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dcat 디스크립션 5.00 (와일드캣 모드 기능, 호환성 안내)
2016. 8. 28. 21:59 - renn[한글화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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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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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효과적인 전투 AI : 전투스타일과 게임 설정 수정됨
'부상' 매커니즘 : 생명력 손실 정도에 따른 다양한 부위별 부상, 생명력을 완전회복하지 않으면 특정시간 동안 디버프 효과 발생
비틀거림과 부상 디버프 효과로 인한 역동적 전투
치명도 증가 : 난이도별 주는 피해 / 받는 피해 증가
MCM으로 다양한 옵션 설정 가능
가벼운 스크립트와 세이브 파일
모드 배열 순서에 구애받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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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대 이후로 부상의 종류는 5가지로 줄어들었습니다)
부상의 종류는 종족에 따라 달라지고, 부상 효과는 생명력이 마법/포션/자체 재생으로 완전회복될 때까지 최대 5분 동안 지속됩니다.
=== 부상 부위별 디버프 효과 ===
머리 부상 : [지속 부상] 매지카재생이 중단되고, 매지카가 빠르게 손실됩니다. [트라우마] 마법의 통제력을 상실하고, 원소 종류에 따라 피해를 입습니다.
가슴 부상 : [지속 부상] 지구력재생이 중단되고, 지구력이 빠르게 손실됩니다. [트라우마] 현재 생명력이 절반으로 깎입니다.
척추 부상 : [지속 부상] 적의 강타나 강한 밀어치기에 맞으면 2배의 피해를 입고, 땅에 쓰러집니다. [트라우마] 일시적으로 3초 동안 마비됩니다.
- 팔/앞다리 부상 : [지속 부상] 공격할 때마다 20의 출혈피해를 입고, 비틀거릴 수 있습니다. [트라우마] 무기를 떨굽니다. (플레이어와 동료는 떨굼 없이 장착해제)
- 다리/뒷다리 부상 : [지속 부상] 달릴 때 비틀거리거나 질주할 때 넘어질 수 있습니다. [트라우마] 일시적으로 움직임이 5초 동안 느려집니다.
내가 부상을 입으면 빨간색, 상대가 부상을 입으면 분홍색으로 부상 부위별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메시지는 표시 여부는 MCM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2. 타임블록 ]
방패나 무기를 들어올린 뒤 1초 이내에 적의 공격을 방어하면,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이 시간 동안 플레이어가 공격을 방어하지 못하면, 타임블록을 재시도할 때까지 3초의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다른 무거운 모드 때문에 스크립트 처리가 많은 환경일 경우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3. 치명적 전투 ]
전투에서 선공의 중요성이 매우 커집니다. 생명력이 떨어지면 공격력/방어력이 모두 감소하고, 생명력이 높을수록 반대로 증가합니다. NPC들은 약해진 상태에서는 공격성이 줄어듭니다. 난이도별 주는 피해 / 받는 피해 설정이 변경되어 더욱 아슬아슬하고 치명적인 전투가 됩니다.
=== 난이도별 플레이어가 주는 피해 / 받는 피해 배율 ===
초보 난이도: 2.00배 / 1.00배 (바닐라 2.00배 / 0.50배)
견습 난이도: 1.75배 / 1.25배 (바닐라 1.50배 / 0.75배)
숙련 난이도: 1.50배 / 1.50배 (바닐라 1.00배 / 1.00배)
전문 난이도: 1.25배 / 1.75배 (바닐라 0.75배 / 1.50배)
달인 난이도: 1.00배 / 2.00배 (바닐라 0.50배 / 2.00배)
전설 난이도: 4.00배 / 4.00배 (바닐라 0.25배 / 3.00배)
=== 피해량 ===
[물리 강화] 물리 공격으로 주는/받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은신 공격은 제외) (MCM으로 설정 가능)
[뒷치기] 후방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MCM으로 설정 가능)
[빈틈] 강타 도중인 상대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MCM으로 설정 가능)
[빈틈] 활시위를 당기고 있거나, (결계막 없이) 주문시전 도중인 상대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MCM으로 설정 가능)
[빈익빈 부익부] 생명력이 높은 상대에게 주는 피해는 25% 감소하고, 낮은 상대에게 주는 피해는 25% 증가합니다. (MCM으로 설정 가능)
[탈진] 지구력이 0일 때는 공격력이 35% 감소합니다. (MCM으로 설정 가능)
=== 마법 ===
동시시전하는 마법의 효력은 2.5배, 매지카 소모량은 3배로 증가합니다.
NPC의 매지카 소모량이 정직해집니다 (?)
=== 무기 ===
지구력 소모 : 한손무기나 활로 공격하면 10, 양손무기로 공격하면 15씩 소모됩니다. (MCM으로 설정 가능)
활시위를 당기는 도중 무기에 피격당하면 비틀거립니다. (MCM으로 설정 가능)
활시위를 당기는 도중에는 지구력재생이 중단됩니다. (MCM으로 설정 가능)
활과 쇠뇌의 자동조준이 불가능해집니다.
=== 기타 ===
플레이어가 비틀거릴 때 다른 NPC들처럼 잠시 경직하게 됩니다. (MCM으로 설정 가능)
방패 방어율 = 50% + 레벨당 0.15% (바닐라: 45% + 레벨당 0.2%)
무기 방어율 = 40% + 레벨당 0.15% (바닐라: 30% + 레벨당 0.2%)
전투중 매지카, 지구력 재생속도는 33%에서 시작하여 최고까지 증가
방어력, 마법 저항 한도 = 75% (바닐라: 80%, 85%)
방어로 막는 피해 한도 = 95% (바닐라: 70%)
방어구당 방어력 증가도 = 0.1% (바닐라: 0.12%)
이로써 전투에 더욱 박진감이 생기고 위험천만해지며, 각각의 공격이 무시하기 어려운 큰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너도 한방 나도 한방)
한글화 자료에서는 [난이도 조정]과 [부상 정보] 페이지가 따로 분리되고, 약간의 편의 기능이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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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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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모드]
[호환] Animal Tweaks: 와일드캣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그렇지 않을 경우 난이도 배율 등의 설정이 충돌하여 와일드캣의 주요 설정들이 무의미해지게 됩니다.
[호환] ASIS: 호환됨. Automatic Perks INI 파일의 [PerkExclusionsStartsWith] 목록과, Automatic Spells INI 파일의 [SpellExclusionsStartsWith] 목록에 각각 SFL_ 을 추가하세요.
[호환] Attack Commitment: 호환됨.
[호환] Combat Behavior Improved: 호환됨.
[호환] Campfire: 구버전의 Brawl Bug 패치가 적용된 모드입니다. Modern Brawl Bug Fix가 적용되어 있는 와일드캣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호환] Combat Fatigue: 호환됨.
[병행] Combat Evolved: 와일드캣과 컴뱃 이볼브드는 둘다 전투스타일과 게임설정을 변경합니다. 좀더 취향에 맞는 쪽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비틀거림] 컴뱃 이볼브드는 비틀거림 시간이 증가하므로 와일드캣 환경에서는 너무 지나칠 수 있습니다. [방어] 컴뱃 이볼브드에서는 방어가 크게 상향되어 방어 퍽 없이도 쉽게 방어 한도에 다다르게 됩니다. 이 기능을 원치 않으실 경우 와일드캣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난이도 설정] SKSE가 설치된 경우 와일드캣이 무조건 우선권을 갖고, 아닌 경우 아래쪽에 배열한 모드가 우선권을 갖습니다. [기타] 컴뱃 이볼브드로 변경된 NPC 주문들과 와일드캣의 부상 매커니즘은 배열순서에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병행] Deadly Combat: 호환됨. Game Setting 수치 몇가지가 서로 충돌합니다. 데들리 컴뱃에서는 변경된 Game Setting 수치로 인해 방어가 크게 상향되어 방어 퍽 없이도 쉽게 방어 한도에 다다르게 됩니다. 이 기능을 원치 않으실 경우 와일드캣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두 모드 다 타임블록 매커니즘이 있으므로, 어느 한쪽의 기능을 MCM에서 비활성화하세요.
[비추] Duel - Combat Realism: 대부분의 기능이 서로 겹치기 때문에 함께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이 모드는 기능을 곧이곧대로 소개하지 않은 전적이 있고, 세이브 파일 크기를 늘리는 위험한 모드 목록에 들어가 있으므로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호환] Enhanced Blood Textures: 구버전의 Brawl Bug 패치가 적용된 모드입니다. Modern Brawl Bug Fix가 적용되어 있는 와일드캣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병행] Grimy Combat Patcher: 이 패쳐는 게임의 모든 NPC의 전투스타일을 대체하기 때문에 와일드캣에서 변경된 전투스타일 또한 덮어씌워지게 됩니다. 이 기능을 원하신다면 패쳐를 그대로 실행하세요. 와일드캣 쪽의 전투스타일을 원하신다면 와일드캣을 일단 제거하신 뒤, 패쳐를 돌린 후 와일드캣을 재설치하고 아래로 배열하세요.
[호환] Immersive NPCs in the Dark: 구버전의 Brawl Bug 패치가 적용된 모드입니다. Modern Brawl Bug Fix가 적용되어 있는 와일드캣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호환] Mortal Enemies: 호환됨.
[호환] Ordinator - Perks of Skyrim: 오디네이터 7.41 이상 버전 사용시, 오디네이터의 '타임블록' 퍽을 익힌 경우 와일드캣의 '타임블록'은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오디네이터 퍽 쪽이 더 효과적입니다)
[호환] Revenge of the Enemies: 리벤지 오브 더 에너미 모드로 수정된 대부분의 적들은 그들만의 고유한 전투스타일을 갖고 있으므로, 와일드캣의 개선된 AI의 이점을 일부 누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벤지 오브 더 에너미 자체로 이미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별 문제는 안됩니다.
[호환] Skyrim Immersive Creatures: 이머시브 크리쳐로 추가된 소수의 적들은 그들만의 고유한 전투스타일을 갖고 있으므로, 와일드캣의 개선된 AI의 이점을 일부 누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호환] Skyrim Redone (SkyRe): 호환됨. 와일드캣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호환] SkyTweak: 호환됨. 와일드캣 MCM에서 난이도 설정 주기적 업데이트 기능을 비활성화하세요. (※ 한글화 자료에서는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병행] Ultimate Combat: 호환됨. 얼티메이트 컴뱃에서 변경되는 전투스타일과 Game Setting이 와일드캣을 덮어씌우지 않도록, 와일드캣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두 모드 다 타임블록과 비틀거림 매커니즘이 있으므로, 어느 한쪽의 기능을 MCM에서 비활성화하세요.
[병행] Vigor - Combat and Injuries: 비거 모드 5.1 이상 버전 사용시, 반드시 와일드캣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양쪽 모드 다 부상/비틀거림 매커니즘을 갖고 있으므로, MCM에서 한쪽의 기능들을 모두 비활성화하세요.
[호환] Weapon Parry Standalone: 구버전의 Brawl Bug 패치가 적용된 모드입니다. Modern Brawl Bug Fix가 적용되어 있는 와일드캣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기타 모드]
[호환] NPC를 수정하는 모드
[호환] 새로운 NPC를 추가하는 모드 (고유한 전투스타일을 가진 경우에는 와일드캣의 일부 AI 적용 안됨)
[호환] 와일드캣의 부상/비틀거림 매커니즘은 모든 모드와 호환됩니다.
[충돌-병행] 전투스타일과 게임설정 (방어율, AI 밀어치기 확률, 전투시 스탯 재생률, 기타) 등을 수정하는 모드와는 충돌합니다. 좀더 취향에 맞는 쪽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충돌-병행] 난이도별 주는 피해/받는 피해 배율을 수정하는 모드와는 충돌합니다. 이때 와일드캣 MCM에서 '난이도 설정 주기적 업데이트 비활성화' 옵션에 체크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무조건 와일드캣의 난이도가 적용되고, 비활성화 옵션에 체크하거나 SKSE가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아래쪽에 배열한 모드가 우선권을 갖습니다. MCM으로 난이도별 피해 배율을 조정할 수 있는 다른 모드와 함께 사용할 경우, (예: 스카이트윅) 양쪽의 MCM 설정을 모두 동일하게 맞추어 한쪽 설정이 무효화되지 않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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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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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효과적인 전투 AI : 전투스타일과 게임 설정 수정됨
'부상' 매커니즘 : 생명력 손실 정도에 따른 다양한 부위별 부상, 생명력을 완전회복하지 않으면 특정시간 동안 디버프 효과 발생
비틀거림과 부상 디버프 효과로 인한 역동적 전투
치명도 증가 : 난이도별 주는 피해 / 받는 피해 증가
MCM으로 다양한 옵션 설정 가능
가벼운 스크립트와 세이브 파일 (※ 실제로 플레이해보니 스크립트 오류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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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상의 종류는 종족에 따라 달라지고, 부상 효과는 생명력이 마법/포션/자체 재생으로 완전회복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 부상 부위별 디버프 효과 *
근육 부상 - 공격할 때마다 생명력이 <5>%씩 손실됩니다.
- 피부 부상 - 마법 저항이 <mag>% 감소합니다.
두개골 부상 - 매지카가 초당 <mag>씩 손실됩니다.
두뇌 부상 -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생명력이 <10>%씩 손실됩니다.
목 부상 - 적의 <밀어치기>나 <강타>에 <2>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 갈비뼈 부상 - 지구력이 초당 <mag>씩 손실됩니다.
- 심장 부상 - <dur>초 내로 치유하지 않으면 <심장마비>로 즉사합니다.
뼈 부상 - 방어력이 <mag> 감소합니다.
척추 부상 - 생명력이 <20>% 이하로 떨어지면 마비됩니다.
- 복부 부상 - 적이 <밀어치기>나 <강타>로 공격하면 비틀거립니다.
- 내장 부상 - 생명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생명력이 초당 <mag>씩 손실됩니다.
- 어깨 부상 - 공격속도가 <mag>% 감소합니다.
- 팔/앞쪽다리 부상 - 공격할 때마다 <25>% 확률로 비틀거립니다.
- 무릎/뒤쪽다리 부상 - 적의 <밀어치기>나 <강타>를 방어하지 못하고 맞으면 땅에 넘어집니다.
손 부상 -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25>% 확률로 비틀거립니다.
발 부상 - <달리기>할 때 비틀거리거나, <질주>할 때 넘어질 수 있습니다.
날개 부상 - 비행할 수 없습니다. (드래곤추락/드래곤척살 전용효과)
내가 부상을 입으면 빨간색, 상대가 부상을 입으면 분홍색으로 부상 부위별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메시지는 표시 여부는 MCM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2. 타임블록 ]
방패나 무기를 들어올린 뒤 1초 이내에 적의 공격을 방어하면, 피해가 20% 감소하고 공격자가 비틀거립니다. 이 시간 동안 플레이어가 공격을 방어하지 못하면, 타임블록을 재시도할 때까지 3초의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다른 무거운 모드 때문에 스크립트 처리가 많은 환경일 경우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 오디네이터 모드의 '타임블록' 퍽을 익힌 경우에는 와일드캣 쪽의 타임블록을 비활성화하세요. (오디네이터 최신 버전에서는 와일드캣 쪽이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 3. 치명적 전투 ]
전투에서 선공의 중요성이 매우 커집니다. 생명력이 떨어지면 공격력/방어력이 모두 감소하고, 생명력이 높을수록 반대로 증가합니다. NPC들은 약해진 상태에서는 공격성이 줄어듭니다. 난이도별 주는 피해 / 받는 피해는 더욱 치명적이도록 설정이 변경되어 있습니다.
* 와일드캣에서 조정된 난이도와 게임 설정 *
초보 난이도: 2.00배 / 1.00배 (바닐라 2.00배 / 0.50배)
견습 난이도: 1.75배 / 1.25배 (바닐라 1.50배 / 0.75배)
숙련 난이도: 1.50배 / 1.50배 (바닐라 1.00배 / 1.00배)
전문 난이도: 1.25배 / 1.75배 (바닐라 0.75배 / 1.50배)
달인 난이도: 1.00배 / 2.00배 (바닐라 0.50배 / 2.00배)
전설 난이도: 4.00배 / 4.00배 (바닐라 0.25배 / 3.00배)
- 방패 방어율 = 50% + 레벨당 0.15% (바닐라: 45% + 레벨당 0.2%)
- 무기 방어율 = 40% + 레벨당 0.15% (바닐라: 30% + 레벨당 0.2%)
- 전투중 매지카, 지구력 재생속도는 33%에서 시작하여 최고까지 증가
- 방어력, 마법 저항 한도 = 75% (바닐라: 80%, 85%)
- 방어로 막는 피해 한도 = 95%
- 방어구당 방어력 증가도 = 0.1% (바닐라: 0.12%)
이로써 전투에 더욱 박진감이 생기고 위험천만해지며, 각각의 공격이 무시하기 어려운 큰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너도 한방 나도 한방)
MCM에서는 [숙련] 난이도의 배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4. MCM 옵션 설명 ]
[비활성] 역동적 전투 : 와일드캣으로 추가되는 부상 매커니즘과 비틀거림이 비활성화되고, AI 개조와 여러가지 트윅만이 적용됩니다. 즉 와일드캣의 모든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되어 단순하고 가벼운 AI 모드로 남게 됩니다. 이 옵션에 체크한 다음에는, 기존의 와일드캣 스크립트에 영향받던 NPC들이 눈에 보이지 않을 때까지 달려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거나 빠른여행을 한 뒤, 실행되던 스크립트가 종료될 때까지 300초간 기다리세요. 이를 통해 파일 크기 폭발 없이 안전한 세이브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조정] 부상 한계점 1 ~ 3 : 플레이어나 NPC가 '부상'을 입고, 부상이 회복될 때까지 [약하게 / 적당히 / 강하게] 비틀거릴 생명력 한도입니다.
[비활성] 부상 : 역동적 전투로 인한 플레이어와 NPC의 부상 매커니즘이 완전 중단됩니다. 부상 한계점을 넘는 피해를 입어도 부상을 입지 않습니다.
[조정] 부상 확률 : 플레이어나 NPC가 부상 한계점을 넘는 피해를 입었을 때 부상을 입을 확률입니다.
[비활성] 비틀거림 : 역동적 전투로 인한 플레이어와 NPC의 비틀거림 매커니즘이 완전 중단됩니다. 부상 한계점을 넘는 피해를 입어도 비틀거리지 않습니다.
[비활성] 타임블록 : 플레이어의 타임블록이 비활성화됩니다.
[비활성] 플레이어 몸 전체 비틀거림 : 플레이어가 비틀거릴 때 발생하는 경직 효과가 비활성화되고, 움직임에는 제한 없이 화면만 흔들리는 바닐라 방식으로 되돌아갑니다.
[조정] 공격시 지구력 소모 : 플레이어나 NPC가 무기를 휘두를 때 소모되는 지구력 양입니다. 지구력이 완전히 소진되어도 다음 공격이 불가능해지지는 않습니다.
[비활성] 생명력에 따른 피해 증감 : 플레이어나 NPC의 생명력에 따라 방어력이 조절되어, 생명력이 높은 상태에서는 피해를 35% 덜 받고 낮은 상태에서는 35% 더 받는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비활성] 지구력 0일 때 공격력 감소 : 플레이어나 NPC가 지구력이 0인 상태에서는 공격력이 35% 감소하는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비활성] 강타 허점 : 플레이어나 NPC가 강타를 시도하는 도중 피격당하면, 50% 증가한 피해를 입는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비활성] 후방 공격 피해 증가 : 플레이어나 NPC가 뒤에서 공격당하면 30% 증가한 피해를 입는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비활성] 마법 움직임 둔화 : 주문을 장착한 상태에서는 움직임이 15% 느려지는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비활성] 마법 매지카 소모량 증가 : 마법의 매지카 소모량이 50% 증가하는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와일드캣 모드를 통해 전투의 치명성이 증가하면서 실제 전투의 승패가 갈릴 때까지 사용하게 되는 마법 수는 줄게 되므로, 필요 매지카량도 그만큼 감소한다는 점을 감안하세요.
[트윅된 부분]
- 모든 난이도별 피해 배율 : 모든 난이도별 설정이 가능하고, 와일드캣 기본 설정 / 바닐라 기본 설정대로 일괄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SkyTweak을 설치했을 경우, 설정 변경 후 SkyTweak MCM을 한번 열어주셔야 설정이 온전히 저장됩니다. SkyTweak 외에 난이도별 피해 배율의 GameSetting을 MCM으로 조정하는 모드를 사용할 경우 설정이 충돌할 수 있습니다.
- 부상 종류 안내, 치료 : 부상 종류별 정보 페이지가 추가되고, 일괄 치료가 가능합니다.
- 부상 마법책 추가 : 5종류의 부상 마법책이 물품창에 추가됩니다. (부상 치료, 부상 타인 치료, 부상 저항, 부상 감염, 부상 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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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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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모드]
[호환] Animal Tweaks: 와일드캣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그렇지 않을 경우 난이도 배율 등의 설정이 충돌하여 와일드캣의 주요 설정들이 무의미해지게 됩니다.
[호환] Combat Fatigue: 호환됨
[병행] Combat Evolved: 와일드캣과 컴뱃 이볼브드는 둘다 전투스타일과 게임설정을 변경합니다. 좀더 취향에 맞는 쪽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컴뱃 이볼브드로 변경된 NPC 주문들과 와일드캣의 부상 매커니즘은 배열순서에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호환] Ordinator - Perks of Skyrim: 오디네이터 7.41 이상 버전 사용시, 오디네이터의 '타임블록' 퍽을 익힌 경우 와일드캣의 '타임블록'은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오디네이터 퍽 쪽이 더 효과적입니다)
[호환] Revenge of the Enemies: 리벤지 오브 더 에너미 모드로 수정된 대부분의 적들은 그들만의 고유한 전투스타일을 갖고 있으므로, 와일드캣의 개선된 AI의 이점을 일부 누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벤지 오브 더 에너미 자체로 이미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별 문제는 안됩니다.
[호환] Skyrim Immersive Creatures: 이머시브 크리쳐로 추가된 소수의 적들은 그들만의 고유한 전투스타일을 갖고 있으므로, 와일드캣의 개선된 AI의 이점을 일부 누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병행] Vigor - Combat and Injuries: 비거 모드 5.1 이상 버전 사용시, 반드시 와일드캣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양쪽 모드 다 부상/비틀거림 매커니즘을 갖고 있으므로, MCM에서 한쪽의 기능들을 모두 비활성화하세요.
[기타 모드]
[호환] NPC를 수정하는 모드
[호환] 새로운 NPC를 추가하는 모드 (고유한 전투스타일을 가진 경우에는 와일드캣의 일부 AI 적용 안됨)
[호환] 와일드캣의 부상/비틀거림 매커니즘은 모든 모드와 호환됩니다.
[병행] 전투스타일과 게임설정 (방어율, AI 밀어치기 확률, 전투시 스탯 재생률, 기타) 등을 수정하는 모드와는 충돌합니다. 좀더 취향에 맞는 쪽을 아래로 배열하세요.
[병행] 난이도별 주는 피해/받는 피해 배율을 수정하는 모드와는 충돌합니다. MCM으로 난이도별 피해 배율을 조정할 수 있는 다른 모드와 함께 사용할 경우, (예: 스카이트윅) 양쪽의 MCM 설정을 모두 동일하게 맞추어 한쪽 설정이 무효화되지 않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