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ldcat 5.03r (와일드캣 - 전투 시스템 개선 모드)
2016. 11. 7. 07:49 - rennWildcat - Combat of Skyrim (by Enai Siaion) 트윅 &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76529/?
아포칼립스, 오디네이터, 임페리우스, 윈터미스트, 선더차일드 모더가 내놓은 신작 전투 모드입니다.
생명력이 떨어질수록 공격력과 방어력이 감소하고, 다양한 부상으로 인한 디버프 효과를 통해 바닐라의 밋밋한 전투 시스템을 더욱 치명적으로 만들어 '너도 한방 나도 한방' 스타일의 스릴감 있고 집중력을 요하는 전투로 만들어 줍니다.
MCM으로 모드의 여러가지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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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윅 & 한글화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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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모드를 설치한 뒤, 반드시 같은 버전의 한글화 자료를 7-Zip으로 압축해제하고
그 안의 파일을 원본 모드를 설치한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 한글화 압축파일 이름은 [모드 이름_버전_renn_업로드 날짜] 순으로 구성됩니다.
※ MO의 경우 설치 경로 : MO 왼쪽 패널에서 해당 모드 우클릭 -> 설치된 폴더 열기








※ 옵션 : No DLC 버전 포함 (2.05 버전부터)
※ 추천 모드 : Bug Fixes (세이브를 처음 로딩했을 때 근처의 적에게 퍽이 이중 적용되어 지나치게 강해지는 오류를 수정하는 모드)
※ 부상 메시지 색상 태그가 적용되지 않고 그대로 출력되는 분은 SKSE 1.7.3 이상, SkyUI 5.1 이상의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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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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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대 버전 이후로 새로운 모드로 바뀌었으므로, 구버전 모드는 완전히 삭제한 뒤 클린세이브를 만들어 재설치하세요. (실내에서 저장 -> 모드 제거 -> 세이브 로딩 -> 다시 저장 -> [세이브툴]로 청소 -> 모드 재설치)
[5.03]
[부상] 동물의 다리 부상 : 생명력이 완전 회복되면 부상 치료됨
[5.02]
[부상] 팔 부상 : 지배받는(?) NPC는 무장해제되지 않음, 귀속무기(소환무기)는 무장해제/장착해제되지 않음
[5.01]
[Movement Type] 활 공격과 마법 공격시의 이동속도를 제외한 나머지 변경사항 모두 제거됨
[5.00]
[역동적 전투][MCM] 마법 이동속도 패널티 : 주문시전 도중 이동속도가 15% 느려지는 기능 제거
[역동적 전투][MCM] 활 비틀거림 패널티 : 활시위 당기는 도중 피격시, 마법이 아닌 무기 공격에만 비틀거림
[역동적 전투] 활 비틀거림 패널티 : 효과 조건에 BookShelfBook02 키워드를 추가함으로써 다른 모드와의 호환성 증가 (BookShelfBook02 키워드가 있으면 활 비틀거림 적용되지 않음) (※ 오디네이터 7.73 이상 버전의 '사냥의 자세' 퍽을 익히면 활 비틀거림 패널티에 면역됩니다)
[Movement Type] 이동속도 밸런스 조정 : 원거리 무기와 마법 사용시 움직임 둔화됨 (※ 전반적으로 모든 전투 움직임이 느려졌습니다)
[Movement Type] 공격 도중 몸돌리기 불가
[로딩스크린] 새로운 전투 움직임에 맞춰 몇몇 로딩스크린 수정됨 (※ 문구는 수정된 것이 없습니다)
※ 참고: 와일드캣은 아래 키워드의 마법 효과가 적용중인 캐릭터에게는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BookShelfBook01 - 타임블록
BookShelfBook02 - 활 비틀거림 패널티
[4.05]
[역동적 전투] 활시위 당기는 도중의 지구력 소모 기능이 쇠뇌에는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 (아마도)
[4.04]
[부상] Injury 메시지 뜨지 않게 수정됨
[부상] 팔 부상 : 피해가 20 대신 30으로 적용되던 오류 수정됨
[부상] 다리 부상 : 탑승중일 때는 부상 입지 않음
[부상] 다리 트라우마 : 땅에 쓰러지는 대신 5초간 움직임이 지극히 느려짐
[부상] 척추 트라우마 : 지구력 잔량에 반비례하여 최대 8초간 마비되는 대신 3초의 고정시간 동안 마비됨
MCM, 로딩스크린의 다리 / 척추 부상 설명 수정됨
4번대 이후의 구버전에서 업데이트 방법: MCM에서 역동적 전투 비활성화 -> MCM을 닫고 수초 기다림 -> MCM에서 역동적 전투 재활성화 (※ MCM 스크립트가 대체되었으므로 모드설정 메뉴에 새로이 등록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역동적 전투] 스크립트에 property가 누락되어 타임블록이 작동하지 않던 오류 수정
[역동적 전투] 주문시전 도중 이동속도 패널티 다시 완화 (25% -> 15%), 전투중에만 적용
[역동적 전투] 활시위 당기는 도중의 지구력 소모량 감소 (15 -> 10) (※ 한글화 자료에서는 자동으로 소급적용됩니다)
[역동적 전투] 원거리 공격준비 도중 피격당하면 비틀거리는 기능은 동시시전에서는 제거, 오직 활시위 당기는 도중에만 적용됨
[부상] 팔 트라우마 : 플레이어나 동료가 팔 트라우마를 입으면, 무기를 떨구는 대신 장착만 해제됨
[피해 조정] 주문시전 도중에 피격당하면 25% 큰 피해를 입는 기능은 결계막(ward)이 없을 때만 적용됨
[피해 조정] 활시위를 당기는 도중 피격당하면 25% 큰 피해를 입음
[Game Setting] NPC 매지카 소모량 배율 교정
[Game Setting] 동시시전 효력 감소 (2.75배 -> 2.5배)
[Game Setting] 동시시전 매지카 소모량 증가 (1.75배 -> 3배)
[로딩스크린] 업데이트 내용에 맞춰 문구 수정
[4.02]
4번대 이후의 구버전에서 업데이트 방법: MCM에서 역동적 전투 비활성화 -> MCM을 닫고 수초 기다림 -> MCM에서 역동적 전투 재활성화
[역동적 전투] 주문시전 도중 피격당하면 비틀거리는 패널티를 완화시켜, '동시시전' 도중에만 적용되도록 변경
[역동적 전투] 주문시전 도중 이동속도 패널티 강화 (15% -> 25%)
[Game Setting] 동시시전의 매지카 소모량 감소 (2.25배 -> 1.75배)
[MCM] NPC와 플레이어의 부상 확률이 서로 뒤바뀐 오류 수정
[한글화 자료] MCM 트윅 : 난이도별 피해 설정이 주기적 업데이트 기능 없이도 세이브 로딩시 적용되도록 함, 부상 종류별 안내 & 치유 기능
[한글화 자료] MCM 픽스 : SetOptionFlags 관련 오류가 파피루스 로그에 누적기록되는 오류 수정
[4.01]
[역동적 전투] 주문시전 '아닌' 도중에 이동속도가 감소하던 오류 수정
[4.00]
부상 개수 감소 (15 -> 5개)
부상마다 즉각적인 트라우마 효과 추가 : 언데드, 드래곤, 자동기계는 트라우마를 입지 않음
부상을 입으면 시각적인 출혈 효과
부상 확률 감소
활시위 당길 때 지구력 소모 기능 추가
원거리 전투에 패널티 부여 : 주문시전 도중이나 활시위를 당기는 도중 피격당하면 비틀거림
피해 조정, Game Setting 몇가지 업데이트됨
[2.12]
비틀거림과 관계된 GameSetting 수치 변경 : Combat Evolved 모드의 설정을 덮어씌움
[2.11]
추천 모드 : Bug Fixes (세이브를 처음 로딩했을 때 근처의 적에게 퍽이 이중 적용되어 지나치게 강해지는 오류를 수정)
[부상] 플레이어와 NPC의 부상 기본 확률 감소 (25/50% -> 20/40%)
[MCM] 부상/비틀거림 비활성 옵션 추가
[MCM] 모든 난이도별 피해 조정 추가 (※ 한글화 트윅에서는 페이지가 따로 분리됩니다)
[전투 스타일] 쌍수로 인해 생겨나는 많은 전투 스타일 방지 (?)
[2.10]
NPC 능력이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되던 오류 수정됨
클린 세이브 필요 : 지구력 소모량이 2배로 늘어났을 경우 (그렇지 않을 경우에도 부상 확률이 2배가 되었으므로 클린 세이브를 권장합니다)
[2.09]
- Modern Brawl Bug Fix 1.04 포함
[2.08]
마스터 순서 정렬됨
- Modern Brawl Bug Fix 포함
- [GameSetting] 화살 자동 조준 재적용됨 : 3인칭 시점에서 바닐라의 1/4 수준 (0.5도)
- [GameSetting] 킬무브 생명력 한계점 : 피해량 5배 -> 3.5배
- [MCM] 역동적 전투 활성화/비활성화 기능이 해당 효과의 현재 적용 여부와 관계없이 무조건 적용됨
[2.06]
모더의 말 : 전진 공격중에 피격당하면 피해를 더 크게 입거나, 후진시 피격당하면 피해를 적게 입는 Vigor 모드와 비슷한 기능은 해보니 별로라 적용시키지 않았다고 합니다.
[역동적 전투] 효과가 캐릭터에게 적용되는 방식에서 주요한 변화가 생김으로써 콘솔 수동 교정이 필요합니다. (한글화를 설치하면 자동 교정됩니다)
[한글화 트윅] 역동적 전투 자동 교정 : 업데이트 후 '역동적 전투가 교정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뜬 뒤, 빠른이동한 후 게임을 저장/다시 불러오기하세요.
[역동적 전투] 후방 공격 피해 증가 : 뒤에서 공격하면 3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MCM으로 비활성화 가능)
[역동적 전투] 무방비 자세 피해 증가 : 앉아있거나 수면중인 상대를 공격하면 치명타가 되고, 5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역동적 전투] 플레이어의 비틀거림 정도 약화 (0.15/0.3/0.45 -> 0.15/0.25/0.35)
[역동적 전투] 공격시 지구력 소모량 증가 (6 -> 10), 지구력 재생속도 증가, 양손무기 사용시 지구력소모 50% 증가
[역동적 전투] 플레이어 종족을 변경하지 않는 이상 지구력 소모가 2배로 뛰지 않습니다. (※ 종족 변경시에는 이렇게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모더의 말 : 매 타격시마다 비틀거림을 넣으면 단검같은 공속이 빠른 무기가 더 유리하고 강타가 실패할 확률이 커지며, 스크립트 부담도 증가하기 때문에 역시 넣지 않았다고 합니다.
[부상] 뼈 부상 추가됨 : 방어력 150 감소
[부상] 심장 부상 제거됨 : 플레이어가 뱀파이어같은 종족일 경우 노잼이기 때문에
[부상] 팔/앞쪽 다리 부상 : 비틀거림 정도 교정 (0.5 -> 0.15)
[부상] 발 부상 : 비틀거림 정도 약화 (0.5 -> 0.4)
[부상] 손 부상 : 비틀거림 정도 교정 (0.5 -> 0.25)
[부상] 근육 부상 : 스크립트 실수 교정
[마법] 부상 마법책 5권 추가됨 : 마법책은 레벨드 리스트에는 추가되지 않아 콘솔로 획득해야 합니다. (한글화를 설치하면 MCM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한글화 트윅] MCM으로 부상 마법책 획득 : (회복마법) 부상 치료, 부상 타인 치료, 부상 저항 (파괴마법) 부상 감염, 부상 전이
[타임블록] 타임블록시 방어 보너스 증가 (20% -> 25%)
[MCM] 역동적 전투 비활성화시, 효과가 완전히 제거되는 대신 상태 플래그가 설정됨
[로딩스크린] 최신 버전에 맞게 문구 수정
[2.05]
[부상] 심장 부상 : 즉사시키는 대신 엄청난 피해를 줌 (플레이어 사망 관련 모드와의 호환성을 위해)
[한글화 트윅] MCM에 부상 종류별 설명 추가됨
[한글화 트윅] 모든 난이도별 피해 배율 설정 추가됨, 다른 모드와 충돌이 없도록 동기화됨
[2.04]
[부상] 무릎 부상 : 땅에 넘어지는 강도 감소 (7 -> 2)
[MCM] '역동적 전투'를 비활성화하면 나머지 옵션은 설정 불가능해짐
[2.03]
[전투스타일] csFalmerMagic : 던가드 장비에도 이어짐 (?)
[부상] 심장 부상 : 최대생명력을 감소시키는 질병에 감염된 상태에서는 심장 부상 당하지 않음
[기타] 마스터 모드 순서 재정렬
[기타] No DLC 버전 추가
[2.02]
CTD 원인 발견 & 교정
몇몇 문제 있었던 전투스타일 수정
[역동적 전투] NPC가 공격시 지구력 다시 소모하도록 수정
[역동적 전투] 언데드도 뼈 부상 입음 (※ 로딩스크린에는 부상을 안입는다고 나와 있습니다)
[2.01]
일부 유저에게 발생하던 CTD의 추정 원인 제거 : 업데이트 전에 전투를 종료하고, 빠른여행 -> 300초 대기 -> 세이브하세요.
[역동적 전투] NPC가 공격시 지구력 소모하지 않도록 수정 (CTD 방지)
[역동적 전투] 활 느린 장전/공격력 증가 기능 제거 : 업데이트 후에 MCM에서 [역동적 전투]를 체크 -> 체크해제하세요.
[부상] 전투 상대를 찾기 전에 전투 상황인지를 미리 파악하도록 스크립트 수정 (CTD 방지)
[적] NPC 독 버프 되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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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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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1107 : 5.03 MCM 부상치료 기능 수정 (피드백주신 fdfsf님 감사합니다)
161027 : 5.03 MCM 수정 (난이도 설정 초기화 방지 / 피드백주신 자수림님, 산적님, winterains님 감사합니다)
160919 : 5.03 업데이트
160918 : 5.02 업데이트
160906 : 5.01 업데이트
160906 : 5.00 업데이트
160904 : 4.05 업데이트
160901 : 4.04 업데이트
160831 : 'Injury' 메시지 뜨지 않게 수정 (피드백주신 다루핌님 감사합니다)
160829a : MCM 오류 수정 (생명력 한계점2 슬라이더 조정이 안되던 오류 / 피드백주신 '감사합니다'님 감사합니다)
160829 : 4.03 업데이트
160828 : 4.02 업데이트
160814 : 2.12 업데이트
160809 : 자료 수정 (난이도별 피해 배율 설정이 저장되지 않던 오류 수정, SkyTweak 관련 충돌 안내 추가 / 피드백주신 피바다님 감사합니다)
160808 : 2.11 업데이트
160802 : 2.10 업데이트
160722 : 2.06 업데이트, 한글화 버전 통합, 트윅 추가
160707 : 트윅 추가 (모든 난이도별 배율 설정 옵션, 모든 부상 치료 기능)
160627 : 2.05 업데이트
160626 : 2.02 업데이트
160626 : 2.01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