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Wildcat - Combat of Skyrim (by Enai Siaion) 트윅 &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76529/?



아포칼립스, 오디네이터, 임페리우스, 윈터미스트, 선더차일드 모더가 내놓은 신작 전투 모드입니다.

생명력이 떨어질수록 공격력과 방어력이 감소하고, 다양한 부상으로 인한 디버프 효과를 통해 바닐라의 밋밋한 전투 시스템을 더욱 치명적으로 만들어 '너도 한방 나도 한방' 스타일의 스릴감 있고 집중력을 요하는 전투로 만들어 줍니다.

MCM으로 모드의 여러가지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드 디스크립션 보기 (기능, 호환성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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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윅 & 한글화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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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모드를 설치한 뒤, 반드시 같은 버전의 한글화 자료를 7-Zip으로 압축해제하고

그 안의 파일을 원본 모드를 설치한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 한글화 압축파일 이름은 [모드 이름_버전_renn_업로드 날짜] 순으로 구성됩니다.

※ MO의 경우 설치 경로 : MO 왼쪽 패널에서 해당 모드 우클릭 -> 설치된 폴더 열기


Wildcat_503r_renn_161107.7z


구버전 한글화 자료


※ 옵션 : No DLC 버전 포함 (2.05 버전부터)

추천 모드Bug Fixes (세이브를 처음 로딩했을 때 근처의 적에게 퍽이 이중 적용되어 지나치게 강해지는 오류를 수정하는 모드)

※ 부상 메시지 색상 태그가 적용되지 않고 그대로 출력되는 분은 SKSE 1.7.3 이상, SkyUI 5.1 이상의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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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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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대 버전 이후로 새로운 모드로 바뀌었으므로, 구버전 모드는 완전히 삭제한 뒤 클린세이브를 만들어 재설치하세요. (실내에서 저장 -> 모드 제거 -> 세이브 로딩 -> 다시 저장 -> [세이브툴]로 청소 -> 모드 재설치)


[5.03]

  • [부상] 동물의 다리 부상 : 생명력이 완전 회복되면 부상 치료됨

[5.02]

  • [부상] 팔 부상 : 지배받는(?) NPC는 무장해제되지 않음, 귀속무기(소환무기)는 무장해제/장착해제되지 않음

[5.01]

  • [Movement Type] 활 공격과 마법 공격시의 이동속도를 제외한 나머지 변경사항 모두 제거됨

[5.00]

  • [역동적 전투][MCM] 마법 이동속도 패널티 : 주문시전 도중 이동속도가 15% 느려지는 기능 제거

  • [역동적 전투][MCM] 활 비틀거림 패널티 : 활시위 당기는 도중 피격시, 마법이 아닌 무기 공격에만 비틀거림

  • [역동적 전투] 활 비틀거림 패널티 : 효과 조건에 BookShelfBook02 키워드를 추가함으로써 다른 모드와의 호환성 증가 (BookShelfBook02 키워드가 있으면 활 비틀거림 적용되지 않음) (※ 오디네이터 7.73 이상 버전의 '사냥의 자세' 퍽을 익히면 활 비틀거림 패널티에 면역됩니다)

  • [Movement Type] 이동속도 밸런스 조정 : 원거리 무기와 마법 사용시 움직임 둔화됨 (※ 전반적으로 모든 전투 움직임이 느려졌습니다)

  • [Movement Type] 공격 도중 몸돌리기 불가

  • [로딩스크린] 새로운 전투 움직임에 맞춰 몇몇 로딩스크린 수정됨 (※ 문구는 수정된 것이 없습니다)

※ 참고: 와일드캣은 아래 키워드의 마법 효과가 적용중인 캐릭터에게는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 BookShelfBook01 - 타임블록

  • BookShelfBook02 - 활 비틀거림 패널티

구버전 업데이트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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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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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1107 : 5.03 MCM 부상치료 기능 수정 (피드백주신 fdfsf님 감사합니다)

161027 : 5.03 MCM 수정 (난이도 설정 초기화 방지 / 피드백주신 자수림님, 산적님, winterains님 감사합니다)

160919 : 5.03 업데이트

160918 : 5.02 업데이트

160906 : 5.01 업데이트

160906 : 5.00 업데이트

160904 : 4.05 업데이트

160901 : 4.04 업데이트

160831 : 'Injury' 메시지 뜨지 않게 수정 (피드백주신 다루핌님 감사합니다)

160829a : MCM 오류 수정 (생명력 한계점2 슬라이더 조정이 안되던 오류 / 피드백주신 '감사합니다'님 감사합니다)

160829 : 4.03 업데이트

160828 : 4.02 업데이트

160814 : 2.12 업데이트

160809 : 자료 수정 (난이도별 피해 배율 설정이 저장되지 않던 오류 수정, SkyTweak 관련 충돌 안내 추가 / 피드백주신 피바다님 감사합니다)

160808 : 2.11 업데이트

160802 : 2.10 업데이트

160722 : 2.06 업데이트, 한글화 버전 통합, 트윅 추가

160707 : 트윅 추가 (모든 난이도별 배율 설정 옵션, 모든 부상 치료 기능)

160627 : 2.05 업데이트

160626 : 2.02 업데이트

160626 : 2.01 업데이트
160625 : 2.00 번역 업로드



모드 디스크립션 보기 (기능, 호환성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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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빅팬 2016.09.04 16:37 신고

    역시 이 모더는 업데이트가 엄청 잦네요ㅎ 요긴하게 잘 쓰겠습니다 렌님.

    1. BlogIcon renn 2016.09.04 20:06 신고

      넵 유용하게 쓰세요. 이번엔 체인지로그가 없어서 포스트에 나온 것 하나만 짐작해 적었어요.

  • 렌갓 2016.09.06 02:06 신고

    한글화보고 모드 다운받으러 갔더니 버전이 5.0 대네요.......
    업뎃 엄청 나네용 오디네이터도 773이드니..

    1. BlogIcon renn 2016.09.06 02:11 신고

      네 ㅎㅎ 이따 업뎃해서 올려놓을게요.

  • 2016.09.06 06:23

    비밀댓글입니다

    1. BlogIcon renn 2016.09.06 11:16 신고

      와일드캣만 단독으로 적용시켜 보시고 그래도 튕기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럴 경우는 왜그런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와일드캣에서 대부분의 크리쳐 전투스타일을 바꾸는데 드래곤은 호환성 때문인지 건드리지 않았거든요.
      단독으로는 괜찮다면 모드 충돌인 것이니 모더에게 해당 모드 목록을 피드백해보세요.

    2. BlogIcon renn 2016.09.06 11:27 신고

      제 생각으로는 가능성이 있는 게 앞다리/뒷다리 부상인 것 같네요.

    3. 앙망 2016.09.06 12:44 신고

      네 모더에게도 말하려구요. 물론 그 모더 특성상 그냥 단답으로 답변하겠지만ㅜ ㅠ
      와일드캣을 적용하면 드래곤이 더 쉽게 그로기 상태로 빠지면서 헥헥 거리더라구요. 그것과 관련이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냥 드래곤 관련 모드는 빼고 할까도 생각중이에요.

    4. BlogIcon renn 2016.09.06 13:11 신고

      모더가 고칠 생각이 없다면 제가 앞다리/뒷다리 부상에서 드래곤은 제외시키는 옵션을 넣어볼게요. 일단 드래곤에게 직접적으로 효과가 적용되는 게 그 두가지뿐이거든요.

  • 또바킨 2016.09.06 10:27 신고

    모더 업데이트가 너무 꾸준하네요 벌써 5.01 이라니 OTL

    1. BlogIcon renn 2016.09.06 11:17 신고

      호환성 때문에 몇가지를 바닐라로 되돌린 것 같네요.

  • 빅팬 2016.09.06 13:40 신고

    5.00 방향전환 불가보고 양손전사 미래가 어둡겠구나 생각했는데 다행이네요 ㅠ

    1. BlogIcon renn 2016.09.06 15:02 신고

      모더의 무리수였던 것 같아요 ㅎㅎ

  • Z젤다 2016.09.06 21:09 신고

    렌님 빠른 번역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와일드캣과 액션컴뱃이 비호환인가요? (저는 액선컴뱃을 와일드캣 아래 두고 있습니다.)

    1. BlogIcon renn 2016.09.06 22:28 신고

      Game Setting 수치 2가지가 충돌하는데 그리 크게 문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딱히 비호환이라기보다 각각의 모드가 의도한 밸런스와는 상당히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또 액션컴뱃 자체만으로도 스크립트 부하가 꽤 있어서 둘이 같이 쓰면 불안정할 수 있을 것 같네요.

    2. Z젤다 2016.09.06 22:43 신고

      잘 알겠습니다. 액션 컴뱃을 떨구고 렌님처럼 TkHitStop과 Wildcat 조합으로 써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3. BlogIcon renn 2016.09.06 22:48 신고

      저도 이것저것 써보는 단계니까요, 전투 환경에 대해서는 다른 분들의 추천도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23 2016.09.08 19:01 신고

    렌님 wild cat 모드 한글화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저는 항상 난이도 전설로 설정해서 받는 피해를 바꿔서 사용하고 있는데
    스카이림을 종료했다 들어오면 꼭 원래 비율로 바뀌어있더라구요 .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모드와의 호환 문제일까요? mo 배치를 제일 아래로 두긴 했는데
    이것관 별 상관없어보이네요

    1. BlogIcon renn 2016.09.08 21:13 신고

      난이도 피해 설정을 esp로 변경하는 다른 모드가 있다면 배열순서에 관계없이 무조건 와일드캣 설정이 적용됩니다. 스카이트윅처럼 스크립트로 강제하는 다른 모드가 있다면, 와일드캣 MCM에서 '난이도 설정 주기적 업데이트 비활성화'에 체크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MCM에 설명이 적혀있으니 참고해보세요.

    2. 23 2016.09.09 00:16 신고

      감사합니다 확인해볼게요 ㅎㅎ

    3. 23 2016.09.09 00:37 신고

      난이도 설정 주기적 업데이트 비활성화
      체크기능이 아예 기능하지 않네요 ..
      아무래도 제가 잘못 설치한건지;
      재설치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ㅠㅠ

  • ari 2016.09.18 20:25 신고

    잘 사용할게요.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6.09.19 01:23 신고

      넵 유용하게 쓰세요.

  • 안녕하세요 2016.09.19 10:56 신고

    안녕하세요. 5.03 버전 올라왔어요. 혹 놓치셧을까봐 글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6.09.19 12:19 신고

      넵 업데이트했어요.

  • Sierra 2016.09.20 23:21 신고

    업데이트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1. BlogIcon renn 2016.09.21 15:34 신고

      넵 유용하게 쓰세요.

  • 자수림 2016.09.26 20:15 신고

    오랜만에 와서 또 감사히도 한글화 모드를 잘받아갑니다
    이번에 5.03버전받고 난이도 배율이 당최 저장이 되질않는군요 전설 1:1로 설정해도 재접속시 4:4가 되어버리네요
    항상 감사히 잘쓰고있습니다

    1. 자수림 2016.09.27 20:03 신고

      참고로 fnis 베쉬패치 외엔 모드최하단이네요

    2. BlogIcon renn 2016.10.27 16:10 신고

      댓글 확인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최신 버전에 코드를 수정해서 올렸으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2016.10.10 16:22 신고

    모드초보인데... 넥서스링크랑 올리진압축 파일이랑 같은 파일인가요? 넥서스링크로가서 그냥 받으면 되는건지...

    1. BlogIcon renn 2016.10.26 17:00 신고

      넥서스에서 원본 모드 자료를 받아 설치하신 뒤에 한글화 자료로 덮어씌우시면 됩니다.

  • 산적 2016.10.11 17:03 신고

    저도윗분들처럼 난이도별 데미지설정을 제가 변경하고 나면 어느순간부터 다시 초기화되더군요 왜이러는걸까요...

    1. BlogIcon renn 2016.10.26 16:54 신고

      코드를 수정해서 다시 올려볼게요. 그래도 초기화되면 다시 알려주세요.

  • winterains 2016.10.26 23:54 신고

    항상 감사히 잘 쓰고 있습니다. 아직도 난이도 설정이 게임 재실행 시 계속 초기화가 되고 있습니다.

    1. BlogIcon renn 2016.10.27 17:37 신고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그럼 SFL4_Maintenance_Quest.pex를 원본 모드 파일로 한번 바꿔보세요.

  • winterains 2016.10.27 22:16 신고

    sfl4_maintenance_quest.pex 를 원본과 교체해도 동일 초기화 증상이 일어납니다. 원본 모드의 문제인 것 같기도 합니다.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로딩 > 세팅 변경 > 메인 화면 > 로딩을 할 경우엔 설정이 유지되고, 게임을 완전히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설정이 초기화 되고 있습니다.
    오히려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1. BlogIcon renn 2016.10.28 00:06 신고

      재수정해서 올렸으니 한번 사용해보세요. 그래도 초기화된다면 지금 저로서는 고칠 방법을 잘 모르겠어요. 스크립트를 전부 원본 모드 것으로 사용해보셔야 될 것 같네요.

  • 자수림 2016.10.28 22:24 신고

    수정본 교체후 잘적용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6.10.29 12:28 신고

      다행이네요 ㅜㅜ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fdfsf 2016.11.07 01:19 신고

    MCM의 부상치료 버튼을 누르면 체력이 비정상적으로 증가됩니다(네 자릿수 초과)

    1. BlogIcon renn 2016.11.07 07:49 신고

      수정했어요, 감사합니다.

  • yes스카이림 2016.11.09 01:07 신고

    재설치하면서 렌님 계신곳에 너무 자주 들르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enemy enhancer, combat evolved, HLE, SIC, UC, wench 시리즈를 전투모드로 설치했는데 wildcat까지 추가되면 어떻게 될까 두근두근 합니다.

    1. BlogIcon renn 2016.11.09 02:27 신고

      피비린내 나는 스카이림이 되겠네요. 전투 시스템 모드는 너무 많이 설치하시면 모더가 의도한 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Sinem 2017.02.06 17:14 신고

    렌님, 다름이 아니라 2월 4일자로 와일드캣 6.02 버전이 나왔는데.. 번역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와일드캣 6.02 버전을 기다릴지 다른 전투모드를 설치할지 고민되네요.

  • 후덜덜 2017.05.05 21:06 신고

    윗분이 6.02 나왔다고 한 게 3개월 전인데 지금 버전은 6.04... esp 덮어쓰기로 쓰고 있긴 한데 과연 어찌될찌ㅠㅠㅠ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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