 고통 반응 : 무기/공격에 따라 비틀거림 시간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큰 무기일수록 비틀거림 시간이 길고, 작은 무기일수록 짧습니다. (짧은 경우 순간적인 경직 정도로 느껴지게 됩니다) 비틀거림(경직) 시간은 MCM에서 조정 가능합니다.
  • 탈진 시스템모든 공격은 지구력을 소모하고(일반공격은 10 소모), 지구력이 떨어지면 공격속도가 느려지고 평형 점수가 빨리 깎이게 됩니다. 탈진 시스템은 MCM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강타 시스템 : 근접무기로 하는 강타공격에 맞으면 무조건 비틀거리게 됩니다. 강타공격의 비틀거림 정도는 근접무기의 유형에 따라 달라지고, 방어/쳐내기 중에도 무조건 비틀거리지만 그 시간은 약간 짧아집니다. 참고: 검치호랑이 이상 크기의 크리쳐는 오직 강타공격으로만 비틀거립니다. 늑대 정도의 작은 크리쳐는 일반공격으로도 비틀거릴 수 있습니다. MCM에서 '하드코어 모드'를 적용시키면 강타뿐 아닌 일반공격에도 무조건 비틀거리게 됩니다.
  • 카운터 스트라이크 (1.55 버전) : 공격중인 상대에게 강타공격을 가하면 상대는 좀더 크게 비틀거리고, 추가 피해를 입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당할 때는 추가 피해 없이 비틀거림, 플레이어가 강타시 2배 피해)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가하거나 당하게 되면 화면에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카운터 스트라이크 (1.56 이후 버전) : 공격중인 상대에게 강타공격을 가하면 상대는 비틀거림 강도에는 변화 없이 추가 피해를 입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강타시 2.5배, NPC가 강타시 1.8배) MCM에서 카운터 스트라이크가 적용될 대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타임블록방어를 시작한 뒤 해당 시간대 내에 적의 공격을 막아내면 타임블록이 됩니다. 타임블록 시간대 내에 적의 강타를 타임블록하면, 비틀거림이 무효화되지만 다시 일반 방어가 가능해지기까지 3초의 대기시간이 필요합니다. (오디네이터 등 다른 타임블록 모드를 사용하실 경우 MCM에서 이 기능은 비활성화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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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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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모드를 설치한 뒤, 반드시 같은 버전의 한글화 자료를 7-Zip으로 압축해제하고

그 안의 파일을 원본 모드를 설치한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 한글화 압축파일 이름은 [모드 이름_버전_renn_업로드 날짜] 순으로 구성됩니다.

 MO의 경우 설치 경로 : MO 왼쪽 패널에서 해당 모드 우클릭 -> 설치된 폴더 열기


Action Combat_200_renn_160612.7z

Action Combat_156_renn_150328.7z (1.56 버전. 카운터 스트라이크 공격력 상향/비틀거림 강도에 변화 없음)

Action Combat_155_renn_150324.7z (1.55 버전. 카운터 스트라이크시 크게 비틀거림)


※ 참고 : 1.46 버전에 있었던 파피루스 로그 오류 메시지 누적 문제는 1.5 버전에서 해결되었습니다. 1.54 버전 이상에서는 모더가 esp를 스크립트에 맞춰 업데이트하지 않아 다시 로그 메시지가 누적되지만 한글화 자료에서는 픽스되어 있습니다.


첫 설치가 아닌 업데이트시에는 스크립트를 깨끗이 청소하기 위해서 세이브툴로 기존의 세이브를 연 뒤, ehs_로 검색해서 나오는 스크립트, 스크립트 인스턴스 등의 모든 요소를 통째로 삭제하고 [모드 선택 클리닝]으로 Action Combat 폼/스크립트까지 삭제한 다음, 한글화를 설치한 후 게임내에서 스크립트가 재인식될 때까지 몇분 기다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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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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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환됨] Deadly Combat, Ultimate Combat, Duel: Combat Realism (Action Combat 배열을 아래로), Combat Evolved (Action Combat 배열을 아래로), TK Dodge, 무기 모드들 (예: Immersive Weapons), AI 변경 모드들 (예: Revenge of the Enemies)
  • [호환예상] Skyre, SPERG, ACE, Requiem, Perma, Frostfall
  • [비호환] Dual Wield Parrying, Reflective Wards, Spell Charg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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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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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612 : 2.00 업데이트

150328 : 1.56 업데이트 (카운터 스트라이크 공격력 상향/비틀거림 제거/사운드 트윅)

150324 : 1.55 업데이트 (MCM 카운터 스트라이크 체크해제 오류 픽스, 카운터 스트라이크 사운드 트윅), 자료 트윅 (MCM 카운터 스트라이크 메시지 표시 옵션 추가)

150323 : 1.54 업데이트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쌍방 가능하게 수정, 플레이어의 카운터 스트라이크 공격력 3배->2배로 하향, 강타시 지구력 최소 20이상 필요하게 수정, MCM '플레이어가 강타 피격시 비틀거림 시간 동일하게' 설정 옵션이 제거되고, '비틀거림 도중 방어하락' 옵션 추가)

150319 : 1.5 업데이트 (파피루스 로그 문제 수정, AI 컴뱃 스타일 변경사항 제거, 카운터 스트라이크 기능 추가, 밀어치기 지구력 소모량 15로 감소)

150308 : 1.46 번역 업로드





하드코어 모드로 놓고 1인칭에서 적에게 피격당하면 쳐맞는 느낌이 아주 생생해집니다.


[1.55 버전 MCM]

1.56 버전에서는 카운터 스트라이크에 메시지 표시 설정 옵션이 없고, 비틀거림이 사라진 대신 공격력이 상향되었습니다. 그리고 카운터 스트라이크가 적용될 대상을 고를 수 있습니다. (0: 비활성화, 1: 플레이어만 가능, 2: 플레이어/NPC 모두 가능) 저는 크게 비틀거림이 적용되고 카운터 스트라이크가 먹혔음을 쉽게 알 수 있는 1.55 버전이 더 마음에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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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큭큭큭 2015.03.24 12:36 신고

    큭큭큭...어제 세이브툴로 스크립트 다 지우고 새로 깔았는데 버전 0.1이 오르다니...큭큭큭

    1. BlogIcon renn 2015.03.29 08:29 신고

      스크립트 내용도 바뀌고 이름도 바뀌고 그래서 버전업마다 청소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 풍운아 2015.03.25 20:54 신고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5.03.29 08:42 신고

      유용하게 쓰세요~

  • 엘더크 2015.03.26 23:08 신고

    또 업데이트됐는데 ㅠ-ㅠ 한패안나온거죠 ^ ^?

    1. BlogIcon renn 2015.03.29 08:42 신고

      자료 올렸으니 받아서 사용해보세요.

  • masa 2015.03.27 15:30 신고

    모더가 굉장히 부지런한 것 같네요.
    그새 1.56 버젼으로 업데이트하다니.
    근데 모더보다 더 부지런한 분은 바로 renn님...

    1. BlogIcon renn 2015.03.30 11:39 신고

      감사합니다 ㅎㅎ 피드백 받으면서 아이디어가 계속 생기는가봐요. 근데 저는 1.55가 더 좋네요.

  • masa 2015.03.29 06:13 신고

    비틀거림이 제거되었다니.. 왜 그런거지..
    저는 이 비틀거림이야말로 이 모드의 꽃이라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1. BlogIcon renn 2015.03.30 12:29 신고

      비틀거림 자체는 그대로고, 1.56에서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좀더 강한' 비틀거림 효과만 제거되었습니다. 전 그래서 1.55가 더 마음에 들어요.

  • 스쿠마먹은겍코 2015.03.29 08:39 신고

    sperg를 최근에 설치하고 본 모드를 적용해서 플레이중인데 특별한 이상 상황은 없는것 같습니다

    항상 꼼꼼한 번역자료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5.03.30 12:31 신고

      다행이네요. 재밌게 쓰세요~

  • 자규 2015.04.04 04:27 신고

    Enhanced Blood Textures 모드랑 중복되는 스크립트 파일이 몇개 있는거같은데 호환이 잘 되나요?

    1. BlogIcon renn 2015.04.07 08:05 신고

      네 괜찮습니다.

  • BlogIcon 땡큐 2015.04.12 11:13 신고

    평타시에 스테미나가 달지않아서 충돌같아서 그냥 지우고 울티만쓰고있네요 쩝

    1. BlogIcon renn 2015.05.06 16:28 신고

      잘 안되신다니 안타깝네요.

    2. 신성한로맨스 2015.08.05 18:24 신고

      제가 이거 써보니 평타 스태미너 부분 처음에 바로 적용이 안됩니다.
      체크해제한다음 플레이 화면으로 돌아오고
      다시 체크하면 그다음부터는 잘 적용이 되네요.

    3. BlogIcon renn 2015.08.06 00:00 신고

      한번 확인해볼게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풍운아 2015.05.02 16:37 신고

    이 모드 이도류가 주력인 유저에게는 매우 유용하더군요.. 바닐라의 이도류는 방어가 안되는단점을 완벽히 보완이 되네요..

    1. BlogIcon renn 2015.08.05 17:50 신고

      네 이 모드는 특히 쌍수유저들에게 더 좋은 것 같아요.

  • 2015.05.10 01:50 신고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5.08.05 17:50 신고

      유용하게 쓰시면 좋겠네요.

  • 신성한로맨스 2015.08.05 17:43 신고

    1.56버전 카운터스트라이크 데미지 배율이 너무 높은것 같아서 조절했습니다.
    perk-카운터스트라이크- 제일밑 flot값을 조절했는데 이렇게 하는거 맞나요?
    float부분에 설명처럼 2.8 1.8 이렇게 되있길래 이것만 조절했는데 잘 적용됬나 걱정입니다.

    1. BlogIcon renn 2015.08.05 17:51 신고

      네 맞게 잘하셨네요.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 ㅇㅇ 2015.11.05 14:28 신고

    참 괜찮은 모드인데 스크립트 뿜는게 예사롭지가 않네요;
    아쉽지만 포기해야할듯 ㅜㅜ

    1. BlogIcon renn 2015.11.09 22:52 신고

      네 저도 그게 신경쓰이긴 해요.

  • 랜님 부탁드리옵니다 2015.12.22 19:07 신고

    랜님 2.0나왔는대 2.0한글화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항상 감사하는마음으로 살고있습니다!

  • 평생 솔로 2015.12.25 04:20 신고

    쌍수유저라 댓글보고 받았는데요 쌍수 뿐만이 아니라 게임패드로 게임 하시는 분들은 진동뽕(?)맛좀 보고싶으시다면 이거 강추드립니다. 때릴때마다 진동이 바닐라보다 좀 센정도로 오네요. 뜻밖에 맘에드는 기능이 추가됬네요!

  • 덕분에 살아갑니다 2016.03.20 23:00 신고

    전투모드는 어떻게 병행해서 쓰는게 가장 재미있나요?

    1. SiRan 2016.06.13 00:50 신고

      그런건 이 곳보다는 카페에가서 알아보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2. BlogIcon renn 2016.06.13 18:17 신고

      맞습니다 ㅠㅠ

  • 감사합니다 2016.06.13 10:21 신고

    렌님은 한글화도 한글화지만 설명이 더욱 도움이 되네요. 원문 만큼이나 상세한 설명감사합니다. 스림하면서 하루하루 렌님블로그와서 번역된 자료 설치하는게 상당히 재미있네요.

    무엇보다 번역된 모드가 대부분 충돌도 없고 아주 유용한 모드라 모드 추천받는 기분도 듭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6.06.13 18:19 신고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가끔은 설명쓰기가 모드 번역보다 더 힘들 때도 있어요. 그래서 그냥 넘겨버릴 때도 많아요 ㅎㅎ

  • ㅋㅋ 2016.06.20 19:10 신고

    감사합니다! 위엣분과 마찬가지로 호환에 대해서 정말 잘 설명해주셔서 정말 좋아요~!!

    1. BlogIcon renn 2016.06.20 21:29 신고

      충돌이 우려될 경우에는 웬만하면 써놓으려고 해요 ㅎㅎ

  • PureJoker 2016.07.26 18:23 신고

    혹시 사용하시면 전투시 타격소리가 일정한 소리로 변경되는 경우는 없으신가요?
    예를 들면 둔기로 때리나 활로 때리나 검타격음으로 모든소리가 통일 되는 경우가 발생 되네요...

    활을 맞춰도 검 타격음 ㄷㄷ bsa 파일 풀어서 봐도 그런건 없는데 ㅠㅠ

    1. BlogIcon renn 2016.07.27 12:45 신고

      음 저는 잘 모르겠네요.

  • 2016.08.11 10:14 신고

    렌님. 아직 이 모드 사용중이신가요? 파피루스 에러가 많다고 들어서 망설이는중인데 아직 최신버전으로 사용 중이신지 궁금합니다

    1. BlogIcon renn 2016.08.12 22:10 신고

      와일드캣 나온 뒤로는 이건 끄고 쓰고 있어요. 와일드캣으로도 비틀비틀 잘하니까 얘까지 하면 전 너무 어렵더라구요. 모드가 아직도 불안정한가 보네요.

  • PureJoker 2016.08.11 13:27 신고

    근데 저만 이런건가요?
    몇몇은 아예 비틀 대지 않네요.
    방패로 치거나 푸스 하는것도 평형 점수에 들어가는건가요?
    몇몇 적들은 방패로 배쉬 해도, 푸스를 해도 그냥 뚜벅뚜벅 걸어옵니다.
    특히 활을 당긴 상태나, 마법을 모으는 상태에서는 어떤 갑옷을 입었건 간에 비틀 대질 않네요;;;
    적어도 방패로 치거나 푸스로는 비틀거려야할텐데.. 뭔가 더 이상해진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