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Familiar Faces (by verteiron)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4509/?



도바킨을 그대로 복제해서 동료로 삼을 수 있는 모드입니다.

영웅들의 성소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책에 기록하여 분신 캐릭터를 만들어 전시하고, 스카이림 세계에 소환하여 동료로 삼을 수 있습니다.


Familiar Faces 구버전 스샷 & 설명

Familiar Faces 1.12 스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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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업데이트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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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 버전까지]

  • AFT, EFF, 스카이리 호환 모듈 내장 : AFT를 사용할 경우 Familiar Faces의 동료관리 기능이 AFT로 대체됩니다.
  • 배치소 관리 기능 : 분신 캐릭터를 만들기 전에 성소로 차원이동해온 장소가 해당 분신 캐릭터의 기본 배치소가 됩니다. MCM에서 다시 다른 곳으로 지정해줄 수도 있고, 배치소 한곳에 여러 분신을 한꺼번에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차원석을 쓸 때마다 배치소를 MCM에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분신 캐릭터의 AI 개선 : 배치된 장소에 따라 주위 환경과 좀더 다양하게 상호작용합니다.
  • 자동 레벨업 설정 : 분신 캐릭터를 저장할 당시 그대로에서 레벨을 고정시킬 수도 있고,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자동 레벨업시킬 수도 있습니다.
  • 분신 캐릭터 장비 설정 : 분신 캐릭터를 저장할 당시 그대로의 장비로 고정시키거나, 누락된 부위는 다른 장비로 대체하거나, 플레이어가 지정한 장비대로 입히기가 가능합니다.
  • 마법 주문 : 분신 캐릭터를 저장할 당시의 주문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성능/밸런스를 위해 모드 마법을 제외시키는 등 다양한 옵션이 제공됩니다.
  • 포효 AI : 도시/마을 안에 있을 때 포효 사용 금지/허용 옵션, 특정 포효(폭풍 소환, 드래곤 형상) 사용 금지/허용 옵션이 제공됩니다.
  • 사용 모드 목록 확인 : 분신 캐릭터를 저장할 당시 사용한 모드의 목록, 누락된 모드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이 긴 경우 화면에서 잘려 나옵니다)
  • 디버그 기능
  • 그밖의 다양한 기능 개선/추가

[1.04 이후]

  • ECE 기능 일부가 지원되지만 RaceMenu와 병행사용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방식은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 머리 크기, 키 등의 슬라이더 비율이 모두 그대로 적용됩니다.
  • 착용중인 장비뿐 아니라 소지중인 장비가 모두 분신에게 저장됩니다. (단 장비 이름이 잘려 나오는 오류가 있습니다)
  • MCM에서 분신 캐릭터의 포효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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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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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필수 모드 : SKSE 1.71 이상, JContainers 3.1.0 이상, RaceMenu 3.00 이상 (RaceMenu로 만든 캐릭터만 가능. ECE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RaceMenu의 모든 외모 요소가 분신 캐릭터에 그대로 반영됩니다. (극단적인 신체 비율이나 커스텀 종족은 제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물품창에 추가되는 .영웅들의 성소 차원석을 클릭하면 영웅들의 성소로 이동됩니다. (차원석은 성소 내에서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 각 성소 앞에 놓인 드래곤본의 책에 이야기를 적으면 분신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캐릭터에는 현재 플레이어의 외모/레벨/스탯/퍽/기술/마법/포효(일부 제외)/착용중인 소지중인 장비/퀘스트 진행상황이 저장되고, 캐릭터의 동상과 장비, 깃발 등이 성소에 전시됩니다.

  • 분신 캐릭터는 책을 통해 다시 업그레이드하거나 파괴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와 분신의 이름 & 세이브가 다른 경우) 분신 캐릭터를 스카이림에 소환하여 동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분신 캐릭터를 여러 명 소환하려면 소환 위치는 각각 달라야 합니다.

  • MCM으로 분신 캐릭터의 클래스/목소리/플레이어와의 상호관계/소환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클래스는 분신 동료의 전투 성향을 결정하게 되고, 해당 기술의 장비가 없을 경우 기본 장비가 추가되어 소환됩니다. (예: 암살자인데 활을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 사냥활이 추가되어 나옴) 각 클래스의 특성은 아래 수치를 참고하세요. (출처)(* 활 가능, # 마법 가능)

    • 암살자* (Assassin) : 궁술2, 한손무기3, 변화마법1, 경갑2, 은신3, 생명력2, 매지카1, 지구력3

    • 바바리안* (Barbarian) : 궁술2, 방어술2, 한손무기1, 양손무기3, 경갑3, 생명력4, 지구력2

    • 소환술사# (Conjurer) : 변화마법2, 소환마법3, 파괴마법2, 회복마법3, 은신1, 생명력2, 매지카4

    • 파괴술사# (Destruction) : 변화마법2, 소환마법1, 파괴마법3, 회복마법3, 은신1, 생명력2, 매지카4

    • 원소술사# (Elemental) : 변화마법2, 소환마법2, 파괴마법3, 회복마법3, 은신1, 생명력2, 매지카4

    • 네크로맨서# (Necromancer) : 한손무기2, 변화마법2, 소환마법3, 회복마법3, 은신1, 생명력2, 매지카4

    • 수도사# (Monk) : 궁술2, 한손무기2, 변화마법2, 회복마법2, 경갑1, 은신2, 생명력2, 매지카2, 지구력2

    • 신비술사# (Mystic) : 변화마법3, 소환마법2, 환영마법3, 회복마법1, 은신2, 생명력2, 매지카3, 지구력1

    • 나이팅게일#* (Nightingale) : 궁술3, 한손무기3, 파괴마법2, 경갑1, 은신2, 생명력4, 지구력2

    • 나이트블레이드# (Nightblade) : 한손무기2, 변화마법2, 파괴마법3, 경갑1, 은신3, 생명력2, 매지카2, 지구력2

    • 레인저* (Ranger) : 궁술3, 방어술2, 한손무기2, 경갑3, 은신1, 생명력3, 지구력3

    • 로그* (Rogue) : 궁술1, 방어술2, 한손무기3, 경갑2, 은신3, 생명력3, 지구력3

    • 스카우트#* (Scout) : 궁술3, 변화마법1, 회복마법2, 경갑2, 은신3, 생명력2, 매지카2, 지구력2

    • 소서러# (Sorcerer) : 중갑2, 한손무기2, 파괴마법3, 환영마법3, 회복마법1, 생명력2, 매지카3, 지구력1

    • 스펠소드# (Spellsword) : 중갑3, 한손무기3, 파괴마법3, 회복마법2, 생명력2, 매지카2, 지구력2

    • 도둑* (Thief) : 궁술2, 방어술1, 한손무기2, 경갑3, 은신3, 생명력2, 지구력4

    • 한손무기 전사* (Warrior 1H) : 궁술2, 방어술2, 중갑3, 한손무기3, 양손무기1, 생명력4, 지구력2

    • 양손무기 전사* (Warrior 2H) : 궁술2, 방어술2, 중갑3, 한손무기1, 양손무기3, 생명력4, 지구력2

    • 위치블레이드# (Witchblade) : 방어술2, 한손무기3, 파괴마법3, 환영마법2, 회복마법1, 생명력3, 매지카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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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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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모드를 설치한 후 번역자료 안의 파일을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Familiar_Faces_113_renn_141227.7z (RaceMenu 2.96)

Familiar_Faces_114_renn_150102.7z (RaceMenu 3.00)

Familiar_Faces_115_renn_150317.7z


※ 번역 : 엘더7 ESP/말미르 스트링 한글화 2가지 버전

 1.14 버전 필수 모드 : SKSE 1.71 이상, JContainers 3.1.1 이상, RaceMenu 3.00


※ 버전 업데이트시 필수 모드를 먼저 업데이트한 후 Familiar Faces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캐릭터 정보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 번역시 스크립트 메시지도 모두 한글화하는 것이 방침이지만, 1.1x 이상 버전은 스크립트 중 필수적인 부분만 번역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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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 Organizer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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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드 오거나이저 사용자의 경우 분신 캐릭터 정보는 아래 폴더 안에 다음 파일들로 저장됩니다.

    ModOrganizer/overwrite/vMYC/캐릭터 이름.char.json

    ModOrganizer/overwrite/Textures/CharGen/Exported/캐릭터 이름.dds

    ModOrganizer/overwrite/skse/plugins/CharGen/Exported/캐릭터 이름.slot

    overwrite 폴더 안에 위 파일이 계속 존재할 경우 MO 상단 툴바 느낌표에 알림 표시가 뜨지만, 그냥 무시하셔도 됩니다.

    분신 캐릭터를 만들고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새로이 생성되므로 그냥 놔두시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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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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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630 : 1.01 업로드

140702 : 1.02 업데이트 (RaceMenu 2.81 버전업에 따라)

140705 : 1.03 업데이트 (성소 책을 파괴한 뒤 다시 작성할 수 없었던 오류 등 수정)

140710 : 1.05 업데이트 (성형 슬라이더 수치 완전 지원, ECE 일부 지원(RaceMenu 필요), 함성(포효) 온오프 기능 추가)

140928 : 1.12 업데이트, 번역 수정 (MCM 클래스 설명 상세히 표기, 함성 -> 포효로 변경)

141002 : 1.12 MCM 파일 오류 수정

141227 : 1.13 업데이트 (자료 오류 알려주신 '여러가지로 실험해봄'님 감사합니다)

150102 : 1.14 업데이트 (RaceMenu 3.00 호환)

150317 : 1.15 업데이트 (레벨 스케일링 관련 여러 버그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