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Resplendent - Races of Skyrim (by EnaiSiaion)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44684/?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61218/? (다운로드 옵션 파일)




※ 레스플렌던트는 1.08 버전을 마지막으로 개발이 중단되고 임페리우스로 새로이 바뀌었습니다. (http://renn.tistory.com/480)

레스플렌던트 마지막 버전은 임페리우스 다운로드 페이지의 옵션 파일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아포칼립스 모더가 만든 종족 개선 모드입니다.

종족별로 특화된 능력을 패시브 기본 3가지, 액티브 1가지, 퀘스트 획득되는 액티브 1가지씩 다양하게 부여해서 종족별 개성을 뚜렷하게 살려줍니다. 성형 모드와 호환되고 NPC 적용 여부 옵션 등 MCM 설정도 지원됩니다.


Resplendent 종족 스샷 1

Resplendent 종족 스샷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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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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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닐라 모든 종족의 스탯별 재생률 변경, 일부 종족 무게한도 변경
  • 바닐라 모든 종족의 패시브 능력 변경/추가 (1가지->3가지), 특수능력 변경/추가(1가지->2가지) (기술은 변경되지 않음)
  • 특수능력을 사용하면 종족별로 퀘스트가 발동되어 또다른 특수능력 획득 가능
  • 바닐라 모든 종족의 설명 변경, 로딩화면 설명 변경/추가
  • MCM 설정 : NPC가 종족 능력 허용 설정, 능력 몇가지의 밸런스 조절, 문제해결 메뉴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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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업데이트 주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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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8 버전]

  • [알트머] USKP 변경사항 적용됨
  • [알트머] '타오르는 별' : '신비의 우위'에서 이름 변경, 스크립트 개선, 최대 매지카와 지구력에 패널티 부과되지 않음 (꽉찬 상태가 될 때까지 계속 재생)
  • [알트머] '신비의 원천' : 재사용 시간 20초 -> 15초로 감소
  • [아르고니안] USKP 변경사항 적용됨
  • [보스머] '식인의식' : MCM에 동물 사체 제외 설정 추가 (MCM이 업데이트되지 않을 때 : Jaxon's MCM Kicker)
  • [브레튼] '조화의 길' : 전투시 버전 -> '침묵의 폭풍' 능력. 주문 방해에 성공하면 대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시적으로 삭감
  • [브레튼] '조화의 길' : 비전투시 근처의 보관함이 일시적으로 발광
  • [카짓] '포식본능' : 지속시간 동안 우다다 외의 다른 능력을 장착하지 않는 한, 우다다가 끝난 뒤 자동으로 포식본능 재장착됨

[▲ 1.07 버전]

  • [알트머] '신비의 파동' : 스크립트 속도 향상, 범위 45 -> 30으로 감소 (결과적으로 수집되는 매지카/지구력 양 감소)
  • [브레튼] '자물쇠 공략' : 브레튼 전용 숨겨진 능력으로 추가
  • [카짓] '포식본능' : 포식본능 중에 수행되는 킬무브 횟수가 '고양이의 장난' 퀘스트에 포식본능당 1회만 계산되던 것에서 모두 계산됨, '고양이의 장난' 퀘스트 완수 필요 킬무브 5회 ->10회로 증가, 킬무브로 발동되는 야수 모드가 킬무브 직후 풀리던 오류 수정
  • [오시머] '말라카스의 피' : 퀘스트가 이제 모든 조건하에서 정상적으로 발동됨, '광전사' 횟수가 전투중 자동 발동되는 것뿐 아니라 수동 발동되는 것까지 계산됨
  • [오시머] '광전사' : 지속시간 45초 -> 30초로 감소, 자동 발동 확률 초당 0.4% -> 0.5%로 증가
  • [레드가드] '붉은 전투술' : 스크립트 속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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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족별 설명과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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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드 : 스카이림의 주민인 노드는 큰 키에 금발을 지닌 고대 네데의 후손입니다. 네데는 한때 녹색 땅이었으나 혹한으로 얼어붙은 아트모라를 떠나, 제1시대에 스카이림으로 이주하여 엘프를 몰아내고 그 땅에 정착했습니다. 레만 시로딜 이후에는 제국과 동맹의 서약을 맺은 관계입니다.


  • 스탯 : 생명력 재생 0.75, 매지카 재생 2.7, 지구력 재생 4.5, 무게한도 325
  • 기술 : 양손무기 10, 한손무기 5, 방어술 5, 제련술 5, 은신술 5, 화술 5, 경갑 5
  • 특수능력 퀘스트 : '승부'를 통해 목숨을 취하는 적의 생명력 총 <*>에 도달하기
  • 특수능력 퀘스트 완료 후 : '영웅의 화신' 획득
  • [패시브] 하늘의 자손 (Child of the Sky) : 냉기 저항력 <mag>% 증가. 생명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매지카와 지구력 재생이 <50>% 빨라지고, <1/4> 이하로 떨어지면 <100>% 빨라집니다.
  • [패시브] 동포애 (Kinship) : 비적대적인 노드라면 누구와든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으로 거래시 구매가격이 <2>배로 비싸집니다.
  • [패시브] 키나레스의 숨결 (Kyne's Breath) : 전투에 돌입하면 <10>초 동안 이동속도가 <50>% 빨라집니다.
  • [특수능력] 승부 (Challenge) : 적 하나를 도발하여 <dur>초 동안 승부합니다. 시간 안에 적을 죽이면 승부 시작시 생명력의 <250>%만큼 생명력, 매지카, 지구력이 회복됩니다.
  • [특수능력 획득] 영웅의 화신 (Avatar) : 전투시 <dur>초 동안 모든 기술 레벨이 <mag> 향상됩니다.


 하이엘프 : 섬머셋 섬 출신인 알트머 혹은 살라체라 칭하는 이 종족은 고대 알드머의 순혈을 중시하며, 그 엄격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태아 열 중 아홉을 살해하여 외형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지성으로 마법을 능숙하게 다루며 수명은 수세기 동안 지속됩니다.


  • 스탯 : 생명력 재생 0.5, 매지카 재생 3.6, 지구력 재생 6.0, 무게한도 250
  • 기술 : 환영마법 10, 변화마법 5, 소환마법 5, 파괴마법 5, 회복마법 5, 마법부여 5
  • 특수능력 퀘스트 : '신비의 파동'을 통해 지구력/매지카를 <*> 흡수하기
  • 특수능력 퀘스트 완료 후 : '신비의 파동' 획득
  •  [패시브] 타오르는 별 (Starfire) : 전투시 생명력이 <75>% 이상이면, 매초 매지카와 지구력으로 그 차이분의 <1/4>만큼이 옮겨지고, 매지카와 지구력 또한 꽉찰 때까지 같은 양이 보충됩니다.
  • [패시브] 신비의 방벽 (High Barrier) : 매지카가 <50>% 이상이면 방어력 <mag> 증가, 지구력이 <50>% 이상이면 방어력이 <mag>의 절반만큼 증가합니다.
  •  [패시브] 신비의 원천 (Wellspring) : 전투시 생명력이 <25>% 이하로 떨어지면, 매지카와 지구력의 <50>%가 생명력으로 전환됩니다. 재사용 간격 <15>초.
  • [특수능력] 신비의 파동 (Arcane Nova) : 근처의 목표들은 이로운 마법효과가 해제되고 매지카와 지구력의 <75>%가 손실되며, 그 절반이 시전자에게 흡수됩니다.
  • [특수능력 획득] 비상책 (Contingency) : 특정한 조건을 설정한 뒤 다음 <dur>초 동안 시전하는 주문들은 비상책으로 기억됩니다. 차후에 어느때든 조건에 맞는 상황이면 비상책들은 매지카 소모 없이 시전됩니다.


 레드가드 : 고대에 바다로 가라앉은 요쿠다에서 건너온 종족으로서, 레드가드의 선조인 라 가다 일명 '전사의 파도'는 힘으로 해머펠을 점령하고 자신들의 터전을 닦았습니다. 레드가드는 뛰어난 전투 기량과 자주적인 정신으로 유명합니다.


  • 스탯 : 생명력 재생 1.0, 매지카 재생 3.6, 지구력 재생 6.0, 무게한도 325
  • 기술 : 한손무기 10, 궁술 5, 방어술 5, 제련술 5, 파괴마법 5, 변화마법 5
  • 특수능력 퀘스트 : '붉은 전투술'로 표식이 새겨진 적들을 <*>회 타격하기
  • 특수능력 퀘스트 완료 후 : '신기루' 획득
  • [패시브] 붉은 전투술 (Battle Tactics) : 전투중 주기적으로 근처의 적에게 표식을 새겨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낮춥니다. 표식이 새겨진 적은 피격시 매지카와 지구력을 빼앗기고, 그 생명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비틀거리게 됩니다.
  • [패시브] 라 가다의 피 (Blood of the Ra Gada) : 매지카와 지구력이 <mag> 증가하는 대신 전투시 재생이 중단되고, 둘 중 하나가 <100> 이하로 떨어지면 방어력이 <75> 증가합니다.
  • [패시브] 사막의 질풍 (Desert Wind) : 질주가 <40>% 빨라집니다.
  • [특수능력] 회오리 방어 (Whirling Defense) : <dur>초 동안 주위에 붉은 먼지가 일어나 방어력 <mag> 증가, 공격해오는 적들을 비틀거리게 합니다.
  • [특수능력 획득] 신기루 (Fata Morgana) : <dur>초 동안 소리없이 움직이며 투명해지고, 투명 효과가 깨지는 즉시 다시 투명해집니다.


 임페리얼 : 제국의 중심 시로딜의 원주민인 임페리얼은 기민한 외교술과 상술로 유명합니다. 신화시대에는 니베네세 족으로서, 아일레이드의 압제를 타파하고 절멸시킨 네데와 시로-노드의 후손입니다.


  • 스탯 : 생명력 재생 1.0, 매지카 재생 3.0, 지구력 재생 5.0, 무게한도 300
  • 기술 : 회복마법 10, 파괴마법 5, 마법부여 5, 한손무기 5, 방어술 5, 중갑 5
  • 특수능력 퀘스트 : '열린 마음'으로 친구 <*>명 사기
  • 특수능력 퀘스트 완료 후 : '콜로비아의 별' 획득
  • [패시브] 열린 마음 (Cosmopolitan) : 뇌물값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골드를 주면 친밀도가 증가하여 친구로 삼을 수 있습니다.
  • [패시브] 규율의 힘 (Discipline) : 제자리에 가만히 서 있으면 방어력 <mag> 증가, 마법 저항력은 그 <1/5>만큼 증가합니다.
  • [패시브] 군단의 힘 (Legionary) : 동료가 있으면 매지카와 지구력 재생이 <mag>% 빨라지고, 즉각적으로 서로의 위치를 바꾸는 보병술 능력을 얻습니다.
  • [특수능력] 원격 정찰 (Intel) : 동료가 아닌 사람 중 가장 가까이 있는 목표의 눈을 <15>초 동안 공유합니다. 전투중에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 [특수능력 획득] 콜로비아의 별 (Colovian Star) : 생명력, 매지카, 지구력 중 잔량이 많은 2가지 스탯이 완전 회복됩니다.


 브레튼 :하이 락의 주민인 브레튼은 신화시대 알드머와 네데 혼혈의 후손입니다. 그 외형은 인간에 가까우나 엘프의 피가 흐르는 관계로 마법적 재능을 타고 납니다. 봉건적인 그들의 사회는 갖가지 임무와 서비스 수행을 통한 보상으로 다양한 지배자들의 통치 아래 놓여 있습니다.


  • 스탯 : 생명력 재생 0.75, 매지카 재생 3.3, 지구력 재생 5.5, 무게한도 300
  • 기술 : 소환마법 10, 환영마법 5, 회복마법 5, 화술 5, 연금술 5, 변화마법 5
  • 특수능력 퀘스트 : '조화의 길'로 주문 시전 <*>회 방해하기
  • 특수능력 퀘스트 완료 후 : '결계구' 획득
  • [패시브] 하프엘프의 피 (Manmer Blood) : 매지카가 <50>% 이하로 떨어지면 지구력 재생이 <3>배, 역으로 지구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매지카 재생이 <3>배 빨라집니다.
  • [패시브] 마법 장막 (Spell Mantle) : 마법 저항력 <mag>% 증가. 매지카가 <10>% 이하로 떨어지면 적의 주문의 <50>%를 흡수합니다.
  • [패시브] 경험의 지혜 (The Gift) : 비석, 선돌을 <10>개 찾을 때마다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책을 <150>권 읽을 때마다 마법의 효력이 <10>% 향상됩니다.
  •  [패시브] 자물쇠 공략 (Zap) : 하루에 한 번, 타고난 마법의 힘으로 자물쇠에 충격을 주어 헐겁게 하거나 부숴버립니다.
  •  [특수능력] 조화의 길 (Harmonize) : 전투시 '침묵의 폭풍'으로 대상의 마법 시전을 방해하고, 방해에 성공하면 <2>초 동안 그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크게 낮춥니다. 비전투시 <dur>초 동안 가장 가까이에 있는 보관함에서 빛이 납니다.
  • [특수능력 획득] 결계구 (Shield Dome) : <dur>초 동안 마법의 구체를 만듭니다. 결계구의 장벽을 사이에 두고 공격을 받으면 물리 피해의 <80>%가 결계구로 흡수됩니다.


 다크엘프 : 던머 혹은 모리체라 칭하는 이 종족은 모로윈드 출신으로 고대 치머의 후손입니다. 네레바를 배신한 트리뷰날 삼신을 섬긴 대가로 아주라의 저주를 받아 회색피부와 붉은 눈을 갖고 있습니다. 트리뷰날 신앙은 진실의 사원이 비벡 시와 충돌하고 레드 마운틴의 대분화를 일으키며 종말을 맞았습니다.


  • 스탯 : 생명력 재생 0.75, 매지카 재생 3.0, 지구력 재생 5.0, 무게한도 300
  • 기술 : 파괴마법 10, 변화마법 5, 환영마법 5, 은신술 5, 경갑 5, 연금술 5
  • 특수능력 퀘스트 : '혼령의 속삭임'으로 지정된 희생양 <*>명의 목숨 취하기
  • 특수능력 퀘스트 완료 후 : '혼불' 획득
  • [패시브] 선조의 수호령 (Ancestral Guardians) : 은신 상태가 아닐 때 전투에 돌입하면, 선조의 수호령이 나타나 곁에서 함께 싸웁니다.
  • [패시브] 화산재의 자손 (Ashborn) : 화염 저항력 <mag>%. 던머와 거래시 이득이 <25>% 향상되고, 던머나 아군이 아닌 자와 거래시 이득이 <25>% 하락합니다.
  • [패시브] 혼령의 속삭임 (Whispers) : 선조의 혼령들이 주기적으로 가리키는 인간 희생양을 처단하면 선조의 혼령이 <1> 늘어나고, 혼령걸음에 혼령이 <4> 추가되어 <*> 더 소환할 수 있습니다. (남은 수: <**>)
  • [특수능력] 혼령걸음 (Spirit Walk) : 전투시 선조의 수호령 <2>명이 소환되어 함께 싸웁니다. 비전투시 시전하면 소리없이 움직이며 투명해지고, 무언가를 작동시키거나 전투에 돌입할 때까지 효과가 유지됩니다.
  • [특수능력 획득] 혼불 (Balefire) : 레드 마운틴의 심연으로부터 지옥불을 분화시켜 생명력이 <30>% 이하인 목표들을 섬멸하고, 살아남은 자들에게는 <dur>초 동안 <mag>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오크 : 로스가리안과 드래곤테일 산맥의 종족인 오시머는 흉포하고 용맹한 전사들입니다. 보에시아에 의해 저주받아 타락한 신 말라카스를 주축으로 한 신앙을 갖고 있으며, 힘을 숭상합니다.


  • 스탯 : 생명력 재생 1.0, 매지카 재생 2.4, 지구력 재생 4.0, 무게한도 350
  • 기술 : 중갑 10, 제련술 5, 한손무기 5, 양손무기 5, 방어술 5, 마법부여 5
  •  특수능력 퀘스트 : 전투시 <*>회 '광전사' 되기
  • 특수능력 퀘스트 완료 후 : '말라카스의 피' 획득
  • [패시브] 강자의 도 (Code of Strength) : 생명력이 <75>% 이상이면 매지카와 지구력 재생이 <mag>% 빨라집니다.
  • [패시브] 녹색피부 (Greenskin) : 전격 저항력 <mag>%. 오크와 거래시 이득이 <25>% 향상되고, 오크나 아군이 아닌 자와 거래시 이득이 <25>% 하락합니다.
  • [패시브] 오크식 충격파 (Shockwave) : 전투시 점프하여 그 충격파로 근처의 적들을 날려버리고 피해를 줍니다. (전투당 <1>회)
  •  [특수능력] 광전사 (Berserk) : <dur>초 동안 마법과 무기 공격력이 <2>배로 증가합니다. 재사용 가능한 아무때나 전투시 무작위로 발동될 수 있습니다.
  • [특수능력 획득] 말라카스의 피 (Blood of Malacath) : 살아있는 목표 하나의 생명력 비율을 당신의 현재 생명력 비율의 <2>배로 맞춥니다. (최소 <25>%)


 아르고니안 : 블랙 마쉬의 주민인 아르고니안은 그들 고유의 언어인 '젤'로는 삭스흐릴이라 칭하는 파충류 종족입니다. 나무의 형상을 지닌 고대의 지적생명체 히스트를 숭배하며, 히스트가 그들의 영혼의 뿌리이자 사후의 종착지라 믿습니다.


  • 스탯 : 생명력 재생 0.75, 매지카 재생 3.0, 지구력 재생 5.0, 무게한도 300
  • 기술 : 자물쇠해제 10, 소매치기 5, 은신술 5, 경갑 5, 변화마법 5, 회복마법 5
  • 특수능력 퀘스트 : '산성 침'으로 목표 <*>명의 눈 멀게 하기
  • 특수능력 퀘스트 완료 후 : '섬망' 획득
  • [패시브] 카멜레온 (Chameleon) : 무기를 꺼낸 채 <5>초 이상 가만히 서 있으면, 다시 움직일 때까지 투명해집니다.
  • [패시브] 히스트의 자손 (Histborn) : 생명력이나 매지카, 지구력이 <20>% 이하로 떨어지면, <20>% 이상이 될 때까지 남은 양의 절반이 매초 회복됩니다.
  • [패시브] 늪지서식자 (Marsh Dweller) : 독 저항력 <mag>% 증가, 수중호흡 가능. 물속에서 수영속도 <50>% 증가, 최대 생명력의 <10>%가 매초 회복됩니다.
  • [특수능력] 산성 침 (Bile Spit) : <dur>초 동안 목표에게 독액을 뿜어 <12>초 동안 눈을 멀게 하고 방어력을 <100>, 마법 저항력을 <25>% 낮춥니다.
  • [특수능력 획득] 섬망 (Delirium) : <dur>초 동안 피부에서 독성 환각제를 뿜어냅니다. 그동안 근처의 적에게 피격당하면 무작위한 정신 상태로 만들어 보복합니다. 


 우드엘프 : 서부 발렌우드 숲의 주민인 보스머, 혹은 보이체라 칭하는 이 종족은 고대 알드머에서 갈라진 후손입니다. 이'프레 신을 숭배하며 녹색 조약에 따라 숲의 식물을 해하는 것을 철저히 금하고, 사냥한 동물과 적의 시신만을 먹습니다. 고립된 문화로 문명의 발달이 정체되어 다른 종족과의 교역에 의존합니다.


  • 스탯 : 생명력 재생 0.75, 매지카 재생 2.7, 지구력 재생 4.5, 무게한도 300
  • 기술 : 궁술 10, 은신술 5, 자물쇠해제 5, 소매치기 5, 경갑 5, 연금술 5
  • 특수능력 퀘스트 : '사냥매'의 표적이 된 동물 <*>마리 사냥하기 (우드엘프 특수능력 스샷 참고)
  • 특수능력 퀘스트 완료 후 : '짐승의 소리' 획득
  • ▲ [패시브] 식인의식 (Cannibalize) : 이'프레를 섬기는 의식에 따라 하루에 한 번, 동물이나 인간 적의 시체를 먹으면 매지카와 지구력 재생이 빨라집니다.
  • [패시브] 사냥매 (Harrier) : 주기적으로 근처의 동물에게 녹색빛의 표식을 새겨 사냥감으로 삼습니다. 전투에 돌입시 가장 가까운 적에게 표식을 새겨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낮춥니다. (전투시 표식이 새겨진 목표의 방어력 <mag> 감소, 마법 저항력은 그 <1/4>만큼 감소합니다. 비전투시 표식이 새겨진 목표의 방어력 <mag> 감소, 마법 저항력은 그 절반만큼 감소하고, 시체에서 물품 획득률이 높아집니다.)
  • [패시브] 야생의 감각 (Wild Senses) : 은신하며 가만히 있으면 근처에서 움직이는 목표들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 [특수능력] 표적분석 (Observe) : 목표에 대한 여러가지 수치와 상태를 밝혀냅니다.
  • [특수능력 획득] 짐승의 소리 (Beast Tongue) : 근처의 야수를 불러 수하에 거느립니다. 한 번에 한 마리씩만 거느릴 수 있으며, 야생의 수하는 전투에서 벗어나면 빠르게 재생됩니다.
  • (NPC 전용) 숲 거닐기 (Forestwalk) : 대도시 밖에서 최대 생명력으로 전투시 투명해집니다.


 카짓 : 엘스웨어의 고양이과 종족인 카짓은 신화시대로부터 인간이나 엘프와는 차별화된 종족입니다. 카짓의 외형은 신앙의 대상인 두 달의 영향을 받으며, 고양이에서부터 인간에 흡사한 외모까지 17가지로 다양하게 세분화됩니다. 카짓 사회는 두 달이 겹치는 날 탄생하는 흰 고양이 메인이 이끕니다.


  • 스탯 : 생명력 재생 0.75, 매지카 재생 3.0, 지구력 재생 5.0, 무게한도 300
  • 기술 : 자물쇠해제 5, 소매치기 5, 연금술 5, 한손무기 5, 궁술 5
  •  특수능력 퀘스트 : '포식본능' 상태에서 킬무브 <10>회 수행하기
  • 특수능력 퀘스트 완료 후 : '고양이의 장난' 획득
  • [패시브] 고양이의 민첩함 (Feline Agility) : 이동속도가 증가하여 비전투시 <30>%, 전투시에는 <15>% 더 빨라집니다.
  • [패시브] 영역순찰 (Prowl) : 은신 상태에서 소리없이 움직이고, 최대 지구력과 매지카의 <4>%가 매초 재생됩니다.
  • [패시브] 모래폭풍 (Rawlith Khaj) : 발톱으로 <*>의 피해를 주고, 강타시 공격력 <4>배, 이중 강타시 공격력 <8>배에 목표의 생명력의 <**>%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 [특수능력] 포식본능 (Ravage) : <dur>초 동안 발톱 공격력이 증가하여 <5> + 현재 레벨의 2배만큼의 추가 피해를 주고 우다다 능력이 갖춰집니다. 킬무브를 수행하면 회복됨과 동시에 발톱 공격력에 <150> 더 추가됩니다. (우다다 (Pounce) : <mag>% 증가된 속도로 빠르게 돌진할 수 있습니다.)
  • [특수능력 획득] 고양이의 장난 (Mischief) : 근처에 있는 모든 적대자들이 즉각적으로 전투에서 벗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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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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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모드를 설치한 뒤 첨부자료 안의 파일을 사용중인 한글화 버전대로 선택하여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Resplendent_107_KH_141123.7z

Resplendent_108_KH_141123.7z


※ 번역 : 엘더7 ESP/말미르 스트링 한글화 2가지 버전, 호환패치 포함 (EEO, 레퀴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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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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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배열은 기본적으로 Resplendent - Races of Skyrim 모드를 제일 아래로 내려주세요. 호환패치가 있을 경우 [다른 모드], [Resplendent], [호환패치] 순으로 배열하세요.

  • 호환 : 바디 모드, 얼굴 성형 모드(ECE, RaceMenu), Character Creation Overhaul 모드와 호환됩니다. (Resplendent 모드를 아래로 배열)
  • 호환패치 제공 : Ethereal Elven Overhaul, Requiem (스탯 등 레퀴엠 종족의 일부 사항 변경됨)
  • 병행 : 스카이리는 SkyRe_Races.esp를 체크해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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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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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드 적용 후 캐릭터 종족이 달라졌을 때 : MCM 메뉴를 열고 '플레이어에게서 기본 종족 외 제거' 기능을 실행하세요.
  • MCM 메뉴 문제해결에서 디버그 실행 후 캐릭터가 사라졌을 때 : 디버그가 모두 실행될 때까지 천천히 기다리세요.
  • 다크엘프 - 선조의 수호령이 지나치게 많이 나타날 때 : ASIS의 "스폰 증가" 기능 때문일 수 있으니 Resplendent를 ASIS 적용 금지 목록에 추가하세요.
  • 우드엘프 - 사냥매, 레드가드 - 붉은 전투술, 다크엘프 - 혼령의 속삭임이 작동하지 않을 때 : 헬겐 튜토리얼시 문제발생을 피하기 위해 플레이어 레벨 2 이상일 때만 가능한 능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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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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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017 : 1.05 번역 업데이트

141018 : 호환패치 번역 업로드 (EEO, 레퀴엠)

141022 : 우드엘프 관련 번역 수정 (퀘스트: '사냥매'의 표적 사냥하기, 표적탐색 -> 표적분석, 시체 먹기 -> 이'프레의 가르침, 동물 수하 -> 야생의 수하 / 특수능력 퀘스트 피드백주신 커리매니악님 감사합니다)

141102 : 자료 수정 (파피루스 로그에 MCM 스크립트 Property 오류가 기록되는 버그 수정)

141111 : 자료 수정 (MCM 등록 안되던 오류 수정 / 피드백주신 Must님, 자수림님 감사합니다)

141123 : 1.07, 1.08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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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nc 2014.10.17 15:58 신고

    아포칼립스 모더가 재밌는 모드를 많이 만들어내네요
    번역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4.10.17 18:08 신고

      아이디어가 참 많은 사람 같아요. 이런 걸 척척 만들어내는 걸 보면 대단하죠.

    2. hnc 2014.10.17 18:16 신고

      혹시 드웨머 테크도 작업중이신가요? 예정 목록에 있던데

    3. BlogIcon renn 2014.10.17 18:53 신고

      모더가 쓴 글을 보니 마법을 아포칼립스로 옮길 생각을 하고 있길래 지켜보는 중입니다.

  • 없데이트 2014.10.17 17:30 신고

    이 모드 깔면 처음부터 시작해야되려나요?

    1. BlogIcon renn 2014.10.17 18:09 신고

      새로 하는 게 제일 좋지만 중간부터 적용하셔도 됩니다.

  • 로롱 2014.10.17 20:55 신고

    오오 좋은 모드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4.10.18 10:56 신고

      게임 몰입감을 더 높여주는 모드 같아요 ㅎㅎ

  • 엘크림 2014.10.17 21:23 신고

    모드밸런스도 괜찬은거같고 종특도 꽤나 재미있고 좋아요 좋아

    1. BlogIcon renn 2014.10.18 10:57 신고

      모더가 로어 공부를 많이 하고 충실하게 구현했더라구요, 덕분에 번역하기는 힘들었지만요 ㅎㅎ

  • 까까비 2014.10.17 22:22 신고

    이야, 이거 걸작이군요. 로어후렌들리! 다음 회차 때 해봐야겠네요. 좋은 모드 소개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4.10.18 10:58 신고

      종족별로 특성이 잘 구현된 것 같아요. 바닐라보다 종족을 다양하게 플레이할 맛이 생기더군요.

  • ㅇㅁ 2014.10.18 10:52 신고

    MO유저인데 번역파일중에 스크립트 폴더에 들어있는걸 스팀앱스에 스카이림 폴더에 직접 넣던가요??
    오래간만에 했더니 기억이 안나네요

    1. BlogIcon renn 2014.10.18 10:59 신고

      MO를 쓰시면 바닐라 Data는 놔두고 MO가 설치하는 그대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 Thorfinn 2014.10.18 12:39 신고

    바닐라 스카이림에서 설정은 좋았지만 그 특성을 잘 살리지 못해서 아쉬운 부분이 종족 특성이었는데 그것을 보안하는 것은 고사하며
    이렇게 디테일하게 제작하신 모더분과 그 모드를 직접 번역해주신 분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

    1. BlogIcon renn 2014.10.19 07:10 신고

      엘더스크롤 세계관이며 설정은 하도 방대하고 디테일해서 읽을 때마다 새로워요. 그래도 막상 게임에서는 잘 느끼기 어려웠는데 이런 모드가 있어서 고맙네요. 말씀 감사합니다 ㅎㅎ

  • BlogIcon 원톡 2014.10.18 20:36 신고

    erso나 스카이리를 깔지 않고 종족 변경이라 참 좋네요.

    1. BlogIcon renn 2014.10.19 07:13 신고

      그러게요, 스카이리 종특도 좋은데 종족 모듈만 깔 수가 없어서 여태 사용을 못했거든요. 레스플렌덴트 써보니까 로어에 충실하고 재미있네요.

  • 배달부 2014.10.19 15:13 신고

    기존에있는 종족능력은 사라지나요?

    1. BlogIcon renn 2014.10.20 06:15 신고

      네 사라지고 대체됩니다.

    2. 허리굽은말 2014.11.18 19:40 신고

      저는 어떤이유인지 모드를 적용해서 mcm에 설정창도나오는데 분명 종족 특성이라면 계속 패시브로 남고 또 기존 패시브도 사라져야하는데 왜 자꾸 적용이안될까요? 참고로 처음부터 시작하는것데도 그러네요 아 혹시 새로운 삶 모드때문일까요? 다른종족추가모드도 없는데 ㅠㅠ

    3. 허리굽은말 2014.11.18 20:14 신고

      음 여차저자 하다보니 이번엔 잘적용이되엇네요ㅎㅎ

    4. BlogIcon renn 2014.11.20 03:01 신고

      저도 잘 모르겠는데 어떻게 해결이 되셔서 다행이네요.

    5. 허리굽은말 2014.11.24 21:52 신고

      하아 왜그런지모르겟지만 이번엔 정말로 적용이 제데로 안되네요 허허 젠장 다른모드나 찾아봐야지

  • ㅇㅇ 2014.10.19 18:27 신고

    전 이상하게 원본만 깔고하면 잘되는데
    한글esp 덮어씌우고나면 메인에서 팅겨버리네요 ㅠㅠ;

    1. BlogIcon renn 2014.10.20 06:15 신고

      왜 그런지 이유를 모르겠네요, 죄송합니다.

  • 커리매니악 2014.10.21 21:39 신고

    skytest랑 real wild life 두가지 동물 추가모드 깔고 해서 그런지
    우드엘프 특능이 언락이 안되네여ㅠ 바닐라 동물도 10마리 사냥하고도 남았는데, 콘솔로 소환해서까지 사냥해봤음.. 호환이 안되나봐요ㅠ

    1. BlogIcon renn 2014.10.22 11:54 신고

      동물 모드도 적용이 되는데 그냥 사냥이 아니라 '사냥매'의 표적이 된 동물을 사냥해야 하더군요. 어쩐지 다른 종족 특수능력과 달리 조건이 이상하다 싶었어요. 번역 수정해서 다시 올리고 스샷글도 올렸으니 참고해 보세요.

  • 물에빠진달 2014.10.24 16:37 신고

    번역을 해주셔서 굉장히 잘 쓰고있는 좋은 모드입니다.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4.10.24 19:40 신고

      잘 쓰신다니 다행이네요. 저는 이 모더의 모드중에 윈터미스트랑 이게 제일 마음에 들어요 ㅎㅎ

  • 포이베 2014.10.26 04:19 신고

    우다다ㅋㅋㅋ 재미있는 번역이네요

    1. BlogIcon renn 2014.10.26 21:28 신고

      기술 설명 보고 고양이 우다다가 생각났어요 ㅎㅎ

  • Must 2014.11.03 16:41 신고

    포탈을 이용하려고 해도 관련 자료가 없네요 ㅠㅠ 저는 자꾸 원래 특성으로 적용 되는데 왜 그러는걸까요? ㅠㅠ 이 사이트에 있는 모드들만 깔려 잇는데 ;;
    아예 넥서스에서는 적용되잇는걸로 나와있고 보스에도 나와잇는데 들어가면 mcm에 이 모드 설정창 자체가 없네요 ㅠㅠ

    1. BlogIcon renn 2014.11.03 18:51 신고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7795/? 이걸 사용해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저도 잘 모르겠네요.

    2. Must 2014.11.08 17:17 신고

      조언 감사합니다. 대부분 퍽관련 레퀴엠 혹은 Ace 아니면 sperg 아니면 퍽업 아니면 순종 쓰실텐데 sperg랑 퍽업에도 잘 적용되네요.
      종족특성은 잘 반영되는데 mcm에는 설정창이 여전히 뜨지를 않네요.

    3. BlogIcon renn 2014.11.08 23:16 신고

      MCM Kicker로도 안된다면 아예 인식이 안되는 것인데 혹시 A Matter of Time을 쓰고 계신가요? 이 모드가 다른 모드 MCM 인식을 방해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군요. 제 경우는 문제가 생긴 적이 없어서 아마 복불복인가 봐요.

    4. Must 2014.11.09 13:53 신고

      복불복 인가봐요 ㅠㅠ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A Matter of Time 지워도 그러네요 딱히 설정해야되는 옵션이 없긴 하니 그냥 즐겨야죠 ㅎㅎ

    5. BlogIcon renn 2014.11.10 00:20 신고

      다크엘프로 플레이하시면 혼령이 떼거지로 나올 수도 있는데 그것만 주의하시면 될 것 같아요.

    6. Must 2014.11.15 14:32 신고

      수정하신 자료로 하니까 잘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ㅁㅁ 2014.11.12 20:22 신고

    원본 esp는 로드순서 상관없이 안튕기는데.. 한글 esp는 로드순서가 틀리면 튕기네요..
    글구 한글화도 어느종족은 되어있구. 어느종족은 안되어있는 현상이 보이구 겜 실행하면 한글esp는 mcm설정이 보이지도 않네요;
    해결법 없을까요 ?? 힘들게 한글화 해주셧는데.. 질문만 드려서 죄송합니다 ㅎㅎ 참 자료버젼이 1102로 되어있네요..

    1. BlogIcon renn 2014.11.13 01:26 신고

      자료는 141111로 수정했어요, 감사합니다. 로드 순서는 맨 아래로 내려주세요.

  • 골든호크 2014.11.18 02:09 신고

    저는 ece에 xpmse 2.14쓰는데 이 모드 설치하니 ece에 SliderScale 2x가 적용이 안되네요. 다른 분들은 어떤가요? 배열은 ece 뒤로 했구요.

    1. BlogIcon renn 2014.11.20 02:58 신고

      지금 확인해보니까 제 경우는 2x 슬라이더도 잘 되네요.

    2. 골든호크 2014.11.20 16:30 신고

      난 왜 안되지 ㅠㅠ 뭐가 꼬인건지 알 수 가 없으니 원...

  • BlogIcon 감사히쓰겠어요 2014.11.24 17:21 신고

    혹시 퍼쿠스막시무스와 사용시 다시 자바패쳐 돌려야하는지 물어봐도 되나요 : ) ?

    1. BlogIcon 감사히쓰겠어요 2014.11.25 00:18 신고

      그냥 혹시나해서 다시 돌렸어요 ㅎ 플레이해보니 너무 마음에 드는 모드네요 !

    2. BlogIcon renn 2014.11.29 04:07 신고

      안돌려도 상관없을 것 같긴 한데 저도 같이 넣고 돌렸어요 ㅎㅎ
      저도 아포칼립스 모더 모드 중에 이게 제일 마음에 들어요.

  • ㅇㅅㅇ 2014.11.25 08:16 신고

    업데이트 됬네요 감사히 쓰겠씁니다.

    1. BlogIcon renn 2014.11.29 04:21 신고

      밸런스며 이런저런 패치가 여럿 된 것 같아요. 유용하게 쓰세요~

  • 질문이여 2014.11.29 12:24 신고

    하이엘프 특수능력인 신비의파동은 액티브가 아닌가요? 써보려고 하는데 안써지네요

    1. BlogIcon renn 2014.12.02 00:49 신고

      신비의 파동은 액티브가 맞습니다. 왜 안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BlogIcon 지크 2015.01.01 22:55 신고

    모더분이 Resplendent 접고 완전 새거로 냈던데 별 차이는 없더라구요. 종족별로 체력마나스태미나 게이지 회복정도만 추가되고 기존종특에서 살짝살짝 좀 바뀐듯한 느낌? 호환성은 더 좋아졌나 모르겠네요. Mo로 보니까 resplendent와 다르게 중복파일이 없긴하던데.. 우드엘프는 시야관련 종특이 일단 뭍혔네요.(콘솔로 습득은 가능하데요)

    1. BlogIcon renn 2015.01.02 19:08 신고

      오 그렇군요, 우드엘프 자동탐지가 안된다니 아쉽긴 한데 뭔지 일단 받아봐야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2. BlogIcon 지크 2015.01.06 04:34 신고

      2.0으로 업데이트 됐네요. 하루 3번이나 업데이트를 해버림 ㅎ
      우드엘프 시야능력이 돌아오고 카니발리즘이라는 능력이 버그때문에 폐기된거 같습니다. ㅎ 당분간 이 모드는 관망하시는게 나을거 같네요!

    3. Monz 2015.01.18 14:51 신고

      앜..렌님 모더분이 파일 히든거셨던데 시간여유되실때 원본통합파일 하나만 만들어 주시면 안될까요ㅠ_ㅠ

    4. BlogIcon renn 2015.01.20 19:08 신고

      지금은 임페리우스라는 모드로 이름을 바꿔서 나오고 있어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61218/?
      여기에 레스플렌던트 1.08 마지막 버전이 있는데, 임페리우스도 작업해서 올릴 예정이니까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5. Monz 2015.01.21 13:12 신고

      와앗ㅠ감사합니다!!!!!항상 렌님 덕분에 잼나게 플레이합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