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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무기]



쌍수 컨셉은 한손무기 퍽 맨 오른쪽 트리에 할당되어 있습니다.


  • 0 - 한손무기 훈련(2): [One-Handed Mastery] 한손무기의 공격력이 20%(40%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한손무기 레벨당 2%씩) 증가합니다.
  • 20 - 절제의 투사[Disciplined Fighter] 한손무기로 강타 공격하면 지구력 소모가 15 감소합니다.
  • 30 - 이빨 자국(3)[Bite Marks] 단검으로 공격할 때 상대가 방어하지 못하면, 생물일 경우 30초간 초당 1(2, 3)의 출혈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30 - 피흘리는 어린양(3): [Bleed Like a Lamb] 한손도끼로 공격하면 생물인 상대에게 3초간 초당 1(2, 3)씩 추가 출혈 피해를 줍니다. 출혈이 끝나면, 출혈 도중 상대가 잃은 생명력의 5(10, 15)%만큼 다시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7.40 버전]
  • 30 - 투사의 충돌(3)[Clash of Champions] 한손검으로 공격하면 3초간 목표의 공격력이 10(15, 20)% 감소합니다.
  • 30 - 갑옷패기(3)[Denting Blows] 둔기로 공격하면 방어구를 입은 적들의 방어력이 15초간 15(30, 45)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30 - 쌍수 난타(2)[Ravage] 양손에 각각 무기를 쥔 쌍수의 공격속도가 20(35)% 빨라집니다.
  • 40 - 한손의 집행인[Furious Strength] 한손무기로 강타 공격하면 15% 더 큰 피해를 주고, 자신의 지구력당 0.1%씩 추가 피해를 줍니다. 머리를 베어내는 참수가 가능해집니다.
  • 40 - 난도질[Mangle] 한손도끼로 강타 공격하면, 비틀거리는 적들에게는 2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40 - 압도[Overwhelm] 한손검으로 일반 공격할 때 상대가 방어하지 못한 경우, 2초 내에 같은 상대를 한손검으로 강타 공격하면 치명타를 입히고 2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 40 - 맹격[Savage] 단검으로 공격할 때 상대를 3번 이상 빠르게 찌르면 25% 더 큰 피해를 줍니다. 공격간에 2초가 지나면 효과는 초기화됩니다.
  • 40 - 박살[Smite] 둔기로 강타 공격하면 치명타를 입히고, 3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망자에게는 6배) 한 번 '박살'난 상대는 30초간은 다시 '박살'나지 않습니다.
  • 50 - 교차베기[Cross Cut] 한손검으로 전진 강타하면, 4초 내에 재차 강타 공격시 4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50 - 유린[Overrun] 한손무기로 질주하며 강타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 돌진 강타는 상대의 생명력이 가득찬 경우 50% 더 큰 피해를 주고, 치명타일 경우 2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 50 - 혈기증진[Rise Kinsmen] 둔기로 전진 강타하면 근처 아군의 사기가 증진되어 15초간 아군의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50 - 방패깨기[Shieldbiter] 한손도끼로 전진 강타하면 상대의 방어가 깨어져 방패를 떨구며, 치명타를 입히고 5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 50 - 두 개의 이빨[Twin Fang] 단검으로 전진 강타하면, 상대의 방어를 뚫고 깊은 내상을 입혀 2배의 '이빨 자국' 피해를 줍니다.
  • 60 - 전장의 주인공[Man O'War] 전투중 쌍수를 휘두르면, 매 공격마다 투쟁심이 끓어올라 20초간 2%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7.45 버전]
  • 60 - 코브라의 머리[Swaying Cobra] 단검으로 좌우 강타하면, 상대의 매지카와 지구력이 75 손실됩니다.
  • 60 - 타종[Toll the Bell] 둔기로 좌우 강타하면, 타격시 지구력이 모두 고갈되는 대신 치명타를 가하며 고갈된 지구력당 1.5%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60 - 휩쓰는 바람[Windswept] 한손검으로 좌우 강타하면, 상대가 6피트 뒤로 내팽겨쳐집니다.
  • 60 - 늑대의 어금니[Wolfstooth] 한손도끼로 좌우 강타 공격하면, 30초간 1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70 - 코브라의 이빨 [Death Adder] 제자리에 선 채 단검으로 강타 공격하면, 적의 방어력을 75% 무시한 피해를 줍니다.
  • 70 - 늑대의 송곳니 [Go for the Throat] 제자리에 선 채 한손도끼로 강타 공격하면, 상대가 당한 '늑대의 어금니' 누적 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그 효과 하나당 50%의 추가 피해와 치명타를 가하며 200%의 추가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 70 - 존재를 먼지로 [Into the Dust] 제자리에 선 채 한손검으로 연달아 3초 이내에 강타 공격하면, 상대에게 15%씩 더 큰 누적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3회까지 누적되고, 4회째에는 상대가 땅에 쓰러집니다.
  • 70 - 집중 강타 [Massive Attack] 전투중 한손무기로 일반 공격할 때마다 기가 집중되고, 15회 집중되면 한꺼번에 방출되어 초기화되면서 다음번 가하는 한손무기 강타 공격은 3배의 피해를 주고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집중된 기는 전투가 끝나면 사라집니다.
  • 70 - 유성 폭풍[Meteor Storm] 제자리에 선 채 둔기로 강타 공격하면, 20초 내에 재차 제자리 강타시 더욱 큰 힘이 실려 20% 더 큰 피해를 주고, 지구력 소모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80 - 최상위 포식자[Apex Predator] 한손도끼로 공격하면 생물인 상대에게는 그 현재 생명력의 3%에 달하는 추가 피해를 줍니다.
  • 80 - 똬리 튼 뱀[Coiling Python] 단검으로 30초 내에 전진-좌우-후진 강타를 모두 가하면, 20초간 상대가 마비됩니다. 그런 상대에게 단검 공격시 치명타를 입히고 6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 80 - 머리깨기[Skull Crack] 둔기로 공격하면 상대의 마법 시전이 취소됩니다. 중량이 큰 상대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 90 - 천번베기[Thousand Cuts] 지난 15초 동안 검으로 10회 이상 베인 상대에게는 한손검으로 2배의 피해를 줍니다. 효과는 상대가 베인 횟수가 지난 15초 동안 10회 미만이 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 90 - 여진[Aftershock] '집중 강타' 이후 4초 이내에 한손무기로 재차 강타 공격하면, 2배의 피해를 주고 5배의 치명타 피해를 주며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그 시간 동안 공격속도는 150%로 설정됩니다.
  • 90 - 사슬풀린 야수[Unleash the Beast] 전투중 쌍수를 휘두르면 20초에서 40초마다 피에 굶주린 광분 상태가 되어, 쌍수 강타시 8초간 50% 더 큰 피해를 주고 2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 100 - 허찌르기[Attack of Opportunity] 공격중인 상대의 허를 찔러 단검으로 역습하면 5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상대가 타격하는 정확한 순간에 역습하면 추가로 치명타를 입히고 6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 100 - 시신도륙[And Stay Down] 시체를 한손무기로 강타 공격하여 훼손시키면, 생명력과 지구력이 100 회복되고 6초간 한손무기의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시체당 1회)


[양손무기]


  • 0 - 양손무기 훈련(2): [Two-Handed Mastery] 양손무기의 공격력이 20%(40%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양손무기 레벨당 2%씩) 증가합니다.
  • 20 - 노련한 투사[Trained Fighter] 양손무기로 강타 공격하면 지구력 소모가 20 감소합니다.
  • 30 - 피흘리는 개(3): [Bleed Like a Dog] 양손도끼로 공격하면 생물인 상대에게 3초간 초당 2(3, 4)씩 추가 출혈 피해를 줍니다. 출혈이 끝나면 출혈 도중 상대가 잃은 생명력의 15(20, 25)%만큼 다시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30 - 영웅의 충돌(3): [Clash of Heroes] 양손검으로 공격하면 3초간 목표의 공격력이 15(20, 25)% 감소합니다.
  • 30 - 갑옷깨기(3): [Crushing Blows] 양손망치로 공격하면 방어구를 입은 적들의 방어력이 15초간 20(40, 6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40 - 구타자(2): [Batter] 양손망치로 강타 공격하면, 15(20)% 더 큰 확률로 치명타를 입히며 2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 40 - 양손의 집행인[Ferocious Strength] 양손무기로 강타 공격하면 15% 더 큰 피해를 주고, 자신의 지구력당 0.1%씩 추가 피해를 줍니다. 머리를 베어내는 참수가 가능해집니다.
  • 40 - 후려치기(2)[Maul] 양손검으로 강타 공격하면, 5초간 같은 상대에게 양손검 일반 공격으로 25(5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40 - 갑옷찢기(2)[Rive] 양손도끼로 강타 공격하면, 적의 방어력을 25(50)% 무시한 피해를 줍니다.
  • 50 - 처형의 강타[Execute] 양손도끼로 전진 강타 공격하면, 생명력이 30% 이하인 목표들에게 치명타를 입히며 20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 50 - 꼬리내린 개[Flee Fool] 양손검으로 전진하며 강타 공격하면, 살아있는 적들은 겁에 질려 10초간 전투에서 도망칩니다. 이때 양손검으로 일반 공격하면 50% 더 큰 피해를 주고, 목표가 일정확률로 땅에 쓰러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목표당 30초)
  • 50 - 무소의 뿔[Ramming Speed] 양손무기로 질주하며 강타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 돌진 강타는 상대의 생명력이 가득찬 경우 2배의 피해를 줍니다.
  • 50 - 모루치기[Strike the Anvil] 양손망치로 전진 강타 공격하면, 상대의 방어구 기술이 30초간 10 감소하고, 방어구를 입은 상태에서는 15% 더 큰 피해를 입습니다. 이 효과는 상대의 기술이 0이 될 때까지 누적됩니다.
  • 60 - 죽기살기[Death or Glory] 생명력이 50% 이하로 떨어졌을 때, 양손무기로 강타 공격하면 최대 10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당신의 현재 생명력이 낮을수록 커집니다.
  • 60 - 섬멸[Decimate] 양손도끼로 좌우 강타 공격하면, 전방의 모든 상대에게 피해를 줍니다.
  • 60 - 비틀거리는 충격[Staggering Impact] 양손무기를 휘두르면 적들이 50% 더 오래 비틀거립니다.
  • 60 - 토벌[Subjugate] 양손검으로 좌우 강타하면, 10초간 상대의 공격속도가 50%로 설정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목표당 20초) 이렇게 공속이 느려진 상대를 공격하면 치명타를 입히며 2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 60 - 시계추[The Pendulum] 양손망치로 10초 내에 상대를 2회 좌우 강타하면, 두번째 타격시 75% 더 큰 피해를 주고, 치명타를 입히며 2배의 치명타 피해를 주고 땅에 쓰러뜨립니다.
  • 70 - 일도양단[Bisect] 제자리에 선 채 양손도끼로 강타 공격하면, 상대의 현재 생명력의 15%에 달하는 추가 피해를 줍니다.
  • 70 - 그랜드 슬램[Grand Slam] 제자리에 선 채 양손망치로 강타 공격하면, 상대에게 치명타를 입히며 지구력당 2%씩 증가한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 70 - 대학살[Massacre] 전투중 양손무기를 휘두르면 10% 확률로 3초간 시간이 느려지고, 공격속도가 200%로 설정됩니다.
  • 80 - 파도타기[Rise and Fall] 제자리에 선 채 양손검으로 강타 공격하면, 강타의 공격력이 1/3배에서 시작해서 3배로 서로 전환됩니다. 이 효과는 20초마다 초기화됩니다.
  • 80 - 덫에 걸린 개[Deadfall] 피격 전 양손망치로 상대의 공격을 밀어치기한 뒤, 2초 내에 강타 공격하면 상대의 방어력이 5초간 500 감소합니다.
  • 80 - 타도[Overthrow] 피격 전 양손검으로 상대의 공격을 밀어치기한 뒤, 2초 내에 강타 공격하면 치명타를 입히며 3배의 치명타 피해를 주고, 상대가 무장해제됩니다.
  • 80 - 양의 머리[Ram's Head] 피격 전 양손도끼로 상대의 공격을 밀어치기한 뒤, 2초 내에 강타 공격하면 상대가 땅에 쓰러집니다.
  • 80 - 늑대의 혼[Wolfkin] 전투중 양손무기로 강타 공격하면 기가 집중되고, 연달아 3회 이상 집중되면 다음번 일반 공격할 때 한꺼번에 방출되어 30초간 늑대 혼령의 형상이 됩니다. 늑대의 공격력은 매 강타마다 15씩 증가합니다.
  • 90 - 곰가죽[Bear Hide] 양손무기로 강타 공격하는 동안, 적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 90 - 아레나 입장[Enter the Arena] 전투중 양손무기를 처음으로 휘두르면 무조건 '대학살'이 활성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90 - 분노와 폐허의 목소리[Voice of Rage and Ruin] 전투중 양손무기를 휘두르면, 4% 확률로 현재 장착중인 특수능력이 촉발됩니다.
  • 100 - 살해의 추억[Slayer of a Thousand Sons] 전투중 양손무기를 휘두르면, 이전 전투에서 살해한 인간이나 동물 하나당 공격력이 5%씩 추가되어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궁술]



  • 0 - 궁술 훈련(2): [Archery Mastery] 활과 쇠뇌의 공격력이 20%(40% 증가하고, 궁술 레벨당 치명타로 주는 피해가 2%씩) 증가합니다.
  • 20 - 날개치기(2): [Wingstrike] 활과 쇠뇌로 밀어치기하면 상대가 비틀거리고, 같은 상대에게 10초간 활과 쇠뇌로 20(4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30 - 일점사[Clean Kill] 활과 쇠뇌로 사격하면, 생명력이 가득찬 상대에게는 2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30 - 저격수(3): [Long Shot] 활과 쇠뇌로 사격하면, 50피트 너머의 원거리 목표에게는 25피트 멀어질수록 공격력이 10(15, 20)%씩 증가하여 최대 40(60, 80)%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30 - 안정된 활시위(3): [Steady Hand] 활과 쇠뇌로 조준시 방어 키를 누르면 시야가 확대됩니다. (+ 시간의 흐름이 25(50)% 느려집니다)
  • 30 - [트윅 애드온] 궁수식 백병술(2): [Crowd Control] 날개치기에 당해 비틀거리는 적을 10초 이내에 다시 한 번 후려치면 적이 땅에 쓰러지면서, 충격으로 20초간 움직임이 10(15)% 둔해집니다. 거인처럼 중량이 큰 상대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2단계에서는 날개치기시 바로 쓰러집니다)
  • 40 - 무릎에 화살[Arrow to the Knee] 25피트 내의 목표를 쏘아 맞추면, 20초간 그 움직임이 10% 느려집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40 - 사냥꾼의 규율[Hunter's Discipline] 죽은 시체에서 회수하는 화살의 양이 2배로 증가합니다.
  • 40 - 바늘꿰기(2): [Thread the Needle] 활과 쇠뇌로 사격하면, 가만히 서 있는 목표에게는 방어력을 25(50)% 무시한 피해를 줍니다.
  • 50 - 제압사격[Pinning Shot] 활과 쇠뇌로 사격하면 일정확률로 적이 비틀거립니다. 생명력이 떨어진 상대에게는 더 큰 효과가 있고, 중량이 큰 상대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 50 - 레인저[Ranger] 활시위를 당긴 채로도 움직임이 느려지지 않습니다.
  • 60 - 속사: [Quick Shot] 활시위를 당기거나 쇠뇌를 장전하는 속도가 30% 빨라집니다.
  • 60 - 저격[Snipe] 지난 10초간 당신이 사격하지 않았던 목표를 사격하면, 치명타를 입히며 5배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무기에 부여된 마법효과는 50% 더 강력해지거나 100% 더 오래 지속됩니다.
  • 70 - 잠복 사냥[Ambush Predator] 활이나 쇠뇌를 꺼내든 채 6초간 가만히 서 있으면, 다시 움직이기 전까지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70 - 사냥의 자세[Focus on the Prey] 활시위를 당기거나 쇠뇌를 재장전하는 중에는 비틀거리지 않습니다.
  • 70 - 까마귀의 발톱[Thieving Raven] 25피트 내의 강타 공격중인 적들을 쏘아 맞추면, 무기를 떨구고 무장해제됩니다.
  • 80 - 우뢰매[Hailstorm] 전투중 활이나 쇠뇌를 최대한 당긴 뒤 사격하면, 10초간 시위를 당기는 속도가 8% 빨라집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80 - 트릭 화살[Trick Arrows] 화로나 모루에서 화살을 개조하여, 그 재질에 따라 추가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오크제:기운,  드워프제:제물,  고대 노드:빙결,  엘프제:접지,  글래스:미로,  에보니:죽음)
  • 90 - 공동 사냥[Hunt Together] 단 하나의 적과 전투시, 활이나 쇠뇌로 목표를 맞추면 30초간 혼령 늑대가 생성됩니다. 늑대는 당신의 남은 지구력의 15%에 달하는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목표당 30초)
  • 90 - 테이크다운[Takedown] 10피트 내에서 비틀거리는 목표를 사격하면, 치명타 피해를 입히며 3배의 치명타 피해를 주고 땅에 쓰러뜨립니다. 비틀거림에서 회복중인 상대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 90 - 세 마리의 까마귀[Three Crows] 25피트 너머의 목표를 연달아 빠르게 3회 사격하면 (회당 간격 2.75초 이내), 목표의 현재 생명력의 15%만큼 최대 150의 피해를 주고 땅에 쓰러뜨립니다.
  • 100 - 완벽한 사격[Perfect Aim] 활시위를 최대한 당긴 직후 2초 내에 목표를 쏘아 맞추면, 25% 더 큰 피해를 줍니다. 쇠뇌로 사격시 생명력이 20% 이하인 목표에게는 3배의 피해를 줍니다.



[경갑 방어구]



맨손 격투사 컨셉은 경갑 퍽 맨 왼쪽 트리에 할당되어 있습니다.

  • 0 - 경갑 훈련(2): [Light Armor Mastery] 경갑의 방어력이 20(40)% 증가합니다. 전투중 2부위 이상에 경갑을 착용하면, 경갑 경험치가 소량 획득됩니다.
  • 20 - 짐승의 멸시(2): [Scorn the Beast] 모든 부위에 경갑을 착용하면, 생명력이 가득찬 적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0(20)% 감소합니다.
  • 30 - 상록수[As a Leaf] 모든 부위에 경갑을 착용하면, 질주하는 동안에는 비틀거리지 않습니다.
  • 30 - 경갑의 전사[Light Armor Fit] 모든 부위에 경갑을 착용하면, 방어력이 25% 증가합니다.
  • 30 - 철권(2)[Iron Fist] 맨손 공격시 현재 지구력의 5(15, 25)%에 달하는 추가 피해를 주고, 전투중 맨손 공격으로 경갑 경험치를 얻습니다. 두 손에 모두 무기가 없어야 적용됩니다.
  • 40 - 주도권(2)[Initiative] 모든 부위에 경갑을 착용하면, 전투에 돌입할 때 10초간 지구력이 매초 최대치의 10(20)%씩 추가 재생됩니다.
  • 40 - 예리한 감각[Keen Senses] '모든 부위에 경갑 착용' 조건이 필요한 퍽에서 투구가 제외됩니다. 투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경갑의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 40 - 싹쓸바람[Sweeping Wind] 맨손 강타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또한 움직임이 빨라진 상태에서는, 증가한 이동속도 1%당 맨손 강타의 공격력이 2%씩 증가합니다. 두 손에 모두 무기가 없어야 적용됩니다.
  • 50 - 몰아치는 파도[Rushing Tide] 맨손으로 공격하면 8초간 지구력 재생이 10% 증가하고 움직임이 5% 빨라집니다. 이 효과는 누적되고, 두 손에 모두 무기가 없어야 적용됩니다.
  • 50 - 익숙해진 경갑[Unhindered] 착용한 경갑 방어구의 무게가 사라지고 이동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 50 - 바람을 타는 자[Windrunner] 모든 부위에 경갑을 착용하면, 전투중 움직임이 10% 더 빨라집니다.
  • 60 - 소용돌이[Into the Maelstrom] 모든 부위에 경갑을 착용하면, 한 명 이상의 적을 상대할 때 받는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 60 - 한 수 앞[One Step Ahead] 모든 부위에 경갑을 착용하면, 1초간 에테르 상태가 되어 모든 물리/마법 피해에 면역됩니다. 발동 후 5초의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 70 - 승패의 갈림길[Fight or Flight] 모든 부위에 경갑 착용시, 방어 없이 적의 무기 공격에 맞으면 2초간 지구력이 매초 최대치의 10%씩 회복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70 - 용권[Hissing Dragon] 속성 피해 (화염, 냉기, 전격, 독, 질병) 중 하나를 수련하여 내공을 쌓음으로써, 맨손으로 공격하면 충격파가 발생하여 전방의 모든 대상들에게 해당 속성의 피해를 줍니다. 두 손에 모두 무기가 없어야 하고, 은신중에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 70 - 전투무용[Wardancer] 모든 부위에 경갑을 착용하면, 전투중 10초간 적의 공격을 방어하거나 피하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계속 누적되다가, 방어 없이 피격당하거나 전투가 끝나는 순간 사라집니다.
  • 80 - 빗나간 타격[Glancing Blow] 적의 공격에 맞아 '전투무용'의 효과가 사라지면, 이때 물리공격으로 받은 피해도 0이 됩니다. 마법적인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80 - 생존본능[Survival Instinct] 모든 부위에 경갑을 착용하면, 방어 없이 적의 무기 공격에 맞으면 10초간 방어력이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80 - 거침없는 자유[Wild and Free] 모든 부위에 경갑을 착용하면, 질주중 적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 90 - 파도깨기[Breaking Waves] 맨손으로 공격하면 15% 확률로 치명타를 입히고, 당신의 현재 지구력의 40%에 달하는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전투무용'이 적용중일 때는 모든 공격이 치명타가 됩니다. 두 손에 모두 무기가 없어야 적용됩니다.
  • 90 - 벼락치기[Lightning Strike] 모든 부위에 경갑을 착용하면, 전투돌입 후 10초간 치명타로 주는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 90 - 마법무용[Spelldancer] '전투무용'의 효과가 파괴마법에도 적용됩니다.
  • 100 - 운명의 시험[Tempting Fate] 적이 강타 공격하는 동안 방어하지 않으면 움직임이 20% 빨라집니다. 이 효과는 적의 강타에 맞거나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되고, 방어 없이 강타를 피할 때마다 누적됩니다.



[중갑 방어구]


  • 0 - 중갑 훈련(2): [Heavy Armor Mastery] 중갑의 방어력이 20%(40%) 증가합니다.
  • 20 - 완충제(2): [Cushioned] 모든 부위에 중갑을 착용하면, 낙하 피해가 절반(0)으로 감소합니다.
  • 30 - 전장의 피로[Battle Weary] 모든 부위에 중갑을 착용하면, 지구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진 적들을 상대로 받는 피해가 최대 20%까지 감소합니다. 적의 지구력 잔량이 적을수록 받는 피해도 줄어듭니다.
  • 30 - 중갑의 전사[Heavy Armor Fit] 모든 부위에 중갑을 착용하면, 중갑의 방어력이 25% 증가합니다.
  • 40 - 단결의 기치[Rallying Standard] '단결의 기치' 특수능력을 얻습니다. 하루에 한 번 사용하면, 땅에 꽂힌 깃발 15피트 내에서 중갑만을 입은 아군들은 방어력이 100 추가되고 물리 공격력이 25% 증가하며, 전투에서 도망치지 않습니다. 효과는 60초간 지속됩니다.
  • 40 - 금강불괴: [Defiance] 모든 부위에 중갑을 착용하면, 적의 공격을 빗겨내어 피해를 줄이는 법을 익힘으로써 적이 공격해올 때마다 10초간 방어력이 1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40 - 사신의 얼굴[Face of Death] '모든 부위에 중갑 착용' 조건이 필요한 퍽에서 투구가 제외됩니다. 투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중갑의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 50 - 익숙해진 중갑[Born to Fight] 착용한 중갑 방어구의 무게와 움직임의 둔화 정도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 50 - 무소불위[Revel in Battle] '금강불괴'로 근접무기의 공격력 또한 10초간 3%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60 - 난공불락[Break Upon Me] 기본 근접무기 퍽에 모두 면역됩니다. (투사의 충돌/영웅의 충돌, 갑옷패기/갑옷깨기, 피흘리는 어린양/피흘리는 개, 이빨 자국) 모든 부위에 중갑을 착용하면, 위 퍽들에 영향받는 적들에게서 받는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 60 - 철의 처녀[Iron Maiden] '금강불괴'로 10초간 적의 공격을 10% 반사하여 되돌려 줍니다. 이 효과는 누적되고, 누적될 때마다 반사하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퍽 트리에서 숨겨짐]
  • 60 - 무릎꿇지 않는 자[Never Kneel] 모든 부위에 중갑을 착용하면, 강타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 70 - 폭풍의 주자[Lead the Tempest] 전투중 질주하면, 20피트 내 아군의 방어력이 그 기세에 힘입어 당신의 방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뼈 수집가로 생성된 해골은 +15%) 이 효과는 30초간 지속됩니다.
  • 70 - 자업자득[Reap the Whirlwind] 모든 부위에 중갑을 착용하면, 적의 강타 공격에 맞으면 5초간 공격자에게 125%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80 - 지옥불의 경계선[Out of the Inferno] 모든 부위에 중갑을 착용하면, 적의 화염/냉기/전격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방어력당 0.02%씩 감소합니다.
  • 80 - 초월적 풍모[Rise Above] 모든 부위에 중갑을 착용하면, 15피트 내의 적들은 기세에 눌려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영향받은 적 하나당 당신의 공격력은 5%씩 증가합니다.
  • 80 - 선전포고[Warbringer] 전투에 돌입하면, 당신이 있던 자리에 120초간 단결의 기치가 세워집니다. 이 자동 기치는 직접 세우는 단결의 기치 한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90 - 원초적 공포[Primal Fear] 전방 30피트 내의 살아있는 적들을 향해 천천히 걸어나가면, 적들이 공포에 질려 8초간 전투에서 도망칩니다.
  • 90 - 불가침[Sovereign] 모든 부위에 중갑을 착용하면, 적의 공격에 맞으면 뒤이은 공격은 빗겨내고, 1초간 적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 100 - 불멸[Immortal] 생명력이 10% (단결의 기치 하에서는 15%) 이하로 떨어지면, 적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방어술]



  • 0 - 방어술 훈련(2): [Block Mastery] 적의 공격을 10(20)% 더 방어합니다.
  • 20 - 타임블록(2): [Timed Block] 방패나 무기로 방어자세를 취한 직후 1초 이내에 받는 피해는 30(40)% 더 방어하고, 공격자가 8피트 내에 있으면 비틀거리게 합니다. 1초 이내에 공격을 방어하지 못하면, 타임블록을 3(2)초간은 다시 수행할 수 없습니다. [7.45 버전]
  • 30 - 화살 쳐내기[Deflect Arrows] 방패로 화살을 막으면 피해를 전혀 입지 않습니다.
  • 30 - 역공의 기회[Poke the Dragon] 8피트 내에 있는 상대의 공격을 타임블록으로 방어하면, 5초간 공격자를 상대로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7.45 버전]
  • 40 - 파멸의 증거(2): [Apocalypse Proof] 타임블록하는 동안 화염, 냉기, 전격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50(100)% 감소합니다.
  • 40 - 강한 밀어치기[Power Bash] 방어하는 동안 공격 키를 누르면 강한 밀어치기를 할 수 있습니다.
  • 40 - 반사신경: [Quick Reflexes] 적의 강타 공격을 방어하는 동안 시간의 흐름이 느려집니다.
  • 50 - 자치령: [Dominion] 전투중 방어하는 동안에는 생명력이 50% 빨리 재생됩니다.
  • 50 - 뇌진탕: [Skull Rattler] 밀어치기로 주는 피해가 지구력당 3%씩 증가합니다.
  • 60 - 드래곤의 꼬리: [Dragon Tail] 타임블록 시간 내에 방어에 성공한 뒤, 5초 내에 공격자를 밀어치기하면 2배의 피해를 줍니다.
  • 60 - 연속 타임블록[Timing Streak] 오직 타임블록만 연달아 3회 성공하면 지구력이 75 회복됩니다. 타임블록 아닌 일반 방어시, 혹은 방어 실패시에는 성공횟수가 초기화됩니다.
  • 70 - 방패의 주자[Block Runner] 방어중에도 평상시와 같은 속도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 70 - 밀어치는 도발[Mocking Blow] 무기로 강한 밀어치기를 하면, 살아있는 적들은 60초간 격노하여 지구력 재생이 중단된 채 계속 공격해옵니다. 그러한 적들을 타임블록으로 막으면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80 - 이빨 부수기[Break Their Teeth] 연속 타임블록에 성공하면, 마지막 공격자가 무기를 떨구고 8피트 내의 모든 자들이 비틀거리게 됩니다.
  • 80 - 내동댕이[Cast Aside] 공격중인 적에게 방패로 강한 밀어치기를 하면, 공격자가 땅에 쓰러집니다. 이 효과는 목표당 30초마다 한 번씩 적용됩니다.
  • 90 - 시간의 구제[Deliverance] 연속 타임블록에 성공하면 90초간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누적됩니다.
  • 90 - 저지선[Hold the Line] 타임블록하는 동안, 10피트 내의 아군들은 방어력이 250 증가합니다.
  • 90 - 불가항력[Unstoppable Force] 방패를 들어올린 채 질주할 수 있고, 질주중 마주치는 적들을 땅에 쓰러뜨립니다. 그동안 지구력이 초당 10씩 소모됩니다. 일단 넘어진 적은 10초 이내에 다시 넘어지지 않습니다.
  • 100 - 접근불가: [Untouchable] 생명력이 가득찬 상태에서는 타임블록하는 동안 아무런 피해도 입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