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천 모드 : Bug Fixes (세이브를 처음 로딩했을 때 근처의 적에게 퍽이 이중 적용되어 지나치게 강해지는 오류를 수정하는 모드)
※ 부상 메시지 색상 태그가 적용되지 않고 그대로 출력되는 분은 SKSE 1.7.3 이상, SkyUI 5.1 이상의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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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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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대 버전 이후로 새로운 모드로 바뀌었으므로, 구버전 모드는 완전히 삭제한 뒤 클린세이브를 만들어 재설치하세요. (실내에서 저장 -> 모드 제거 -> 세이브 로딩 -> 다시 저장 -> [세이브툴]로 청소 -> 모드 재설치)
[5.03]
[부상] 동물의 다리 부상 : 생명력이 완전 회복되면 부상 치료됨
[5.02]
[부상] 팔 부상 : 지배받는(?) NPC는 무장해제되지 않음, 귀속무기(소환무기)는 무장해제/장착해제되지 않음
[5.01]
[Movement Type] 활 공격과 마법 공격시의 이동속도를 제외한 나머지 변경사항 모두 제거됨
[5.00]
[역동적 전투][MCM] 마법 이동속도 패널티 : 주문시전 도중 이동속도가 15% 느려지는 기능 제거
[역동적 전투][MCM] 활 비틀거림 패널티 : 활시위 당기는 도중 피격시, 마법이 아닌 무기 공격에만 비틀거림
[역동적 전투] 활 비틀거림 패널티 : 효과 조건에 BookShelfBook02 키워드를 추가함으로써 다른 모드와의 호환성 증가 (BookShelfBook02 키워드가 있으면 활 비틀거림 적용되지 않음) (※ 오디네이터 7.73 이상 버전의 '사냥의 자세' 퍽을 익히면 활 비틀거림 패널티에 면역됩니다)
[Movement Type] 이동속도 밸런스 조정 : 원거리 무기와 마법 사용시 움직임 둔화됨 (※ 전반적으로 모든 전투 움직임이 느려졌습니다)
[Movement Type] 공격 도중 몸돌리기 불가
[로딩스크린] 새로운 전투 움직임에 맞춰 몇몇 로딩스크린 수정됨 (※ 문구는 수정된 것이 없습니다)
※ 참고: 와일드캣은 아래 키워드의 마법 효과가 적용중인 캐릭터에게는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BookShelfBook01 - 타임블록
BookShelfBook02 - 활 비틀거림 패널티
[4.05]
[역동적 전투] 활시위 당기는 도중의 지구력 소모 기능이 쇠뇌에는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 (아마도)
[4.04]
[부상] Injury 메시지 뜨지 않게 수정됨
[부상] 팔 부상 : 피해가 20 대신 30으로 적용되던 오류 수정됨
[부상] 다리 부상 : 탑승중일 때는 부상 입지 않음
[부상] 다리 트라우마 : 땅에 쓰러지는 대신 5초간 움직임이 지극히 느려짐
[부상] 척추 트라우마 : 지구력 잔량에 반비례하여 최대 8초간 마비되는 대신 3초의 고정시간 동안 마비됨
MCM, 로딩스크린의 다리 / 척추 부상 설명 수정됨
[4.03]
4번대 이후의 구버전에서 업데이트 방법: MCM에서 역동적 전투 비활성화 -> MCM을 닫고 수초 기다림 -> MCM에서 역동적 전투 재활성화 (※ MCM 스크립트가 대체되었으므로 모드설정 메뉴에 새로이 등록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역동적 전투] 스크립트에 property가 누락되어 타임블록이 작동하지 않던 오류 수정
[역동적 전투] 주문시전 도중 이동속도 패널티 다시 완화 (25% -> 15%), 전투중에만 적용
[역동적 전투] 원거리 공격준비 도중 피격당하면 비틀거리는 기능은 동시시전에서는 제거, 오직 활시위 당기는 도중에만 적용됨
[부상] 팔 트라우마 : 플레이어나 동료가 팔 트라우마를 입으면, 무기를 떨구는 대신 장착만 해제됨
[피해 조정] 주문시전 도중에 피격당하면 25% 큰 피해를 입는 기능은 결계막(ward)이 없을 때만 적용됨
[피해 조정] 활시위를 당기는 도중 피격당하면 25% 큰 피해를 입음
[Game Setting] NPC 매지카 소모량 배율 교정
[Game Setting] 동시시전 효력 감소 (2.75배 -> 2.5배)
[Game Setting] 동시시전 매지카 소모량 증가 (1.75배 -> 3배)
[로딩스크린] 업데이트 내용에 맞춰 문구 수정
※ 역주: 마법사가 너무 강해서 시전중 피격시 비틀거림 기능을 넣었다는데, 동시시전 조건으로 완화시키더니 아예 마법사에게서는 이 기능을 빼버렸습니다. 괜히 같은 원거리라고 궁수만 새우등 터지네요. 단 동시시전 효력이 감소하고 매지카 소모량은 크게 증가함으로써 다른 방식으로 강려크한 마법사용이 까다로워졌습니다. 매지카가 50% 이상 남아있으면 마법 효력이 25% 증가하므로 동시시전은 매지카에 여유가 있을 때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4.02]
4번대 이후의 구버전에서 업데이트 방법: MCM에서 역동적 전투 비활성화 -> MCM을 닫고 수초 기다림 -> MCM에서 역동적 전투 재활성화
[역동적 전투] 주문시전 도중 피격당하면 비틀거리는 패널티를 완화시켜, '동시시전' 도중에만 적용되도록 변경
[역동적 전투] 주문시전 도중 이동속도 패널티 강화 (15% -> 25%)
[Game Setting] 동시시전의 매지카 소모량 감소 (2.25배 -> 1.75배)
[MCM] NPC와 플레이어의 부상 확률이 서로 뒤바뀐 오류 수정
[한글화 자료] MCM 트윅 : 난이도별 피해 설정이 주기적 업데이트 기능 없이도 세이브 로딩시 적용되도록 함, 부상 종류별 안내 & 치유 기능
[한글화 자료] MCM 픽스 : SetOptionFlags 관련 오류가 파피루스 로그에 누적기록되는 오류 수정
[4.01]
[역동적 전투] 주문시전 '아닌' 도중에 이동속도가 감소하던 오류 수정
[4.00]
부상 개수 감소 (15 -> 5개)
부상마다 즉각적인 트라우마 효과 추가 : 언데드, 드래곤, 자동기계는 트라우마를 입지 않음
부상을 입으면 시각적인 출혈 효과
부상 확률 감소
활시위 당길 때 지구력 소모 기능 추가
원거리 전투에 패널티 부여 : 주문시전 도중이나 활시위를 당기는 도중 피격당하면 비틀거림
피해 조정, Game Setting 몇가지 업데이트됨
[2.12]
비틀거림과 관계된 GameSetting 수치 변경 : Combat Evolved 모드의 설정을 덮어씌움
[2.11]
추천 모드 : Bug Fixes (세이브를 처음 로딩했을 때 근처의 적에게 퍽이 이중 적용되어 지나치게 강해지는 오류를 수정)
[부상] 플레이어와 NPC의 부상 기본 확률 감소 (25/50% -> 20/40%)
[MCM] 부상/비틀거림 비활성 옵션 추가
[MCM] 모든 난이도별 피해 조정 추가 (※ 한글화 트윅에서는 페이지가 따로 분리됩니다)
[전투 스타일] 쌍수로 인해 생겨나는 많은 전투 스타일 방지 (?)
[2.10]
NPC 능력이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되던 오류 수정됨
클린 세이브 필요 : 지구력 소모량이 2배로 늘어났을 경우 (그렇지 않을 경우에도 부상 확률이 2배가 되었으므로 클린 세이브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