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iar Faces (by verteiron) 한글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4509/?
도바킨을 그대로 복제해서 동료로 삼을 수 있는 모드입니다.
영웅들의 성소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책에 기록하여 분신 캐릭터를 만들어 전시하고, 스카이림 세계에 소환하여 동료로 삼을 수 있습니다.
Familiar Faces 구버전 스샷 & 설명
Familiar Faces 1.12 스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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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업데이트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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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 버전까지]
- AFT, EFF, 스카이리 호환 모듈 내장 : AFT를 사용할 경우 Familiar Faces의 동료관리 기능이 AFT로 대체됩니다.
- 배치소 관리 기능 : 분신 캐릭터를 만들기 전에 성소로 차원이동해온 장소가 해당 분신 캐릭터의 기본 배치소가 됩니다. MCM에서 다시 다른 곳으로 지정해줄 수도 있고, 배치소 한곳에 여러 분신을 한꺼번에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차원석을 쓸 때마다 배치소를 MCM에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분신 캐릭터의 AI 개선 : 배치된 장소에 따라 주위 환경과 좀더 다양하게 상호작용합니다.
- 자동 레벨업 설정 : 분신 캐릭터를 저장할 당시 그대로에서 레벨을 고정시킬 수도 있고,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자동 레벨업시킬 수도 있습니다.
- 분신 캐릭터 장비 설정 : 분신 캐릭터를 저장할 당시 그대로의 장비로 고정시키거나, 누락된 부위는 다른 장비로 대체하거나, 플레이어가 지정한 장비대로 입히기가 가능합니다.
- 마법 주문 : 분신 캐릭터를 저장할 당시의 주문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성능/밸런스를 위해 모드 마법을 제외시키는 등 다양한 옵션이 제공됩니다.
- 포효 AI : 도시/마을 안에 있을 때 포효 사용 금지/허용 옵션, 특정 포효(폭풍 소환, 드래곤 형상) 사용 금지/허용 옵션이 제공됩니다.
- 사용 모드 목록 확인 : 분신 캐릭터를 저장할 당시 사용한 모드의 목록, 누락된 모드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이 긴 경우 화면에서 잘려 나옵니다)
- 디버그 기능
- 그밖의 다양한 기능 개선/추가
[1.04 이후]
- ECE 기능 일부가 지원되지만 RaceMenu와 병행사용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방식은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 머리 크기, 키 등의 슬라이더 비율이 모두 그대로 적용됩니다.
- 착용중인 장비뿐 아니라 소지중인 장비가 모두 분신에게 저장됩니다. (단 장비 이름이 잘려 나오는 오류가 있습니다)
- MCM에서 분신 캐릭터의 포효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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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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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모드 : SKSE 1.71 이상, JContainers 3.1.0 이상, RaceMenu 3.00 이상 (RaceMenu로 만든 캐릭터만 가능. ECE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RaceMenu의 모든 외모 요소가 분신 캐릭터에 그대로 반영됩니다. (극단적인 신체 비율이나 커스텀 종족은 제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물품창에 추가되는 .영웅들의 성소 차원석을 클릭하면 영웅들의 성소로 이동됩니다. (차원석은 성소 내에서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각 성소 앞에 놓인 드래곤본의 책에 이야기를 적으면 분신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캐릭터에는 현재 플레이어의 외모/레벨/스탯/퍽/기술/마법/포효(일부 제외)/착용중인 소지중인 장비/퀘스트 진행상황이 저장되고, 캐릭터의 동상과 장비, 깃발 등이 성소에 전시됩니다.
분신 캐릭터는 책을 통해 다시 업그레이드하거나 파괴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와 분신의 이름 & 세이브가 다른 경우) 분신 캐릭터를 스카이림에 소환하여 동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분신 캐릭터를 여러 명 소환하려면 소환 위치는 각각 달라야 합니다.
MCM으로 분신 캐릭터의 클래스/목소리/플레이어와의 상호관계/소환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클래스는 분신 동료의 전투 성향을 결정하게 되고, 해당 기술의 장비가 없을 경우 기본 장비가 추가되어 소환됩니다. (예: 암살자인데 활을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 사냥활이 추가되어 나옴) 각 클래스의 특성은 아래 수치를 참고하세요. (출처)(* 활 가능, # 마법 가능)
암살자* (Assassin) : 궁술2, 한손무기3, 변화마법1, 경갑2, 은신3, 생명력2, 매지카1, 지구력3
바바리안* (Barbarian) : 궁술2, 방어술2, 한손무기1, 양손무기3, 경갑3, 생명력4, 지구력2
소환술사# (Conjurer) : 변화마법2, 소환마법3, 파괴마법2, 회복마법3, 은신1, 생명력2, 매지카4
파괴술사# (Destruction) : 변화마법2, 소환마법1, 파괴마법3, 회복마법3, 은신1, 생명력2, 매지카4
원소술사# (Elemental) : 변화마법2, 소환마법2, 파괴마법3, 회복마법3, 은신1, 생명력2, 매지카4
네크로맨서# (Necromancer) : 한손무기2, 변화마법2, 소환마법3, 회복마법3, 은신1, 생명력2, 매지카4
수도사# (Monk) : 궁술2, 한손무기2, 변화마법2, 회복마법2, 경갑1, 은신2, 생명력2, 매지카2, 지구력2
신비술사# (Mystic) : 변화마법3, 소환마법2, 환영마법3, 회복마법1, 은신2, 생명력2, 매지카3, 지구력1
나이팅게일#* (Nightingale) : 궁술3, 한손무기3, 파괴마법2, 경갑1, 은신2, 생명력4, 지구력2
나이트블레이드# (Nightblade) : 한손무기2, 변화마법2, 파괴마법3, 경갑1, 은신3, 생명력2, 매지카2, 지구력2
레인저* (Ranger) : 궁술3, 방어술2, 한손무기2, 경갑3, 은신1, 생명력3, 지구력3
로그* (Rogue) : 궁술1, 방어술2, 한손무기3, 경갑2, 은신3, 생명력3, 지구력3
스카우트#* (Scout) : 궁술3, 변화마법1, 회복마법2, 경갑2, 은신3, 생명력2, 매지카2, 지구력2
소서러# (Sorcerer) : 중갑2, 한손무기2, 파괴마법3, 환영마법3, 회복마법1, 생명력2, 매지카3, 지구력1
스펠소드# (Spellsword) : 중갑3, 한손무기3, 파괴마법3, 회복마법2, 생명력2, 매지카2, 지구력2
도둑* (Thief) : 궁술2, 방어술1, 한손무기2, 경갑3, 은신3, 생명력2, 지구력4
한손무기 전사* (Warrior 1H) : 궁술2, 방어술2, 중갑3, 한손무기3, 양손무기1, 생명력4, 지구력2
양손무기 전사* (Warrior 2H) : 궁술2, 방어술2, 중갑3, 한손무기1, 양손무기3, 생명력4, 지구력2
위치블레이드# (Witchblade) : 방어술2, 한손무기3, 파괴마법3, 환영마법2, 회복마법1, 생명력3, 매지카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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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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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모드를 설치한 후 번역자료 안의 파일을 경로에 맞게 덮어씌워 주세요.
(좋은 모드에는 넥서스에서 Endorse를 눌러주세요)
Familiar_Faces_113_renn_141227.7z (RaceMenu 2.96)
Familiar_Faces_114_renn_150102.7z (RaceMenu 3.00)
Familiar_Faces_115_renn_150317.7z
※ 번역 : 엘더7 ESP/말미르 스트링 한글화 2가지 버전
※ 1.14 버전 필수 모드 : SKSE 1.71 이상, JContainers 3.1.1 이상, RaceMenu 3.00
※ 버전 업데이트시 필수 모드를 먼저 업데이트한 후 Familiar Faces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캐릭터 정보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 번역시 스크립트 메시지도 모두 한글화하는 것이 방침이지만, 1.1x 이상 버전은 스크립트 중 필수적인 부분만 번역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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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 Organizer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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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오거나이저 사용자의 경우 분신 캐릭터 정보는 아래 폴더 안에 다음 파일들로 저장됩니다.
ModOrganizer/overwrite/vMYC/캐릭터 이름.char.json
ModOrganizer/overwrite/Textures/CharGen/Exported/캐릭터 이름.dds
ModOrganizer/overwrite/skse/plugins/CharGen/Exported/캐릭터 이름.slot
overwrite 폴더 안에 위 파일이 계속 존재할 경우 MO 상단 툴바 느낌표에 알림 표시가 뜨지만, 그냥 무시하셔도 됩니다.
분신 캐릭터를 만들고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새로이 생성되므로 그냥 놔두시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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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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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630 : 1.01 업로드
140702 : 1.02 업데이트 (RaceMenu 2.81 버전업에 따라)
140705 : 1.03 업데이트 (성소 책을 파괴한 뒤 다시 작성할 수 없었던 오류 등 수정)
140710 : 1.05 업데이트 (성형 슬라이더 수치 완전 지원, ECE 일부 지원(RaceMenu 필요), 함성(포효) 온오프 기능 추가)
140928 : 1.12 업데이트, 번역 수정 (MCM 클래스 설명 상세히 표기, 함성 -> 포효로 변경)
141002 : 1.12 MCM 파일 오류 수정
141227 : 1.13 업데이트 (자료 오류 알려주신 '여러가지로 실험해봄'님 감사합니다)
150102 : 1.14 업데이트 (RaceMenu 3.00 호환)
150317 : 1.15 업데이트 (레벨 스케일링 관련 여러 버그 수정)