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Familiar Faces (by verteiron)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4509/?



도바킨을 그대로 복제해서 동료로 삼을 수 있는 모드입니다.

영웅들의 성소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책에 기록하여 분신 캐릭터를 만들어 전시하고, 스카이림 세계에 소환하여 동료로 삼을 수 있습니다.


Familiar Faces 구버전 스샷 & 설명

Familiar Faces 1.12 스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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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업데이트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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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 버전까지]

  • AFT, EFF, 스카이리 호환 모듈 내장 : AFT를 사용할 경우 Familiar Faces의 동료관리 기능이 AFT로 대체됩니다.
  • 배치소 관리 기능 : 분신 캐릭터를 만들기 전에 성소로 차원이동해온 장소가 해당 분신 캐릭터의 기본 배치소가 됩니다. MCM에서 다시 다른 곳으로 지정해줄 수도 있고, 배치소 한곳에 여러 분신을 한꺼번에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차원석을 쓸 때마다 배치소를 MCM에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분신 캐릭터의 AI 개선 : 배치된 장소에 따라 주위 환경과 좀더 다양하게 상호작용합니다.
  • 자동 레벨업 설정 : 분신 캐릭터를 저장할 당시 그대로에서 레벨을 고정시킬 수도 있고,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자동 레벨업시킬 수도 있습니다.
  • 분신 캐릭터 장비 설정 : 분신 캐릭터를 저장할 당시 그대로의 장비로 고정시키거나, 누락된 부위는 다른 장비로 대체하거나, 플레이어가 지정한 장비대로 입히기가 가능합니다.
  • 마법 주문 : 분신 캐릭터를 저장할 당시의 주문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성능/밸런스를 위해 모드 마법을 제외시키는 등 다양한 옵션이 제공됩니다.
  • 포효 AI : 도시/마을 안에 있을 때 포효 사용 금지/허용 옵션, 특정 포효(폭풍 소환, 드래곤 형상) 사용 금지/허용 옵션이 제공됩니다.
  • 사용 모드 목록 확인 : 분신 캐릭터를 저장할 당시 사용한 모드의 목록, 누락된 모드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이 긴 경우 화면에서 잘려 나옵니다)
  • 디버그 기능
  • 그밖의 다양한 기능 개선/추가

[1.04 이후]

  • ECE 기능 일부가 지원되지만 RaceMenu와 병행사용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방식은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 머리 크기, 키 등의 슬라이더 비율이 모두 그대로 적용됩니다.
  • 착용중인 장비뿐 아니라 소지중인 장비가 모두 분신에게 저장됩니다. (단 장비 이름이 잘려 나오는 오류가 있습니다)
  • MCM에서 분신 캐릭터의 포효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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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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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필수 모드 : SKSE 1.71 이상, JContainers 3.1.0 이상, RaceMenu 3.00 이상 (RaceMenu로 만든 캐릭터만 가능. ECE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RaceMenu의 모든 외모 요소가 분신 캐릭터에 그대로 반영됩니다. (극단적인 신체 비율이나 커스텀 종족은 제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물품창에 추가되는 .영웅들의 성소 차원석을 클릭하면 영웅들의 성소로 이동됩니다. (차원석은 성소 내에서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 각 성소 앞에 놓인 드래곤본의 책에 이야기를 적으면 분신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캐릭터에는 현재 플레이어의 외모/레벨/스탯/퍽/기술/마법/포효(일부 제외)/착용중인 소지중인 장비/퀘스트 진행상황이 저장되고, 캐릭터의 동상과 장비, 깃발 등이 성소에 전시됩니다.

  • 분신 캐릭터는 책을 통해 다시 업그레이드하거나 파괴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와 분신의 이름 & 세이브가 다른 경우) 분신 캐릭터를 스카이림에 소환하여 동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분신 캐릭터를 여러 명 소환하려면 소환 위치는 각각 달라야 합니다.

  • MCM으로 분신 캐릭터의 클래스/목소리/플레이어와의 상호관계/소환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클래스는 분신 동료의 전투 성향을 결정하게 되고, 해당 기술의 장비가 없을 경우 기본 장비가 추가되어 소환됩니다. (예: 암살자인데 활을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 사냥활이 추가되어 나옴) 각 클래스의 특성은 아래 수치를 참고하세요. (출처)(* 활 가능, # 마법 가능)

    • 암살자* (Assassin) : 궁술2, 한손무기3, 변화마법1, 경갑2, 은신3, 생명력2, 매지카1, 지구력3

    • 바바리안* (Barbarian) : 궁술2, 방어술2, 한손무기1, 양손무기3, 경갑3, 생명력4, 지구력2

    • 소환술사# (Conjurer) : 변화마법2, 소환마법3, 파괴마법2, 회복마법3, 은신1, 생명력2, 매지카4

    • 파괴술사# (Destruction) : 변화마법2, 소환마법1, 파괴마법3, 회복마법3, 은신1, 생명력2, 매지카4

    • 원소술사# (Elemental) : 변화마법2, 소환마법2, 파괴마법3, 회복마법3, 은신1, 생명력2, 매지카4

    • 네크로맨서# (Necromancer) : 한손무기2, 변화마법2, 소환마법3, 회복마법3, 은신1, 생명력2, 매지카4

    • 수도사# (Monk) : 궁술2, 한손무기2, 변화마법2, 회복마법2, 경갑1, 은신2, 생명력2, 매지카2, 지구력2

    • 신비술사# (Mystic) : 변화마법3, 소환마법2, 환영마법3, 회복마법1, 은신2, 생명력2, 매지카3, 지구력1

    • 나이팅게일#* (Nightingale) : 궁술3, 한손무기3, 파괴마법2, 경갑1, 은신2, 생명력4, 지구력2

    • 나이트블레이드# (Nightblade) : 한손무기2, 변화마법2, 파괴마법3, 경갑1, 은신3, 생명력2, 매지카2, 지구력2

    • 레인저* (Ranger) : 궁술3, 방어술2, 한손무기2, 경갑3, 은신1, 생명력3, 지구력3

    • 로그* (Rogue) : 궁술1, 방어술2, 한손무기3, 경갑2, 은신3, 생명력3, 지구력3

    • 스카우트#* (Scout) : 궁술3, 변화마법1, 회복마법2, 경갑2, 은신3, 생명력2, 매지카2, 지구력2

    • 소서러# (Sorcerer) : 중갑2, 한손무기2, 파괴마법3, 환영마법3, 회복마법1, 생명력2, 매지카3, 지구력1

    • 스펠소드# (Spellsword) : 중갑3, 한손무기3, 파괴마법3, 회복마법2, 생명력2, 매지카2, 지구력2

    • 도둑* (Thief) : 궁술2, 방어술1, 한손무기2, 경갑3, 은신3, 생명력2, 지구력4

    • 한손무기 전사* (Warrior 1H) : 궁술2, 방어술2, 중갑3, 한손무기3, 양손무기1, 생명력4, 지구력2

    • 양손무기 전사* (Warrior 2H) : 궁술2, 방어술2, 중갑3, 한손무기1, 양손무기3, 생명력4, 지구력2

    • 위치블레이드# (Witchblade) : 방어술2, 한손무기3, 파괴마법3, 환영마법2, 회복마법1, 생명력3, 매지카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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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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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모드를 설치한 후 번역자료 안의 파일을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Familiar_Faces_113_renn_141227.7z (RaceMenu 2.96)

Familiar_Faces_114_renn_150102.7z (RaceMenu 3.00)

Familiar_Faces_115_renn_150317.7z


※ 번역 : 엘더7 ESP/말미르 스트링 한글화 2가지 버전

 1.14 버전 필수 모드 : SKSE 1.71 이상, JContainers 3.1.1 이상, RaceMenu 3.00


※ 버전 업데이트시 필수 모드를 먼저 업데이트한 후 Familiar Faces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캐릭터 정보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 번역시 스크립트 메시지도 모두 한글화하는 것이 방침이지만, 1.1x 이상 버전은 스크립트 중 필수적인 부분만 번역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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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 Organizer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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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드 오거나이저 사용자의 경우 분신 캐릭터 정보는 아래 폴더 안에 다음 파일들로 저장됩니다.

    ModOrganizer/overwrite/vMYC/캐릭터 이름.char.json

    ModOrganizer/overwrite/Textures/CharGen/Exported/캐릭터 이름.dds

    ModOrganizer/overwrite/skse/plugins/CharGen/Exported/캐릭터 이름.slot

    overwrite 폴더 안에 위 파일이 계속 존재할 경우 MO 상단 툴바 느낌표에 알림 표시가 뜨지만, 그냥 무시하셔도 됩니다.

    분신 캐릭터를 만들고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새로이 생성되므로 그냥 놔두시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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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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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630 : 1.01 업로드

140702 : 1.02 업데이트 (RaceMenu 2.81 버전업에 따라)

140705 : 1.03 업데이트 (성소 책을 파괴한 뒤 다시 작성할 수 없었던 오류 등 수정)

140710 : 1.05 업데이트 (성형 슬라이더 수치 완전 지원, ECE 일부 지원(RaceMenu 필요), 함성(포효) 온오프 기능 추가)

140928 : 1.12 업데이트, 번역 수정 (MCM 클래스 설명 상세히 표기, 함성 -> 포효로 변경)

141002 : 1.12 MCM 파일 오류 수정

141227 : 1.13 업데이트 (자료 오류 알려주신 '여러가지로 실험해봄'님 감사합니다)

150102 : 1.14 업데이트 (RaceMenu 3.00 호환)

150317 : 1.15 업데이트 (레벨 스케일링 관련 여러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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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합니다. 2014.11.01 10:56 신고

    racemenu와 병행 해야한다는 점에서 저도 좀 그러네요. 자료는 안받아가지만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4.11.10 00:54 신고

      ECE 지원이 안되니까 쓰는 분들이 별로 없는 것 같아요.

  • 배치소 문제 이거 2014.12.27 00:45 신고

    한글화 파일하고 원래 파일하고 용량도 차이나고 인게임에서 버전이 다른걸로 나옵니다
    예를들어 1.12 나와야 하는데 1.00 이런식으로 나와요
    버전 다른걸 번역하신거 같은데

    1. 여러가지로 실험해봄 2014.12.27 00:50 신고

      esp쪽에 문제가 있는듯 해요
      넥서스로 모드만 재설치하니까 한글화(몇개 빼고)되고 버전도 제대로 나오네요

    2. BlogIcon renn 2014.12.27 05:11 신고

      확인해보니까 정말 그렇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는 김에 1.13으로 업데이트했어요. 테스트해보니 잘 되는데 한번 확인해보세요.

  • 호커릭 2014.12.27 10:40 신고

    ECE 모더가 협조해주면 당장에 이 모드 쓸 텐데 아직까지도 소식이 없군요 ㅠㅠ

    1. BlogIcon renn 2014.12.27 20:00 신고

      그러게요, ECE와 완벽하게 호환이 되거나 RaceMenu에서 꼭지점 성형이 가능해지거나 둘중 하나가 되면 신세계가 열릴 것 같아요.

  • Dovahkiin 2014.12.27 15:31 신고

    평행세계의 자신과 팀이 되거나 싸울 수 있다니 재밌어보이는 모드네요
    다만 ECE와 호환이 안된다니 좀 아쉽군요.
    언제나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4.12.31 19:03 신고

      처음 나왔을 때 완전 혁명이다! 싶었는데 ECE 지원이 안돼서 아직 빛을 잘 못보는 것 같아요.

  • zio궁디 2014.12.31 01:51 신고

    이거삭제할때 어떻게 삭제해야하나요? 이거 기능이너무 재미있고 좋은데 ece로다시 돌아가야지 싶어서요...

    1. BlogIcon renn 2014.12.31 19:04 신고

      소환한 분신은 돌려보내신 뒤 모드체크를 해제하고 세이브를 새로 저장한 다음 세이브툴을 돌려보세요.

  • BB 2015.02.19 13:55 신고

    혹시나 이거 ECE지원 버젼이나 그런거 나오면 다시 번역해주실 의향있나요?

    1. BlogIcon renn 2015.02.28 04:13 신고

      업데이트되면 당연히 해야지요.

  • 허이짜 2015.02.25 15:26 신고

    감사합니다!!!! 업뎃됫는데 그냥 써도될까요?ㅎㅎ

    1. BlogIcon renn 2015.03.01 07:45 신고

      한글화는 버전에 맞게 하셔야 합니다. 업뎃해서 올릴게요.

  • 질리언 2015.03.01 02:50 신고

    정말 매번 친절한 소개와 번역까지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아주 수월하게 즐기고 있네요

    1. BlogIcon renn 2015.03.01 12:36 신고

      도움되신다니 다행이네요. 최신버전도 곧 작업해서 올릴게요.

  • 나나 2015.05.06 18:39 신고

    렌님 새로 시작하면서 racemenu로 옮겨타고 familiar face모드도 적용해서 진행해봤는데 조금 문제가 생겼네요 ㅜㅜ. Live another life 모드를 쓰고 있는 상태인지라 마차타고가는 거 없이 감옥에서 시작하는데요. 감옥에서 이것저것 MCM 불러오고 이것저것 손보고 하는 동안에는 별다른 메세지가 없었는데
    다 설정을 끝마치고 감옥밖으로 나가거나 침대에서 잠을 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면서 다른삶 살기 퀘스트가 완료되면 그와 동시에
    Skyrim 폴더가 읽기전용인지 확인해보라면서 Familiar face를 자체적으로 중단하더니 삭제했다고 메세지가 떠버리네요 ㅜㅜ. 해서 스카이림 폴더를 찾아가서 확인해보니 읽기전용 항목에 네모로 체크가 되어있더군요. 이 항목을 체크해제해보려고 인터넷을 뒤져가며 이것저것 다 해봤는데 네모는 사라지지 않더군요.

    그리고 감옥을 나가기 전(새로운 삶 살기 퀘스트 완료전)에 포탈스톤이 자동적으로 입수되는 게 맞는 것 같은데 인벤토리엔 아무것도 없습니다 ㅜ..
    그래서 감옥을 나가기 전에 콘솔로 포탈스톤을 입수해서 사용해보니 그 이상한 곳으로 이동은 하고 또 책을 읽으면 캐릭터가 공중에 떠서 빛무리 가득한
    문에 뭔가 쏴보내는데 그쪽 문으로 갈 수도 없고 뭐가 생겨나지도 않습니다 ㅜ... 아무래도 스카이림 폴더 읽기전용 때문인 것 같습니다 ㅜㅜ...
    이 모드 때문에 ECE에서 Racemenu로 CME 바리바리 싸들고 건너왔는데 조금 마음이 아프네요 ㅜㅜ. 혹시나 저같은 문제를 겪고 계신 분이 계실까
    싶어서 이렇게 댓글을 남겨봅니다.

    1. 나나 2015.05.06 22:39 신고

      ㅜㅜ 결국 포기했습니다. vMYC폴더가 있는지 확인하라는 문구도 뜨길래 vMYC폴더를 Skyrim 폴더의 Data 내에 하나 더 넣어보기도 했고 이것저것 다 시도해봤지만 안되는군요 ㅜㅜ.

  • zzz 2015.07.15 00:04 신고

    60레벨 캐릭터를 분신으로 만들었지만, 그 분신을 새로 시작한 다른 캐릭터로 불러오기는 불가능하네여. 저만 그런진 몰라도 윗분 말씀처럼 Another Life에서 자동 삭제되길래 모드를 껐다가 다시 킨 후 세이브툴 돌렸더니 60레벨 캐릭터는 정상 작동합니다. 그러나 새로 시작한 캐릭은 MCM등록만 될 뿐, '.영웅들의 화랑' 아이템이 추가가 안되서 제대로 사용할 수 없군요.

    1. BlogIcon renn 2015.07.15 10:20 신고

      차원석 코드는 xx014906이니 앞의 xx를 로드오더 숫자로 바꿔서 콘솔창에 player.additem xx014906 1 을 입력해보세요.

  • BlogIcon 오원자서 2015.08.01 23:36 신고

    마침 길드모드도 설치했으니 연계해서 사용하면 좋을 모드로군요.

    1. BlogIcon 오원자서 2015.08.01 23:36 신고

      그런데 불러오기 한 제 케릭터의 레벨이 불러오기 한 세이브파일 속에서 성장하면 원래 세이브 파일에도 반영되나요?

    2. BlogIcon renn 2015.08.03 06:24 신고

      질문이 잘 이해가 안가는데 아바타(분신)의 변경사항이 원래 캐릭터에 역반영되지는 않습니다.

    3. BlogIcon 오원자서 2015.08.03 06:37 신고

      저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좀 고민했습니다만, 제가 우려하던 대로 이해하기 어려우셨군요.

      분신을 불러온 세이브파일에서 육성한 캐릭터가 말씀하신대로 역반영되는가에 대해 여쭤봤습니다. 제대로 이해하셨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아무튼, 그렇다면 부캐릭터를 열심히 키워내야겠는데 쉽지가 않네요.

    4. BlogIcon renn 2015.08.03 16:14 신고

      분신->도바킨으로 역반영이 되는 건 JContainer 기능이라면 가능하긴 하겠지만 모더가 넣어줄지 모르겠네요. 도바킨->이미 만든 분신으로 몇번이고 재반영은 가능합니다.

  • 에러 2015.09.11 19:46 신고

    큭...정말 혁명적인 모드지만 ECE 모더분이 협조를 안해주시다니... 이거 정말로 아쉽네요ㅠㅠ

    1. BlogIcon renn 2015.09.17 03:03 신고

      네 그래서 모더도 아쉬워하는 것 같아요.

  • vile 2015.09.15 15:53 신고

    음..전에까진 잘만 되던데 이번에 다시 설치하니깐 분신을 만들고 책을 펼쳤는데도 불구하고 지정해놓은 배치소[리버우드]에 안나타나네양...ㅇㅅ;ㅇ..다 밀어버리고 첨부터 다시 키워야할듯합니다 아이고 엉엉

    1. 후농 2015.09.16 02:41 신고

      헐..저도 이틀을 헤메다가 겨우 적용시켰는데 지정 배치소에 안나타나네요ㅠ 다시 키워야된다니 이럴수가....

    2. BlogIcon renn 2015.09.17 03:03 신고

      퀘스트를 확인해보시고 다른 배치소에 던져보세요.

    3. 후농 2015.09.17 03:49 신고

      1. 분신을 만든다
      2. 내캐릭터의 이름을 변경한다(레이스메뉴 마지막에 이름 정할때 바꿨습니다)
      3. 성소에서 나와 세이브 -> 불러오기를 한다
      4. MCM에서 분신의 위치를 지정한 뒤 성소로 들어가 책을 펼친다.
      (전 급한 마음에 먼저 소환하고 어딨는지 몰라서 화이트런으로 고쳤더니 다시 성소 안으로 들어가있더군요. 이 경우엔 그냥 다시 책을 펼쳐주면 되덥니다)
      5. 퀘스트 마크도 잘 떠서 화이트런 안에서 어슬렁거리고 있는 분신에게 찾아갔습니다.

      3번을 안하고 했더니 책을 펼쳐도 분신이 사라진뒤 다시 성소에 돌아오게 되더군요. 암만해도 성소에서 나가질 않아서 포기할뻔 했습니다;;
      저만 해결되는 방법인지는 모르겠는데 이렇게 했더니 성공해서 덧글 답니다, 모드감사합니다!!

    4. BlogIcon renn 2015.09.17 15:16 신고

      해결되셔서 다행이네요,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 봉쥬르 2015.10.20 07:55 신고

    전 ece로 얼굴을 만들고 프리셋을 레이스메뉴로 불러와 갈아탔는데, 이런것도 정상적으로 이식될까요?

    번역 감사합니다~

    1. BlogIcon renn 2015.10.20 12:11 신고

      네 잘 될 거예요.

  • 봉쥬르 2015.10.20 22:41 신고

    죄....죄송한데 어떻게 캐릭 복사방(?)으로 이동하죠?
    아이템창에 차원석도 안보이고.....

    1. BlogIcon renn 2015.10.22 00:39 신고

      콘솔창에 player.additem XX014906 1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XX는 로드오더 두자리 숫자입니다.

  • 탐리엘흔남 2015.10.22 00:36 신고

    제가 sperg라는 퍽모드를 쓰는데, 바닐라가 아닌 퍽모드와도 호환이 되나요?

    1. 탐리엘흔남 2015.10.22 00:39 신고

      그러니까, 제가 캐릭을 전당에 적용시켜도 적용시켜 생성된 npc에게 퍽이 그대로 유지되는지가 궁금합니다.

      번역은 항상 감사드립니다~

    2. BlogIcon renn 2015.10.22 00:41 신고

      네 퍽과 마법도 유지됩니다. 마법이 너무 많으면 오히려 AI가 멍청해지니까 MCM에 사용제한 옵션도 있습니다.

  • 일찍 2015.11.10 22:38 신고

    아오. 이틀 내내 이거랑 씨름을 했네요.
    쌍둥이 설정놀이 할거라고 (...) 캐릭터 한명을 (플레이어 캐릭터와 같은 성)+(띄어쓰기)+(이름) 구조로 지어놓았더니 얘만 호출이 안되더군요.
    → 이름에 띄어쓰기가 있든 없든 이름의 앞쪽 단어가 똑같으면 얘는 플레이어 캐릭터와 이름이 같은 캐릭터로 인식합니다

    그 이후에 뭐가 꼬여서 걍 모드를 삭제하고 재설치 해야지 했는데, 그 이후부터 아예 캐릭터 세이브가 안되더라고요
    정확히는 '레이스 파일을 인식할수 없다' 비스무리한 오류메세지오 함께 레벨이며 스탯치가 전부 자장이 안되덥니다.
    삭제 과정에서 문제가 있나 싶어서 다시 깔고 지우고, 스카이림 본체도 다시 깔고, 필수모드만 깔고 시도 했지만 여전히 같은 오류가 되더군요.
    오늘 걍 포기하고 CK툴로 만들어봤지만, 결과물이 영 마음에 안들어서 .. 어떻게 하나 했는데
    결국 원인을 찾아냈습니다,

    첫번째 사단 이후에 이넘의 쌍둥이 설정에 미련을 못버리고 (...) 매번엔 (이름)+(.)+(성의 첫 글자)만 해서 이름을 지어서 했었는데
    중간의 . 때문에 캐릭터를 제대로 인식을 못하더라고요
    → 이름 지을때 띄어쓰기까지는 오케이. 하지만 점이나 언더바같은 특문은 쓰지 말것. 가능하면 이름은 걍 한 단어로 지으세요.

    어쨌든 매번 한글화 자료 감사히 쓰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감사의 말도 함께 전할 수 있어서 기쁘네요 :D

    1. BlogIcon renn 2015.11.11 08:06 신고

      그렇군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일찍 2015.11.12 20:13 신고

    죄송합니다만.. ㅠㅠ 모드 관련해서 하나만 더 여쭤볼께요.
    AFT와 이걸 같이 쓰니 클래스/자동레벨업을 AFT로 관리하더라고요.
    근데 AFT쪽 클래스 갯수가 덜 다양하기도 하고 AFT 오토 레벨 스케일링으로 하니 애들이 너무 훅훅 강해지더라고요..
    (체/매/지 100짜리 애를 소환했는데, 레벨 하나당 수치가 50씩 훅훅 올라가네요)

    클래스와 자동레벨업을 AFT가 아니라 이 모드에서 관장하게 할려면 어떻게 게임을 수정하면 좋을까요? ㅠㅠ

    1. BlogIcon renn 2015.11.13 03:15 신고

      AFT를 제거하지 않는 한 자동으로 인식될 겁니다.

  • clownmaker 2017.04.21 20:22 신고

    모드 한글화 항상 감사드립니다.
    familiar face 설치 이후, 퍽이나 외모가 그대로 적용되서 대박모드구나!! 감탄이 나왔어요.
    그런데 새 회차 시작하면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1. 동료 성형모드를 바꾼 것 말고는 모든 모드가 그대로입니다.
    2. alcove 0 appears to be stuck. You can reset it from the MCM panel. 경고가 나오네요.
    3. 리셋하라는 소리 같아서 MCM - 디버그 항목에서 초기화 선택이 안됩니다.
    4. MCM - 디버그 항목에서 초기화도 안되고, 모드 종료도 선택이 안됩니다.
    5. 문제가 생긴 것 같아 모드 오거나이져 전부 밀고 새로 설치해도 여전히 경고 문구 뜨면서 캐릭 저장 및 불러오기 도 안됩니다 ㅠ

    위 상황에서 문제 해결법이 있을까요? ㅠ

    1. clownmaker 2017.04.22 10:47 신고

      자체 해결.
      헬겐 탈출 이후 자동 활성화! 되네요!

  • clownmaker 2017.05.12 13:13 신고

    familiar face 동료로 만들어서 데리고 오니
    일정 이상의 레벨이 되면 스텟이 이상하게 변합니다.
    ex) 레벨 51, 매지카 500, 생명력 200, 스테미나 100 으로 설정한 마법사
    01. 30대 까지는 정상적으로 스텟분배가 이루어짐
    02. 38~39 렙 부터 갑작스럽게 스탯의 하향평준화 시작
    03. 매지카 380, 생명력 170, 스테미나 100 되어야하는데 -> 매지카 264, 생명력 264, 스테미나 264로 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