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번역보관소

리마스터용 iAFT, RDO 간단 스샷

2016. 11. 5. 11:57 - renn

iAFT 번역만 해놓고 실제로 게임에서 제대로 검수를 안했더니 어색한 부분이 있어서 번역을 수정했습니다.

리마스터용 RDO와는 아직 호환패치가 나오지 않아서 기존의 오리지널용 호환패치를 넣어봤더니 제대로 작동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모더가 얼른 호환패치를 만들어주면 좋겠네요.


[오리지널용 iAFT 한글화 다운로드][리마스터용 iAFT 한글화 다운로드]

[오리지널용 RDO 한글화 다운로드][리마스터용 RDO 한글화 다운로드]


오리지널 AFT와 달리 iAFT는 특수능력을 NPC를 향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능력을 사용하면 NPC에게 동료 영입 대화문이 추가/제거됩니다.


동료 영입 문구는 너무 루피스러운 것 같아서 '내 동료가 되는 게 어때'로 수정했습니다.


갓비병을 AFT 동료로 잘 영입했습니다.

장비 관리 대화옵션이 표시되려면 먼저 복장을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대화문 앞에 지저분하게 붙어있던 [장비] [마법] [복장] 등의 접두어는 모두 제거했습니다.


AFT 동료 관리하기 능력으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데, 장비 관리 대화 표시는 [기타]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다만 저는 이걸 클릭해도 해제가 안되더군요. 모드 오류인지?)


대화중에 뒤로가기 옵션이 없거나, 설정을 바꾸면 설정창이 바로 꺼져버려서 능력을 다시 써야 하는 등 조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나중에 모드가 완전히 안정화되면 그때 인터페이스를 개선해볼 계획입니다.


복장관리를 시작하면 이렇게 [보관용 배낭]이 표시됩니다. (장비용 배낭이라고 바꿔야 할지..)


전투방식을 변경하거나 마법을 가르쳐주는 것은 오리지널 AFT와 똑같습니다.


RDO와 함께 사용하면 이렇게 대화문이 중복되어 표시됩니다.


오리지널용 RDO - iAFT 호환패치를 넣어보니 이렇게 iAFT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한글화를 안한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