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nn's Cell Map Key 2.3h (건물+지역+마커+열쇠 100% 한글화 / 모드에 의한 번역 무효화 방지)
2016. 11. 4. 14:14 - renn건물/장소/지역, 맵 마커, 열쇠 이름을 모두 한글화한 ESP 패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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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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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나 NMM 인스톨러로 옵션을 골라 설치하세요.
사용자사전은 TesVTranslator로 모드 번역하시는 분들만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renn / 엘더7 / 말미르 버전 3가지 사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rennCellMapKey_23h_renn_161104a.7z
rennCellMapKey_사용자사전_renn_161104.7z
※ 구버전 파일(zzz_renn_Cell Key.esp)은 삭제하신 뒤, 반드시 아래 순서에 따라 배열하세요.
1. 스카이림 ~ 드래곤본 esm, 메인 한글패치
2. [1] renn_Cell Map Key.esm (지역, 맵 마커, 열쇠 한글화)
3. COT, 비공식패치 및 기타 모드
4. [2] renn_Cell.esp (건물/장소 한글화)
5. 광원 모드 / 날씨 모드 / 사운드 모드 (ELFX, NLA, Sounds of Skyrim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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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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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h]
- 지명 여러군데 수정 (수정 내역 보기)
- renn 한글화 버전의 마커에서 영문 키워드 제거
- (열쇠) 펠라기우스 농장 -> 펠라기아 농장으로 수정 (정보주신 라라님 감사합니다)
[2.2 ~ 2.3]
- Location과 Cell 키워드가 적절하게 추가/변경되었습니다. (USLEEP 반영)
- Key 일부에 누락된 열쇠 사운드가 추가되고, 이름이 수정되었습니다. (USLEEP 반영)
- 수정된 Key 이름에 맞춰 사용자사전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2.1]
- 누락된 레코드 2개가 추가되었습니다.
- [DLC 버전] 마스터 모드 순서가 교정되었습니다.
[2.0]
- 호환성을 위해 esm과 esp 2개의 플러그인으로 분리되었습니다.
- esm에는 Cell, Key, Location, Region, Reference, WorldMap 레코드가 포함됩니다.
- esp에는 Cell 레코드만 포함됩니다.
- TES5Edit로 처음부터 다시 작업하여 충돌 요소가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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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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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renn_Cell Map Key.esm은 필수가 아닌 옵션입니다. 특히 (앞으로 나올) 제 통합본 메인 한글패치를 사용하실 경우 [1]번의 esm은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엘더7 한글화의 경우 고유명사가 통일되지 않은 부분이 일부 남아있고, 말미르 한글화의 경우 열쇠 이름 앞에 '열쇠-' 접두어가 붙지 않은 경우가 있어서 임시로 사용하기 위한 파일입니다. (단 이 모드에서 간섭하는 부분만 통일될 뿐, 퀘스트나 대사에서 언급되는 고유명사는 여전히 일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새로이 추가되는 레코드가 없으므로 게임 도중 아무때나 설치/제거하거나 플러그인 이름을 바꾸셔도 됩니다.
- Cell을 변경하는 모드와 [2] renn_Cell.esp의 배열 순서 알아보기 (TES5Edit)
[ Cell 자체의 속성을 변경하지 않는 모드 - [2] renn_Cell.esp를 아래로 배열 ]
대부분의 Cell을 변경하는 모드는 Cell 자체의 속성이 아니라 그와 연결된 Persistant와 Temparary를 통해 Cell 내부의 오브젝트를 변경/추가하는 모드입니다. 이런 모드의 경우에는 Cell 자체의 속성 (Lighting, Color, Fog, Weather, Music 등)을 변경하지 않으므로 [2] renn_Cell.esp와 충돌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2] renn_Cell.esp를 아래로 배열하시면 됩니다. (해당 모드로 인해 영어로 되돌아가는 Cell 이름이 [2] renn_Cell.esp를 통해 다시 한글화됩니다)
스샷의 ELFX의 경우, 망자의 전당에서는 Cell의 속성을 변경하지 않고 Cell 내부의 광원 오브젝트만 변경된 상태지만, 코난왕 ENB의 경우에는 반대로 오브젝트 변경은 없이 Cell의 속성이 변경된 상태이므로 코난왕 esp는 반드시 [2] renn_Cell.esp보다 아래로 배열하셔야 합니다.
[ Cell 자체의 속성을 변경하는 모드 - [2] renn_Cell.esp를 위로 배열 ]
위의 망자의 전당의 경우와 달리 그늘돌 성채에서는 ELFX 또한 Cell의 속성이 변경되어 있습니다.
ELFX에 포함된 대부분의 Cell은 Cell 속성 자체를 변경하지 않지만, 이렇게 가끔씩 변경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2] renn_Cell.esp보다 아래로 배열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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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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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유인 한글화 팀, ofam님, 말미르 님, 크라이프 님, 메인 한글화에 도움주신 분들, 윈드송 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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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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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1104a : 2.3h 업데이트, fomod 오류 수정 (피드백주신 MW님 감사합니다)
161025 : 2.3f 업데이트
160925 : 2.3e 업데이트
160921 : 2.3c 업데이트
160905 : 2.3 업데이트
160902 : 2.2 업데이트
160831 : TesVTranslator 사용자사전 추가, 말미르 버전 던가드 열쇠 이름 접두어 추가
160824 : 2.1 업데이트
160824 : 말미르 한글화 최신 버전에 맞게 수정 (병영 -> 막사 등)
160823 : 2.0 업데이트, 통합본 한글화 추가, 엘더7/말미르 버전 용어 모두 원본대로 복구 (스톰클락, 포크리스 등), TES5Edit로 클리닝
140916a : 집 이름 다시 길게 수정, 루칸의 포목품 -> 리버우드 잡화점, [엘더7 버전] 스코치드 해머 대장간 -> 그을린 망치 대장간 등으로 수정, [말미르 버전] 포크리스 -> 팔크리스, 하핀가르 -> 하핑가르, 리버우드 거래소 -> 리버우드 잡화점, 근거지 -> 요새 등으로 수정
140523 : 문+열쇠 ESP 추가, 집 이름 짧게 수정 (피드백주신 사슬새님 감사드립니다)
140521 : 핼가 -> 헬가, Tel Mythrin 열쇠 영문 수정
140519 : 지도 찾기에서 키워드로 검색 가능하도록 변경, Atlas Map Markers와 100% 일치화
140118 : 아니스 -> 아니세, 안네케 -> 애니카
140117 : 술고래 사냥꾼 -> 술취한 사냥꾼
140116 :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