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Skyrim Romance 비숍 결혼 공략

2015. 2. 11. 02:59 - renn


비숍과 결혼까지 가려면 몇가지 필수적으로 완료해야 하는 이벤트(퀘스트)가 있습니다.

아무런 사전지식 없이 그냥 하기에는 좀 어려운 데다, 제 경우에는 2가지 정도는 오류가 있어서 이벤트 발생이 안되는 바람에 콘솔을 써서 넘겼어요.

플레이하다가 정말로 막히실 경우에만 아래 공략을 참고해보세요.


순서는 딱히 정해진 건 아니지만 번호순서대로 하는 편이 좋습니다.








<스포일러 주의>



※ 150211a 이후로 비숍이 도바킨을 부르는 호칭은 '영웅 나리', '너'로 변경되었습니다.



[니쉬카 퀘스트]

화이트런 여관에서 발생





여관에서 방을 빌려 잠을 자고 나오면 됩니다.




[비숍 퀘스트 1]







원본은 비숍과 동료가 된 직후부터 키스하기, 포옹하기가 있는 게 부자연스러워서 이 퀘스트 1을 완료해야 키스와 포옹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카사비어 퀘스트 - 크리스탈 무도회]

http://renn.tistory.com/485



[비숍 퀘스트2]







이때까지는 완전 고자세로 나옵니다. (하지만 실은 안달난 상태죠)




[카엘 퀘스트 - 마르카스의 죄수]








이 다음 대사 하나까지 더 나온 다음 비숍이 빈정대며 끼어들어야 하는데 그 부분이 아무리 해도 발생이 안되더군요.

퀘스트 일지도 떠야 되는데 안뜨고, 구글링해보면 다른 사람들은 잘 되는 것 같은데 저는 왜그런지 잘 모르겠어요.

그래서 이 부분은 콘솔로 넘겼습니다.


  • 카엘이 감옥 안에 있을 때 황홀경 대사 나온 뒤 아무일 없으면 SetStageKVMMeetingCael 20

  • 카엘이 감옥 안에서 나왔을 때 대화가 안걸리면 SetStageKVMMeetingCael 50


구출해주면 마을에 놀러오라고 지도를 알려줍니다. 가보면 별건 없고 추가 대사가 좀더 있습니다.

카엘 목소리는 매력이 있을 뻔했는데 역시 울림이 심해서 듣기 힘드네요. 머리는 배포되는 버전은 비숍하고 헤어스타일이 같은데, CK툴로 보니 원래 다른 머리가 준비돼 있길래 그걸로 바꿔줬습니다. 숏컷과 장발 두가지 버전 중에서 골라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렌이나 비숍 머리도 헤어라인과 알파맵에 문제가 있어서 반투명으로 나오길래 그런 것도 수정했어요.




[비숍 퀘스트 3]






이때부터는 애가 닳아서 조금씩 솔직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원래 [비숍과 노닥거린다] 대화로 나오는 각종 씬 대사는 딱히 조건이 부여돼있지 않은데, 씬마다 감정선이 썸타는 단계, 찐해지는 관계, 완전 찐한 단계 다 다르기 때문에 무작정 랜덤으로 나와버리면 많이 어색하더군요. 그래서 제일 야한 씬 두어가지는 이 퀘스트 3을 클리어해야 나오도록 조건을 넣어줬습니다. [비숍과 노닥거린다] -> [비숍과의 기억을 떠올린다]를 택하면 최대한 야하게 번역한 씬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이게 했다는 거야 안했다는 거야 애매한 그런 정도지만요.




이 퀘스트 3을 클리어하면 퀘스트 4와 아래 전쟁 대사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단계까지 오면 넌 내꺼라고 소유욕을 강하게 드러냅니다.





[비숍 퀘스트 4]


퀘스트 4 발생 조건은 퀘스트 3 스테이지가 20으로 넘어가야 하는 건데 그게 자동으로 안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저한테만 생기는 문제 같지만 번역자료에는 일단 이 부분을 트윅해서 올립니다. 스테이지 20 조건을 10으로 완화시킨 건데 플레이에는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이렇게 티격태격 싸우다가 관계가 진전이 됩니다.





[비숍 퀘스트 5]


퀘스트 5와 8 (청혼) 이벤트는 발생가능한 장소가 굉장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주위에 아무도 없는 실외 외딴 곳이어야 하는데 아래처럼 호수같은 장소면 됩니다.





그리고 이 뒤로 절절한 대사를 합니다. 여기까지 보고 나면 이제 결혼이 가능해집니다.
청혼받는 곳도 마찬가지로 인적이 없는 자연이어야 합니다.




[비숍 퀘스트 8]




주절주절 결혼하자 OK 결혼식은 어디서 하지?로 진행됩니다.





[결혼식]








결혼식이 끝나면 자동으로 비숍이 장만한 신혼집으로 가게 됩니다. 위치는 리프튼 바로 오른쪽입니다. 신혼집 부근에는 비밀 결혼식장으로 가는 포탈이 있는데, 다시 돌아오는 길이 어딘지 안보여서 coc로 나와야 하니까 들어가보지는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